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세나, 구원자
Senna, the Redeemer
0
0
0
0/0
초보 세나 입문용

- 쟌코흐(2022-04-29, 조회수: 16958)

걍 평소에 하는거
세나, 구원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89) 2043 마나 350 (+45) 1115
공격력 63 (+0) 63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11.5 (+0.7) 23.4
방어력 25 (+4) 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600 600
슬로우 걸고 쫒아가는 추노 용이하고 막타에서 원딜이 치라고 하기 좋게 셋팅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8%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30/60/90/120/150 (+0.4 추가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간 15% (+0.1AP% + 0.15추가AD%)만큼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40/55/70/85/100 (+0.6 AP)(+0.4 추가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5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20/160/200 (+0.7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평이 중요하며 탈진과 W로 연속으로묶는 게 키포인트임

 

 E스킬로 아군보호하는건 필수. 혼자 내빼는용으로 상황이 원인일경우만 그렇게 하는게 맞는듯


딜보조이기 때문에 부족한딜 을 채워주고 묶어주고 빠지는겢 중요함.

사용하는 아이템
최종빌드
순서
템순서는 저렇게 가는데

상대방 흡혈이 있을 경우, 전 화공탱크검을 감.

세나의 장점중의 하나가 사정거리임. 최대로 뜨면 타워 저격하는 수준이기때문에,

도망가는적을 묶어주거나 흘리는 적을 제거해주는 역할도 해내야됨.

따라서 고연포를 택할경우, 부족한 스킬속도와 체력 보충을 위해 화공검을 가줌.(도끼를 포기)

만약 도끼를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고연포를 포기하고 필멸을 가기도 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 뒤에서서 상대방 원딜을 개패듯 패주고, 상대방 서폿을 견제해주어 원딜이 CS 차곡 쌓기 좋게 만들어줌

초반에서 CS로 압도적으로 앞서나갈 수 있게 도와주며, 정글 시야를 계속적으로 견제/ 삼거리 와드 배치 매우 중요

맵 간간히 봐가면서 하는거 매우 중요함.

 

초반 운영법

 초반은 별거없음. 상대방 원딜이 곧죽어도 못크게 등신을 만들어야하며,

사미라/유미 같은 픕혈 피 회복 유닛이 상대면 월식가기전에 치감먼저 올려서 철저하게 무력화시켜야됨

킬은 무조건 원딜에게 줘야하며, 내가 킬을 먹는 경우는 원딜이 실수로 죽었거나 원딜이 못따라와서 내가 원딜/서폿 

역할을 전부 해내야될때 두가지임

 

중반 운영법

 원딜한테 붙어다니면서 상대팀에 슬로/치감을 열심히 걸어주며 뒤어서 딜 넣어주면 됨

 

후반 운영법

 후반가서 저템 다 나오면 패왕되어있음. 돌격이나 암살 유닛만 잘 피해다니면서 후방딜보조/힐/CC잘하면

아마 다른 딜러들이 물에서 튕겨나오는 연어 잡듯이 즐길거임

 

팀파이트시 역할

 너무 앞으로 가거나 하지 말것. 앞으로 나서야되는 경우는, 원딜 대신 죽어야될 때 뿐

 

챔피언별 대응법

암살/ 돌격 유닛만 조심할 것 


마치며

 즐롤하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