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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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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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 시즌13루나미카운터 시야점수 2배 ◉

- 차마노(2023-02-06, 조회수: 28946)



[시즌13] M1 시야점수 2배 이속 소나



22.12.31 소나가 드디어 1티어 & 승률 1위 ! ㅊㅊ



대부분의 소나가 힐선마, 보조 결의룬, 월석 재생기를 채용하지만 제 이속 소나는

E스킬, 기민함, 끈질긴 사냥꾼, 공속룬, 선신발, 슈렐리아를 이용해
라인복귀와 와드를 자주 사오고, 빠른 합류, 팀의 기동성 확보를 하며
Q선마오브젝트를 빠르게 먹고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
시야점수2배 이속 소나입니다.



소나마스터에서도 20게임 중 4MVP/4ACE로 캐리가 가능합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본인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서 룬은 선택합니다

초반 견제가 필요하다 = 콩콩이 ->유성 / 폭풍결집 -> 주문작열

상대의 견제가 너무 힘들다 = 끈질긴사냥꾼 -> 피의맛

초반에 무조건 이길 자신이 있다 = 
콩콩이 -> 유성 + 폭풍결집 -> 주문작열 +
보조룬2개 -> 굶주린사냥꾼 + 끈질긴 사냥꾼

올AD 올AP일 경우 방어룬2개 or 마저룬2개


# === 룬 소개 === #
기민함이속룬을 드는 이유는 빠른 시야 장악로밍이나
누구보다 빨리 백업을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공격공속룬 와드를 빠르게 지우거나 파워코드평Q평
또는 쌩파워코드를 날릴 때 도움이 됩니다
타워에 맞은 마법사 미니언을 평타 2대 쳐서 먹을 수 있어서
타워에 홀로 CS 먹을 때 좋습니다
===========================
좀비 와드좀비와드는 끈질긴 사냥꾼이속, 공속으로 빨리 와드를 생성하고
적보다 높은 시야점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

# === 룬 추천 === #
침착 마나관리 초보에게 추천

전설: 강인함 CC가 많을 때 추천
전설: 민첩함 누구보다 빠르게 와드 파괴 (은근좋음)

주문 작열 초반에 강하게 나갈때 유성과 함께 사용 + 유연적응형 능력치

 상대 챔피언의 견제로 힘들 때 추천
(카르마, 하이머딩거, 자이라, 제라스, 미스포츈 등등)

 우리팀 조합이 후반이 약하고 초반 챔피언들이라면 추천
(렉사이, 엘리스, 녹턴, 바루스, 신드라 등등)

 슈렐, 구원, 렌즈등의 쿨감에 추천
# === 룬 파편 추천 === #

공격유연유연 ALL AD일 때 추천

공격방어방어 ALL AP일 때 추천

유연 or 공격 공속이 안 맞으시면 드셔도 됩니다



승리시 시야점수 차이
===

패배시 시야점수 차이
===
# === 룬 추천 === #


여건에 따라 유동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보통은 점화 점멸

암살자가 너무 많아서 소나로 뭐하기도 전에 죽는다면 탈진

원딜이 정화들면서 들어달라구 하면 회복

혼자만 살고 싶다면 방어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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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

???

(소나 던진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딜교 : 평++파워코드+(상황에따라W방어막)


추격할때 : (파워코드2스택)+E파워코드

스킬 활용 팁

상대가 너무 만만하면 미니언어그로 안끌리는 선에서

Q+Q의강화평타파워코드 쓰시고




1.  상대가 호락호락하지 않거나

2. 라인이 밀려 갱이 올 것만 같거나

3. 미니언어그로 끌릴 것 같거나


3가지 상황에서는 상대 스킬이 빠졌을 때 멀리서 Q + Q의강화평타

반드시 파워코드를 2칸 모으신후 파워코드를 사용합니다

파워코드 는 스킬이 안빠졌을 때 사용해도 딜교에 강합니다





원딜과 서포터가 체력이 95% 이하 일 때 

1스택로 체력회복 + 방어막으로 막고 2스택 파워코드 콤보도 좋습니다


※ 꼭 두명의 체력이 95% 이하 + 1스택상태에서만 사용해야합니다

W의 마나소모가 크고, 침착침착이 없어서 마나관리가 힘듭니다




이때 적 원딜+서포터의 교집합(?)사거리에 들지 않게 해야합니다

우리원딜이 미니언을 쳤을 시 두명한테 맞으면 딜교 100% 손해

(플3 이상부터 해당)




 W는 방어막이 있으므로 원딜이 맞을 때 붙어서 W키시거나 본인이 맞을때 W를 사용합니다

 W는 체력을 먼저 채워주고 방어막을 얻으므로 체력이 95%미만일때만 사용해야 됩니다


 E피해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R 2명이상 적중시켜야 하기 때문에 한명을 가까이 두고 뒤에 까지 생각해서 날리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황에 따라
시작아이템은 도둑검 + 2포션 그리고 파랑팀인 경우 삼거리 부쉬
와드하고 귀환 후 렌즈로 변경
빨강팀인 경우 바텀과 용사이에 있는 리쉬 후 갈 동선이 있는 부쉬에
와드하고 귀환 후 렌즈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중  = 좀비 와드 
렌즈로 꼭 바꾸세요 + 좀비와드 초반에 만들면 주문력 2 쏠쏠합니다




               
와드는 항상 필수 / 한판당 3개 ~ 12개는 구매해야 합니다
아이템은 발 -> 슈렐은 무조건 올리시고
대천사 or 흐물지를 올리시면 됩니다

  충물첫 귀환에 꼭 구매 ( 피 달자마자 사용 100 회복 )
여눈신발 업글전 or 업글후 바로 구매 하셔야 마나가 모자라지 않습니다


보통  나오면 게임이 끝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게임이 더 오래가면
여건에 따라 (AP가 많다, AD가 많다, 데스가적다 등등...)
대천사, 흐물지, 망자, 향로, 부패기, 구원, 미카엘 등을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아군 이즈리얼 = 닷지 추천

적군 이즈리얼은 상대하기 매우 쉬움
아군 이즈리얼은 소나와 조합이 안 좋음
이즈소나는 현존하는 바텀 최악 최약 최저 최하의 조합.

장점 : 딜교, 후반
단점 : 딜교, 후반 제외 모든 것
( 싸움이약함 / 갱호응안됨 / 다이브에 약함 + 다이브힘듬 / 이긴 후 라인클리어 힘듬 )
교전이 일어나면 원딜치고 서포터치고 딜이 분산... 소나 도망 갈때 슬로우조차 없음
(단 이즈리얼 장인 제외)
사미라
렐, 마오카이, 라칸등과 함께 사용하면 이기기 어렵습니다

무조건 밴하세요

아군 사미라도 소나와 조합이 안 좋습니다
노틸러스
1레벨부터 플 + 속박 + Q 콤보 맞으면 죽습니다

따라서 게임시작하자마자
1레벨부터 바텀 부쉬 장악이 필요하고
바텀 1, 2 부쉬로 달려서 빠르게 1이나 2에 와드하고
정글은 정법보단 역법으로 인베or늦베를 대비해야합니다

렌즈 교체는 상대를 2번 처치해 이겼을 때 교체하거나
라인전이 끝날 때 or 주문도둑검이 업글됬을 때 교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룰루
룰루Q보다 소나Q의 사거리가 더 깁니다

룰루패시브는 아군 미니언을 앞에 끼고 있으면
룰루패시브는 피할 수 있습니다
세라핀
세라핀 Q - 느리게 날라오고 논타겟 80%이상 맞아주면 패배
W - 쿨타임28초 28초마다 싸워주면 패배
E - 느리게 날라오고 논타겟 쿨타임10초 EE 맞아주면 패배
R - 소나보다 좋음 160초 슈렐, 점멸로 못 피하면 패배

소나 기본 이속 - 노신발334 / 쿨감신 = 382
Q - 타켓팅이여서 쉽게 맞출 수 있습니다
W - 소나10초 vs 세라핀28초
E - 파워코드 슬로우 타켓팅 + 노피해 시 이속 455(쿨감신)
R - 140초 / 소나의 R은 세라핀보단 안 좋음. 이속,점멸로 회피하세요
나미
소나는 루나미 카운터입니다

나미버프+루시안앞E 사용 시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번. 원딜을 때릴 때 - 앞E+평타 모션을 보고 W파워코드를 겁니다
본인은 안 맞고 있고 소나 체력이 100% 이므로
따라가면서 루시안에게 풀딜 넣다가 미니언 어그로 보면서 뺌
이때 원딜도 소나W파워코드를 믿고 풀딜 넣어야함.

2번. 소나를 때릴 때 - W파워코드를 먼저 걸고 루시안에게 모든딜을 넣습니다
우리팀 원딜이 소나 맞을 때 루시안에게 폭딜을 걸면 라인전 승리.
우리팀 원딜이 소나 맞는 걸 보고만 있으면 라인전 패배.
만약 소나가 맞는 걸 보고만 있다면
원딜 뒤에서 원딜을 고기방패 삼아 앞장 세우시고
원딜이 루시안에게 맞을 때 소나를 믿고 풀딜을 넣는다면 라인전 승리.
원딜이 맞기만하고 스킬이나 평타를 우겨넣지 않는다면 라인전 패배.

다이아 티어에서의 승률 차이
다이아 이상부터 
원딜은 서포터가 맞을 때나 본인이 맞을 때
누구에게 딜을 넣어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원딜체력 + 서포터체력 = 바텀체력임을 인지하고있음)
만약 원딜이 싸울 생각이 없거나 뒷무빙치면
같은 라인에서 뒷무빙치며 원딜고기방패삼아
원딜이 맞을 때 원딜을 때리는 적을 때리시면됩니다
딜교계속 손해보면 W선마 하고 버티세요
-
가끔 라인이 꼬인 원딜을 만나서
소나가 홀로 맞고 있을 때 뒤에서 CS만 먹고 있다면
라인전 포기하고 로밍가세요


골드 티어에서의 승률 차이
골드이하에서는 소나원딜이나 맞고나서
어리바리 타다보니 자주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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