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LoL 뉴스 / 정보

포지션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LCK 응원 게시판

LoL UCC

LoL 파티 매칭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0
0
0
0/0
딜탱년

- 라온86(2023-01-07, 조회수: 2063)

바이 좀 해본사람들은 느낄거임


나온지 상당히 오래된 챔이라서 


Q 차징하면 나 들어가겠소 광고하는 꼴이라 


나노무빙으로 쉽게 피하는 사람이 많은데



차선책인 궁까지 없는데 이걸 못맞추면 


할거없어서 역으로 포커싱받아 뒤지거나 


적한테 들러붙기도 힘들고 아군의 물음표 핑 세례 받는 


바보 되는 상황이 생각보다 빈번하게 발생함 




스킬셋도 너무 극단적인 개돌챔이라 그냥 극딜가서 한놈 죽이고 같이 저승으로 올라가는 방법도 있으나 


실패했을시 한명 죽이지도 못하고 같은편들까지 불나방 만들어 죽을수있는 


리스크가 많기에 나는 탱킹을 하며 cc+지속딜로 상대 괴롭히는 바이를 추구함



치속 몰왕 + W 로 지속딜은 충분하니 나머지템은 피해량 감소, 강인함 조합으로 버티면서


극딜, cc빨인 놈들 뜍배기를 정성스럽게 한땀한땀 깨보자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쾌속접근이 약팔이가 아니라 이 트리에 진짜 개좋음 진짜진짜 좋으니 두번 쓰겠음 


초반 신발 없을때 레드 슬로우에도 발동되서 q쿨타임 돌고 이속 조금 모자라서 딸피 못잡는 상황 같은거 없어짐


얼건 나오면 얼건에도 발동되고 몰왕에도 발동되고 또 나중에 업글강타에도 발동 되서 추노 진짜 개 좋아짐 


우주적 통찰력 올렸을때 보다 좋은 상황이 훨씬 많이 나옴




부룬은 펫 딜 높이기 + 초반 정글링 피관리 최적화 위해 

적응형 2개 방어력 1개 ㄱㄱ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3%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55/80/105/130/155 (+0.8 추가AD)에서 110/160/210/260/31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과도한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10/30/50/70/90(+1.1AD)(+0.9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4/12.5/11/9.5/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325/500 (+1.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 순으로 선마


q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알꺼니 패-스


몰왕이 주 딜이기 때문에 

치속과 시너지로 공속을 더 올려줄수 있는 w를 두번째로 감 


몰왕의 적 체력비례 물리딜과 

w의 최대체력비례 딜 + 방깎 + 공속 덕에 


적이 탱만 올리건 탱을 안올리건 살살 녹임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은 1500원 넘게 모인후에 해서 점화석이랑 광휘의검 먼저 사고 

돈모이면 얼건트리 타는게 베스트임 


얼건이 주문검에 광역 슬로우 cc도 걸면서 피해량도 줄여주기에

주문검 자주 터트릴수 있는 바이랑 궁합이 좋음 

쾌속접근 룬도 발동되서 초반 갱갈시 상당히 좋은템



헤르메스랑 얼건신화효과 강인함이 

강인함 올려주는것 중에 유일하게 곱연산 아닌 합연산으로 되어서 시너지가 좋음

쿨감신도 좋긴하지만 cc에 약한 바이는 cc시간 한틱으로 상황 반전되는 일이 많기에 헤르메스 필수ㅜㅜㅜ



헤르메스 다음에 두번째 코어템으로 몰왕 

치속이랑 시너지가 좋아서 웬만한놈들 쉽게 잡음 

추노력 더욱 좋아지는건 덤

이것저것 다 해봐도 치속바이랑 가장 잘 맞는 딜템인것 같음



그다음에 슬슬 탱템 맞춰주는 타이밍으로 넘어감

그냥 반반 비등비등 하다 싶으면 얼심부터 가는게 쿨감도 있고 모든상황에 나쁘지 않음


만약 상대 ap가 날뛸시엔 상황 보고 얼심 전에 대자연 부터 먼저 가주고


상대 ap가 시들시들 하면 얼심올린 후에 대자연 패스하고 란두인 가주면 좋음

란두인이랑 얼심에 견고 효과가 겹쳐도 둘 올리는게 ad상대로 젤 튼튼하고 오래 뚜둘겨 팰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가 젤 짱남

q는 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