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0
0
0
미입력
0/0
골드가 적는 딜탱 가렌.

- 탑똥왕김가렌(2022-08-24, 조회수: 16544)


골드가 적는 극탱 가렌의 작성자 김가렌입니다. (아래 링크는 극탱 가렌 글 입니다.)

(https://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7779)

이번엔 딜탱 가렌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독자께서는 더 잘 맞는 가렌을 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소개를 한 번 더 드리자면, 저는 가렌 1000 판 유저로써 그저 그런 실력을 보이고 있지만, 혹시나 제 공략을 보고 어떤 혜안을 얻을까 싶어 작성합니다. (물론 혜안을 준다는 거창한 표현을 썼지만 기대 이하일지 모릅니다. 참고하세요.)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저의 딜탱 가렌은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을 가지 않습니다. 

물론 제 공략을 응용해,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을 가셔도 됩니다. 현재 가렌을 가장 잘하는 사람도 Conqueror(정복자)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이기 때문입니다.

가렌의 딜은 거의 Judgment(심판) 에서 나오기 때문에 사실 Conqueror(정복자) 가 제일 잘 맞습니다.

가렌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뜯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PhaseRush(난입) 역시 평타를 섞어야 하는 가렌에게는 비추천입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필수입니다. 롤은 기절과 같은 CC 를 맞으면 거의 죽게 되어 있는데, 가렌은 더 심합니다.
LastStand(최후의 저항) 다른 선택지가 없습니다.

특이하게도 Demolish(철거) 를 들지 않습니다. 둘째 특성은 특성상 2 개만 찍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딜탱 가렌인만큼 Conditioning(사전 준비)Overgrowth(과잉성장) 을 갑니다.

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 또는 Demolish(철거)BonePlating(뼈 방패) 도 분명 각기 장점은 있습니다. 

DEFENSE(방어) + Conditioning(사전 준비) + Overgrowth(과잉성장) 이 주는 상승 효과는 중후반을 보는 가렌에게 딜과 탱을 동시에 얻게 합니다. 

* 2022/08/19 추가.

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 정도도 갈 수 있겠네요. 

* 2022/08/21 추가.

Conqueror(정복자) 를 들었는데 잘 죽는다싶으면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를 들어주시면 훨씬 원활한 게임이 됩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Conditioning(사전 준비)Overgrowth(과잉성장)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Triumph(승전보) 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 2022/08/24 추가.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를 드는 딜탱 가렌은 신화템을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 을 가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등을 올려도 됩니다.

극탱 가렌의 변형이라고 보아야 할지, 딜탱 가렌의 변형이라고 보아야 할지 애매했지만 딜탱에 가까우므로 이 공략에 적습니다. (바로 아래 글에 제 극탱 가렌 공략이 있으니까요.)

아니면 또 다른 선택지가 있습니다. 역시 신화템으로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 을 가고,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Serpent's Fang(독사의 송곳니)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등을 올리는 것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도 하나의 선택지기는 하나 저는 가지 않습니다. 

아군 정글이 왔을 때, Ignite(점화) 를 써주고 안 써주고의 차이가 꽤 큽니다. 딸피를 놓치면 손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제가 작성한 딜탱 가렌과 스킬 트리는 똑같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2 번 찍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며, 거의 대부분 경우에서 최소 2 번을 찍습니다.
스킬 활용 팁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가 과거와 같이 전방 이동은 없어졌지만, 변수 창출이 안되는 가렌에게 그나마의 변수 창출을 해주는... 그런 딜탱 가렌에게 필수 아이템입니다.


 거기다 이동 속도도 % 단위로 주기 때문에 유틸성이 약한 가렌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Flash(점멸)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를 즉각 사용하는 필살기도 있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직접 뛰며 붙는 과정이 생략되는 원리인데, 상대가 Flash(점멸) 이 없거나 이동기가 다 빠졌다면 즉각 사용하면 되겠네요.


 가렌은 Flash(점멸) 을 아낄 필요가 없습니다. 과감하게 쓰는 것이 Point 가 되겠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돈이 1100 원 모이면 Ironspike Whip(강철가시 채찍) 을 사고, 1000 원이 모이면 Hearthbound Axe(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부터 삽니다.

Ironspike Whip(강철가시 채찍) Hearthbound Axe(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2 가지 다 올렸다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를 사거나 안사고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부터 완성 시켜도 됩니다.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또는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정도가 3 신기가 되겠네요. 

다른 선택지는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Serpent's Fang(독사의 송곳니) (Immortal Shieldbow(불멸의 철갑궁) Eclipse(월식) 이 있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P 가 세다면) Hullbreaker(선체파괴자) 정도가 있겠네요.

* 2022/08/19 추가

딜탱 가렌이 갈 수 있는 모든 선택지를 적어 보겠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 Stormrazor(폭풍갈퀴) Chempunk Chainsword(화공 펑크 사슬검) Phantom Dancer(유령 무희) Anathema's Chains(증오의 사슬)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hornmail(가시 갑옷)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가렌은 극단적인 탱은 운용이 되지만, 극단적인 딜은 운용이 안 됩니다. 고로 체력이나 방어가 붙지 않은 물리 아이템만 올리면 안 됩니다.

선택지에서 체력, 방어, 공격의 균형을 맞춰 올리면 됩니다. 

하나의 예시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 Stormrazor(폭풍갈퀴)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Serpent's Fang(독사의 송곳니) 같은 것을 연달아 올리면 극딜 가렌이 되겠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과 같이 체력과 공격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이 가장 가렌에게 이상적인 아이템입니다.

딜탱 가렌에게는 극탱 가렌에게 필수였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 필수는 아닙니다.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가 퍼센테이지 이동 속도를 주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딜탱 가렌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Thornmail(가시 갑옷) 과 같은 아이템을 하나에서 최대 둘 정도만 올려야 합니다.

딜탱 가렌은 어느 하나에 기울면 안 됩니다. 체력, 방어, 공격을 고루 갖춰야 합니다. 다소 경직된 말투로 제가 일러 드리고 있지만, 참고할만한 사항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 놈은 가렌이 이길 수도 질 수도 있는데, 워낙 까다롭고 대규모 교전에서의 영향력이 세기 때문에 잘라 주는 게 좋습니다. (수정)
요네
은근한 사정 거리가 있어 짤을 넣는 데다가, 치속을 든 요네에게는 가렌이 E 를 돌려도 딜 교환에서 체력적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게다가 요네는 실드도 있으며 (궁이 씹힐 수 있죠) 궁극기가 한타에서 영향력이 매우 매우 좋아 자르는 게 좋습니다.
아칼리
워낙 행동 반경이 넓고 기동성이 너무 좋아 가렌이 상대하기가 벅찹니다.
마치며
 가렌의 가장 인기 있고 정석적인 룬 Conqueror(정복자) 가렌 공략이었습니다.

 가렌은 중후반 캐릭터입니다. 특히 초반에 라인을 무진장 밀면 안 됩니다. 의식적으로 최대한 막타만 치며 Overgrowth(과잉성장) 을 쌓으세요.

 12 분이 흐르면 Conditioning(사전 준비) 도 돌기 때문에 그 때부터는 라인을 밀건 당기건 하면 됩니다. 

 이기고 있어도 가렌은 가능한 라인을 안 미는 게 좋습니다. 갱에 너무 취약하기도 하고, 상대 포탑 근처에서 오랜 시간 있다 보면 Ghost(유체화) 를 든 상대에게 곧 잘 털립니다. 

* 2022/08/21 추가.

상대가 아이템이 비등하게 나오거나 상대가 신발을 안 올리고 딜만 올렸을 경우, 상대가 포탑에서 살짝 떨어진 지점에서 버틸 경우, CS 를 다 버려도 좋습니다. 쉽게 말해서 라인이 상당히 밀려 있으면 CS 하나를 먹기 위해서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들어가면 거의 죽습니다. (여기까지 추가 부분.)

 가렌은 2 차까지 가능한 밀고 (유리하든 유리하지 않든) 이어서 바텀에 내려가 또 밀어도 됩니다. 합류를 자주 하면 안 좋습니다. 물론 아군이 다 잘하고 있고 가렌도 컸으면 합류가 맞지만, 대부분의 경우 포탑 밀기에 주력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렌은 Demolish(철거) 를 들지 않아도 철거 능력이 좋기 때문입니다. 가렌이 밀고 있으면 상대 탑이나 미드가 막으러 와야 하기 때문에 역시 이득입니다. 간단히 말해, 소규모 교전(바위게 싸움, 전령 싸움)은 끼고, 대규모 교전(용, 바론 등)은 끼기 보다는 그동안 포탑을 미세요.

이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