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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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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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12) 마스터 아트록스 공략

- Aoxx(2022-10-10, 조회수: 27423)

음 아트록스 공략이 없어서 써보도록할게요. 본인이 티어가 그리 높진 않지만 아트록스는 잘 아는 것 같 때문에
티어인증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정복자 룬같은경우는 고정이고  부룬 결의도 고정이지만 상대 탑이 원거리일 경우ex)케일,케넨 이럴경우는 재바를 들어준다. 또 상대를 조합을 봤을 때 필자의 경우 발분을 갈지 선혈을 갈지 정한다. 선혈을 들 경우 위 그대로 들고 발분을 갈 경우 과잉성장으로 부족한 탱킹을 보충해준다.  불굴의 의지의 경우 케넨이나 적팀 cc기가 너무 극악무도한경우 가끔 든다. 왜냐하면 헤르매스나 강인함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
왠만하면 텔을 들지만 점화를 들때가 있다. Ex)다리우스,피오라,이렐
애네는 점화 안들면 솔킬을 거의 못 따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피오라 상대로 점화를 드면 사이드 못 따라간다고 할 수 있는데 어차피 사이드를 못이길뿐더러 그럴 빠에 점화를 들어 주도권이나 솔킬각을 보는게 낫다. 차피 사이드를 못 따라가더라도 옵젝 잘 챙기는게 훨씬 좋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이야 당연히 Q-E-W순이고 라인전에서 Q-E-W 쓰기보다는 Q첫타를 E를 쓰지않고 끝드머리를 맞춰야 풀콤을 때려넣을 수 있다. (발분)제외 또 뚜벅이들 EX)아펠.루시안,진 애네같은경우는 발분을 갔을경우 Q-E를 쓴후 발분-W 박거나 궁을 쓴후 (이동속도증가) E-발분을 써준다. 선혈은 눈치껏 쓰지만 상대치감이 한명인데 곧죽을 피라면 치유감소 효과가 끝날때가지 기다리는것도 좋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시작은 도방아니면 도란이다. 이것을 가르는것은 챔피언마다 설명하겠다. 발분 선혈또한 챔피언마다 설명하도록하겠다. 대충이정도가 대부분인데 1코어로 선혈or발분후 2코어까지는 죽무 고정이다. 여기서 신발타이밍이 중요한데 이것도 라인전 상대마다 달라 별도로 설명하겠다. 3코어의 경우 필자는 요즘 세릴다를 간다. 물몸이 아니냐고 할 수 있는데 죽무땜에 생각외로 잘 버틴다. 또 슬로우로 인해 발분을 안 갔을 경우 콤보의 유연성을 높여준다. 하지만 발분을 갔을경우 칠흑이 더 좋은 것 같기도하다. 이거는 취향차이기때문에 고르면 되고 칠흑은 상대가 죽무가 많을때나 탱이 많을 때 간다. 또 3코어로 멜모셔스도 있는데 요즘 ap가 나오면 그불이 거의 나오기 때문에 잘 안가긴한다.(스테락도 마찬가지) 탱도 안되는이유도 있다. 또 상대가 올 ad이거나 비중이 ad가 크다면 자신이 제압골이 엄청크다면 수호천사도 고려해볼만하다. 4코어의 경우 ap가 잘컸다면 보통 정령의 향상을 간다. 치유효과,쿨감등 모두 잘 맞기 때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말도 안된다. 솔킬을 라인전에서 3번을 따도 몰락뜨면 걍 진다. 애 상대로는 점화를 고정으로 든다. 안들면 진짜 막들어온다. 또 이렐이 점화를 많이 들고온다. 요즘 애 상대로는 탈진도 고려중 걍 고정벤하는게 멘탈에 좋음
그웬
막 솔킬을 따이지는 않지만 그냥 챔프가 뭐 같다. 라인전도 맞다이가 불가능하며 후반 기대치, 사이드 모든게 밀린다. 아트가 앞서는게 한타밖에 없다. 한타도 어떻게 보면 딱히?
다리우스
애같은경우 그냥 거리를 주면안된다. 딜교가 성립이 불가능하다. 또 실수한번하면 애는 유체화만 빠지는데 우리는 플빼거나 죽어야되서 개손해다. 이길타이밍이 나오긴하지만 중후반에 죽무나오면 걍 못이긴다. 후반에는 아트가 한타가 좋고 애도 반뚜벅이긴해서 팀이랑 포커싱하면된다. 라인전 주도권이 없어서 정글이 뭐라한다 ㅇㅇ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말해뭐하나 그냥 도란검들고 게임 끝날때까 팬다. 아트들고 애한테 진다면 롤을 접는게 좋다.
사이온
애도 뚜벅이라 패면된다. 초반 부쉬날먹조심하고 울팀 버프 체크해주자 애가 궁쓰고 달려와도 우리는 e로 피하면된다. 드리블하기 제일 쉽다.
세트
거의 무조건 점화를 들고온다. 세트 입장에선 반반가면 개손해기때문 초반에는 딜교를 하지않고 반반간후 7렙부터 살살 딜교하면 이긴다.
솔직히 아트는 캐리하기 좋은챔프는 아님 특정 상황에서는 캐리력이 정말 높지만 챔프 자체가 스킬이 다 맞아야 딜이 나와 어쩔 수 없음 또 저티어에서는 더더욱 좋은 챔프가 아님 하지만 선픽으로는 무난한거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아트록스는 Q를 통해 상대를 갉아먹는게 핵심임 또 이를 다이브로 이끌어야함 그리고 챔프 자체가 딜이 나와야 흡혈이되서 말리면 쓰래기가됨 또 후반에 슈퍼미니언도 못잡아서 재활용이안됨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아트는 QEW를 통해 시야작업을 통해 뚜벅이들을 자르거나 어거지 이니쉬를 여는데 가능함 또 겁나 잘큰게아니라면 앞라인부터 보는 게 맞음 또 필자는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선궁을 쓰지 않음 왜냐하면 선궁을 켰지만 잡 못하면 궁을 못돌려 딜로스가남 그런 이유로 상대가 반피가 됬을 때 킴


챔피언별 대응법
아트를 할수록 강철가시 채찍이 좋은 것 같음 신발을 올린다면,안정성이 높지만 숙련도룰 올린다면 가능성이 무궁무진함.
Vs제이스 Jayce(제이스) 난이도:천차만별 제이스 같은경우 티어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급격히 상승함 제이스가 난입을 안 들었다면 잡기 쉽지만 거의 난입을 듬 그런이유로 제이스를 상대로는 보통 발분을 감 룬:재바,과잉성장 또 도방을 들어서 제이스의 초반 견제는 어느정도는 걍 무시할수있음 cs 다 먹으세요 또 제이스 상대로는 초반부터 딜교를해도됨 왜냐하면 딜교 손해봐도 결국 아트가 라인유지력이 좋기때문에


VSDarius(다리우스) 난이도:중~상 점화를 들어주고 룬은 뼈방패를 안듭니다. 패시브땜에 이상하게 날라갈수도있기때문 첫시작은 도방을 가주고 채찍을 먼저 가고 초반은 cs만 먹다가 4렙부터 딜누적후 6~7렙때 킬각을 보면됩니다.


VSRiven(리븐)난이도:상 일단 애 상대로는 뼈방패들고 도방가주고 그냥 말 그대로 반반가줍니다. 선닌탑을 가주고 7렙부터는 할만합니다.

VSRenekton(레넥톤)이 친구는 맞라인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상대 정글이Rek'Sai(렉사이),Elise(엘리스) 애네면 조금 무섭습니다. 초반은 라인을 당깁니다. 차피 초반다이브는 피관리만 잘하면 안당해요. 7렙구간때 다이브를 조심하면 됩니다. 할만하다 싶으면 채찍을가주고 빡새다면 닌탑을 가줍니다.


VSRengar(렝가) 난이도:상 초반에는 cs 포기하세요 닌탑나오기전까지 절대 못이깁니다. 스킬 자체가 카운터기때문에 7렙부터 천천히 해줍니다.

VSGangplank(갱플랭크) 난이도:천차만별 제이스와 마찬가지로 파일럿을 많이 탑니다. 일단재바에 도방으로 버티면 반반은 무조건 가는데 반반가면 손해이기땜에 채찍먼저 가준후 킬각을 봅니다. 발분을 고정으로 갑니다.


VSGragas(그라가스) 난이도:하 매우 쉽습니다. 대부분 여눈들고 초반 버티려하는데 도란검들고 4렙부터 패줍니다. 극초반는 Drunken Rage(취중 분노) 때문에 의미가 없어요. 또 견제할때 앞 Q-E는 자제하고 마순팔 못 쌓게 집중해주세요.




VSMordekaiser(모데카이저) 난이도:중~상 반반가주다가 4렙부터 짤짤이 해주세요 상대 정글이 ap라면 선 주포 ㄱㅊ습니다. 점화라면 반피이상 까고 맞다이 해주세요.






Vs:Fiora(피오라) 난이도:중~상 점화를 들어줍니다. 대표적인 카운터지만 솔직히 저는 요즘 모르겠습니다. 최근 20번만나서 진적이 없어요.
초반에는 표식 상태보고 cs 먹어줍니다. 운없으면 경치만 먹고요.  착취라면 초반딜교를 해줘도 됩니다. 정복자라면 짤짤이만 해주세요. 채찍을 뽑아준후 피를 3분의 1을 깐다면 맞다이를 이깁니다. 또 꿀팁한가지는 아트록스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 2타를 응수가 있더라도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Umbral Dash(파멸의 돌진)를 써도 됩니다.대신 정면으로 말고 비스듬히 쓴다면 응수를 쓴다해도 막히기만 하고 맞지않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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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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