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Volibear, The Thunder's Roar
0
0
0
0/0
죽은 정글 볼리베어 살려봄

- 똘끼견(2022-07-23, 조회수: 17732)

터화탱 우추 정령 그리고 아이오니아 신발과 깨달음을 찍어서
스킬가속을 극한으로 올리고 삼신기가 나왔을때 스킬가속을 100 만들어
W와 E를 활용해 딜과 탱을 챙기는 터우정 볼리베어임.

약팔이 처럼 보일 수는 있지만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보자.
볼리베어, 울부짖는 천둥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4) 2418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76) 21.92 5초당 마나회복 6.25 (+1) 23.25
방어력 31 (+5.2) 119.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볼리베어는 내구도 패치 때 한번, 이번 패치로 한번 대미지 고자가 되었는데
그렇기에 초반 대미지를 포기하고 난입을 들어서 핑퐁(미니유체화) 효과를 보는거임.

빛망도 위 글과 같은 이치. 파란 강타를 이용한 거리 좁히기 또는 벌리기.

깨달음은 머리말에서 서술했듯이 쿨감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이고

원래는 물 위를 걷는 자를 채택했지만 어짜피 풀캠도는 볼베 특성상
바위게 싸움을 할 상황이 그렇게 많지 않고 후반 탱 빌드 견재 너프까지 당해서
폭결을 들어 후반 대미지를 조금 올리는 쪽을 추천함.
*물 위를 걷는 자도 괜찮음 취향차이

사전 준비는 워낙 밸류가 높아져서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 것같고
불굴의 의지는 주룬을 마법으로 가져가기 때문에 부족한 강인함을 채워주는거임.

쪼가리 룬은 정글링을 위한 공속과 방어력 거기다 쏠쏠한 체력 까지
난입과 빛망이 있기에 유체화를 기용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난 F플
무자비한 폭풍 (Chosen of the Storm)
볼리베어가 피해를 입힐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주문력의 4%) 증가합니다. 최대 5회까지 충첩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번개 강타 (Rolling Thunde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2/16/20/24/28%(적을 향해 이동 시 2배) 증가하며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다음 기본 공격 시 10/30/50/70/90 (+1.2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광란의 상처 (Frenzy)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볼리베어가 적을 공격하여 5/30/55/80/105 (+1.0 AD)(추가 체력의 6%)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 동안 대상에게 상처를 남깁니다.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천공 분열 (Majestic Roa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잠시 후 볼리베어가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소환하여 적에게 80/110/140/170/200 (+0.8AP) (+대상 최대 체력의 9/10/11/12/1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폭풍을 부르는 자 (Thunder Cla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변신 후 지정한 위치로 도약합니다. 12초 동안 체력이 175/350/525,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코어 터화탱은 볼리베어가 가지는 문제를 대부분 해결해줌.
이니쉬때 부족한 이속, 전투시 부족한 데미지, 체급
무엇보다 신화급 지속효과에 있는쿨타임 감소가 터화탱에 핵심임.

2코어 우주의 추진력을 올려줌.
적당한 체력, 적당한 주문력, 발동시 효과까지매우 쏠쏠하고
무엇보다 높은 스킬가속을 보고 채택한 아이템.

3코어 정령의 형상을 올려줌.
내구도 패치 이후로 볼리베어가W를 이용한 탱킹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정령을 올려서 W를 이용한 탱킹을 극대화 시키고 겸사겸사 E 효과도 더 받으며
정령이 나온 3코어 시점에선 W를 약 2.5초 E를 약 6초마다 쓰기 때문에
정령이 매우 중요함. 하지만 상대방 AP가 없다면 란두인을 올려줌.

다음부턴 3코어 이후 볼리베어가 올릴 수 있는 템들임.

3코어로 정령을 올렸는데 AD 방어가 필요하다면 얼심.

정령을 올렸음에도 AP 방어가 필요하다면 대자연.

씹을 스킬이 있거나 한턴을 벌어줘야 한다면 존야.

앞라인이 나밖에 없고 절대적인 탱킹이 필요하다면 가고일 돌갑옷.

앞라인은 서야하는데 딜이 필요하다면 스테락.

상대방 앞라인이 많고 딜러가 위협적이지 않다면 블클.

템칸 남는데 치감이 필요하다면 사슬검.

그리고 이 빌드는 아이오니아 신발을 무조건적으로 올림.

 

 

라인 / 정글 운영법

 제가 정글 유저가 아니라 운영법은 딱히 모릅니다만, 무지성 풀캠 해야 갱을 갈 수가 있습니다...

Q 이속 너프로 인해서 4렙 때 Q 2레벨이 안 되면 접근 자체가 힘들어요.

 

초반 운영법

 위에 쓴 것처럼 그냥 풀캠 쭉 돌고 탑이나 미드 갱각 보시면 됨미다.

각 안 나오면 그냥 바위게 먹고 집탐 함번 잡아주세요.

6렙 이후론 궁 밸류 높아서 쓸만합니다. 정글 볼리베어 최고 장점이죠.

중반 운영법

 터화탱 나온 이후 시점에는 주도적으로 싸움을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볼리버에는 그냥 걸고 대충 싸우다가 죽거나 딜러 하나 물어주다가 빠지는 역할이에요.

그래도 우추가 나온 이후 시점부턴 볼리베어가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QWE가 계속 돌아서 특히 W같은 경우 너프가 안 느껴질 정도에요.

3코 이후론 그냥 각 나오면 거세요. 미친듯이 쌥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볼리베어 특성상 힘이 좀 빠집니다. 그래도 지속적인 W 활용으로 탱킹해주면서 싸우면

꽤 할만해요. 그냥 후반엔 고기방팹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터화탱 활용해서 걸고 난입이랑 빛망에다 Q 이속 활용해서 계속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 하시거나

상대 주요 딜러 이속으로 따라가서 계속 패주면 돼요. 볼리베어는 그게 역할입니다.

원딜 지키기 보다 상대 주요딜러 물고 늘어져주는게 볼리베어 역할이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앵간한 애들한테 우위를 점하고 앵간한 애들한테 우위를 뺏깁니다.

 

마치며

 공략은 처음 써보는데 다들 좋게 봐주십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