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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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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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제드

- Everquest(2022-08-01, 조회수: 3465)

정글 제드의 장점.
1. 1~5렙 까지 레벨링이 미드 제드 보다 빠르다.
2. 초기 라인을 당겨 주도권이 없는 제드에 비해 운신에 폭이 높다.
3. 톱날이 더 빨리 나온다.
4. 암살 난이도가 미드 보다 낮다.

정글 제드의 단점.
1. 6렙이 좀 느리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제드는 상대의 스킬을 흘리고 나만 유리하게 딜을 하는 것이 제1원칙입니다.
[리신1, 제드2, 음파3, 분신4]

[음파의 방향 : -->]
[분신의 방향 : <--]

1002 (시작 위치)
1302 (교전 시작)
1432 (분신 조작)
1234 (위치 변경)
제드는 분신과 자리를 바꾸면 투사체 스킬들을 피해가면서 싸울 수 있습니다.

적의 투사체가 제드의 분신을 통과하고 실제 제드에게 투사체가 도달하고 있을 때 위치를 바꾸어 투사체를 피하면 공격, 접근, 회피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WE의 투사체 도달 시간은 롤 내에서 최상급입니다. 킨드가 Q로 선공을 하며 접근해도 WE가 먼저 공격을 할 정도이죠.

때문에 정글간 맞교전이나 2대2 소규모 싸움 한타 등 중요한 타이밍에 선제공격을 먼저 터트리고 시작하는 상황이 대부분일 겁니다.

신발과 외상은 빠른 톱날과 공격 아이템을 갖추기 위한 준비 재료와 같습니다. cc가 보다는 딜에 의존하는 암살자 특성상 빠른 코어는 생명이죠. 우추는 제드 특성상 가장 어울리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나머지 돌발 일격은 취향이고 궁사는 필수입니다. 소켓에 공속은 취향입니다.
강타 활용에 대한 팁은 "일반 몹에 강타를 써야한다면 미리 쓴다." 입니다.

몬스터 반피부터 평타 대미지가 "총 AD 1.0 + 몬스터의 최대 체력12% 16% 20%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평타 마다 부과하기 때문에 이후 아마 3~4대면 잡을 겁니다.

바위게는 강타를 써주면 보호막 까주는 것과 동시에 반피 이상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q강타e+평약자멸시"를 동시에 넣어서 한방에 먹는다고 보면 됩니다.

첫 바위게에 강타 쓰지 말고 풀캠 돌 때 캠프에 강타쓰세요. 첫 바위게는 무시하고 풀캠 > 갱 바로 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후 둘째 바위게부터는 강타 쓰는 것을 고려해도 좋습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70/105/140/175/210(+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 제드는 사이드로 가서 1대1을 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주변 시야를 잡아먹고 상대를 먼저 물어서 상대 스킬을 빼버리는 방식으로 한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식의 보호막과 수호천사의 목숨 1개로 오는 포커싱 분산 효과가 많이 필요하고요.

상황 따라 멜모나 세릴다를 당겨 가져가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후 암살자 방관템을 필요한 옵션 하나를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어차피 셋 다 잘 안나오는 픽이고 나왔다고 해도 팀 조합으로 많이 갈리는 거라서요.

대신 제드가 1대1 주도권을 행사하기 힘든 챔피언 위주로 올려봅니다.

추가로 피들, 뽀삐, 오공 정도가 좀 빡셉니다.
우디르
워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걍 왠만한 정글은 대처가 다 돼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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