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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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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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탈출 철거 탑 트런들

- 입증완료(2023-12-10, 조회수: 65587)

저티어를 탈출하고 싶다면

참고 해볼만한 공략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라인전, 교전, 철거를 상황마다 효율적으로
6각형 빌드에 초점을 두고 연구했다.


절대 철거에 몰빵하면 안된다.


철거에 모든걸 투자하면 예능일 뿐
이기는 판이 있겠지만 전체 승률은
높아질 수 없다는 걸 꼭 명심해라.






집공, 철거 고정으로 가고 나머지는 본인에 맞게

트런들 숙련도가 높은 분들은 치속도 추천한다.


침착 : 마나 관리 잘 하시는 분은 승전보

민첩함 : cc 많은 판 강인함

최후의 저항 : 상대 물몸 많을 경우 최후의 일격



과잉 성장 : 가성비 정말 좋은 룬


범용성은 유체화 따라올 수 없다.



상황에 따라 점화도 추천한다.



저티어 분들에겐 텔포 추천하지 않는다.
차라리 라인전 강하게 가져가는 게 더 나을 것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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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원거리 상대로 3랩에 E 찍어주고

붙어야 되는 상대론 W 3개 찍고 Q선마하기도 한다.

무조건 Q를 많이 빨리 찍는게 답은 아니다.










은 최대 체력과 방마저를 흡수하기 때문에 

교전시 탱커에게 거는거 잊지 말자. 

절반은 즉시적용 나머지 절반은 점차 적용 되기 때문에

끝에 쓰는건 좋지 않다.




W에는 치유증가 효과가 있다.


아군 힐스킬 포함 (W깔고 그 위에 있으면 됨)

트런들 패시브 포함 (W깔고 죽이면 피 더참)

상대 킨드 궁 포함 ( 모든시전자임)

바위개 쪽에 열매도 W 깔고 먹으면 회복 더 된다.

템에서 그 체력재생 +100% 이런것도 다 올라간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으로 보통 신발 자주 간다.



선체나 트포를 무조건 먼저 가는데

맞아야 된다 -> 선체

줘패야 된다 -> 트포




뒤에 3개는 상황에 맞게 먼저 올리면 된다.

사이드각 잘 나온다 -> 거드라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다 -> 칠흑

잘 컸을 때 -> 몰왕




워낙 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많이나는 챔프고

사람마다 카운터라 느끼는게 다다른 거 같다.
운영법
*꿀팁*

시작할 때 상대 블루or레드 혼자 잡을 수 있다.

60~70퍼 남기고 충분히 잡고

라인가서 패시브, 버프효과 이용하면 피관리 문제없다.

(2랩 빨리 찍히고, 딜교 큰 이득 볼 수 있음)



대신 상대가 눈치 챘을 때 리스크가 많이 크니까


연습모드에서 충분히 연습후에 하길 바란다.

(안죽고 빼면 큰 손해는 안봄)




견제나 미니언 탄다고 계속 딜교하고 무리하지 말고

만약 내가 계속 손해보는 거 같다면 갱 OR 킬각 후

포골이나 운영으로 털어먹는 다는 생각으로

여유를 가지는 게 필요하다.

라인전 져도 어차피 게임은 내가 이긴다는 마인드




슬슬 라인전이 끝나가면 운영에 대한 차이가

확실하게 나기 시작한다.

무리하게 계속 사이드 밀다가 계속 죽으면서

팀에게 내가 어그로 끄는데 니들은 뭐하냐

하며 남탓만 하는 사람이 있고



확치고 들어갔다가 확 들어오면 없어지고

옵젝 쌈각보다 억제기 밀리고

안보여서 막으러 왔더니 한타 참여하고

이런 아주 나 하나 때문에 상대는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수도 있는거다.


마치며



이게 진짜 통할 수 밖에 없는 게

미니언 없어도 포탑 털 수 있고

1명 겨우 오면 맞다이 그냥 찢고

무시하면 미니언 한 웨이브로 넥서스까지

부수기 때문에 팀운이 안좋아도

그냥 밀고 나갈 수 있다.

해볼 맘 있다면 연습모드로 한번이라도

 실험해 보시길, 헛 웃음 나올거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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