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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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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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3』 오른정글 할 바에 세주해라!

- 불군32(2022-07-19, 조회수: 3132)

주의!※

이 글은 세주라는 씹 상위호환 챔프가 있으니, 그냥 버리는 용도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전 타릭 정글 공략글 올린 사회악 불군입니다.

이번에는 정글 오른, 시작하겠습니다.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난입을 드는 이유?

오른은 알다시피, E를 제외하면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뚜벅이로 불리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난입의 경우 Q + 평 + 바미에도 난입이 터지며, 이때 얻는 이동속도는 아무리 오른이라 해도 순간적인 추노 or 회피가 가능하기 때문에 난입을 들어줍니다.


그 외로 들 수 있는 룬은, 포식자, 치속을 예로 들 수 있는데...
포식자는 이번 너프로 인해 별로 제 성능이 나오지 않으며,
치속은 붙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솜방망이 몇번 때려봤자 그리 좋은 성능도 안나옵니다.



하위 룬

1. 빛망 NimbusCloak(빛의 망토)
2. 기민함 / 깨달음 Celerity(기민함)Transcendence(깨달음) (기민함은 추가 이속을 / 깨달음은 스킬 가속을)
3. 물걷자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를 고정으로 올립니다.



이 룬은 왜 안드나요?

무효화 구체NullifyingOrb(무효화 구체)의 경우, 현재 심각하게 효율이 안 좋은 룬이기 때문에 들지 않고, 마순팔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도 마나가 부족한 챔프가 아니기에 들어주지 않습니다.

절대집중AbsoluteFocus(절대 집중)은 오른이 AP가 아니기에 효율을 못 내며, 주작Scorch(주문 작열) / 존버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또한 탱커인 오른과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




보조 룬

결의 : FontOfLife(생명의 샘)/Conditioning(사전 준비)
지배 : CheapShot(비열한 한 방)/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나머지는 별로 효율 안나옵니다.
점멸 강타 고정

나머지? 들지 마요.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야, 그냥 하다보니 익혀지는 거고...


솔직히 오른 정글의 장점이라 부를 수 있는건,



집을 안 가도 된다는 점입니다!



ㄹㅇ 이게 제일 큰데, 보통 바위게를 포함 5캠프시 돈이 1000원 언저리가 나오는데, 이는 바미의 불씨를 바로 사서 정글링을 돌아도 문제가 없다는 뜻입니다. 기존의 정글러는 템을 사기 위해 집을 갔다 오지만, 오른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거죠!


이 점 때문에, 상대방과의 정글링 차이를 낼 수 있고 빠르게 6렙을 찍어 갱킹을 찌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만 놓고 보면 좋아보이지만...


오른의 단점은 콤보 사용 후, 흔히 말하는 현타가 온다는 뜻입니다. 이는 초반에 극명하게 나타나는 부분이며, 한번 콤보에 실패하면 크나큰 동선 낭비가 된다는 뜻이지요.


차라리 판테온이라면 확정 스턴을 넣을 수나 있겠지만, 오른은 그렇지 못한다는 게 단점입니다.


명심하세요. 초반이 제일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태양 불꽃 방패를 메인으로, 방템만 두루두루 올리면 됩니다.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1코어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 태양불꽃 방패는, 오브젝트, 탱킹, 딜링이 적합한, 현재는 밸런스가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신화 효과로 강인함이 달려있기 때문에, 따로 강인함 룬 / 헤르메스 신발을 올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2코어
Thornmail(가시 갑옷)/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가시갑옷은 상대가 평타기반 챔프가 많을 때, 포오네는 상대방 AP가 상당히 아플 때 올려줍니다. 둘 다 체력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탱킹은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3코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체력 펌핑용으로 워모그 올립니다. 방/마저가 없어도 체력이 빵빵하다면 당연히 탱킹이 가능합니다. 만약 2코어로 포오네를 간 뒤, 치감이 필요하다면 Thornmail(가시 갑옷)을 먼저 올리고, 4코어로 워모그를 올려도 상관 없습니다.



후에는 자유롭게 템을 올려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이
바이의 방깎은 오른에게 위협적입니다. 펀치를 W로 씹는다 해도 후속타로 들어오는 R은 막을 방도가 없습니다. 게다가 Q가 있기 떄문에 궁을 쉽게 피할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하네요.
탈론
아군을 지켜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런 암살자류 챔피언에겐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초반에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올라프
그 외에도, 올라프 같이 무지성으로 싸움 걸어오는 챔프 상대로는 위축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브도 마찬가지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팀만 받쳐준다면, 오른이 참 편하겠지만.
갈리오
근데 뭐... 오른 정글을 한다면,
갱플랭크
그냥 스스로 힘든 길을 자처한거라, 누가 쉽다 or 어렵다를 구분할 수가 없네요.
ㅇㅅㅇ

하지 마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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