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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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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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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13 다리우스 공략글

- 머봐ajqhk(2023-01-28, 조회수: 19375)

다리우스 시즌13 공략글

롤을 3년 정도 다리우스만 하면서
노하우들을 여기에 정리해볼려한다.

이번메타에선 눈에뛰게 보이지않지만...

다리 원챔으로서 챔피언 상대법들과 
템트리 등을 적어본다.

유튜브로 짤막한 shorts올리긴함
유튜브 sky flowr cat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위에 있는 룬이 대표적이다.

먼저 Conqueror(정복자)정복자가 가장 좋은 것 같다.
???:원거리 상대할때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이 더 좋지 않나요?

물론 내가 주관적으로 보았을 때 "라인전"에선 좋다고 본다.
만약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을 들었을때 딜은 챙겨주지만

다리 챔피언 특성상 지속싸움이 중요하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공이 였을때 한타때 집공으로 한명을 죽여도

쉽게 녹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다리우스가 한타할때 q피흡+정복자 피흡으로 버티는게 생명이기 때문에
Conqueror(정복자)가 가장 좋다고 보고있다. 

그리고 주관적으로PhaseRush(난입)난입룬이 있는데 지금은 안좋다고 본다.

난입도 상대가 원거리일때도 드는 경우가 드문데
메타 원거리를 상대하기엔 너무 안좋다고 보고있다.

요즘 메타챔 Jayce(제이스)제이스 상대로PhaseRush(난입)난입을 들었을때
안그래도 제이스 상대할때 
한번에 킬각을 봐야하는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특성상
거리조절 당하고 농락당할거라 본다.
그래서 Conqueror(정복자)정복자가 지금 다리우스한테 
가장 잘맞는 룬이라 생각한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상대cc가 많을때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을 들면되고
나머지는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를 들면된다.

이제 부룬을 보자.

저 위에 있는 부룬은 
"하고싶은챔함"이라는 어느 다리장인이 가는 빌드였는데


Unflinching(불굴의 의지)불굴의 의지cc를 버티면서 텡탬가도 이나오는 
다리우스의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 데미지를 이용하여 쓰였다.
어느새 op.gg에 등록이 되어있었다.

다리우스 룬은 2가지로 나뉘는데

주로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 
마법 결의쪽으로 갈린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은 Ghost(유체화) 이속을 증가시켜 킬각을 볼 수 있는 이다.
반면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상대가 힘든상대거나 맞다이가 힘들면 간다.
Ignite(점화)들고와서 맞다이가 힘들챔피언 

대표적으로 
Renekton(레넥톤) Sett(세트) Wukong(오공) Olaf(올라프)
이런 상대일때 BonePlating(뼈 방패)가는 편이다. (점화기준)

SecondWind(재생의 바람)을 드는 경우는 상대가 원거리일때

대표적으로
Quinn(퀸) Gnar(나르) Teemo(티모) Vayne(베인)
등 여러가지가 있다.

근데 원거리 상대할때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을 들어도 된다.
어느정도 숙련도가 있다면 들어야한다.
솔랭에서 결의로 계속 버티면 답이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요약하자면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은 킬각을 보고 라인전 이기겠다면 마법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은 킬각을 좀더 안전하게 본다면 결의


개인적으로 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보조룬 하나로 킬각들이 다양해지기 때문이다.

처음 다리우스를 하면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Unflinching(불굴의 의지)결의쪽을 추천한다
처음 시작할때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마법쪽을 들면 어느게 킬각인지
감이 전혀 안잡히기때문이다.

손에 익고나서 마법쪽 부룬을 입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리우스의 생명줄이기도한 Ghost(유체화)유체화
이 Ghost(유체화)유체화 때문에 다리우스가 킬각을 잡을 수 있다.

옛날에Predator(포식자)포식자가 너프먹기전엔
Teleport(순간이동)Predator(포식자)라는 그마다리장인 천꽃이 개발한 빌드가 있었다.

영상은 테스터훈 장인초대석에서도 언급되었다.

테스터훈 다리장인초대석
https://www.youtube.com/watch?v=vHoacwJkOKc

하지만 지금은 그냥 Ghost(유체화)유체화가 가장 좋다고 본다.

그리고 유체화를 든 만큼 라인관리도 잘해야한다.

앞서 말한 포식자는 로밍과 복귀을 위한 빌드다.

그리고 Flash(점멸)점멸도 필수라 보고있다.

가장 핵심인 q+점멸로 여러 역관광이나 한타때
다리우스가 활약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Flash(점멸)Ghost(유체화)는 고정이라 봐도 된다.

더 알아보자면 Ignite(점화)Ghost(유체화)유체화 점화가 있다.
Ghost(유체화)유체화로 붙고나서
Ignite(점화)점화 + 출혈데미지로 억지킬각을 잡을 수 있는데

그다지 나쁘진 않지만 한타때는 그다지 Flash(점멸)점멸만큼
활약을 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나쁘진 않은 스펠이라 본다.

또한 Flash(점멸)Ignite(점화)점멸 점화가 있는데
Flash(점멸)로 붙은다음
점화+출혈데미지로 이상한 어이없는 억지 킬각을 볼 수 있다.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스킬콤보는 Apprehend(포획)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 또는 Apprehend(포획)Decimate(학살) 또는 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
가 있다. 여러 상황에따가 콤보가 있지만 따로 정리한 영상이     
이 유튜브에 있기에 찾아보길 바란다.
일단 저 콤보가 왜 저렇게 쓰는지 알려면 다리우스 스킬 매커니즘
을 알아야한다. 우선 e스킬에 40% w에 90% 슬로우로 다리우스 
핵심인 다리우스 q스킬을 맞추기 위함도 있다.
또 다른 콤보로는 어느정도 템코어가 나왔을때 쓰는 콤보인데
Apprehend(포획)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Decimate(학살) ewq이다. 이 콤보는 eq에 상위호완 콤보이다.
스킮콤보는 솔직히 어느 상황에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스킬 메커
니즘을 잘알고 적절히 분배하는게 핵심이라본다.
시작 아이템
발분 템트리
트포 템트리
null
원래 다리우스는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발분 돌진이 있었을때 
고정이였을만큼 좋았다.
하지만 11.13패치때 짧은 돌진이 삭제되었지만

그래도 
슬로우도 있고 이동속도도 챙겨주는 템트리이기 때문에 간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템트리는 상대가 원거리 혹은 포탑앞에 껴있을때 간다.

짧악한 딜교환에도 데미지가 잘나오고 이동속도도 챙기기 때문에
상대를 앞도하거나 잘컸을때 가는 편이다.

2코어로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을 간다.
솔직히 Death's Dance(죽음의 무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처럼 자유롭게 가도되지만

요즘 메타에선
망자의 갑옷으로 이속을 챙겨 좀더 합류쪽을
하는게 좋다고 보고있다.

3~5코어까지는 상대에 따라 가면 되는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 아귀는 상대 ap가 잘컸을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은 상대 치명타가 많고 원딜이 잘컸을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은 상대 ap ad 골구로 있을때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은 상대가 평타기반 챔이 많을때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대자연의 힘은 ap cc가 많을때

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공
점화 기준 맞딜이 안된다.
베인
다리우스가 킬각을 볼 수 있는 각이 있지만
빛망 유체화 똑같이 들면 답이없다.
퀸이 e쓸때 e로 끌거나 e로 먼저 끌어서 뒤로간다음
유체화켜서 킬각 잡는 건 말곤 답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트록스
아트록스가 점화들고오는 경우가 아니면 많이 쉽다.
하지만 점화들고와서 아트가 q를 잘 맞추면 질 수 도 있다.
가렌
가렌이 점화들고 다리우스 q 를 잘피하면 질수도 있지만
맞다이자체로선 지기가 힘들다.
오른
봉풀주로 점화로 바꿔서 6렙킬각 만 안당하면 쉽다.
하지만 피관리를 잘해야하고 q짤을 안맞게 왔다갔다 무빙해주면 된다.

오른이 궁쓰면 e로 끌어서 궁2타를 씹을수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최대한Decimate(학살)를 맞추고 평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로 슬로우를 
건다음 Ghost(유체화)유체화를 키고 카이팅하면서Apprehend(포획)을 써서 잡으면 된다.

그리고 꿀팁인데 우리정글이 역벞뛸때 패시브를 찍어줘야한다.
Hemorrhage(과다출혈)출혈딜이 정글몹한테 잘들어가서 정글아이템창이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도배되기 싫다면...찍어줘야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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