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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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3% (1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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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 트럭 헤카림 정글 공략

- 로곤(2022-04-26, 조회수: 17291)

헤카림만 시즌3부터 주구장창한 골따기입니다. 
직장인이 되버려 게임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다음 시즌 혼자 꿀빨려다가 공개하고 갑니다. 

기존에 신파자에서 느껴졌던 한방 딜부족을 보완해서 너프전 e 딜뽕이 나오며, 
e 한번 돌릴때 마다 나오는 높은 쉴드의 탱킹력과 박은 후 추가 이속 + 흡혈 + 방관에서 나오는 높은 마무리 능력
종말의 겨울로 인한 무한 마나까지.. 

일단 써보시면 신파자 템트리를 바로 버리시게 될껍니다. 

12.6 패치로 복구불가능할 정도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제 월식가도 e 데미지 안나와서 굳이 공템 가야하나 싶을 정도네요. 
그냥 빠른 고깃덩어리 밖에 안됩니다. q 피해량 너프했으면 정글몹 상대로 추가딜이라도 주던지
시즌3부터 주캐였는데 버리고 다른케릭이나 할렵니다. 

12.6 패치에서 너프되었다. 내용은 Q 피해량 60~208에서 60~180으로 감소, E의 피해량이 30~110(최대: 60~220)에서 30~90(최대: 60~180)으로 높은 레벨에서 감소되는 것. 너프 이후 첫 날 승률이 45.6%로 많이 떨어지고 픽밴률도 급감하여 5티어로 몰락해버렸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유체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9) 2308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갱가서 e한방으로 파멸적인 데미지를 줄수 있기 때문에 

포식자, 돌발 일격, 시야수집을 올리고 

굶주린 사냥꾼 , 핏빛 길로 흡혈을 15%챙깁니다. 

승전보는 피회복이 너무 좋아서 씁니다.
공격력 패시브를 극대화하기 위한 유체화 강타입니다. 

정글 헤카림한테는 기본이자 기본이니 그냥 이거 드시면 됩니다. 

고스트 쿨이 짧으니 그냥 갱갈때 중간부터 쓰고 달리세요.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헤카림이 5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0%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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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를 3렙까지 찍으시던 4렙까지 찍으시던 자유입니다. 
갱위주로 게임을 풀겠다, 그렇다면 q 3렙까지만 찍으시고 e 선마하시는게 낫고 
정글링과 갱을 좀 밸런스 있게 가겠다. 그러면 q4렙에 e 선마 
게임이 말려서 정글이라도 잘 돌아야겠다. 혹은 적 정글러가 지속 딜러라 옆에서 비빈다. 그러면 q선마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왠간해서 q는 선마하지 않습니다. 

헤카림이 노려야할 건 몸이 약한 상대 미드나 원딜, 유틸풋, 혹은 피가 얼마 남지 않은 딜탱입니다. 
탱커는... 팀을 믿고 외면해줍시다. 

스킬 콤보

 갱할 때 스킬 순서입니다. 

 1. 포식자를 켠다. 

 2. 유체화를 켠다. 

 3. e를 켠다. 


 4. 박으면서 동시에 q짤 혹은 박기 직전에 q쓰면서 박는 건데 하다보시면 사실 거의 동시에 일어납니다. 

 5-1 . 상대가 점멸을 빨리써서 거리를 벌려 e거리가 안될꺼 같다 . 상대에서 바로 r 박고 e로 아군쪽으로 밀어줍니다. 


 5-2. 상대가 생존기를 쓰는데 가깝다. 유체화와 월식을 믿고 따라가면서 w q 평 q 평을 해줍니다. 

 5-3 . 상대가 점멸+ 생존기 등으로 멀리 도망친다 . r로 따라가면서 w q 평 q평해줍니다.

 
 물론 따라들어갔다가  죽을꺼 같은 상황이거나 내가 오히려 위급해지면  그냥 달려가다 빼시거나 r 써서 빠져나오세요. 

스킬 활용 팁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내용이지만 e로 얇은 벽은 따라넘어가서 벽넘기가 됩니다. 

초중반 갱은 위에 적은거 처럼 하시면 되시고 내가 물렸는데 슬로우가 걸린다. 그럼 바로 궁쓰고 도망가시구요. 
슬로우가 안걸렸다. 그럼 e 켜고 도망가시면 어차피 못 따라옵니다. 

한타때는 왠간해서 보조 이니시에이터로 활용하시고 
r e로 토스각을 보시거나 아군 이니시에이터를 따라 들어가서 딜러를 마무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월식 + 종말의 겨울 쿨이  e쿨보다 짧기 때문에 스킬 다쓰고 q 밖에 없는데 무리하게 계속 따라들어가지마시고 살짝 빠져서 e쿨 돌려서 재진입하면 월종의 쉴드 600~800 + 24%의 피흡으로 상대스킬을 씹으면서 엄청난 피흡을 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에서 신발이 빠져있는데 

1코어 올리기전에 기본 신발부터 먼저 사줍니다. 

신발을 완성하고 1코어를 올리는 빌드와 똥신만 신은채로 월식과 여눈까지 산다음에 신발을 완성하는 빌드가 있는데요. 

이건 상대 정글을 보고 결정합니다. 

상대가 리신, 그브 같이 쌔서 한방에 터질 위험이 크다. 그러면 닌탑부터 만들고 월식을 올립니다. 

ap도 마찬가지로 앨리스, 에코. 뽀삐 이런 친구들 만나면 헤르메스 먼저 올리고 월식 만드세요. 

내가 상대를 이기긴 힘들지만 도망이 쉽다. 얘를 들면 피들, 카서스 이러면 그냥 똥신에서 바로 월식 가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초반에 내가 너무 흥해서 만나면 다 의문사 시킬꺼 같은 경우도 똥신에서 바로 월식이구요. 

월식 후 종말의 겨울, 그리고 신발까지 나오면 2코어인데 이 타이밍에 진짜 쌥니다. 

e를 먼저 박기만 하면 순간적인 이속버프에서 나오는 딜뻥으로 월식 쉴드뻥이 되면서 

월식의 방관과 공격력 때문에 e한방에 상대 원딜 반피는 우습게 깍으면서 상대 스킬 하나정도는 흡수해버립니다. 

그리고 헤카림 q때문에 여눈 스택쌓는 속도가 엄청 빨라서 종말의 겨울이 빠르게 만들어지구요. 

그러면 한타때  월식 + 종말의 겨울로 인한 강력한 쉴드로 진입후 상대 공격을 버티는 힘이 되고 

흡혈이 룬특과 월식으로 인해 적어도 8%에서 최대 24%까지 생기기 때문에 

강력한 유지력이 생깁니다. 

적의 딜을 한차례 버티고 다시 e로 재진입하면 쉴드로 인한 데미지 흡수 + 딜로 피흡하기 때문에 

피 회복 하는 속도에 놀라실겁니다. 

2코 완성되고 3코어 올리기전에 보통 덤블조끼를 올려서 상대 피흡을 감소해주시구요.  

그다음 부족한 마저를 올리기 위해 대자연의 힘과 정령의 형상 둘중 하나를 올리게 되는데, 

대자연의 힘은 이속이 달려있어 딜을 더 강하게 해주고 정령의 형상은 체력회복 및 보호막 25% 증가가 있어서 탱을 더강하게 해줍니다. 

둘다 헤카림한테 좋은 템이라 딜이 더필요하면 대자연의 힘을 탱이 더 필요하면 정령의 형상을 가주시면 됩니다. 

왜 탱템을 가면서 딜 이야기를 하냐구요? 헤카림은 나머지템을 다 탱템으로 가지 않으면 한타 때 그냥 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탱템을 올리지만 그 안에서 어떤 스펙으로 조정하느냐 문제인거죠. 

참고로 월식+종말의 겨울 헤카림은 스테락을 가지 않습니다. 

스테락 쿨타임도 긴데 월식+종말의 겨울이면 e 돌릴때마다 스테락급 쉴드가 생깁니다. 

그 돈이면 부족한 방마저를 챙겨주는게 탱킹에 훨씬 도움이 됩니다. 

보통 월식 + 신발 + 종겨 + 대자연 + 덤불조끼면 게임이 끝나는데, 
여기서 길어지면 가시갑옷 완성시키고 상대의 가장 위협적인 딜러에 맞춰서 탱템을 하나 더 올려주시면 됩니다.

치명타가 무서우시면 덤불조끼상태에서 란두인을 먼저 가시구요. 

그외에는 덤불조끼 완성시키고 나서 워모그를 가셔도 되고 얼심을 가셔서 극한의 쉴드를 노리셔도 되고 
마딜이 너무 아프면 정령의 형상까지 2마저 템을 가셔도 됩니다. 

딜을 더 올리시고 싶으시면 막템으로 죽무도 괜찮은 선택이죠. 

결론은 상황과 취향에 맞춰 후반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가세요. 

초중반은 제가 적어놓은 데로만 가셔도 문제될 상황이 없습니다. 

게임이 그냥 터져있으면 사실 뭘해도 안되는건 마찬가지니깐 그 경우는 빼고요. 

 

 위에 그냥 다른거 설명하면서 다 적었네요.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 똥신 먼저, 상대가 빡세면 신발먼저 업그레이드 아니면 월식부터 

 

초반 운영법

 1. 일반적인 정글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1. 소규모 교전에서는 선진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대규모 한타라면 아군 이니시에이터에 맞춰 2차로 빠르게 호응

 2. 빈라인이 있다면 정글이지만 가서 드세요. 타는거보단 낫고 헤카림은 포식자로 빠른 합류가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1. 탱커는 무시하세요. 노릴껀 상대 딜러진입니다. 한타때 e를 2번 돌릴수 있게 빠진 후 재진입한다를 기억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1. 서브 이니시에이터, 딜러를 노려 죽이세요. 
 2. 팀에 메인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안타깝지만 메인 이니시에이터 역할을 수행해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1. 사실 월식 헤카림을 하고 나서부터는 1:1 맞다이가 굉장히 쌔져서 그렇게 크게 두려운 상대가 없습니다만, 상대 원콤이 쌔다 싶으면 신발부터 완성시킨다. 그것만 기억해주세요. 리신을 제일 자주 만나긴 하는데 그럴땐 선 닌탑이 답입니다. 

 

마치며

 약팔이 아닙니다. 한번 해보시면 신파자했을 때와 차원이 다른 캐리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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