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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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가 적는 극탱 가렌.

* 2022/08/09 새 전적 사진을 올렸습니다.
보시다시피 볼 품 없는 승률과 KDA 입니다.
그럼에도 공략을 적는 이유는 나름 가렌 1000 판 유저로써 티어 불문하고 얻어가는 것이 있으리라 믿고 적습니다.
최소 골드까지 보장 되고 최대 골 2 에서 플래티넘도 넘볼 수 있는 공략입니다.
2022 년 현 시점에서도 유효한 극탱 가렌을 소개합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만 봐서는 감이 안 오죠. 정말 이도 저도 아니게 보입니다.
는 고정입니다.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중,
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
만으로 가렌 유지력이 좋지 않느냐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없이 버티기에는 너무 좋은 스킬, 공격 아이템이 많아져서 어렵습니다.
를 버리고 다른 선택지를 고르기엔
의 효율이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는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 안 그래도 길었던 쿨타임이 더 길어져 더더욱 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중,
를 하는 수 없이 가야합니다. 결의 + 마법을 찍기 때문에 강인함이 없습니다.

같이 들면 강인함이 대폭 상승하는 것은 맞습니다. 다만 강인함만 세지 기동성을 잃습니다.










(VS AD) 





(VS AP)

상대로도 가장 기본 룬이 좋습니다. 
때문이죠.
하지만 이 룬을 극탱 가렌의 기본 바탕으로 삼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판단 했습니다.





가렌은 필연적으로 맞아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 버틸 수 있게 해주는 룬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외에 숱하게
를 들어보기도 하고, 
대신에 
을 들어보기도 했지만 결국은 위와 같은 룬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기동성이 너무 없는 가렌에게 초반부터 이속 3 을 주고, 보통의 경우 
을 드는 가렌에게
는 총 두 번의 기동성을 갖게 해줍니다.
를 써도 순간적인 이동 속도 향상 덕에 여러모로 유틸성이 약한 가렌에게 좋습니다.




* 2022/08/07 추가
룬 다른 선택지가 있긴 있습니다. 위의 룬은 가장 기본적인 룬이며, 아래는 상대에 따라 고르면 됩니다.
2. 3. 4.




































2 번은
까지 들어서 다리우스 상대로 좋습니다.

3 번은
를 들고 중후반을 보는 룬입니다. 체력에 집중 투자 되어 잘 안 죽습니다.

4 번은 거의 들지 않습니다.





명색이 극탱 가렌이기는 하나,
가 주는 장점이 많습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가 발동 됩니다.


포탑 다이브 치는 상대 정글이나 상대 탑 라이너에게 
를 곧바로 꽂으면 하나는 죽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CS 를 동률로 챙기고 있거나 겨우 겨우 경험치만 받는 상황에도 
덕에 킬 각이 잘 나옵니다.


아군 정글러의 호응에도 좋습니다.
가 있으면 선취점이 탑에서 잘 나옵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 계수 150%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 계수 150%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2022/08/07 추가
버텨야 할 때 또는 원거리 상대로
선 마스터도 좋습니다.

필자는 최대한 안 죽으며 버티기로 가기 때문에, 


이 왔을 때
선 마스터가 의외로 좋습니다.





우선 갱 호응이 됩니다. 그리고 적 정글이 갱 왔을 때도 CC 를 다 맞고
를 쓰고 필요시
까지 써주면 거의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붙기까지 좋습니다.
를 무조건 맞히고
가 1~2 레벨이어도 조금만 맞히고 
를 곧바로 박고 평타를 때리면
가 터지면서 죽습니다.





스킬 활용 팁
가렌이 1 코어로
이 나올 쯤이면 상대도 꽤 단단합니다.

고로 불사르기가 터지고부터 평타를 최대한 박아서 정말 확실할 때
를 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코어는 최대한 빨리 뽑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신발 중에서 하필
를 갑니다. 둔화도 감소 시키고 사실상 가장 빠른 신발입니다.

(
는 전투시 이동 속도가 대폭 주니까...)

2 코어는
OR
입니다.


2 코어에 전자가 더 좋을 때도 있고 후자가 더 좋을 때도 있는데 막상 서술하기가 꽤 어렵네요.
3 코어는 2 코어의 두 선택지에서 올리지 않은 것을 가면 되겠네요.


AD 가 너무 잘 컸으면
를 올리고 바로
도 괜찮습니다. 골고루 컸으면
도 있습니다.




* 2022/08/07 추가
1.
또는
(순서를 거꾸로 타기도 합니다.)




2. 1 번의 두 아이템을 탔다면 거의 바로
를 가지만
를 먼저 타고 타기도 합니다.


3. 현재의 저는
을 제일 많이 갑니다. 4 코어는 가장 흔하게
를 갑니다. 5 코어는
를 갑니다. 마지막 아이템으로
또는
를 골라서 갑니다.









후자는 잘 안 갑니다. 상대가 매우 단단해도 안 갑니다. 극탱 가렌이기 때문이죠. 탱로스가 생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트
실드량이 미쳤는데... 딜도 엄청납니다.

럼블
가렌의 유지력으로도 쉽지 않습니다.

요릭
운영으로 승부 보는 가렌에게 운영 측면에서 더 뛰어납니다.
마치며
대부분 가렌은 를 들고 딜탱을 갑니다. 그러나 성향 차이에 의해 그 가렌이 안 맞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가 그렇습니다.
극탱 가렌은 그냥 묵묵히 버티면 됩니다. 버티는 자체만으로 득이 됩니다.
CS 를 처참히 못 먹지 않았단 전제하에, 상당히 단단해져서 돌아옵니다. 탱 주제에 궁 때문에 킬 결정력도 있겠고요.
꼭 S 등급을 받거나 KDA 가 좋지 않아도 게임을 이길 수 있습니다.
가렌은 대단히 큰 캐리는 못 합니다. 극탱 가렌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스킬 구조상 다수와 상대가 안 됩니다.
하지만 가렌은 빠른 라인 클리어, 철거 + Q 스킬 덕에 공성에 능합니다. 좋게 말하면... 공성 게임에서 공성에 능하면 좋은 점이 많은 거죠.
가렌은 합류를 최소로 하고 혼자서 포탑을 공략하는 등 운영을 최대화 해야 합니다. 아군의 핑을 다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들어서 손해가 나기도 합니다. 고로 가렌은 뚝심이 중요합니다.
이상입니다. !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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