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보는 걸 추천-
내 7년산 다리우스 노하우를
알려줄려고 공략을 써본드악
유튜브 아프리카 운영하니.. 한번씩 구경을...ㅠ.ㅠ
항상 8시에 방송합니다. 하도 하꼬라 실시간피드백
삽가능이니까 궁금한거있으면 물어보러오세요.
히어롤 트위치는 짱깨짱깨 거려서 영구정지먹었습니다.
질문, 피드백, 강의 해드리니 한번 놀러오세요
히어롤 아프리카
히어롤 유튜브
내구성패치로 인해 다리우스가 더 활약할수있는 플레이가 늘어났으니
빨리 다리우스로 꿀빠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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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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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시작하기 앞서
스킬에 대해 설명 해보자한다.
과다출혈
출혈 데미지는 치감 안 달린 점화라고 생각하고
5스텍 쌓으면 십괴물 그 자체니
5스텍 쌓으면 쫄지 말고 싸우자
학살
9/8/7/6/5초
30 / 35 / 40 / 45 / 50 마나
"무적권"
맞춰야되는 스킬이다
못맞추면 피흡x 스텍x 데미지x
이 세가지를 못누린다.
마나가 많이 안 드는 스킬이라 마나 걱정은 안해도 된다.
스킬 3레벨 정도는 찍어야 라인전 1대1 기준
Q를 먼저 쓰면 다음에 Q를 한번 더 쓸 수 있다.
ex) Q 평 W 평 평 E 평 W Q or Q플
윗콤보를 빠르게 넣으면 Q를 못쓰지만
다리우스는 카이팅을 하는 챔 이기도 해서
무빙을 섞어줘서 Q를 두번 쓰는게 가능하다.
마비의 일격
5초
40마나
원래는 9/8/7/6/5초 였으나
아주~옛날~8.4 패치때 7 / 6.5 / 6 / 5.5 / 5초 로 버프 먹고
11.20 패치때 7 / 6.5 / 6 / 5.5 / 5 > 5초 고정 버프 먹었다.
W를 마지막으로 마스터하는 스킬이여서
라인전때 W를 두번 쓰는 일은 거의 없었는데
지금은 무지성으로 가능하다.
5스텍 쌓자마자 W를 쓸 수 있다.
(예전 같으면 평타 2대 넣어야 W 돌음)
평캔용, 스텍쌓기용, 마무리용, 둔화용
으로 쓰인다.
무엇보다 W를 쓰고 Q를 쓰면
Q를 맞출수있는 확률이 올라간다.
포획
70/60/50/40/30
24 / 21.5 / 19 / 16.5 / 14초
10.6 패치 E 마나가 너프를 먹었다
고정 45에서 70/60/50/40/30 바뀌었는데..
예전엔 E를 무지성으로 써도 마나가 부족할 일이
크게 없었다.
그러나 지금은 E를 2~3번 쓰면
마나가 동강나서 라인전이 까다로워진다.
마나도 마나지만 쿨타임도 더럽게 길어 매우 신중하게
써야 되는 스킬이다.
1초 에어본과 1초 둔화를 가진 개사기 스킬 이다.
그 만큼 쿨타임도 더럽게 길다.
도주용, 추격용으로 아주 용이한 스킬
녹서스의 단두대
100 / 100 / 0 마나
120 / 100 / 80초
다리우스의 꽃
5스텍 쌓은 상대에게 쓰거나 딸피인 적에게 써서
(궁극기로 마무리하면 5스텍이 한번에 발동된다)
한번에 5스텍을 쌓을 수 있는 스킬이다.
그리고 궁극기로 마무리하면 스킬 쿨타임도
초기화 되는 스킬이다.
대체로 궁극기 사용 할 때는 상대 체력이
3분의1 남았을때 사용하면 된다.
1~2렙 궁극기는 3분의1 때 써주면 되는데
3렙 궁극기는 고정데미지 1000이 넘어가기 때문에
(딜템 한개 기준)
체력 3분의1.5~2 정도에 궁극기 써주면 쉽게 잡을수있다.
(물몸 기준, 탱커들은 3분의1 정도)
최근 12.6패치 다리우스 궁극기가 상향 먹었다.
100 / 200 / 300 > 125 / 250 / 375
다리우스는 출혈 스텍당 20% 씩 궁데미지가 올라가는데
5스텍 쌓으면 100% 증가라는 소리다.
25 / 50 / 75 상향인데.. 5스텍을 쌓으면
50 / 100 / 150 이라는 소리다.
사실상 50 / 100 / 150 상향 시켜준 셈이다.
이게 왜 어마무시하냐
클레드로 예를 들수있다.
클레드가 스칼에서 내리면 궁 찍고
평타 2대는 때려야 잡는데
지금은 궁찍고 평타 한대면 죽는 수준이다.
어마무시한 차이를 보여준다
스킬 콤보
이 콤보들은 꼭 연습하자
평WQ
출혈 3스텍
다리우스의 국민 콤보
평WQ가 느리면 안된다. 빨라야된다.
평WQ가 빨라야 안되는게 될 때가 많으니
연습 많이 해두자.
WQ
출혈 2스텍
다리우스의 국민 콤보2
평WQ에서 평타만 뺀것이다.
이것을 왜 쓰는가?
다리우스의 평타 사거리는 175
웬만한 근접 챔프들과 평타 사거리는 비슷하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평타를 치면 상대도 똑같이
평타를 칠 수 있는 상황이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W 사거리 300을 활용하여
둔화를 걸어주고 Q로 맞추는 식으로
야비한 딜교가 성립이 될 수가 있다.
이 연계를 쓰게되면 상대는 둔화에 걸려서
평타치기가 힘들게되고 심지어 둔화 때문에 움직이질
못해 Q를 맞는 상황이 생긴다.
하지만 이 콤보는
상대 도주기가 없거나 빠졌을때
쓰기 좋다.
E평WQ
출혈 3스텍
다리우스의 국민콤보3
상대 도주기가 다 빠져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주기 위한 목적인 콤보이다.
플래쉬 E
출혈 0스텍
라인전 갱킹 호응, 한타 이니시 열려할때
또는 킬각 잡을때 써주는 기술이다.
딱히 어렵진 않지만
판단력이 매우 중요한 기술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잘쓰자.
EQ
출혈 1스텍
이 콤보는 평WQ 다음으로 제~~~일 중요한 콤보다.
상대 도주기가 있고 Q를 무조건 맞춰야되는
(내가 딸피거나 상대에게 스텍을 무조건 쌓아야 되는)
상황이다.
EQ를 잘 써야 이길 것도 이기기 때문에 정말 잘 써야 된다.
이게 매끄럽게 안될 때도 있는데
E누르고 Q막 연타 해주자.
Q플
출혈 1스텍
많이 써봐야 되는 기술이다.
7년차인 나도 Q플 실수 많이한다.
그만큼 섬세한 감각이 필요.
상대가 2~4스텍 이거나 딸피, 킬각
일때 주로 쓰는 기술이다.
2스텍 일때는 Q플평W
3스텍 일때는 Q플W
4스텍 일때는 Q플
E평WQ평평
출혈 5스텍
다리우스의 스킬전부 다 쓰는 기본 5스텍 콤보다.
(E안써도 되는데 애들이 Q피할 확률이 좀 있음)
평WQ가 빨라야하는 이유가 여기서 나온다.
그래야 뒤에 치는 평타 2대를 빨리 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다리우스는 기본적으로 공속이 느리기 때문에
다른 콤보가 빨라야 된다.
R플
출혈 1스텍
R플은 대체로 서로서로 스치기만 해도 치명타 일때
(서로서로 킬각일때)
나만 치명타를 주고 튀는 기술이다.
킬각과 동시에 R플을 써 스킬을 피하면 베스트
도망 치는 거 외엔 이런 추격 플레이도 가능하다.
하지만 추격은 좀 매우 매우 신중하게 써야 되서
초보자에겐 비 추천
(이거 나도 잘 안 씀)
평WQ평R
출혈 5스텍
이 콤보는 "4스텍 궁" 이라고 말한다.
상대가 이 콤보에 죽을 체력 일 때 주로 사용한다.
상대 체력이 3분의1.8 (체감상) 남았을 때 써준다.
(그렇다고 체력이 저 정도 남았다고 해서 무작정 쓰는 건
좋은 게 아니다. 상대가 회피 스킬 이나 회복 등등 여러가지
생각하고 플레이 해야 되기 때문에 판단이 중요하다.)
평타 한대를 더 안치고 궁으로 5스텍을 쌓기 때문에
콤보가 원활하고 더 빨리 5스텍을 쌓고 빨리 죽일수있다.
하지만 궁으로 5스텍을 쌓는 거기 때문에
체력이 많은 상대에겐 좋은 기술은 아니다.
궁극기 데미지 감각만 익히면 언제 킬각 보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EWQ
출혈 3스텍
극강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스킬 이라고 생각한다.
상대가 딸피고 도주기가 있을 때 WQ를 쓰면
도망갈수있지만
EWQ를 쓰게 되면 E의 1초 에어본 시간안에
WQ를 확정타 맞출 수 있는 기술이다.
콤보가 단순해 보이지만
쓰기 매우 힘들다
WQ를 매끄럽게 써야는데 쉽지가 않다.
E쓰자마자 W쓰고 상대 챔피언 연타 후
Q를 빠르게 써주면 된다.
콤보는 여러가지 조합이 많지만
주로 사용한 것들을 써보았다.
이 콤보들만 잘 익히면
자신이 나중에 상황에 따라 스킬을 쓰게 될 것이니
콤보를 열심히 연습해보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특히 점화들고 오는 애들, 필자는 피오라만 벤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몇 놈 제외)
윗글에있는 디나이 부분 설명이 좀 부족한거같아 여기다 적어보겠다.
1렙 디나이 성공과 실패로 일단 나눠보겠다.
1렙 디나이를 만약 성공하면 CS를 못먹게 계속 해줘야된다.
확실하게 못 먹게 해줄려면 2렙을 찍으면 된다.
그리고 2렙에 Q를 찍어도 되지만 E를 찍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다.
E를 찍고 상대가 살짝 거리 주면 당겨서 딜교 해주면 된다.
대신에 상대가 1렙에 도주기 찍었으면 Q찍는게 더 좋을 수 도 있다.
만약 이 과정에서 딜교를 완전 성공해서 상대가 딸피가 된다.
그렇게 되면 다이브를 꼭 해줘야된다.
그렇기 위해 미니언을 최대한 치지말고 내가 3렙 될때까지
기다리거나 우리팀 정글러 올때까지
무조건 슬로우 푸쉬 해줘야 된다.
그리고 다이브를 치면 깔끔하게 잡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안 나올 경우...
상대 정글 위치 파악하러 출동 하면 된다.
그리고 집타임을 잡거나 로밍 같은것도 돌아다니면된다.
이번엔 디나이 실패 했을 때는 평범하게 라인전 하면된다.
원래 하던 것 처럼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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