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65 (+109) | 2518 | 마나 | 377.28 (+43.0) | 1108.28 | 
| 공격력 | 64 (+3.3) | 120.1 | 공격 속도 | 0.694 (+2.13%) | 0.945 | 
| 5초당 체력회복 | 5 (+0.75) | 17.7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을 들고 갑니다.
을 들고 갑니다. 를
를  으로
으로 를
를  로 변경해주고 적 원딜 서폿이 ap가 섞여있다면
로 변경해주고 적 원딜 서폿이 ap가 섞여있다면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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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 앞무빙
평 앞무빙 평
평
마오카이의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자동 공격이 켜져 있을 경우에  발동 즉시 평타가
 발동 즉시 평타가
나가게 되며 평타가 끝나자마자 앞으로 무빙을 한 뒤
바로  를 써주셔야 적 챔피언이 아군 진영쪽으로
를 써주셔야 적 챔피언이 아군 진영쪽으로
넉백되어 들어오게 됩니다. 이 콤보는 조금이라도
삐끗하거나 느리게 하면 아군 쪽으로 토스가 되지
않거나 적 챔피언이  혹은 도주기로 빠져나가게
 혹은 도주기로 빠져나가게
되서 최대한 빠르게 콤보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평
평 앞무빙
앞무빙 평
평
마오카이가 적 챔피언을 가장 오래 묶어둘 수 있는
콤보입니다. 특히 아군 챔피언의 논타겟 스킬을 맞추기
위해 쓰는 콤보이며 같은 자리에 최대한 오래 묶어 둘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평
평

마오카이가 적 챔피언을 아군 진영쪽으로 보내야 하는
상황 예) 다이브를 받아칠 때 에 쓰이는 콤보입니다.
적 챔피언을 아군 쪽으로 보낸 후 묶어둘 수 있기 때문에
아군 딜러들에게 편한 딜 구도를 만들어줍니다.


마오카이가 적 챔피언을 추격하고 묶어야 할 때
 을 적 퇴로에 깔고
을 적 퇴로에 깔고  을 사용함으로써 강제적으로
을 사용함으로써 강제적으로
쫓아가며 딜 할 수 있게 되는 콤보입니다.
마오카이의 모든 스킬들은 cc 입니다.
그저 cc 덩어리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지만
혼자서는 아무 것도 못할 정도로 약합니다.
하지만 아군과 함께 할 때의 파괴력은 엄청납니다.
항상 아군의 위치와 스킬들을 생각하며 내가
어떤 식으로, 또 어떤 챔피언을 타겟팅하여야
아군 딜러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을지
가장 먼저 생각해줘야 합니다.
 가 사거리가 525인데 요즘 같이 빠릿빠릿하고
가 사거리가 525인데 요즘 같이 빠릿빠릿하고 를 사용할 수 있어야 평타든 다른 스킬이던 다
를 사용할 수 있어야 평타든 다른 스킬이던 다 과
과  이 효율이 매우 좋고
이 효율이 매우 좋고 , ap딜러들이 많다면
, ap딜러들이 많다면  를 가지만
를 가지만  는 거의 포기하지
는 거의 포기하지 를 꼭 구매해줘야 cc 덩어리인 마오카이의
를 꼭 구매해줘야 cc 덩어리인 마오카이의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전부 받아치는데에 특화되어있는데 마오카이의 특성상 w로 들어가면 하이머딩거의
논타켓 스킬들을 정면으로 다 맞게 됩니다. 1레벨부터 포탑 때문에 주도권 가져오기도
힘드며 정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근접 지속 싸움에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여주며 마오카이 같이 한번에 들어가서 스킬 쓰고
평타 밖에 칠 수 없는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스킬 셋을 지니고 있습니다. 타릭을 타겟팅하게 되면 지는 구도가 많이 나오므로 보통 원딜을 노려주는 것이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빨려 들어오게 만들어 마오카이의 궁 각이 매우 이쁘게 나오기도 합니다.

대처할 수 있는 스킬 셋도 아니어서 쉽게 죽습니다.

한번만 잘 물면 쉽게 터져나가고 주도권을 잡는 상황이 나옵니다.
 가 아닌
가 아닌  일 경우 풀 콤보를 넣어 킬 각을
일 경우 풀 콤보를 넣어 킬 각을 으로 체크해가며 안전히 다녀야 짤리고 미드 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으로 체크해가며 안전히 다녀야 짤리고 미드 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로 묶어주어 아군 딜러들과 함께 천천히 진영 지켜가며 포지션 유지하고, 이니시를 걸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적 원딜 혹은 잘 큰 미드 정글을 타겟팅 하며
로 묶어주어 아군 딜러들과 함께 천천히 진영 지켜가며 포지션 유지하고, 이니시를 걸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적 원딜 혹은 잘 큰 미드 정글을 타겟팅 하며 
 로 들어가서 죽더라도 적 딜러들의 생존기를 빼서 아군 딜러들이 물러 들어갈 수 있게 판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에 말씀드렸다 싶이 쓰로잉과 퍼펙트 이니시는 정말 한 끗 차이이기에 아군들 위치와 적들 위치를 유의하여 올바른 판단을 하여야 합니다.
로 들어가서 죽더라도 적 딜러들의 생존기를 빼서 아군 딜러들이 물러 들어갈 수 있게 판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에 말씀드렸다 싶이 쓰로잉과 퍼펙트 이니시는 정말 한 끗 차이이기에 아군들 위치와 적들 위치를 유의하여 올바른 판단을 하여야 합니다. 갈리오
 갈리오 를 찍었다면
를 찍었다면  로 적 원딜을
로 적 원딜을 를 찍었다면
를 찍었다면  로 진입하였을 때 빨려 들어간 후 cc걸리고 매우 많이 얻어
로 진입하였을 때 빨려 들어간 후 cc걸리고 매우 많이 얻어 을 들고오니 갈리오가 먼저 스킬을 빼지 않는 이상 갈리오를 먼저 무는 것은 쓰로잉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크기에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즉 적 원딜이 거리를 줄 경우에만
을 들고오니 갈리오가 먼저 스킬을 빼지 않는 이상 갈리오를 먼저 무는 것은 쓰로잉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크기에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즉 적 원딜이 거리를 줄 경우에만  를 사용하여 노려주되 억지로 물러 깊게 들어가다가는 죽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를 사용하여 노려주되 억지로 물러 깊게 들어가다가는 죽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나미
 나미 로 견제를 하며 거리를 주지 않고 거리조절을 못하는 나미는 마오카이에게
로 견제를 하며 거리를 주지 않고 거리조절을 못하는 나미는 마오카이에게  거리를 내주어 쉽게 죽고는 합니다. 거리를 주지 않는 나미를 만났을 경우에는 적 원딜, 루시안 같은 챔피언이
거리를 내주어 쉽게 죽고는 합니다. 거리를 주지 않는 나미를 만났을 경우에는 적 원딜, 루시안 같은 챔피언이  를 사용하였을 때가 관건인데 이 때 아군 정글이 근처에 있는지, 혹은 적 정글이 암흑 시야에 있을 것 같은지를 먼저 생각하셔야 합니다. 양쪽 정글이 바텀 쪽에 없을 경우에는 바로 물어주면 적 원딜은 도주기가 빠진 시점에서 물리기에 포지션이 망가져 쉽게 죽습니다. 또,
를 사용하였을 때가 관건인데 이 때 아군 정글이 근처에 있는지, 혹은 적 정글이 암흑 시야에 있을 것 같은지를 먼저 생각하셔야 합니다. 양쪽 정글이 바텀 쪽에 없을 경우에는 바로 물어주면 적 원딜은 도주기가 빠진 시점에서 물리기에 포지션이 망가져 쉽게 죽습니다. 또,  는 타이밍에 맞춰
는 타이밍에 맞춰  에 묶임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마오카이가 쫓아가지 않는 판정이 되므로 이 점을 유의하여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또, 만약 루시안이 아무 스킬 쓰지 않고 거리를 준다면 가볍에
에 묶임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마오카이가 쫓아가지 않는 판정이 되므로 이 점을 유의하여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또, 만약 루시안이 아무 스킬 쓰지 않고 거리를 준다면 가볍에 
 으로 딜을 버티며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으로 딜을 버티며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노틸러스
 노틸러스 를 사용하며 딜교를 걸어도 되지만
를 사용하며 딜교를 걸어도 되지만  을 맞을 것을 대비해
을 맞을 것을 대비해  를
를 당함과 동시에
당함과 동시에  로 노틸러스를 밀쳐주며
로 노틸러스를 밀쳐주며 를 벽에 사용해서 도망가려고 할 때
를 벽에 사용해서 도망가려고 할 때  를 약간 느리게 써서 쫓아가면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를 약간 느리게 써서 쫓아가면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라칸
 라칸 거리를 준다면
거리를 준다면 빠진 상태에서
빠진 상태에서  를 맞고
를 맞고 를 먼저 쓰지 않는 이상 라칸을 먼저 무는 것은 위험합니다. 소규모 교전 혹은 한타 때에는 라칸이
를 먼저 쓰지 않는 이상 라칸을 먼저 무는 것은 위험합니다. 소규모 교전 혹은 한타 때에는 라칸이  을 키면
을 키면  를 사용하며 백업 오는 적들을 묶어주고 라칸에게
를 사용하며 백업 오는 적들을 묶어주고 라칸에게  를 사용하여 빨려 들어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를 사용하여 빨려 들어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나타 글라스크
 레나타 글라스크 , 혹은
, 혹은  로 계속 견제를 할려고 드는데 아군 원딜이 1레벨부터 강한 챔피언이라면 바로 물어서 혼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2번 째 부쉬 장악을 포기하고 타워를 끼고 경험치를
로 계속 견제를 할려고 드는데 아군 원딜이 1레벨부터 강한 챔피언이라면 바로 물어서 혼내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2번 째 부쉬 장악을 포기하고 타워를 끼고 경험치를  와
와  로 딜교 혹은 킬각을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레나타는 죽어도 부활시켜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마오카이의 스킬이 전부 쿨이어도 계속 평타를 쳐주시고 죽이고 뺄 수 있는 각이면 아예 거리를 벌려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 딜교 혹은 킬각을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레나타는 죽어도 부활시켜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마오카이의 스킬이 전부 쿨이어도 계속 평타를 쳐주시고 죽이고 뺄 수 있는 각이면 아예 거리를 벌려 죽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오나
 레오나 평으로 부쉬를 장악할 수
평으로 부쉬를 장악할 수 로 아군 진영 쪽으로 깊숙하게
로 아군 진영 쪽으로 깊숙하게 스킬로 레오나와 적 원딜의 거리를 벌려 쉽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스킬로 레오나와 적 원딜의 거리를 벌려 쉽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렐
 렐 가 가장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는 스킬인데
가 가장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하는 스킬인데 로 날아올때마다
로 날아올때마다  로 밀쳐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깊게 들어온 렐을 물어서 잡아줄 수 있습니다. 보통
로 밀쳐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깊게 들어온 렐을 물어서 잡아줄 수 있습니다. 보통  로 들어온 다 하여도 적 원딜을 잡는 것보다는 렐을 노려주시는 게 킬각 잡기가 매우 쉽습니다.
로 들어온 다 하여도 적 원딜을 잡는 것보다는 렐을 노려주시는 게 킬각 잡기가 매우 쉽습니다.  이후 적 원딜이 돌진기가 있다면
이후 적 원딜이 돌진기가 있다면  로 렐과 적 원딜 둘다 밀쳐 주시고
로 렐과 적 원딜 둘다 밀쳐 주시고  로 알맞은 타겟팅을 고른 후 천천히 카이팅 해주세요.
로 알맞은 타겟팅을 고른 후 천천히 카이팅 해주세요. 룰루
 룰루 와
와  일 때 상대법이 둘 다 다른데
일 때 상대법이 둘 다 다른데 일 경우에는 1레벨부터
일 경우에는 1레벨부터  로 바로 물어주며 압박하고
로 바로 물어주며 압박하고 을 들고 있다면 룰루가 무리하게 앞에 나와서
을 들고 있다면 룰루가 무리하게 앞에 나와서 평평 정도로만 가볍게 딜교를 하되
평평 정도로만 가볍게 딜교를 하되  이 끝나는 턴에는 빠져주며 천천히 딜교 해야합니다.
이 끝나는 턴에는 빠져주며 천천히 딜교 해야합니다.  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도 생각해주어야 딜교를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후반에 룰루의 캐리 능력을 억제하기 위해 초반에 킬 혹은 압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한타 때 룰루를 물면 절대 안돼요!
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도 생각해주어야 딜교를 수월하게 할 수 있으며 후반에 룰루의 캐리 능력을 억제하기 위해 초반에 킬 혹은 압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한타 때 룰루를 물면 절대 안돼요! 모르가나
 모르가나 를 배우는 경우는
를 배우는 경우는 를 배운다 하여도
를 배운다 하여도 로 아무나 물어주어 모르가나의 스킬을
로 아무나 물어주어 모르가나의 스킬을  으로 받아칠
으로 받아칠 의 쿨타임이
의 쿨타임이 의 쿨타임보다 거의 두 배 가량 길고 서로 소모전을
의 쿨타임보다 거의 두 배 가량 길고 서로 소모전을 바드
 바드 견제를 덜 당할 수 있습니다.
견제를 덜 당할 수 있습니다. 로 정신 못차리게 해주세요.
로 정신 못차리게 해주세요. 벨코즈
 벨코즈 을 절대 아끼지 말고 어떻게든 쇼부치세요.
을 절대 아끼지 말고 어떻게든 쇼부치세요. 브라움
 브라움 가 빠진 시점부터는
가 빠진 시점부터는 가 켜져 있을 때에만
가 켜져 있을 때에만 로 옆으로 밀쳐
로 옆으로 밀쳐  로 아군
로 아군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로 인한 갱호응이기 때문에
로 인한 갱호응이기 때문에 에 끌리게 된다고
에 끌리게 된다고  를 바로 사용하게
를 바로 사용하게 에 끊기기 때문에 그 점 유의하여 플레이
에 끊기기 때문에 그 점 유의하여 플레이 세나
 세나 평으로 1레벨부터
평으로 1레벨부터

 평
평 평 등으로 확실하게 킬각을 내거나 기선제압 해주세요. 어차피 세나는 유지력만 좋지 몸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최소 한번 이상은 쇼부를 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 등으로 확실하게 킬각을 내거나 기선제압 해주세요. 어차피 세나는 유지력만 좋지 몸은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최소 한번 이상은 쇼부를 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핀
 세라핀 혹은
혹은  스킬을 빼주는 게
스킬을 빼주는 게 를 두번 다 맞았다면 어차피 물 수 없으니까
를 두번 다 맞았다면 어차피 물 수 없으니까 가 없다면 킬 각은
가 없다면 킬 각은 로 계속
로 계속  소나
 소나 .
. 소라카
 소라카 을 사용하며
을 사용하며  을 안 맞는 것입니다.
을 안 맞는 것입니다.  를 지속적으로 맞게 되는 순간부터 딜교 및 라인 지속력에서부터 밀리게 되며 결국
를 지속적으로 맞게 되는 순간부터 딜교 및 라인 지속력에서부터 밀리게 되며 결국  스킬을
스킬을 쓰레쉬
 쓰레쉬 을 들고 왔을 경우 마오카이가 라인
을 들고 왔을 경우 마오카이가 라인 로 물며 딜교를 해도 되지만
로 물며 딜교를 해도 되지만  일
일 가 빠진 후에
가 빠진 후에 가 끝날 때쯤 물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뭐..
가 끝날 때쯤 물어주는 게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뭐.. 아무무
 아무무 가 날아오면
가 날아오면 로 묶어준 후 천천히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또, 아무무
로 묶어준 후 천천히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또, 아무무 두개 정도 심어두시면 쉽게 킬 각 잡으실
두개 정도 심어두시면 쉽게 킬 각 잡으실 알리스타
 알리스타 애쉬
 애쉬 을 구매해줍니다. 또, 1레벨에 맞아도
을 구매해줍니다. 또, 1레벨에 맞아도
 로
로 가 나온 뒤부터는 최대한 거리를 좁히며 딜교를
가 나온 뒤부터는 최대한 거리를 좁히며 딜교를 유미
 유미 로 적 원딜을 물어주며 딜교환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로 적 원딜을 물어주며 딜교환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을 원딜과 번갈아가면서
을 원딜과 번갈아가면서

 평앞무빙
평앞무빙 평 으로 묶어서 쉽게 킬각이 나오므로 유미가 건방지게
평 으로 묶어서 쉽게 킬각이 나오므로 유미가 건방지게 자이라
 자이라 로 들어가기 전에 견제를
로 들어가기 전에 견제를 잔나
 잔나 쓸려고 앞으로 무빙 할 때 마오카이가 똑같이
 쓸려고 앞으로 무빙 할 때 마오카이가 똑같이 시도하다가 잔나가 거리 실수하는
시도하다가 잔나가 거리 실수하는 
  카르마
 카르마
 정도만 무빙으로
정도만 무빙으로 로 체력 회복하면서 간단히
로 체력 회복하면서 간단히 평평 정도로만 딜교하고 빠진 뒤에
평평 정도로만 딜교하고 빠진 뒤에 타릭
 타릭 를
를  로 스킬을 씹으면서
로 스킬을 씹으면서 탐 켄치
 탐 켄치  트런들
 트런들 으로 트런들 딜 다 버텨주면서
으로 트런들 딜 다 버텨주면서 파이크
 파이크 맞아도
맞아도 로 파이크 혹은 적 원딜 노려주며 딜교환을 이길 수
로 파이크 혹은 적 원딜 노려주며 딜교환을 이길 수 차징을 할 때 거리가
차징을 할 때 거리가 를 날리는 모션일 때
를 날리는 모션일 때  로
로 를 쓴다 하여도 파이크가
를 쓴다 하여도 파이크가  로 뒤로 쭉 빼면 마오카이가 굉장히 깊게 빨려
로 뒤로 쭉 빼면 마오카이가 굉장히 깊게 빨려 를 사용하게 만드는
를 사용하게 만드는 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가 1개만 깔려 잇으면
가 1개만 깔려 잇으면  로 들어가서
로 들어가서 가 타겟팅에 고정 위치라서 딩거가
가 타겟팅에 고정 위치라서 딩거가 ,
, ,
, 레이저까지 한번에 맞출 수 있기에 굉장히
레이저까지 한번에 맞출 수 있기에 굉장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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