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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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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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연구가 탑똥왕김가렌의 서포터 가렌.

- 탑똥왕김가렌(2023-04-19, 조회수: 17293)



바로 이전의 공략(13 시즌)이 사실상 딜탱 가렌 공략이므로... 물론 종합적인 공략이긴 했습니다.

고로 참고해서 미드로도 쓰입니다. 이 공략은 서포터 가렌 공략입니다.

가렌이 원거리 딜러로는 쓰일 수 없지만 원거리 딜러 제외 사실상 모든 라인이 됩니다. 정글도 되죠.

다만 정글은 정글에 워낙 특화된 아이들이 많은 이상, 탑을 제외한 라인을 가고 싶다면 미드, 서포터 두 개가 됩니다.

원거리 딜러도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리우스와 같은 탱킹 성능이 좋고 극단적으로 약한 기동성, 혹은 근접전에서 강력한 챔프와 같이 바텀에 섰을 때 시너지가 꽤 강합니다.

그래도 어디까지나 차선은 서포터로 한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합니다. 
(이 공략은 꽤 단순합니다. 실제 플레이도 사실 단순하기 때문이고... 가볍게 읽어보세요.)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어떤 경우에도 가렌 서포터는 저 룬입니다.

물론 하위 룬은 2 가지의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1.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또는 
2.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 입니다.

1 번은 보편적으로 쓰이는 것인데, 수호자를 드는 만큼 딜의 보충이 하위 룬에서 이뤄집니다.

2 번은 1 번보다 살짝 딜이 부족하게 되겠지만 보통 AD 와 AP 딜을 둘 다 맞아야 하는 바텀 특성상 다소 상대가 가렌을 묶을 수 있는 스킬이 많을 경우에 안전한 게임을 위해서 가야 합니다. 

역시 주문도 고정입니다.
가렌은 들어 갔을 때 빠져 나오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고로 뒤도 안보고 점화를 박고 계속 Judgment(심판) 돌리며 전진 하셔야 합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또는 Flash(점멸) Decisive Strike(결정타) Judgment(심판) 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입니다.

스킬 활용 팁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마스터 하시고 침묵을 먹이며 Judgment(심판) 는 순차적으로 딜이 들어가는 반면, Decisive Strike(결정타) 는 한 번에 들어가므로 선 마스터 하는 것입니다.


 바텀은 어차피 둘이서 싸우기 때문에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꽂고 Judgment(심판) 는 대충 1~2 회 돌리고 Ignite(점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을 연계해 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죽을 것 같든 아니든 Ignite(점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을 연계해 주는 것이 라인전 Key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속에 다 투자해 주시면 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은 상대 둔화도 시키고 가렌의 이속도 늘이고, 평타 강화도 있기 때문에 가장 빨리 뽑아야 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는 이속이 가장 빠르고 (전투시에도 감소가 없어서) 둔화까지도 줄여줍니다.

Bramble Vest(덤불 조끼)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이 두가지는 서포터 가렌은 딜이 잘 안 나오기 때문에 보태는 아이템입니다.

물론 서포터 가렌이 탑만큼 잘 크는 경우도 나와서 상기 최종 아이템으로 다 타셔도 진영을 다 부숴버리곤 합니다.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은 적군에 AP 가 없다면 빼도 되는데... 대부분 1 명은 있기 때문에 매우 늦게 타시면 됩니다.

AP 가 많으면 우선적으로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만 타놓고 3~4 코어 또는 5~6 코어에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을 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랜드
자이라
* 가독성을 위해 중앙에만 적습니다.

브랜드는 사거리도 있고 강력하게 들어오는 AP, 그리고 CC, 뺴는 와중에도 맞는 궁등 어렵습니다. 자이라 역시 식물에 곧 잘 맞는 가렌이며 묶이고 띄우기까지 당하게 하는 자이라가 어렵습니다. 질리언의 폭탄 시간차 공격, 극심한 둔화, 아군에게 거는 강력한 이속 증가, 가렌의 궁을 사실상 씹히게 하는 부활로 인해 어렵습니다. 물론 레오나가 빠져있긴 하나 마찬가지로 어렵습니다. 신규 챔피언들은 대게 어렵습니다. 레나타 같은 것이요. 그렇지만 이 세 명이 가장 까다로운 것은 사실입니다.
질리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 마찬가지로 가독성을 위해 중앙에만 적습니다.

진이 사실 상대하기 마냥 쉬운 것은 아니지만 3 명은 공략에 첨부 시켜야 하므로... 넣었습니다. 그래도 원거리 딜러 중에서 가장 상대하기 수월한 건 맞습니다.
소나와 유미는 쉽지만 세라핀이나 소라카는 아닙니다. 세라핀은 가렌을 불구로 만드는 경향이 있고 소라카는 뒤에 빠져 있으면서 원거리 딜러를 회복 시키면 어렵습니다. 같이 침묵을 거는 데다가 속박까지 걸립니다. 체력 회복 궁극에 의해 궁이 씹히기도 하겠고요.
럭스나 모르가나는 차라리 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단 쉬운 것에 가깝습니다. 속박만 안 맞으면 되거든요. 물론 그게 쉽지 않고 맞을 경우 역전이 크게 이뤄집니다.
유미

 

 

라인 / 정글 운영법

 가포터는 라인전동안 1~2 번의 기회를 놓치면 사실상 극심한 유통기한이 옵니다.

 고로 궁극기가 생길 시점부터 대단히 공격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극초반 1~2 레벨 또는 2~3 레벨 시점에도 기회가 있습니다. 일단 침묵이 들어가기 때문에서며, Judgment(심판) 은 바텀에서 강합니다. 바텀 챔피언들은 방어도 약하고 체력도 낮기 때문입니다.

 

 이어서 가포터는 망해도 궁극기의 사기성 덕에 원거리 딜러와 대규모 교전시 시너지가 꽤 큽니다.

 망하더라도 탑에서 망하는 것과는 달리 궁으로 킬을 주워 먹으며 크게 성장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바텀 유저들은 가포터의 순간적인 딜을 잘 예상하지 못합니다. 그 점을 이용하셔야 하며, 탑의 가렌보다 더욱 더 날카로우며 빠른 플레이를 가져가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가포터라도 시야 장악은 해야 합니다. 나중에 렌즈를 사는 것 역시 동일합니다.



마치며

 가포터 픽이 나오면 절망부터 하는 원거리 딜러들을 많이 봤습니다. 믿어주는 원거리 딜러도 간혹 있었지만 대부분은 아닙니다. 그래도 가포터가 전장을 휩쓸고 다니는 것을 직접 본 사람들은 가포터가 가능한 것을 뒤늦게 깨닫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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