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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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진/유체화 모데
자기가 모데를 좀 쉽고 편하게 해보고 싶다
탈진/유체화 모데 꼭 하길 추천
모데카이저의 운용 난이도를 확 낮춰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상대팀 전체 CC가 1~2개 수준이다 







상대 챔피언이 너무 ㅈ밥이다 싶으면 보조룬 결의 아닌 마법 들고




모데에게 이 2개의 스펠이 좋다는걸 알리는 이유만으로 이 공략을 쓰는 가치가 있음

Q : 그러면
은 왜 안듬?

다리우스는 추노/도주를 보완해주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을 들지만,


모데는 일단 추노에 있어서 궁쓰면 적이 제한된 시간동안 완전히 도망갈 순 없고, 갱킹 도주도 거꾸로 쓰는
라던지
라던지 다리우스보단 조금 더 나음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탈진 슬로우 + E스킬 연계
적 정글러가 갱을 온 경우, 먼저 슬로우를 걸거나 탈진+W보호막으로 딜 씹고 생존
상대 브루저 탑과 진실의 방 막고라 열었지만 승리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상대 빡딜 타이밍에 잘만 쓰면 모데가 무척 유리하게 만듬
특히
도 없는 타이밍에 적 챔피언이 막 비비면서 무빙하거나 좀만 잽싸도 스킬 맞추기가 엄청 힘듬. 라일라이가 있어도 패시브가 안 켜진 상태면 마찬가지로 힘들고.

Q : 적 탑이 탱커면 탈진 필요없지 않냐?
A : 꼭 그렇진 않음. 물론 리븐 이렐 리븐 이런 애들보다야 라인전 때 탈진 효율이 낮아지겠지만 갱 회피라던지, 라인전 끝나고 적 원딜 물때에도 아주 유용함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적 탑이 말파다 1렙 W
1렙에 뭔가 사고가 있어 미니언 챙기기엔 컨디션이 안좋다 -> 1렙 E
그 외엔 Q
2렙때 딜교를 서로 좀 해서 피가 빠졌다 W
내가 사려야해서 딸피 미니언 원거리 E로 막타만 먹겠다 or 라인 먼저 푸쉬하겠다 E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은 알아서
첫 완성템으로


적이 내게 먼저 들어온다 or 라인전 압박하는데 피관리가 좀 필요하다 -> 균열
내가 붙어서 싸우기만 하면 이긴다 -> 라일라이
모데로 극딜보겠다는 템트리보단 버텨줄 수 있는 템이 좋음. 이 챔피언은 스킬을 피하거나 씹는 애가 아니라, 그냥 몸으로 버티는 녀석이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귤 C발아
화약통 C발아
후반 밸류도 애가 더 높음
화약통 C발아
후반 밸류도 애가 더 높음

아트록스
아트가 뚜벅이 패는건 기가 막힘

트린다미어
서로 반반 성장하면 못 이기는 상성
일단 원거린 다 힘듬. 쌩
누가 맞아주겠음? 왠만하면 덩이들 최소 근접 상대로 뽑으셈
- 이 씹새 Q 당겨오기 + W 기절 + 궁극기 넉백 맞으면 한 3~4초? 정도 아무것도 못함. 이 콤보 맞으면 나는 스킬 놀고 있는데 이새끼는 스킬 그동안 계속 돌리고 있는거임. 2회 충전된 Q 당겨오기는 꼭 피해줘야 함
- 애 2~3렙때 이길 수 있는 챔 몇 없음. 첫 귀환해서 템 좀 뽑아오기 전까진 적당히 사리셈
- 이렐 상대는 모든 챔 다 똑같음. 이렐 패시브 4스택 차있으면 안 싸우고, 아군 미니언 딸피되서 들어올 거 같으면 그따가 스킬 한번씩 던져보면 됨. 몰왕뜨면 챔피언 체급이 달라지니 조심
- 부쉬 술통 안 당하려면 라인 밀어넣는 수밖에 없는데 모데는 갱킹 취약함. 진실의 방? 귤로 나옴. 후반 밸류? 잘 터뜨린 화약통 한번은 한타를 뒤집음. 갱플 압승
- W에 보호막 파괴 ㅅㅂ련. 그래도 분노 한 40쯤에 e쓰고 들어올텐데, 모데도 E 장판 깔아두면서 Q를 써두는게 중요함. 평타까지 때려둘 수 있으면 BEST고

- 모데를 하는 사람의 실력보다 상대의 실력에 따라 나뉘는 난이도

예전엔
상대로 걍 뽑았는데 지금은 일라오이 체급이 워낙 높아져서 크게 유리하진 않음. 서로 6렙 전 갱킹 취약한건 똑같고. 서로 선궁쓰는 쪽이 불리해서 6렙 전 피관리와 문어녀 E피하기가 핵심임. 애 상대론 그냥 텔포드셈





우리팀 정글이 뒤 봐주면 라인전 압박은 넣을 수 있는데 솔랭은 이게 안됨. 무조건 선 라일라이가고, 유체화써서 패시브켜지고 둔화걸고 조져야함



TIP
1. E는 당겨오는것만이 아니라 적을 자신에게서 떨쳐내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도주 경로(모데 자신 바로 앞쪽)에 E를 쓰면 자신에게 붙는 적들을 약간이나마 밀어낼 수 있다. 갱킹 와서 도주할 때 필수
2. 진실의 방 밖에 있는 사람들이 방 안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보이는 것과 반대로, 진실의 방 안에 있는 모데도 밖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원혼불? 처럼 보인다. 진실의방 나오기 전에 E를 깔아두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적들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게 보인다면, 1초라도 더 벌 수 있다.
3. 궁극기 쓸 때는 저지불가인데 의식하고 쓰면 스킬 1개 정돈 씹을 수 있다. 반대로 적 저지불가일 때 궁 날리면 눈물난다.(크산테 오른 W 씨앗발아)
4. 라일라이가 있고, 적 원딜을 물어야할 때 패시브가 켜진 상황에서 궁극기를 쓰는게 좋다. 궁극기 먼저 쓰고 패시브 켜서 둔화 묻히려하면 힘들다
이미 스킬 다 꼬라박은 말파 레오나 케넨 이런 애들은 굳이 델꼬가지 말자. 애넨 이미 할일 다해서 델꼬가도 의미가 없다.
궁극기는 내가 잡을 수 있는 앨 데려가는게 좋긴 하지만,
말파궁, 케넨궁, 아무무 궁 같이 궁 하나의 변수가 너무 클 때 막고라에서 내가 궁 빼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도 ㄱㅊ다.
최악의 궁 사용은 선빵 다쳐맞고 급하게 한명 데려가는것. 이럴땐 적 서폿외엔 선택지가 거의 없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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