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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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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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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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 바루스

- Z3r0x(2022-12-03, 조회수: 6266)

파랑이즈 뒤를 이을 킹갓 제네럴 보라 바루스의 등장.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치속 필수
사전준비, 과잉성장 필수

나머지 자유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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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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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평평 E 궁 Q 평평평 WQ
궁 E 평평평 Q 평평평 WQ
궁 Q 평평평 E 평평평 WQ

대충 이런 메커니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셔만 나오면 초반 딜은 충분합니다.
내셔 마관신 들고 해신 작쇼까지는 존버 느낌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후에 악마의 포옹까지 3코어면 혼자서 3:1 가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평범한 AP 바루스처럼 운영하세요.

 

중반 운영법

 마관신, 내셔, 해신작쇼, 악마의 포옹 3개 템이 다른 인원 3코어 타이밍과 빠르거나 비슷하게 나오면 다 패고 다닐 수 있습니다. 조금 느려도 상성 따라 다르지만 조금씩 팰 수 있음.

 

후반 운영법

 방마저 전투지속시 170찍고 체통 3200찍는데 역병 두번 터뜨리면 탱커도 죽어버리는 AP를 보유한채로 탱킹이 됨.

전투는 알아서 판단하고 빌드업만 신경쓰셈.

 

팀파이트시 역할

 퓨어탱커 하나가 든든하게 헤집으면 그 근처에서 폭딜 해주시면 됩니다.

죽여야할놈 정해놓고 스킬 콤보 잘 섞어 죽여주시면 됨.

암살자 붙어도 안죽으니까 걱정 마시고 ㅇㅇ

 

챔피언별 대응법

 글쎄.. 아트록스 같은애들 흡혈하게 비비는거 아니면 웬만해서 안 짐.

 

마치며

 성의없는 약 같음?

그럼 나만 써야징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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