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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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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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미, 마법 고양이
Yuumi, the Magical 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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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플하위)구간 유미 활용법

- 라면유미(2021-11-28, 조회수: 11015)

심해 서폿은 CS먹기와 교전을 동시에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가는 포지션.

유미로 올라가려면 그나마 능동적인 딜유미가 답이라고 생각함. 사실 다른 픽이 좋으나 굳이 유미를 한다면 딜러가 나음.

수비형으론 탑승자의 기량(본격적으로 유미가 탑승하기 전의 성장, 탑승후의 암살/한타력)에 너무 크게 좌우되기때문에 운이 크게 작용하고, 패배시 픽탓 존나 받음.

유리한 구도면 굳혀서 가야하고, 불리한 상황이면 패배확정이니 정글에 타서 역전을 노려보는 챔

유미는 철저히 이익만을 위해 움직여야 하며 단순직관적인 챔프다. 판수조져보면 체감될것임.

승패 합쳐서 50판이상시  kda 5 이상이면 정상적인 유저라 본다. 어디까지나 심해한정이다.

승률올리려면 챗을 하지마라. 원딜역시 솔라인 갈 능력없는 유저들이기에 서폿탓 많이한다. 그걸 일일이 받아주고 트롤하면 심해에 꼬라박힌다.
나는 아군밴 때문에 다른챔으로 트롤박았더니 꼬라박혔다. 승 12점 패 -17점이 몇달간 지속됨.

패시브각, 아군갈아타는각,  큐각, 궁 방향이  유미의 전부다.
초보일땐 승률 30후반대에 머물렀으며, 익숙해지고 50중반~60이하 kda6 유지되었다
유미, 마법 고양이
소환사 주문 점화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00 (+69) 1673 마나 440 (+45) 1205
공격력 49 (+3.1) 101.7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10 (+0.4) 16.8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25 (+1.1) 43.7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25 425
예전부터 굳어진 딜유미 룬 그대로 가면 됨

콩콩이
아군이 받는 도트뎀을 줄여줄수 있으며, Q로 부쉬확인시 콩콩이가 묻음으로써 적 챔피언이 있다는걸 확인할수있음.(본인만 확인하는거면 침착, 서폿템 골드도 되지만  가시적으로 아군까지 적을 확인가능)

절대 집중
깨달음은 레벨링이 된 후에나 쓸모있어서 초반 스노우볼 잡아야하는 딜유미는 공스탯이 좋음

주문작열
유미 딜스킬의 ap계수가 낮은데다, 자주 맞추는 스킬이 아니기에 작열이 상대적으로 좋음.
--
침착
딜유미라고 힐을 안쓸순 없다. 유미가 타고 운영하는건 유리한 상황만 생각하기에 킬관여후의 마나회복 생각하면 필수

체력차 극복- 보조 3룬 방or마저
서폿특성상 레벨링이 낮아서 딜러는 체력차극복이 좋은데, 유미 스탯자체도 낮아서 더 좋다(체력상향 버프는 딜유미 기준으론 너프다)
체력이 낮아야 효과가 극대화 되기에 보조 3룬에서 체력은 뺀다. 상대 바텀조합에 따른 방스탯 고르면 됨

보조2는 주문력 고정,  보조1은 주문력이나 쿨감  원하는거 ㄱ
점화, 탈진 고정

심해는 원딜 보조를 하지않는다.  해봤자 쓸모가 없기에 딜유미를 하는것이다.

원딜이 잘하면 그거대로 생존할것이고, 상대cc가 빡세면 훗날 정글을 타고 공략하지 라인전단계에서 맞다이 치지않는다.
또, 라인전 이후엔 정글을 타고다니며 갱성공확률을 올리는 역할이기에 유미가 힐을 들면  원딜혼자 파밍하다 계속 뒤지기에 무조건 원딜이 힐을 든다.

만약 원딜이 힐을 안들더라도 위 스펠은 고정이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교전을 안하겠다는 원딜의 시위 정도로 해석하면 된다.
야옹이 친구 (Feline Friendship)
재사용 대기시간: 20~10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챔피언을 맞히면 유미가 체력을 25~110 (+0.15 AP) 회복하고, 다음 4초 안에 밀착 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20~10초입니다.

유미가 밀착한 아군이 챔피언이나 미니언을 처치할 때마다 우정이 쌓입니다. 우정이 가장 깊은 아군은 유미의 단짝이 됩니다. 단짝에게 밀착한 동안 유미의 스킬에 추가 효과가 생깁니다.

유미가 이미 밀착 중일 경우 아군 체력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사르르탄 (Prowling Projectile)
마나 소모: 50/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유미가 상황에 따라 방향을 바꿀 수 잇는 미사일을 소환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60/90/120/150/180/2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유미가 마우스로 미사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속도가 붙은 미사일은 조종할 수 없고 직선으로 날아가며 대상에게 80/140/200/260/320/38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5/60/65/70/75/80% 둔화시킵니다.

단짝 추가 효과: 사르르탄의 둔화 효과가 항상 강화되며 적 챔피언에게 둔화 적용 시 5초 동안 단짝이 강화되어 적중 시 10 (+0.05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적중 시 추가 피해량은 단짝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75%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25)
너랑 유미랑! (You and Me!)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기본 지속 효과 : 단짝에게 붙어있을 때 유미의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5/7.5/10/12.5/15% 증가하며, 단짝은 적중 시 체력을 3/5/7/9/11 (+0.04 AP) 회복합니다.

사용 시: 유미가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밀착합니다. 유미는 밀착 상태에서 밀착 대상을 따라다니며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유미에게 이동 불가 효과가 적용되면 이 스킬에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0~0초지만 이미 밀착 상태일 경우 언제든 다시 사용해 다른 아군에게 밀착하거나 밀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미의 스킬은 유미 대신 유미가 밀착한 아군 위치를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밀착 상태인 아군이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유미가 밀착 해제됩니다.
슈우우웅 (Zoomies)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유미가 80/105/130/155/180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25/27.5/30/32.5/35 (+0.08 AP)%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남아있는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20/24/28/32/36% 증가합니다.

유미가 밀착 상태면 위 효과를 유미 대신 해당 아군에게 적용하고 마나를 20/24/28/32/36 회복시킵니다. 마나 회복량은 대상이 잃은 마나에 따라 100%까지 증가합니다.
대단원 (Final Chapt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유미가 3.5초간 정신을 집중해 마법 파동을 5회 발사합니다. 파동은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밀착 상태에서 사용 시 마우스로 파동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파동에 맞은 적은 75/100/125 (+0.2 AP)의 마법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10% 둔화됩니다. 맞은 파동 하나당 10% 추가로 둔화됩니다.

아군 챔피언은 파동 하나당 25/40/55 (+0.1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 회복 초과분은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단짝 추가 효과: 단짝은 파동에 맞으면 45.5/65/84.5 (+0.195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너랑 유미랑! 사용 시 파동을 현재 방향으로 고정합니다.
유미는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으면, 슈우우웅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후의 미사일이 25%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 대상에게 입힐 수 있는 최대 피해량은 150/200/250 (+0.4 AP)의 마법 피해입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Q-E-W 순이며, 궁은 하나만 찍고 극후반에 올린다. 딜유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유미는 물약을 먹을일이 잘 없다. 그래서  '한개'만 산다.
한두번의 교전으로 상대적인 힘차이를 느낄수있는 챔프이기 때문.

아예 안사는건 승률 꼬라박으니 하나는 필수로 사자. 두개나 먹는 상황은 거의 없거나 항상 지는 판 이었다.
(딜유미는 이기기 위해 하는 픽. 이면서 안풀리면 남탓으로 합리화 하는 픽)

딜유미 특성상 라인전 이후 정글에 타면서 갱성공률을 올린다. 이때 정글 성장력, kda가 중요하다.
정글의 잠재실력? 필요없다. 성장과 kda 결과물로 나타내어야 한다. 또한 데스가 적어야 한다.

데스가 높은 유저는 높은확률로 판단력이 흐리며, 이에 탑승시 1+1로 게임 그냥 말아먹는다.

유미가 타는곳은 원딜과 정글.
초반엔 반강제적으로 원딜에 타고,  1차이후(타워를 밀든 밀리든) 정글위주로 탄다. 원딜은 미드에서 파밍이나 한다.
탑/미드라이너에 타면 망한다.  탑/미드 라이너는 사이드 돌러 가는데, 거기에 유미 붙어있으면 인원수보고 상대가 바로 싸움 열어버린다. 거기다 아군텔로 함께 가는 기능도 사라져서 개 망한다.

ap계수가 낮은 챔이다.
추뎀과 관통있는 루덴이 핵심이며, 추뎀있는 가성비 교류발전기 또한 필수다.(갱 성공률 100을 목표로 큐 한번에 딜 최대한 때려박아야한다) 이후 템으론  상대도 어느정도 성장했을테니 치감 필수라 완성형까지 올려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라인전에서 쿨마다 내려서 실드,마나회복 해야하는데 속박맞으면 겜 터진다
아무무
백날 잘해도 아무무가 한번 정글 불러서 아군 원딜에 기절 박아버리면 어쩔수 없이 원딜 죽어야한다. 유미 w 쓰레기돼서 맞아줄수가 없다.
트런들
기둥으로 에어본+슬로우 효과있어서 유미 그냥 뒤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이
상대 미드 조이면 유미를 픽하자. 수면방울 내려서 맞고 타면 된다. 이정도 반응 못하면 고기방패나 하자. 유미는 무슨 유미 병신아
나머지 상성은 봇듀오 역량에 달렸다.

 

 

라인 / 정글 운영법

Q지속시간이 1초나 줄어서 장인챔 됐다.(딜유미 기준)

패시브 자주 이용하는게 1인분하는것.


원딜이 너무죽어서(무한갱or마법신발 특성) 타워에 박혀야만 하는 경우: 정글에 타자(레벨링 상관없다)

아군 상체가 일찍 터져도 정글에 타도록 하자: 정글이 생각있으면 이때부터 무한갱 찔러야함


이것때문에 유미가 힐드는게 별로라는 것임.  원딜에 써줄 상황이 너무 제한적이기에

 

초반 운영법

원딜역량에 달렸다. cs를 원딜이 관리하기 때문

2렙 늦어도 그냥 받아먹으면 된다. cs 못먹는 놈들은 화를 낸다.

원딜 데미지 잘 보고 타워박혔을때 미니언에 평타 때려줄지말지, 공속을 올려줄지말지 판단은 해야 사람이다


패시브 활용못할거면 애초에 픽을 하지 말자. 선픽이라 카운터 맞은거면 버스나 타다 아군상체 일찍터질시 정글에 타도록 하자.

 

중반 운영법

타워 1차 밀든, 밀리든 이후엔 정글에 타고. 원딜은 정석대로 미드파밍이나 하자


사실 유미입장에선 유미가 딜러고, 원딜은 라인지우는 서폿임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 데스 낮은놈 위주로 타면서 플레이 할 각을 봐라. 데스 높은놈에 타면 십중팔구 1+1 뒤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유미 출시때에 비하면

Q:데미지, 투사 지속시간 하향

W:스탯,기능제한

E:힐량감소,이속감소


로 팔다리 다 잘린 병신챔이다. 하지만 기생이라는 특화기능이 있기에 딜러로선 아직 쓸만해 보인다.


상위구간가면 굳이 성장력 낮은 서폿이 딜러 안해도 각자 잘하니 힐 몇방으로 케어해주는게 나을거같긴하다.




이상 심해탈출 못하는 현지인 유미유저 올림.   유미는라면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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