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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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4] 시즌 12 쉔 무난한 보조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쉔 모스트 유저는 아니지만 플래 가는 길목에 좋게 써먹었던 쉔 보조룬을 공유하려 합니다
메인 룬은 정석적이지만 쉔하고 잘 어울리며 보호막 강타까지 들 수 있는 착취를 들고요
착취(고정)-보호막 강타(고정)-재생의 바람or뼈 방패-소생(고정)
상대 cc여부 신경 안쓰고 소생 고정으로 들었는데요, 쉔이 한타나 교전에서 cc 빨리 푸는 것보다
쉔의 꽃인 궁극기에 조금이라도 힘을 주려고 소생을 들었습니다.
제목처럼 보조룬이 특이한데 마법룬을 듭니다. 무효화 구체와 깨달음.
무효화 구체를 드는 이유는 소생에 영향을 받는 룬이고, 상대 딜 비중이 ad가 더 많더라도
상대가 1ap 혹은 2ap로 조합이 짜이기 때문에 보통 ad브루저가 많은 탑 특성상 ad딜을 고려해서 방어력템
위주로 올리게 되는 탱커라서 마저템에 투자하기 애매한 판들이 나오는데 ap딜에 취약해지지 말라고
무효화 구체를 듭니다.
깨달음을 드는 이유는 궁사의 대체룬으로서 사용하는데,궁극의 사냥꾼은
스택형 룬(결국에 스택을 쌓아야 효율이 나옴)인 것과 다르게 깨달음은 레벨만 오르면
모든 스킬에 스킬가속을 주고, 궁극의 사냥꾼은 궁극기 쿨감만 채워줘서 1코어 전에
Q와 E(도발)스킬 쿨타임에 아쉬움이 있었던 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룬 파편도 공속 대신에 스킬가속을 들어서 궁사 없이도 6렙 기준
공짜 스킬가속 13을 얻습니다 짤로 보여드리면


쉔이 6렙 이후에 첫 궁을 타서 한 명을 킬관여 해도 궁 스킬가속은 6+5=11로
깨달음 들은 쉔보다 낮습니다. 게다가 궁사로 인한 궁쿨 감소는 두 번째 궁을 쓴 이후에 보니까
(세 번째 궁 쿨타임부터)
무슨 짓을 해도 두 번째 궁은 쿨감파편+깨달음 쉔이 10초 가량 더 빨리 돕니다.
깨달음을 드는 이유는 그리고 이것 때문만이 아니라 기본 스킬 쿨이 너무 늦게 돌아서
답답해서 드는 이유가 저는 사실 더 큽니다.
공속 파편을 안 드는 이유도 사진으로 보여드리려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말하자면 쉔 기본 공속이 0.7이 넘습니다 제이스 루시안이 기본 공속이 0.7이 안 넘는데
쉔 기본 공속이 애초에 굉장히 빠릅니다. 하지만 쉔은 공속으로 딜을 하는 챔프가 아니고
결국에 기본스킬이 도냐 안 도냐 여부가 딜링을 결정하기에 쿨감 파편을 들어주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말 그대로 룬만 공략이라서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밴은 잭스 밴 했고요 선픽은 절대 안하고 후픽 카드로 좋게 썼는데
잭스+베인 둘 다 잘린 판에는 쉔 선픽 한 판 했습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25/30/35/40/4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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