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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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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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_free seoson◆ 리 신_숙련자용 (월식)

- 무서운두꺼비(2022-12-21, 조회수: 4312)


이 빌드가 필요한 사람

1. 숙련자용 빌드임으로 사용자가 기본적으로 정글 상대동선과 턴개념을 이해하고 예측하고 대비할줄 아는사람.

2. 초중반 빌드업을 아무리 잘쳐도 중후반에 게임을 같이 굴릴 팀원의 능력이 부족한경우가 많다 생각되는 경우

3. 기본적으로 리신의 피지컬이 출중해 교전을 잘하며 상황에 맞는 임기응변과 적절한 콤보가 자동으로 구사되는사람

이 세가지 해당사항을 만족 할때 공략을 읽고 초보에겐 어울리지 않고 중급자에게도 현 메타 제압킬이라는 

시스템이라는것이 존재하기에 소화해내기 어렵다 판단이 됨으로 뒤로가기를 눌러줍시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픽창에서 상대챔프를 보고 정복자를 들지 감전을 들지 판단

상대에 물몸 유닛 3명이상 = 감전

상대에 근접 브루저나 탱커가 3명이상 = 정복자

정복자를 드는 경우 , 정복자 - 승전보 - 민첩함 - 최후의일격 + (지배)돌발일격or시야수집 - 보물사냥꾼 을 채용.


점멸 : 변수창출 , 추노 , 도주

강타 : 필수 스펠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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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리신과 차이가 있다면 음파다음으로 폭풍을 마스터하는것


 리신은 선혈포식자의 피흡과 유지력으로 아군과 방호를 오가고 어그로끌며 싸우기때문에 q다음 w를 선마했지만


 w를 선마했을때의 효율은 쿨타임이 줄어들진않고 보호막증가+흡혈효과 이 두가지다.


 격투가 아닌 암살스타일로 플레이할때는 아군에게 방호를써 보호막을 만들기보다는 상대 암살에 각좁히며


 와드방호를 쓸일이 더 많기 때문에 e 데미지증가를 채용했다.


 그리고 보호막과 흡혈이 전체적으로 너프먹고 리신의 w 흡혈이 예전만큼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존 리신과 차이가 있다면 선포(정복자+영감) 을 가는 리신은 기본적으로

선혈포식자(3300g) 와 닌탑or헤르메스(1100g) 죽음의무도(3300g)를 채용하게된다.

영감룬의 마법의 신발 300g를 제외했을때 총 7700g - 300g = 7400g가 필요하게된다.

그와 반대로 관통 리신은 월식(3100g)과 쿨감신(950g) 밤의끝자락(2900g) 를 채용하게됨으로

보물사냥꾼의 총 현상금보상 550 골드 + (승전보 5개x100골드) 650골드를 제외했을때

총 6950 - 650 = 6300골드 만 있으면 된다. 위에도 승전보 5개를 포함시켰을때 사실상 1000골드를 싸게 맞출수있다.

그리고 마법의신발 대신 보물사냥꾼을 갔을때의 장점은 신발이아니라 톱날빌드를 가는 리신 특성상

골드로 보상을 바로바로 받아 딜템을 올려 전성기를 빠르게 초반부터 압도하여 킬캐치를해 게임을 굴릴수가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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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설명은 윗내용으로 마무리하고 , 템트리를 가는 방식은 

1. 상대 물몸이 많고 스킬한번 씹고 들어가서 암살할때

월식 - 밤끝 - 쿨감신 을 채용한다.

2. 상대가 브루저나 탱커가 3명이상이고 정복자를 들었을시

 월식 - 닌탑or헤르메스
 방어력을 올리는 챔프가 많다면 블클을 2코어로 올려주고 그후 죽무 멜모 가엔을 선택해서 가준다.

3. (변수) 상대에 리신의 카운터or안티캐리 (억까) 유닛들이 판칠경우 리신이 선제공격을해도 불리한경우엔

 이런 경우에는 본인의 판단하에 다른챔프를 선택하건 이 월식빌드를 보류하고 정복자 강인함 최후의 저항 
 
 사전준비 선혈포식자 등을 들어서 스타일을 바꿔야한다.

 예 : 상대 렉사이  , 뽀삐 , 바이(?) ,워윅(?) 같이 리신을 집중마크 할수있으며 기본 체급 자체로 들어오는 싸움에도 강하고
     자기가 들어가서 cc무력화후 폭딜넣을수있는 챔프가 걸렸을때.

 솔직히 워윅 바이는 잘만하면 상대 가능하지만 상대 추가 조합챔프의 연계까지 생각해서 판단.

4. 위에 1번에 해당하는 경우인데 월식을 올리고 완전히 포텐이 터져서 아군도 적당히 잘크고 내가 킬을 몰아먹은경우

 월식 다음 밤끝이 아니라 죽무와 멜모 가엔을 채용한다.

 이 경우에는 이미 리신이 템포가 한참 앞서있기때문에 제압킬이 상대에게 넘어가지 않는 템트리를 올리고

 딜이 절대 부족할일이없음으로 제압킬 나가는것을 절대 방지하며 오브젝트 운영 등에 힘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리신이 들어와도 맞딜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수있는 정통카운터

팀파이트를 할때 어그로를 빼고 아군이 cc를 걸었을때나 렉사이의 스킬이 빠졌을떄

연계로 한번에 녹이는것이 정론이다.
뽀삐
리신이 들어가도 wer 세스킬로 공명의 일격을 아주쉽게 끊어낼수있고

리신의 최대 장점인 치고 빠지기를 못하게 자신의 주변에 가두며 체급 자체의

단단함과 퍼뎀으로 붙잡고 늘어지는 안티캐리형 챔프.

사실상 렉사이보다 어쩌면 더 심한챔프로 상대에 나오면 리신의 최대장점인

유틸기에 제한이 굉장이 많이 생기기때문에 골치가 아플수있다.
워윅
워윅바이가 비슷한데 워윅이나 바이가 생각없이 아군한테 스킬쓰면 [받아치기]를

한다는 마인드로 들어와서 물린 렉사이마냥 패면되는데

만약 팀적으로 밀릴경우에 리신에게 궁을 쓰며 물고 늘어지는 바이 워윅은

상대법만알고 받아치면되지만

전형적인 캐리막는 안티캐리유닛이 될수있어서 서로 피할수없는 오브젝트 대치

싸움등에서 밀릴수가 있기때문에 겜을 굴리기 힘들어질수있다.
리신의 유틸기를 방해하는 유닛은 빠르게 암살하거나 아군과 연계로 짜르지않는이상

[받아치기]를 해서 공략하는게 예로부터 정법임 , 대신 상대가 리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른애들 다 핫바지니 캐리하는 리신만 집중마크하면 겜 쉽게 이길듯 ? 이라는 마인드를 갖고 게임을 하게되면

게임은 굉장히 어려워질수가있음.

 

마치며

 11시즌에도 공략글을 심심해서 한번 적어봤는데 갑자기 생각나서 적어봤음


 요새 리신이 통계도 46퍼 밑으로 점점 내려가는 추세고 풀캠프가 안정화되고 바위게가 3분 30초에 나오면서


 대부분의 정글러들이 풀캠프로 손해보지않는 턴을 사용하고 상대 정글이 먼저 위치를 보여준걸보고


 [받아치기] 운영을 준비해서 턴을 빡빡하게 성장과 역갱 오브젝트로 분배를해서 갱을 가서 턴을 빠진 리신을 


 상대로 중후반에 체급자체로 눌러버리는 그림이 굉장히 많이 나옴.

 

 선혈포식자를 가는 리신 특성상 많은 골드를 본인이 버티기 위한 브루저용 아이템에 3300골드를 쏟고


 죽음의 무도에도 3300골드를 쏟게 됨


 그러면 결국에 아무리 잘해도 중반 페이즈에 상대도 놀고만 있지 않기때문에 철갑궁과 존야 등의 아이템이 


 나오게되고 밸류 자체가 리신이 1인캐리로 뚫을수 없는 상황이 나오게 되며 


 적군의 스킬을 뺴줬을때 아군의 폭풍딜이 들어가서 이겨야하는 정상적인 게임이 나오지않고


 오로지 리신 혼자 밑빠진 독에 물붓기하며 유틸챔의 한계를 느끼고 지는 전통적인 패배팀 ace 리신 그림이 나온다.


 이를 방지하기위해 우리는 보물사냥꾼과 승전보 상황에 따른 감전등을 채용해


 상대를 잡아내어 현상금 사냥꾼을 받아 갱에 사용하는 턴의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초반에 저렴한 물관위주의 

 

 아이템트리를 올려 게임을 확실하게 찍어눌러 템포를 벌리고 운영하는 그림을 만들어나가는것이 목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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