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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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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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진/유체화 모데

- 회색곰(2023-09-10, 조회수: 25588)

자기가 모데를 좀 쉽고 편하게 해보고 싶다

탈진/유체화 모데 꼭 하길 추천

모데카이저의 운용 난이도를 확 낮춰줌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탈진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LastStand(최후의 저항) = 모데랑 잘 어울림. 반피 이하되면 Indestructible(불멸)보호막으로 버티면서 싸우면 되니 효율 뽑기 좋음
상대팀 전체 CC가 2~3개 이상만 되도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

상대팀 전체 CC가 1~2개 수준이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Conditioning(사전 준비)BonePlating(뼈 방패)SecondWind(재생의 바람)= 상대 챔피언 보고 선택
Overgrowth(과잉성장)Revitalize(소생)Unflinching(불굴의 의지)= 취향

상대 챔피언이 너무 ㅈ밥이다 싶으면 보조룬 결의 아닌 마법 들고

NimbusCloak(빛의 망토)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Exhaust(탈진)Ghost(유체화)
모데에게 이 2개의 스펠이 좋다는걸 알리는 이유만으로 이 공략을 쓰는 가치가 있음

Ghost(유체화)을 쓰는 다리우스와 비슷함. 장기적으로 점멸보다 훨씬 더 많은 거리를 쫓아갈 수 있고, 모데도 유체화를 이용해 카이팅을 하면 좋기 때문

Q : 그러면 Flash(점멸)은 왜 안듬?
다리우스는 추노/도주를 보완해주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Ghost(유체화)Flash(점멸)을 들지만,
모데는 일단 추노에 있어서 궁쓰면 적이 제한된 시간동안 완전히 도망갈 순 없고, 갱킹 도주도 거꾸로 쓰는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라던지 Indestructible(불멸)라던지 다리우스보단 조금 더 나음


Exhaust(탈진)을 쓰는 이유는 모데에게 범용성이 좋기 때문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탈진 슬로우 + E스킬 연계
적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먼저 슬로우를 걸거나 탈진+W보호막으로 딜 씹고 생존
상대 브루저 탑과 진실의 방 막고라 열었지만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상대 빡딜 타이밍에 잘만 쓰면 모데가 무척 유리하게 만듬
특히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도 없는 타이밍에 적 챔피언이 막 비비면서 무빙하거나 좀만 잽싸도 스킬 맞추기가 엄청 힘듬. 라일라이가 있어도 패시브가 안 켜진 상태면 마찬가지로 힘들고.



Q : 적 탑이 탱커면 탈진 필요없지 않냐?
A : 꼭 그렇진 않음. 물론 리븐 이렐 리븐 이런 애들보다야 라인전 때 탈진 효율이 낮아지겠지만 갱 회피라던지, 라인전 끝나고 적 원딜 물때에도 아주 유용함


Teleport(순간이동)를 들면 Ghost(유체화)보단 Flash(점멸)을 추천함. 갱 회피도 적 CC 하나만 피하면 되는 상황에서 유체화보다 점멸로 피하는게 훨씬 쉬움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적 탑이 말파다 1렙 W
1렙에 뭔가 사고가 있어 미니언 챙기기엔 컨디션이 안좋다 -> 1렙 E
그 외엔 Q

2렙때 딜교를 서로 좀 해서 피가 빠졌다 W
내가 사려야해서 딸피 미니언 원거리 E로 막타만 먹겠다 or 라인 먼저 푸쉬하겠다 E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은 알아서

첫 완성템으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orRiftmaker(균열 생성기)가 갈림

적이 내게 먼저 들어온다 or 라인전 압박하는데 피관리가 좀 필요하다  -> 균열
내가 붙어서 싸우기만 하면 이긴다 -> 라일라이

모데로 극딜보겠다는 템트리보단 버텨줄 수 있는 템이 좋음. 이 챔피언은 스킬을 피하거나 씹는 애가 아니라, 그냥 몸으로 버티는 녀석이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귤 C발아
화약통 C발아
후반 밸류도 애가 더 높음
아트록스
아트가 뚜벅이 패는건 기가 막힘
트린다미어
서로 반반 성장하면 못 이기는 상성
일단 원거린 다 힘듬. 쌩 Death’s Grasp(죽음의 손아귀) 누가 맞아주겠음? 왠만하면 덩이들 최소 근접 상대로 뽑으셈


예전엔 Illaoi(일라오이) 상대로 걍 뽑았는데 지금은 일라오이 체급이 워낙 높아져서 크게 유리하진 않음. 서로 6렙 전 갱킹 취약한건 똑같고. 서로 선궁쓰는 쪽이 불리해서 6렙 전 피관리와 문어녀 E피하기가 핵심임. 애 상대론 그냥 텔포드셈

K'Sante(크산테)- 이 씹새 Q 당겨오기 + W 기절 + 궁극기 넉백 맞으면 한 3~4초? 정도 아무것도 못함. 이 콤보 맞으면 나는 스킬 놀고 있는데 이새끼는 스킬 그동안 계속 돌리고 있는거임. 2회 충전된 Q 당겨오기는 꼭 피해줘야 함

Shen(쉔)- 애 2~3렙때 이길 수 있는 챔 몇 없음. 첫 귀환해서 템 좀 뽑아오기 전까진 적당히 사리셈

Irelia(이렐리아)- 이렐 상대는 모든 챔 다 똑같음. 이렐 패시브 4스택 차있으면 안 싸우고, 아군 미니언 딸피되서 들어올 거 같으면 그따가 스킬 한번씩 던져보면 됨. 몰왕뜨면 챔피언 체급이 달라지니 조심


Gangplank(갱플랭크)- 부쉬 술통 안 당하려면 라인 밀어넣는 수밖에 없는데 모데는 갱킹 취약함. 진실의 방? 귤로 나옴. 후반 밸류? 잘 터뜨린 화약통 한번은 한타를 뒤집음. 갱플 압승
우리팀 정글이 뒤 봐주면 라인전 압박은 넣을 수 있는데 솔랭은 이게 안됨. 무조건 선 라일라이가고, 유체화써서 패시브켜지고 둔화걸고 조져야함

Renekton(레넥톤)- W에 보호막 파괴 ㅅㅂ련. 그래도 분노 한 40쯤에 e쓰고 들어올텐데, 모데도 E 장판 깔아두면서 Q를 써두는게 중요함. 평타까지 때려둘 수 있으면 BEST고


Rumble(럼블)Fiora(피오라)- 모데를 하는 사람의 실력보다 상대의 실력에 따라 나뉘는 난이도


TIP

1. E는 당겨오는것만이 아니라 적을 자신에게서 떨쳐내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도주 경로(모데 자신 바로 앞쪽)에 E를 쓰면 자신에게 붙는 적들을 약간이나마 밀어낼 수 있다. 갱킹 와서 도주할 때 필수

2. 진실의 방 밖에 있는 사람들이 방 안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보이는 것과 반대로, 진실의 방 안에 있는 모데도 밖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원혼불? 처럼 보인다. 진실의방 나오기 전에 E를 깔아두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적들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게 보인다면, 1초라도 더 벌 수 있다.

3. 궁극기 쓸 때는 저지불가인데 의식하고 쓰면 스킬 1개 정돈 씹을 수 있다. 반대로 적 저지불가일 때 궁 날리면 눈물난다.(크산테 오른 W 씨앗발아)

4. 라일라이가 있고, 적 원딜을 물어야할 때 패시브가 켜진 상황에서 궁극기를 쓰는게 좋다. 궁극기 먼저 쓰고 패시브 켜서 둔화 묻히려하면 힘들다


이미 스킬 다 꼬라박은 말파 레오나 케넨 이런 애들은 굳이 델꼬가지 말자. 애넨 이미 할일 다해서 델꼬가도 의미가 없다.
궁극기는 내가 잡을 수 있는 앨 데려가는게 좋긴 하지만,
말파궁, 케넨궁, 아무무 궁 같이 궁 하나의 변수가 너무 클 때 막고라에서 내가 궁 빼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도 ㄱㅊ다.

최악의 궁 사용은 선빵 다쳐맞고 급하게 한명 데려가는것. 이럴땐 적 서폿외엔 선택지가 거의 없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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