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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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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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누누는 캐리형 챔프가 아닌 버스타는 챔피언입니다.
이기기 위해선 초반에 갱킹을 통해 강력한 아군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각이 나온다면 먹고있던 정글을 버리고 라인으로 뛰는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누누의 1레벨 평타는 50입니다. 초반 불태우기는 한틱당 약 11의 데미지를 줍니다.
W 작골 마무리
2렙 기준 작은 골렘들을 모아놓고 W를 굴리면 정글 틱뎀으로 죽습니다.
노템 기준 작골 W 위치
억제기 포탑 앞 벽에서 W를 굴리기 시작하면 작골에 알맞게 도착합니다.
누누의 W는 5초 이상 굴려야지 최대 데미지가 나옵니다. 레드 먹고 칼날부리로 갈때 부쉬에서 출발해주세요.
윗진영 풀캠시 칼날부리
윗진영에선 풀차지된 눈덩이를 벽에 박아야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누누 Q에는 시전 시간이 있습니다. Q-강타를 사용해야 스틸 위험이 줄어듭니다.
5레벨일 경우 Q-강타로 동 시간대 바위게를 한번에 처치 할 수 없습니다.
동선은 유동적으로 짜야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동선이 두가지 있습니다.
버프-칼날부리-두꺼비
아랫진영이고, 탑이 칼챔 대전일때 자주 사용합니다.
라인이 당겨져 있을 경우 두꺼비를 강타로 막타치고 빛망 이속으로 W를 굴리면 잘 당해줍니다.
아래 3캠 후 갱킹
개인적으로 바텀 키우는걸 좋아하는데 아래 3캠하고 바텀 가는걸 생각보다 많이 당해줍니다.
윗진영 기준 3캠 시 바텀이 2렙싸움하는 타이밍이라 갱킹각이 잘 나옵니다.
이것도 윗진영 기준이지만 적 미드가 푸쉬 후 칼날부리에 와드를 박는 모습이 확인될 경우 늑대 먹고 아래쪽에서 미드로 갱킹을 가면 잘 당해줍니다.
매판 이 두 동선만 사용하는건 아닙니다. 칼날부리 먹었는데 미드에서 싸우면 2렙일때 미드를 찌르는 경우도 있고, 캠프를 다 먹었는데 갱각 나오는 라인이 없다면 그대로 계속 정글링하기도 합니다.
갱과 정글링을 적절히 섞어서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초중반에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누누는 바위게가 중요합니다.
W가 바위게 이속에 영향을 받아 평소에 정글에서 W를 굴리는것과는 차원이 다른 속도로 갱킹을 갈 수 있습니다.
와드 무시 갱킹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갱킹입니다.
특정 라인에 교전이 계속 일어나 자주 봐줘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바위게를 처치하고 바위게 주변의 라인에 갱을 가는 편입니다.
후반의 누누는 쓰레기입니다. 반드시 중반에 게임을 끝내는걸 목표로 삼으세요.
망자의 갑옷과 신발이 나왔다는 가정하에 민병대 효과를 받으면 누누는 기지에서 미드 중간까지 갈 수 있습니다.
빨강 강타로 바뀌고 9렙인 누누의 Q-강타 데미지는 1890입니다.
Q의 사거리는 생각보다 짧고, 시전 시간 내에 CC기를 맞으면 끊깁니다. 스틸 시 유의해주세요.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다면 이니시를 W로 이니시를 열고, 적팀이 들어오는 조합이면 잘큰 아군 주변에서 CC기를 넣어줍니다. W로 정신집중이나 돌진기를 끊을수도 있고 궁극기를 아군 주변에서 사용하여 광역 슬로우를 먹일수도 있습니다.
W-R 사용 시 바로 터집니다.
W를 재사용시 가끔 눈덩이가 사라집니다
W 방향이 마우스가 아닌 챔피언이 보는 방향으로 시전됩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제가 아는 선에선 다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모르는게 있다면 친추 주시거나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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