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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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써본 칼바람 AP마이★
두둥★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
전에 이상한 글만 싸재끼던 유전데
진짜 심심해서 다시 와봤음
오랜만에 오니까 공략글 잰률이 낮아진 느낌
여튼 ㄱㄱ
PC(크롬) 기준으로 만든 거라서 모바일로
봤을 때 줄이 이상 할 수도 있음!
먼저 AP마이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장점1 어그로
AP마이의 알파이자 오메가
Q
로 들어가서 평타
로 때려주다가 딸피가 되면,


명상
으로 어그로를 끄는게 AP마이의 핵심 활용 방법

예시 1
엘리스, 사미라, 루시안이 끝까지 마이를 때리는 것을 볼 수 있음
예시 2
짜피 죽는카시 → 니달리 → 리신 솔직히 뽀록으로 안죽음
AP마이를 하면 딸피CC가 존제한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음
장점2 이니쉬
보통 신화템으로 만년서리
를 가는데,

Q
→ 만년서리
콤보를 사용하면 손쉽게 이니쉬를 걸 수 있음


이니쉬 위력은 리산드라
의 E
→ W
콤보 보다 더 강력한데,



매인룬의 빙결 강화
덕분에 60% 둔화 or 속박을 다수에게 맞출 수 있기 때문

예시
보통 Q
를 타겟팅 당한 유저는 마이를 끌어들이기 위해

아군쪽으로 이동기나 점멸
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이니쉬가 더 쉬워짐

위 영상에선 도망칠려고 쓴거지만
뇌절 하듯이 Q
→ 만년서리
를 썼어도 명상
으로 뻐팅기고 있으면



아군이 와서 한타를 열어줄 수도 있음 (스킬 목차에 후술)
단점1 CC에 취약
AP마이의 탱킹력은 명상
에서 나오는데, 이게 채널링 스킬이라

CC를 맞으면 바로 끊켜버림 속박 제외
애쉬궁
이나 리신궁
처럼 궁극기에 CC가 있으면 그나마 나은편이지만


위 영상처럼 선고
같은 일반 스킬에 끊킬 수 있어서 난감할 수 있음

때문에 CC가 빠진걸 보고 진입할 수 밖에 없는데, 보통 Q
로 선진입을 하면

'극딜-마이-PTSD' 때문에 일단 모든 CC를 마이한테 퍼붓는 경향이 보이긴 함.
마이를 픽했다면 CC가 적게 나오도록 기도하자
단점2 아군 의존성이 큼
아군 실력이 부족하거나 한타 조합이 좋지 않다면 이니쉬나 어그로를 잘 끌어도
무용지물이 될 수 있음
예시
그래도 어찌됐든 살 확률은 높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딸피가 될 때 까지 어그로 끌면서 시간을 버는 것도 있지만
빙결 강화 슬로우를 묻힐려고 하는 이유도 있음
한명만 주구장창 때리지 말고 근접한 여러 적에게 고루고루 슬로우를 묻혀주면 됨


칼바람 특성상 킬 or 어쉬를 두번만 먹어도 초시계 키트가 완성되기 때문에
위 영상처럼 쓸 수 있음





명상
→ (어쉬) → Q
→ 명상
→ (무한반복)



이런식으로 지속적으로 자힐하면서 버틸 수 있음 6렙 이후




다양하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 Q
로 선진입 → 만년서리
→ 명상




피가 적을수록 어그로가 잘끌리기 때문에 진입중에 일부로 맞아서 피를 깎는것도
하나의 요령이라고 볼 수 있음
스킬 활용 팁
일단 이 글에 들어온 것부터 '마스터 이'의 활용법이나 스킬 구성 정도는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돼서 굳이 설명하진 않겠음 아는 것도 딱히 없기도 하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AP템

딸피 어그로 + 빙결 강화 슬로우 덕분에
아군이 저 멀리 있어도 충분히 합류 할 수 있음
전설급 템을 올리면 주문력도 줘서 꽤나 좋음
참고로 명상
중에 쓰면 끊켜버리니 유의


예시 (25초부터)
AP마이는 평화주의를 지향하기 때문에 딜템은 사지 않음
탱템


이후엔 알아서 상황 보고 아래 템중에 가면 될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고정댐 때문에 명상을 써도 아픔, E 때문에 명상도 끊킴
=ㅅㅂ
=ㅅㅂ

블리츠크랭크
Q,E,R 다 명상을 끊어버려서 매우 난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CC 없는 챔피언들.
특히 제드나 카타리나 같은 암살자들한텐 CC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아무리 덤벼도 죽지 않음
특히 제드나 카타리나 같은 암살자들한텐 CC가 거의 없기 때문에 아무리 덤벼도 죽지 않음
속박을 제외한 CC를 보유하고 있는 챔피언들은
대부분 카운터라고 보면 됨
위에서 말했듯이 CC가 빠진걸 보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Q
로 선진입 하면 CC를 마이한테 바로 퍼붓는 경우도 있음

마치며
엥? 명상
이거 완전 줄진 E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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