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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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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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과 유틸을 한번에! 극 쿨감 미드 카르마!

- 뚜벅이의고통(2021-07-17, 조회수: 24812)

본인 골딱이다

티어가 제일 중요한 것은 알지만

티어가 딸린다 하더라도 영 말도 안되는 글을 쓰지 않는다. 그냥 눈 딱 한번 감고 들어주길 바란다.

시작한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제일 많이 쓰는 룬 
상대:Katarina(카타리나)Qiyana(키아나)Yasuo(야스오)Yone(요네)Sylas(사일러스)
WhySummonAery(콩콩이 소환)?

이유는 아이템 칸에서 같이 후술 하겠다.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 본인은 스킬을 되게 자주 쓰면서 라클하는 스타일이다. 
대신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이걸 드는 사람도 봤는데 충분히 존중한다. ap암살자한테 효과적이다. 
하지만 난 이게 좋다. 

Demolish(철거)?: 라인 카르마는 초반부터 강한 딜교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지만 얘는 태생적으로 라클이 부족하다
Teleport(순간이동)로 한번 따라가거나 (미니언 해체분석기)로 라클을 맞추는 방법등 여러가지 다 해봤는데 결국 딸린다
그래서 적이 로밍가는 동안 적 포방을 몇개 부숴놓으면 적 로밍을 자연스럽게 차단할 수 있다.

OFFENSE(공격):카르마는 초반 평타 비율이 좋다. 허나 상대 사거리가 길어서 평타가 안되면 FLEX(유연)도 된다




AP 메이지용 전용룬 

상대:Viktor(빅토르)Anivia(애니비아)Xerath(제라스)
메이지는 라클 중심 싸움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라클을 맞추기 위해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가 좋다.
앞서 말한 것처럼 메이지 싸움은 평타 각이 잘 안 나온다 OFFENSE(공격)보단 OFFENSE(공격)가 낫다.


킬각이 매서운 챔프
상대:Zoe(조이)LeBlanc(르블랑)Zed(제드)Galio(갈리오)
라인전에서 킬이 날 확률이 높은 챔프 한정으로 드는 룬이다.
챔프 별 상대법은 카운터에서 후술 하겠지만 
핵심은 Teleport(순간이동)barrier(방어막)Exhaust(탈진)와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로 킬각을 상쇄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카사딘Kassadin(카사딘) 한정 룬
상대:Kassadin(카사딘)Garen(가렌)(가렌 상대도 좋음)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카사딘은 근접이며 6렙 되기 전까진 접근 수단도 없음
카사딘 픽의 의도는 Void Stone(공허석)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로 카르마의 견제를 씹고 버티겠다는 의미다
카사딘 상대로 무리하게 스킬에 투자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같이 성장하는 것이 최선이다.
착취를 두둑히 쌓아두자

ShieldBash(보호막 강타): 카사딘은 로밍을 잘 가지 않는다. 딜교환에 중시하자
BonePlating(뼈 방패): 카사딘은 Null Sphere(무의 구체)로 쉽게 벗길 순 있으나 성장 후 들어오는 풀콤보를 막기 위해선 이게 필요하다
PresenceOfMind(침착):마나 관리
Unflinching(불굴의 의지)LastStand(최후의 저항): 물론 카르마 입장에선 Revitalize(소생)도 매력적인 선택이지만
나중에 Null Sphere(무의 구체)Force Pulse(힘의 파동)(만년서리)로 무장한 카사딘을 상대하기 위해선 강인함 필수
같은 이유로 무조건 싸움을 준비해야한다. 반피는 걍 나갈테니 LastStand(최후의 저항)효율이 좋다.





요새는 왠만하면 텔이 좋다.

Katarina(카타리나)Sylas(사일러스)LeBlanc(르블랑)이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Teleport(순간이동)로 킬관여 하려고 눈에 불을 키고 돌아다니는 게 요즘 시대다

같이 Teleport(순간이동)들고 막아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Zed(제드)Qiyana(키아나)는 무조건 점화다

이런 이유라면 Exhaust(탈진)barrier(방어막)도 좋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평범한 
QEW선마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카르마는 스킬 분배가 제일 중요한 챔피언이다 
게속하다보면 Inner Flame(내면의 열정)각은 볼 수 있을 것이다. 주요 팁은 광역 공격임으로 미니언 뒤에 있어도 맞을 수 있다.
Inspire(고무)"자기 자신에게 즉시시전"을 배운다면 빠른 시간 안에 배울 수 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카르마 숙련도의 척도 
그만큼 중요하며 초보자는 W의 존재 자체를 망각하는 경우가 많다.
잘하면 무엇보다 까다로운 스킬이면서 생존과 킬의 주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팁은 적이 물려고 근접에서 다가온 상황, 적을 쫒아갈 때 Inspire(고무)키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맞추기 등


라인전에서 제일 많이 쓰는 만트라 스킬
Inner Flame(내면의 열정)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이다.
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아시다시피 핵심 짤짤이 스킬이고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는 돌진 암살자가 들어왔을 때 쓰면 좋다 단순한 쉴드Inspire(고무)보다 영구적으로 피를 2번 회복시켜 줌으로
이것이 좀 더 유용하다 
시작 아이템
1코어 아이템
그 이후 갈만한 아이템
시작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일반적인 근접챔+암살자들 상대로 감
후술했다시피 카르마는 평타 비율이 높아 부패와 잘 어울림
Doran's Ring(도란의 반지):평타각이 나지 않는 메이지 상대일때 감
스킬샷 위주임으로 체력을 챙겨주는 것이 좋고 미니언 추가딜과 마나 회복이 쏠쏠함

Doran's Blade(도란의 검): 주로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와 같이 감 
카르마의 기본 AD 너프 이후 가기 시작했음
평타 짤짤이와 미니언 추가딜+체급까지 올려주는 좋은 아이템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을 가지 않는 이유
보시다시피 나는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월석 재생기)와 (화학공학 부패기)(흐르는 물의 지팡이)Ardent Censer(불타는 향로)같은 서폿템을 가지 않는다
그 이유로는 
1. 단순한 쉴드강화+이속보단 상대를 확실히 묶어두거나 강하게 때리는 것을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2. (독사의 송곳니)의 등장으로 굳이 미드까지 쉴드에 투자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3.당연하게도 (밴들유리 거울)보다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가 체급이 더 높다.
카르마는 초반부터 강하게 나가야하는 챔프다 보니 초반엔 딜템이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히려 이렇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 Inspire(고무)쉴드량 문제다.
강화 Inspire(고무)는 자체적으로 높은 쉴드량+0.6계수를 가지고 있으니 문제 없다
하지만 일반 Inspire(고무)는 서폿템 없이는 살짝 애매한 것이 사실이다.
그것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SummonAery(콩콩이 소환)다. 


소나W만으론 살릴 수 없는 원딜을 일반 Inspire(고무)와 SummonAery(콩콩이 소환)로 살리는 모습
(카르마 체력바을 보면 소나w는 미미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연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이라면 애쉬를 살릴 수 있었을까?
물론 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군가)이라면 같은 상황을 만들 수 있었을 지 모르지만
 (만년서리)는 쿨타임도 짧고 돌격해오는 적을 묶어두는 것에도 적합하다

딜과 추가cc기는 아이템으로 채우는 것이고 부족한 쉴드량은 SummonAery(콩콩이 소환)로 채운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그것이 내가 상대가 누가 오든 대부분 SummonAery(콩콩이 소환)를 드는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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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어
(만년서리)

상대: Qiyana(키아나)Katarina(카타리나)LeBlanc(르블랑) etc 암살자나 들어오는 챔프
: 위에서 후술했던 것처럼 돌진하는 적을 막거나 도망가는 적을 묶는 것에 적합하다
재료템 구간도 Kindlegem(점화석)이 섞여 있어 체급 올리기 좋다.

(리안드리의 고뇌)
상대:Xerath(제라스)Syndra(신드라)Viktor(빅토르)  etc 메이지 챔프
쿨감이 많이 붙어 있어 스킬샷 대전하기 편하며 신화급 효과도 쿨감이다
솔직히 (만년서리)만 아니면 카르마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카르마는 딜보다 쿨감을 신경써야하는 챔프인데 이런 이유로 딱 적합하다.
(우주의 추진력)와 함께라면 포킹전에서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 일반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미해분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을 쓰더라도 왠만하면 풀피 원거리가 원콤이 안됨
하지만 리안드리면 원콤이 가능하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상대:Sylas(사일러스)Yasuo(야스오)Yone(요네) 

피흡이 상당한 챔프 상대로 가면 좋은 템
아우솔 유저들이 1코어 모렐을 쓰길래 따라 써봤는데 아주 효율이 좋다
보통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Doran's Blade(도란의 검)과 같이 쓰기 때문에 적은 가격 대비 체급 올라가는 것이 상당해
안정적이고 굳이 쉴드 치감(화학공학 부패기)이 아니더라도 치감은 좋은 효율을 자랑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 Zed(제드)

Just For Z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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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후 아이템
 (우주의 추진력):보통 가장 많이 가는 편이며 (만년서리)(리안드리의 고뇌)과 궁합이 좋다. 
이걸 간다면 이미 후반 한타에서 좋은 Karma(카르마)가 더 진화할 수 있다고 말할 정도로 좋아짐


(만년서리)(리안드리의 고뇌): 1코어로 전설을 갔다면 알아서 골라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그다지 유리한 상황이 아니며 암살자가 강대할 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다른 라인 피흡이 상당할 때 ((선혈포식자)(불멸의 철갑궁))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정말 가끔 쓰는데 꽤나 쏠쏠하다 보통 (만년서리)과 도란템으로 체력을 맞추고 가기 때문에 
효과를 바로 발동시킬 수 있다. 이걸 가면 왠만하면 죽지 않는다 나만 살면 된다고 판단하거나
지속적으로 공격 받는다면 괜찮은 선택이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좋은 아이템이다. 아무리 초반에 강력한 카르마지만 
중반에서 Katarina(카타리나)Yasuo(야스오)Yone(요네)Sylas(사일러스)Irelia(이렐리아)Camille(카밀)등 이런 챔프 상대로 사이드 가는 것은 부담될 것이다.

이걸 들고 미드에서 봇듀오와 함께 할 수 있다.(사이드를 굳이 안가도 된다, 탑 정글 몰아주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카르마는 쉴드를 많이 쓸 수 있고 후반가면 그 양은 상당하다 비사지와 어울리는 몇 안되는 챔프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개사기 챔프임 절대 못이김 벤
카타리나
라인전에서 탈진만 들면 별거 아니지만
보통 점화텔들고 바텀 로밍가려고 눈에 불을 키기 때문에 같이 텔 들어줄 수 밖에 없음
그리고 시작템을 인장,도란검 등 다양하게 들고 올 수 있어서 피곤한 챔프
만트라 w를 잘 활용해야한다
갈리오
라클 빠른 것도 성가시고
q가 은근 아픈 것도 성가시지만

제일 성가시는 것은 이녀석 돌진을 막을 수가 없다는 것

만트라 w로 대응할 순 있으나 얘가 들어오는 이유는 십중팔구 정글 때문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짧은 쉴드 쿨과 견제 스킬+피회복 스킬로 대응하기 쉬움
라인전에서 킬을 안먹으면 한 없이 썩어들어가는 챔프

봉풀주+선존야로 혼내주자

독사가 나왔다해도 우리에겐 만년서리 존야가 있다.

키아나
라클이 느리다
원콤을 한번 버틸 수 있는 스킬이 있다.

이 2개 만으로 키아나에겐 한 없이 거슬리는 조건이 된다.

강화w를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궁콤보를 조심해야한다.
카르마 w는 절대시야임으로 부쉬q의 은신이 보인다.

야스오
짤짤이로 초반부터 혼내 줄 수 있고 회오리는 e덕에 잘 맞지 않는다.
모렐로를 가서 철갑궁의 효율을 감소시키고
점화 고정인 챔프라 탈진 들어주면 참 좋아한다

지 가는 템이 많아서 독사 갈 일도 없다
더 이유가 필요한가?
상대법


제일 어려움
Talon(탈론): (절대 못이김)

기본적으로 카르마보다 라클이 빠르며 로밍은 말할 것도 없다.
초반 짤짤이 견제도 생각 있는 탈론들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버티기 때문에 난감하다
(선혈포식자)템트리가 알려지면서 카르마 입장에선 대응하기 어렵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가기엔 마나와 쿨감이 딸려 라클이 문제고, (만년서리)로 가면 피회복 막기가 힘들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가 절대 시야이긴 하나 보통 궁을 먼저 박고 돌진하는 경우가 많다. 라인전은 그렇다쳐도
한타에서는 타이밍 맞춰 거는 것이 어렵다.

그냥 벤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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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rina(카타리나):(어려운 편)
추천 룬&템트리:SummonAery(콩콩이 소환)Demolish(철거)(만년서리)
카타가 점멸을 들거나, 카타 시작템에 맞춰 룬 파편FLEX(유연)FLEX(유연)을 맞췄다면 이긴다
하지만 보통 그러지 못하니 문제다. 
보통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서 어떻게든 다른 라인 킬관여 하려고 눈에 불을 키고 있다.
그래서 Exhaust(탈진)보단 같이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 줄 수 밖에 없다. 탈진 들었다가 텔 못막으면 답이 없다.
시작템도 전적을 통해 Doran's Blade(도란의 검)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을 고르기 때문에 까다롭긴 하다.
여러 번 경험해보면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을 통해 킬각을 버티는 것보다도 
같이 SummonAery(콩콩이 소환)들고 같이 딜교하는 것이 좋았다. 아무리 도주기가 좋아도 본질은 근접챔이니 견제를 맞을 수 밖에 없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보단 (만년서리)를 추천한다. 피흡이 있긴 있으나 초반Conqueror(정복자)는 딜강화 수단에 가까우며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도 나중에 쌓인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Kindlegem(점화석)로 쿨감을 쌓으며 견제를 강화하고 
가장 큰 목적은 만트라W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여러번 쓰기 위함이다. (만년서리)가 나오면 한타에서 상대하기 어렵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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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io(갈리오):(어려운 편)
추천 룬&아이템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Demolish(철거)Unflinching(불굴의 의지)Demolish(철거)(만년서리)
라클과 견제가 강력한 상대다 
Winds of War(전장의 돌풍)로 견제와 라클을 같이 해결해버린다 조금 버겁다
허나 라클과 견제는 Minion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Inspire(고무)로 대응할 수 있으나 가장 큰 문제는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cc기 돌진이다.
순간적인 cc기 돌진은 대응하기 어려우며 보통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로 이여진다. 물론 딜교환일 경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만트라 w로
 대응가능하다, 하지만 보통 얘가 들어오는 이유는 갱 호응 때문이다.아직 연구가 더 필요한 상대이다.
 근데 너프먹어서 안나온다.

LeBlanc(르블랑):(보통)
추천 룬&아이템: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만년서리)
견제스킬은 보통 Inspire(고무)와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로 해결한다.
Inspire(고무)로 사슬을 피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그러지 못했다면 딜이 터지는 순간에 Inspire(고무)로 대응하기 바란다
라클도 느린 편이라 재료템이 쌓이고 (미니언 해체분석기)을 쓴다면 라클은 카르마가 더 우세하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도 좋으나 어짜피 Distortion(왜곡)로 빠지니깐 1타 밖에 못쓴다
Ignite(점화) 고정인 챔프다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로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을 써주며 대응하면 쉽다.
(만년서리) 나오면 돌진 했다해도 막기 어렵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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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las(사일러스): (보통) 
추천 룬&아이템:SummonAery(콩콩이 소환)Demolish(철거)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핵심은 Inspire(고무)로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를 피하는 것이다.
초반부터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로 들어올 경우 미니언 사이에서 무빙치면서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를 피하는 것이 좋다.
Oblivion Orb(망각의 구)가 나오면 힘이 빠지기 시작하며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 나왔다면 완전히 빠진다.
게속 Abscond / Abduct(도주 / 억압)를 Inspire(고무)로 피하면 선Kingslayer(국왕시해자)박는다 치감 있어서 큰 문제 없다Focused Resolve(굳은 결의)박고 때려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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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d(제드):(쉬움~보통)
추천 룬&아이템: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Demolish(철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르블랑과 마찬가지로 견제스킬을 Inspire(고무)로 막는 것이 핵심이다.
Conqueror(정복자)도 들긴 하나 (선혈포식자)은 가지 않으니 치감은 크게 상관 안해도 된다.
치감 템을 두르지 않으니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써주면 좋아한다.
Ignite(점화)고정인 챔프다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barrier(방어막)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로 대응하면 쉽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킬 먹지 않는다면 급속도로 썩는 챔피언이다. 가면 갈수록 쉬워진다.
(독사의 송곳니)가 나왔다쳐도 쉴드템이 아니라 (만년서리)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갔으니 문제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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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suo(야스오)(쉬움~보통)
추천 룬&아이템:SummonAery(콩콩이 소환)Demolish(철거)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과학이다
초반부터 SummonAery(콩콩이 소환)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괴롭힐 수 있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회오리는 Inspire(고무) 때문에 잘 맞지 않는다
만트라 qInner Flame(내면의 열정)는 장막Wind Wall(바람 장막)에 막히니 
강화w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자주 쓰는 것이 좋다 
(불멸의 철갑궁)템트리 간다 해도 Oblivion Orb(망각의 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때메 효율이 안나온다
Ignite(점화)고정인 챔프다 Exhaust(탈진)들어주면 참 좋아한다. 근데 Teleport(순간이동) 들어도 문제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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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ssadin(카사딘)(보통~어려움)
추천 룬&아이템: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만년서리)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카르마 선픽 박으면 가끔 나온다
의도는 걍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Void Stone(공허석)로 견제 씹으면서 무난하게 성장하겠다는 의미다
아무리 견제에 힘을 써도 결국은 못뚫는다. 그렇다면 나도 같이 성장하면 된다.
시작템 Doran's Blade(도란의 검)들고 1렙부터 Inspire(고무)찍고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ShieldBash(보호막 강타)로 팬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얘는 6렙 전까지 카르마에게 대항할 수 있는 스킬이 없다 그나마 Null Sphere(무의 구체)가 있겠지만
Inspire(고무)로 씹고 게속 때리자 6렙에서 궁Riftwalk(균열 이동)찍으면  슬슬 개긴다 그때부터 게임 시작이다
6렙 전부터 최대한 쌓아둔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스탯으로 체력을 올리고
카사딘이 풀콤을 받는다 해도 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LastStand(최후의 저항)로 맞대응하는 게 가능하다
들어올 때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박아주자 
피흡이 존재하긴 하나 얘도 Katarina(카타리나)처럼 되게 자주 싸워야하니 오히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보다 (만년서리)가 낫다

2코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짜피 중후반 한타 개사기 스킬인 강화eInspire(고무)가 있다 카르마가 죽지만 않으면 카사딘 입장에선 한타하기 참 곤란하다

스펠은 Exhaust(탈진)이면 편하나 얘도 텔 드는 놈이다. 그냥 Teleport(순간이동)들자



(간간히 생각나면 적을께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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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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