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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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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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메타가 변했다 선체안쓰는 우르곳 장인 공략

- 우르곳감(2022-02-23, 조회수: 21610)

안녕하세요 우르곳 장인 이조전랑입니다.

매 메타마다 변화가 일어납니다.

아이템은 자유롭지만 그만큼 메타에 적응해야 되는 챔프

이것이 제가 우르곳 3년 이상하면서 느낀점입니다.

항상 우르곳 하는 유저들을 보면 안타까운점은 

조합별, 팀 상태, 적 조합별 성장 차이마다 아이템을 

맞출수 있는것이 우르곳이라는 장점이 있는데 그것을 잘 활용 못합니다.

이번시즌 이 더욱 암흑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왜냐 점점 여러 유저들이 우르곳을 하면서 적들이 적응하기 시작했습니다.

상위권을 갈수록 예전에 당했던 플레이를 신경쓰고 대처하는 유저들이 늘어났습니다.

더욱 매타에 따라 영악해야되고 , 자기만의 플레이를 다듬어야 티어를 올릴수있는게 우르곳입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모든 장인마다 플레이, 운영 ,템트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자기에 맞는 룬 특성 하시면 됩니다.

기본 베이스는 집공

유지력일땐 기발, 재방

챔프마다 상대법 다르고 운영방법 다릅니다. 사소한걸로 이기고 지는게 우르곳입니다.

자기 기량에 맞게 연구합시다.

저는 요새 기발에 안정성 추구합니다. 예전보다 무리한 플레이 안함.
기본 텔 점멸 

그마찍은 장인은 텔 유체화 갓지만 점멸없으면 진짜 답없는챔프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많이 해보고 익숙해지고 손 감각을 익혀야 됩니다.


 E 플 W R Q 넣으면됨

스킬 활용 팁

 원거리 기준 사슬 채찍나오면 풀피여도 킬각 나올때 있음

 

 세세한 활용팁은 해보고 자기 맞게하면됨


 우선 컴퓨터 설정 들어가서 키보드 입력시간 빠르게 해야됨 그거 하냐 안하냐 차이 엄청 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아이템은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도방 > 다만 킬각내기 어려움, 6~9렙 킬각잡을때 딜링 딸려서 지는경우 종종있음

강하게 가고싶다. 맞딜할거같고 킬각 낼수있을꺼같다. 도란검

상대가 존버하는 타입이다 수확의낫 or 검 > 빠른 아이템 올려서 이기는 경우 아니면 이득 최대한 챙기는 경우


핵심 아이템 

선체 안 갈땐 선체가고 / 선체 갈 때 잘 안갓습니다. 

이유는 우르곳이란 챔프 자체의 성능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보통 선체를 가게되면 , 체력 위주 , 마저위주로 되지만 상대가 한타 위주의 조합이라면 부득이 하게

합류하게 됩니다. 그러게 되면 타 아이템에 비해 밸류, 성능이 떨어지게 되어 가뜩이나 구린 우르곳이

더 구려지게 됩니다.

지금이야 선체 능력에 대해 알려지고 우르곳말고도 타 탑라이너들도 가게되어

요새 우르곳의 사이드 운영 플레이가 대처 되기 시작했습니다.

되려 우르곳이 체급이 딸려 사이드 지는경우도 생겼고요.

예전에야 안익숙한 메타로 미리 사용하고 있던 우르곳이지만 지금은 대처되는 상황이라 무리한 사이드로

게임 지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선체 잘 안갑니다.


우르곳은 초반에 개같이벌어서 30분안에는 게임 끝내야되는 한계가 명확한 챔프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팀이 이해못하는 무리한 플레이를 해야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아이템 기본 베이스>

보통 선혈 or 발분

게임 스타일 자체가 달라진다 보시면됩니다. 요새는 여눈 베이스로 q선마 해보는중입니다.

아이템은 상대 ,우리팀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기본 베이스는 전적검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선체 못이김 체급딸림.
세트
마 2층이상 구간 세트는 못이김
나르
진입각 잘보는 나르 힘듬.
카운터 픽은 지금 선체 그브밖에 없는듯

나머지는 상대법 알면 쉬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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