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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렐, 철의 여인
Rell, the Iron Mai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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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이하까지는 통함. 그이상은 모르겠음. 난입 렐

- 시엔시(2022-08-18, 조회수: 4320)

실버까지는 통하는것같다! 싶은 렐메타.

난입 렐 입니다.
렐, 철의 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79) 1953 마나 350 (+32) 89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6 (+0.35) 11.95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75 175
W를 미리 부쉬에서 쓰고 말에서 내린상태로 쿨돌면 W쓰며 달려가 점멸로 가따박고 평E하면서 난입터지고 튑니다.
실버까진 빠르게 접근하는 렐W를 피하거나 CC로 대응하는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맞플하면 이득입니다.
마공점멸이 있으니까요.

CC로 격추될것같으면 점멸로 미리 피해도 됩니다. 빛의 망토+W이속은 순간적으로 굉장히 빠르게 이동합니다.

기민함까지 들었기때문에 이동기+점멸 아니면 못피합니다.

길게가면 폭풍도 좋지만 렐이 딜할건 아니니까 주문작열로 초반에 힘을줍니다.

맞점멸빼고 마공점으로 빛망터뜨리며 W박아줍니다. 두번쯤 당하면 상대방 원딜은 무서워서 못옵니다.
쾌속접근도 굉장히 좋으나 후반에 점멸+W+R 콤보로 이니시 해야되니까 우추를 듭니다. 신발도 아이오니아로 갑니다.

난입렐은 앞에서 몸빵하지 않습니다. 어짜피 서폿이라 부탱입니다. 이니시걸고 잠시 버티고 원딜쪽으로 난입을 이용하여 빠르게 빠져줍니다. 이후 돌아오는 W로 원딜 지켜줘야합니다.
보호막 강타를 안들아서 딜이 딸립니다. 원딜에게 딜을 맡겨야 되기때문에 점화를 들어줍니다.
점멸은 마공점멸도 써야되고 점멸+W+R 콤보를 위해서 필수입니다.
갑옷 파쇄 (Break the Mold)
렐의 기본 공격과 스킬이 5초 동안 2%의 방어력과 2%의 마법 저항력을 훔칩니다. 최대: 10%

최소치는 0.8~2(레벨에 따라)이며, 미니언 또는 에픽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훔칠 수 없습니다.
파열의 일격 (Shattering Strik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렐이 전방으로 창을 찔러 대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모든 보호막을 파괴하며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철마술: 붕괴 (Ferromancy: Crash Dow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용 시 - 철마술: 붕괴: 렐이 탈것에서 뛰어내리며 1초 동안 적들을 띄워 올리고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렐이 15/40/65/90/110 (+최대 체력의 1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다시 탑승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그런 다음 중갑 상태로 변하며 12%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35%의 공격 속도, 75의 공격 사거리를 얻지만 10% 둔화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철마술: 탑승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 철마술: 탑승: 렐이 탈것에 오르며 잠시 이동 속도가 30% 빨라졌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3.5초 안에 다음 공격 시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뒤로 더지며 10/25/40/55/70 (+0.4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탑승 상태에서는 철마술: 붕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속력 (Attract | Repe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기본 지속 효과 - 탑승 민첩성: 렐이 탑승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5~50(레벨에 따라) 증가하고 전투 중에는 3~25(레벨에 따라)까지 감소합니다.

사용 시 - 전속력: 렐과 아군 하나가 돌진하여 3초에 걸쳐 이동 속도가 12/14/16/18/20%까지 서서히 증가합니다. 적이나 대상 아군을 향해 이동하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추가로 렐의 다음 공격 또는 파열의 일격 스킬이 일정 지역에서 폭발해 25/35/45/55/65 (+0.5AP)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자기 폭풍 (Magnet 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렐이 자기 폭발을 일으켜 근처 적들을 렐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그런 다음 2초 동안 근처 적들을 계속 잡아당기며 120/200/28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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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선마 합니다. 붕괴는 내릴때 보호막이 오르고 탑승은 접근이동속도가 오릅니다.

다음 Q로 피수급+보호막파괴 합니다. WR콤보로 애들모으고 Q로 2~3명 맞추면 피회복이 큽니다.

다수가 주변에 있으면 E까지 써서 확실하게 묶어주지만 우리 원딜을 보호하기 위해서 아끼는게 좋습니다.

티어 높은곳은 원딜이 알아서 카이팅하지만 실버구간 이하는 원딜 말뚝딜이 대부분이니 E를 아껴서 돌아오는 W와

합쳐 원딜을 보호합니다.

 

스킬 콤보

 점멸(적 CC있는챔프 바로앞으로) - W - R

모든 적이 묶이거나 3명이상이면 E추가

적의 주요공격을 끊어야 하거나 원딜이 생존기가 없거나 카이팅이 안된다면 E는 원딜보호용으로 남깁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 W붕괴는 궁나올때까지 봉인합니다. 잘 찍어도 이후 존나 얻어맞고 여진도 안들어서 아픕니다. 보호막으로

못버팁니다. 납입터뜨리고 튀면 된다는 생각을 버립니다. 이속감소로 못튑니다. 말타고 있는데 이니시 걸리면 도망용이나 아군보호용으로 사용합니다. W탑승을 주로 사용하며 부쉬에서 슬쩍 내려서 대기합니다. 모습을 안보이는것이 중요하니 핑와나 렌즈를 돌려주고 대기하는것이 성공확률이 제일 높습니다. W점멸이나 마공점W로 빛망을 터뜨려서 다가가면 못피합니다. 사실 렐자체를 적군이 모르는부분이 많아서 돌진두번까지는 거의 당해주고 그 후로는 이겼다고 뵈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타곤산이랑 강철어깨랑 별차이 없습니다. 아무거나 들어줍니다. 전 이상하게 평타칠일이 많아서 강철로 갑니다.
빠른접근과 점멸쿨때문에 아이오니아 갑니다. 버티는 렐이 아니기 때문에 헤르메스나 판금은 잘 가지않지만 특수한경우에 갑니다.
헤르메스 가는경우 -> 레오나같은 하드CC를 가진 유닛이 둘이상 혹은 AP가 3명이상
판금 - 올AD

이동하며 돌진하는 특성상 렐한테 화공탱크는 꿀입니다. 저녁갑주도 좋지만 여진을 들지않아서 쉽게 녹아버려
전방에서 오랫동안 있을수 없습니다.

난입 렐은 WR이니시걸로 그자리에서 버티는게 아닌 평Q후 터진 난입으로 아군원딜에게 달라붙어서 상대 브루저를 E와 돌아오는 W로 막는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팀구성상 내가 메인탱이 되어야하면 난입말고 처음부터 여진에 저녁갑주, 헤르메스나 판금등을 갑니다.
G
M
T
Y
음성 기능은 200자로 제한됨
옵션 : 역사 : 피드백 : 닫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렐이 이니시걸고 빠지려고하면 피할수없는 확정스턴이 들어와서 뒤집니다.
우연히 피하면 우리 원딜이 잡혀서 역공당하는경우도 많습니다.
노틸러스
레오나랑 같습니다. 이니시걸고 도망가려는데 평타 맞고 스턴에 Q맞고 E맞으면 죽습니다.
우연히 피했는데 우리 원딜은 딜하려다가 또 Q맞고 죽습니다.
쓰레쉬
블츠와 쓰레쉬도 E로 이니시를 끊거나 도망가는걸 막고 Q로 잡으면 녹아버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칸
아군에 E걸어놓으면 라칸W로 들어올때 E를 끊어서 씹어버릴수 있습니다.
W매커니즘이 이동후 위로 솟구치는데 아군주위에 E가 스턴걸면서 W발동이 안됩니다.
소라카
잘하는 소라카는 포킹이 엄청나지만 렐의 W는 달려가서 평타이기 때문에 논타겟으로 저지하기 어렵습니다. 뒤에서 힐만주다가 말립니다.
나미
소라카랑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나미와 상성이 좋은 몇몇 원딜과 같이오면 화력에서 밀립니다.
난입렐은 버티기가 안되기 때문에 들어갔다가 빠르게 나오는것을 거의 확정적으로 막아버리는 애들에게 약합니다.

여진렐이면 덥처오는 상대에게 역공으로 대처가 가능하나 난입렐은 딜도 부족한편이라 아슬아슬합니다.

다만 아군이 조금만 잘하거나 생존이동기가 있으면 어그로핑퐁이 좋아서 아주 강력해집니다. 

우리만 치고빠지는 형태를 취할수있기 때문에 상성만 잘맞으면 라인전에서 정말 아무것도 못하는 상대를 볼수있습니다. 가령 요즘 유행하는 슬로우듀오인 미포+애쉬 조합에 제대로 엿먹일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말탄상태 W(붕괴)는 역공 혹은 궁있을때 빼고는 봉인.

부쉬에 조용하게 내려서 와드체크하고 W(탑승)+점멸 혹은 마공점멸+W(탑승)으로 들어가 평Q하고 난입을 터뜨려서

빠르게 도망가는것을 반복. 상대피가 반이하일때는 점화까지 박아서 집보내거나 킬

역공을 대비해서 E스턴은 남겨두거나 반피이하 점화박고 마무리할때 씀.

 

초반 운영법

상대 인베확인하고 안오면 가운데부쉬쪽에 와드박고 집감. 50초정도까진 가능.

렌즈로 바꿔서 부쉬운영. 시야가 안보이는 상태에서 W점멸이나 마공점W는 아차하는순간

박혀버림.

 

중반 운영법

 눈치 잘보면서 원딜지키다가 화공탱크발동해서 빠르게 접근하여 WR로 이니시

모든상대가 걸리거나 3명이상 걸리면 E까지 박고 궁 끝나면 난입으로 원딜에게 붙어서 최대한 지킴

역 이니시걸리면 바로 대응하기보다 이니시에 딸려오는 적딜러쪽으로 WR써주는게 좋음.

W에 붙어있는 적도 잠시 띄우는 효과가 있어서 내게 이니시건 상대와 적딜러들 전부 엿먹일수 있음.

W특성을 이용해서 날 막을수있는 CC기 보유한 유닛에게 점멸로 딱 붙어 W를 갈기면 내 CC가 먼저 들어가서

끊기지 않고 R연계가 가능함.

 

후반 운영법

 중반과 같음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 / 원딜보호

 

챔피언별 대응법

 레오나 밴하고 쓰레쉬랑 블츠, 노틸이 안나오도록 기도함.

은근히 카르마도 카운터임. 카르마는 역공에 강한놈이라 들어오는놈은 다 카운터임.

 

마치며

 실버까지는 렐을 잘 모르기때문에 자주 당해주고 난입렐은 굳히기가 굉장히 좋음.

스노우볼 굴리기 시작하면 우리원딜이 어느순간 5킬이상 먹고있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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