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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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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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기본

- 나래잉(2022-06-13, 조회수: 5275)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메인룬은 고정

1. E3타와 집공이 동시에 터지면서 순간적인 폭딜에 상대방이 대응하기 어려움
2. 갱킹에 도움됨 (터뜨리기만 하면 아군도 대상 피해증가)


보조룬은 지배들어도 괜찮음

SuddenImpact(돌발 일격)TreasureHunter(굶주린 사냥꾼)or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근데 나는 우통들고 강타 빠르게 돌리는게 더 좋다고 봄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
킨드레드의 표식 (패시브 스킬)

킨드레드의 성장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는 스킬

표식은 양의 표식과 늑대의 표식이 있으며

표식이 찍힌 챔피언/정글몹의 처치에 관여할 경우 스택이 쌓이게 된다

1스택 당
Q 사용시 공속 증가 5%
W의 현재 체력의 추가피해 1%
E의 잃은 체력 비례의 추가피해 0.5%
를 얻을 수 있으며 

4스택을 쌓을 시 평타,Q,E 의 사거리가 500에서 575가 되며
4스택 이후 3스택을 얻을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난다

초반에 잘 풀리면 스택을 쉽게 쌓을 수 있으므로 초반에 어떻게 하느냐가 킨드의 성능을 좌지우지한다



1. 늑대의 표식



늑대가 정글몹에 표식을 3분동안 지정하고 킨드레드가 정글몹의 처치에 관여하면 표식을 얻을 수 있다

0스택일 때 늑대의 표식은 무조건 용or바론 쪽 바위게에 찍히며 3분 15초에 찍힌다

보통 킨드는 버두버(혹은 버칼두)하고 3렙찍은 후 3렙 바위게 교전을 보거나 상대방이 풀캠하는 경우엔 상대 버프로 카정을 친다 (게임 시작 후 상대방 정글에 와드 박아주고 집에서 렌즈로 바꿔주는것이 좋음)

첫 바위게 교전에 신경을 많이 써주는게 좋으며 우리팀 미드의 주도권에 따라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주는것이 좋다

1~3스택일 때는 바위게, 칼날부리, 두꺼비
4~7스택일 때는 레드, 블루, 돌거북, 늑대
8스택 이후는 전령, 바론, 드래곤에 찍힌다

상대방의 정글 동선을 파악하여 늑대의 표식이 찍히기 전에 먼저 가서 몇대 쳐놓다가 
표식이 뜨면 잡아서 스택을 챙기는 것도 좋다

표식을 챙기러 카정 칠 때는 조심해야하는게 늑대의 표식은 상대방의 미니맵에도 보이기 때문에
적이 역이용해서 베이트를 할 수도 있다 (상대방 탑,미드,서폿의 위치 확인 후 카정은 필수)

우리팀의 백업을 미리 부탁하거나 렌즈를 돌리면서 카정을 가는것이 정석이다

그래서 보통은 미드의 주도권이 강할 때 킨드를 하는것이 유리하다

2. 양의 표식


플레이어가 상대 챔피언에게 직접 표식을 지정할 수 있다

한번 찍으면 다른 챔피언에게 다시 찍기 위해선 75초의 쿨타임이 필요하므로 신중하게 찍어줘야한다

게임 시작 직후 상대 정글에게 찍어주고 상황에 맞게 라인에 찍어주는것이 좋다
(첫 바위게 교전 때 상대 정글과 교전할 확률이 높기 때문)

표식으로 심리전을 걸 수도 있다

a. 탑에 표식 걸고 봇에 갱가기
b. 탑에 표식 미리 걸어놓고 정글링하다가 안심할 때쯤 갱가기
c. 조금 억압받는 라인에 표식 걸어서 상대방 겁주기

등등
 
상대방은 표식이 찍힌것 만으로도 킨드레드를 의식하게 되고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거나 정글을 부르기도한다
a의 경우에는 우리팀 탑에게 조금만 사려달라고 핑을 찍어주는것이 좋다
(상대방 탑이 킨드가 오는줄 알고 역갱을 부를 수도 있기 때문)

혹은 싸우기 직전에 표식을 찍는 경우도 있는데
표식은 지정한다고 바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지정하고 8초 뒤에 생긴다


표식이 생기는 도중에는 처치해도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킨드레드는 스킬만 놓고보면 그렇게 어려운 챔피언은 아니다

스킬들을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하는것이 중요하며 대단한 스킬콤보는 없다



스킬 활용팁

1) QWQQQ


Q를 먼저 써주고 W를 써야 Q를 한번이라도 더 굴릴 수 있다


2) 궁안에서 서로 딸피일 때 


궁안에서 서로 딸피인 경우 E를 2타까지 채워놓고 궁이 끝나면 Q(상대방 스킬 피하기or거리 벌리기)평

E3타(잃은 체력 비례 치명타) + 집공 + 최후의 일격이 한번에 터지면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긴다


3) 갱 갈때 W 위치


상대방의 퇴로에 W를 깔아둬야 이동기로 뒤로 뺀다해도 Q쿨 감소를 계속 받을 수 있음


4) Q 플 R


아군이 죽어가는데 거리가 멀때 Q플R로 살릴 수 있음
거리 익히는게 중요하므로 연습모드에서 몇번 연습해보는걸 추천




더 적어보래야 적을게 없음 이정도만 알아도 킨드레드 사용법은 다 아는것

그 외는 피지컬, 뇌지컬의 영역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코어 크라켄
돌풍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본인은 신화템 패치때부터 쭉 크라켄만 써옴 

1. 돌풍에 비해 안전성은 떨어지지만 딜은 잘 나옴
2. 딱히 돌풍없어도 Q쿨 짧아서 (W 장판 위에서 Q쿨 4/3.5/3/2.5/2초) 추노or도주에 무리X
3. 평타 기반 챔피언이라 크라켄이랑 매우 잘어울림

매우 잘풀린 판이면 돌풍가는게 좋을 때도 있음 (변수 제거, 기습)


2코어 징수의 총
Q스킬로 공속을 챙기는 킨드는 2코어로 징수를 부담없이 올릴 수 있음 + 딜로스 제거 
상황에 따라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도 고려 가능함


3코어 고연포
한타 페이지 들어서서 표식 스택과 더불어 고연포의 추가 사거리로 선공권을 먼저 가져오는 포지션을 잡을 수 있음
다들 한번씩 잘 큰 킨드의 괴랄한 딜을 본적이 있을거임 그 딜을 긴 사거리로 맞는다 생각하면 왜 고연포 가는지 알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서로가 카운터. 초반 구도에선 음파만 피해줘도 쉽게 이길 수 있음. 그러나 안식처에서 쉽게 밀어낼 수 있으므로 조심해줘야함.
뽀삐
많이 까다로움 Q가 뽀삐 W에 막히며 안식처에서 뽀삐 E로 밀려나기까지함. 밴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CC도 없고 한방에 암살도 못내는지라 사거리 벌리며 싸워주면 쉬움
대부분의 죽창 암살자들은 킨드로 카운터치기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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