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0
0
0
3/4
성능좋은 마스터이의 부활

- 부엉이에듀(2022-04-05, 조회수: 29741)

feat:owl_edu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기존의 빌드에서 가장큰 변경점은 치속과 핏빛 길입니다.

치속이 리메이크 되면서 기존의 칼날비나 정복자보다 마이에게 찰떡이 되었으며.

치속으로 인한 공속이 남아도는 현상을 전설:민첩함에서 전설:핏빛 길로 바꿈으로 인해서 굶주린 사냥꾼 너프에 어느정도 커버를 칠수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3단검 빌드를쓸 필요가 없게되었습니다.

초반에 약하다.:치속의 공속으로 인하여 어느정도 커버가 되기 시작하고

칼날비를 들게되어서 후반포텐이 떨어진다.:치속의 공속 한계치 증가로 인하여 후반에 전성기 시절의 정복자 만큼이나 dps를 뽑을 수있게되었습니다.
마이에게 알파라는 훌륭한 스킬이있는데 굳이 점멸이 필요한가용?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에 치속룬이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치속룬을 들면서 3단검빌드를 쓰게된 근본적인 이유가 사라지면서

굳이 3단검 빌드를 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리하여 빌드를 대폭 수정하게 되는데.

일단 돌풍을 갑니다.

마이는 깡이속이 높고 접근력이 뛰어나며 치속으로 인하여 공속이 남아 돌고 핏빛 길과 굶사의 조합으로 피흡또한 남아돕니다.

그리하여 크라켄과 철갑궁을 굳이 가야할 필요성이 없으며 마이의 깡이속과 접근능력을 대폭 증가 시켜주는 돌풍을 가게됩니다.

그런데 만약 "상대가 암살자가 잘커서 내가 녹거나 탱커가 많아서 딜이 안들가면 우짜냐"

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만.

상대암살자가 잘컷다: 죽무를 가면 됩니다. 굳이 돌풍의 이점을 포기하면서 철갑궁의 생명선 효과를 받으실려면
그냥 멜모셔스의 아귀나 스테락을 가시면 됩니다.

탱커가 많거나 잘컷다: 치속의 공속 한계치 증가와 높은 공속 그리고 e선마 빌드를 통해 이미 고정딜 아주 잘들어가는데 크라켄의 고정딜이 굳이 필요할까요? 그리고 몰왕의 퍼뎀도 추가로 있기에 굳이 크라켄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2코어로는 구인수(고정)

3코어로는 상대 ap가 잘컷다 멜모셔스/ad가 잘컷다 죽음의 무도/뚱땡이들이 많으면 몰왕을 가시면 됩니다.

4코어로는 3코어로 안갔던 템들 유동적으로 올리시면 되구요

만약 신발을 파시고 다른템을 사고 싶으시다면 팬댄을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샤코
모친 출타하신듯
아칼리
하도 구려서 이제는 진짜들만 남아있는챔프 은신 어그로 핑퐁 진짜 잘해서 뭐 할 수 있는게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탈리야
카직스
리신이야 발로 차도 돌풍과 유체화의 이속으로 금방 따라잡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초반교전도 크게 밀리지 않구요

탈리아는 그냥 만나면 잡아먹으시면 됩니다.

카직스또한 e로 도망가는거 쉽게 잡을수 있으며 스테락이나 죽무 올리시는 순간 그냥 메뚜기 튀김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챔피언?
 

잘하는 아칼리,잘하는 샤코 끝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풀캠 무조건 풀캠 머리가 깨져도 풀캠

 

초반 운영법

 교전 약간 피하면서 6렙전까지 교전 앙됨

6렙부터 소규모 교전 즐기면서 성장 못이기는 챔프 없음 다구리 말고

 

중반 운영법

 무지성 정글링+오브젝트+상대정글 카정가서 한명 자르고 오기

 

후반 운영법

 마스터이 인데 후반 운영법이 필요함? 정글 먹고 킬먹고 라인밀고 밥먹고 끝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상대 뒷라인 물기 궁+유체화 쓰고 상대 뒷라인 문다음 돌풍 액티브로 빠져나오기

 

챔피언별 대응법

 그냥 무지성 맞다이 근데 짜오 q3타 알파로 씹는거 처럼

다른챔프 주요스킬 다 알파로 피하셔야됨 안되신다면 고티어는 노리지 마세요

 

마치며

 프리시즌에 마이는 부활하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