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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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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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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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폿 상대로 쓸만한 오른 서폿

- 회색곰(2022-06-15, 조회수: 2320)

짧고 굵게 핵심만

오른의 바텀 라인전 핵심 스킬은 Q인데
Q스킬이 견제기이면서도 스킬 콤보의 시작이라 이걸 맞추느냐 못맞추냐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달라짐
근데 오른의 Q 사거리는 800으로

원거리서폿 Nami(나미)Lux(럭스)Lulu(룰루)Morgana(모르가나)Vel'Koz(벨코즈)Senna(세나)Janna(잔나)Karma(카르마) 등
이런 애들 Q 맞추려다 오른이 두들겨 맞는다. 원거리 서폿인데 오른 서폿 뽑으면 아군 원딜과 가족 족보 애기 나눌 수 있음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Nautilus(노틸러스)
이런 애들 상대로 쓰길 추천함. 애네의 CC 타이밍에 오른W를 타이밍 맞춰 잘 쓰면 씹을 수 있음. 그러면 바로 역관광


오른 서폿의 장점

1. 팀이 선호하는 CC기 많은 챔피언

2. 라인전 도중에 Ruby Crystal(루비 수정)Cloth Armor(천 갑옷) 등 구매 가능. 이거 엄청 큼

3. 13레벨 이후 팀원의 신화템 업그레이드 가능

4. 체/방/마저 올라가는 패시브덕에 조금이나마 더 탱탱

5. 6렙 이후 갱호응 또는 6렙 싸움 엄청 강함

오른 서폿의 단점

1. 라인전 높은 Q 의존도

2. 3렙까지 디따 약함

3. 서포터로써 13레벨 찍는게 정말 힘듬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Conditioning(사전 준비)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 는 알아서

Aftershock(여진)은 오른 Q 기둥 생기는거에 적 챔피언이 밀려나면 발동되기도 하니
만약 오른의 여진을 빼려고 Q 기둥에 적이 비비적 거리고 있으면 E로 박아버리셈

GlacialAugment(빙결 강화)도 마찬가지. 근데 일부러 맞아주는거 아닌 이상 오른 Q에 빙결이 터질 일은 라인전에서 거의 없다고 봄



적 원거리 서폿인데 굳이 쓰겠다 하면
Guardian(수호자)가 여진보다 라인전에 더 도움될거라 생각함


Heal(회복)Exhaust(탈진)Ignite(점화) 원딜과 상의해서 ㄱ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Q>E>W 선마
3렙 전까진 콤보가 안되니 약함 좀 사려줘야함

스킬 콤보

 Q-기둥 생길 때 E- 평 - W - 평


궁극기와 연계하는 스킬 콤보는 Q를 먼저쓰느냐 궁쓰고 쓰느냐 정도


근데 궁극기 쓰는거 보고 상대 서폿이 cc걸어서 2타를 못 쓰면 큰일나니까

상대 서폿 CC 내게 못 쓰는 거리나 상황에서 궁극기 쓰는게 바람직



스킬 활용 팁
Rocket Grab(로켓 손) 나 기타 CC기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로 씹을 수 있음

특히 블츠 같은 경우 그랩 빠지면 바로 앞무빙 치며 Q-E 를 쓸 수 있는 오른의 턴을 잘 활용하길 바람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원딜이 이해만 해준다면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만 구매한뒤
미니언 3개만 먹고 Steel Shoulderguards(강철 어깨 보호대) 플레이도 가능하겠지만
이걸 말없이 허락하는 원딜들도 속으론 ㅈ같음을 느껴서 오른이 뭐하나만이라도 실수하면 죽자고 달려드니

걍 맘편히 Steel Shoulderguards(강철 어깨 보호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구입하는 것을 추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는 오른이 궁극기 없이는 로밍이 썩 좋다고 느껴지진 않고 한타의 오른이다 보니
걍 AD 3정도 될 때 판금장화 선호함



그리고 후반템은 아군 원딜 컨디션에 따라

Knight's Vow(기사의 맹세)를 갈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오른 자체가 체방마저 효율이 좋아 순수 탱템 올리는게 나을 수 있음
적 조합과 누가 잘컸는지에 따라 그에 대응하는 템으로 가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미라
내 궁 어디감
브라움
내 궁 어디감2
야스오
내 궁 어디감3
원거리 서포터는 오른을 6렙 전까지 바보로 만드니
오른이 원거리 서포터를 Q-E 까지 연계할 수 만 있다면 좋은데 이게 무척 힘듬. 내가 맞추는게 아니라 상대가 맞아줘야 함
아니면 상대를 벽쪽으로 유인하는 무빙을 친 후 벽꿍을 노리는게 더 나을수도 있음

근데 그냥 맘편히 필히 근거리 서포터 상대로 뽑길 추천함


바텀 라인전에서
적을 벽쪽으로 모는 위치에 자리 선정하는 것이 중요함. 여차하면 Q-E 박치기가 아니라, E 벽꿍 -> W 평타 Q 로 이어질 수 있게끔

현재 오른의 바텀 근접 서폿끼리의 대전에선
아군 원딜이 정말 완벽하게 물리지 않는 이상
먼저 들어가는 쪽이 내 생각엔 피해를 더 입을 수 있음

항상 아군 원딜의 위치와 스킬을 생각하며 들어갈지 또는 받아칠지가 라인전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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