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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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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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3 퀸 가이드

- 헤성(2023-05-10, 조회수: 4701)

안녕하세요, 탑의 정의를 지키는 정의 그 자체 퀸 13시즌
가이드 입니다. 퀸을 정말 많이 해봤지만 (거의 7~800판..?
해본 거 같네요 솔랭 보단 자랭 위주로)
티어 낮은 러지라서 공략을 쓰는 거 자체가 주제 넘은
행동인 걸 알지만 그래도 우리 퀸 
후픽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챔피언이라 생각해서
혹시나 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가이드를 쓰게 되었습니다.

너무 뭐라 하진 말아줬음 좋겠어요 흑흑
반박 시 님들 말이 다 맞고 저보다 티어가 높으시다면,
티어가 높으신 당신의 생각이 맞습니다.

제 생각은 참고 정도로만! 보셨음 좋겠어요.
이 글이 몇 존재도 안하는 퀸하는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원래는 정밀-집중 공격을 메인으로 했었지만 12시즌 철갑궁 너프와 내구도 패치로 인해
집중 공격을 들어도 유의미한 피해를 입히기가 힘들어졌고, 굶사 삭제, 핏빛 길 너프 등으로
퀸의 원래도 좋지 않은 유지력이 더욱 안 좋아져서 집중 공격 보다는 유지력을 올려주는
기민한 발놀림을 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
기민한 발놀림의 체력 회복으로 유지력을 올려주고 약간의 이동 속도 상승으로
카이팅 하기도 용이한 현재 가장 무난한 룬인 듯 합니다.

PresenceOfMind(침착)
과다치유도 좋고, 승전보도 좋지만 생각보다 라인전 때 마나가 딸리기 때문에
마나 보충용으로 좋습니다.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
원래는 전설:핏빛 길을 들었으나 최근 핏빛 길이 너프 당했기 때문에 핏빛 길 보단 유지력은
기민한 발놀림+흡낫(몰왕)으로 채우고 민첩함으로 공속을 챙기는 것이 괜찮아서
들었습니다. 상대 cc기가 빡세다면 강인함도 고려 해 볼만 합니다.

CutDown(체력차 극복)
얘는 거의 고정 입니다. 탑에 오는 물몸챔이 아니라면 보통은 퀸보다 체력이 높기 때문에
체력차 극복을 들어줍니다. 체력차 극복을 들으셨다면 도란검 보다는 롱소드 충포 또는 수확의 낫 1포션으로
스타트 하시는 것이 좋지만 클레드,문도,뽀삐 뭐 이런 친구들 상대로는 도란검 들어도 무난 합니다.

TasteOfBlood(피의 맛)
퀸의 유지력을 더욱 올려주기 때문에 들어 줍니다.
폭딜을 원하신다면
CheapShot(비열한 한 방)SuddenImpact(돌발 일격) 둘 중 하나 들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열한 한 방 추천 드립니다 퀸 e에 터져요)

TreasureHunter(보물 사냥꾼)
돈이 복사가 된다고 아 ㅋㅋ

여기서 
보조룬은 결의도 갈 수 있구요
Demolish(철거)Conditioning(사전 준비)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Overgrowth(과잉성장)Unflinching(불굴의 의지) (여기서 상황에 따라 택 2)

마법도 좋습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여기서 상황에 따라 택 2, 깨달음 빼고는 다 쓸 순 있는 듯 하네요)

필자는 보통 결의 에서는
SecondWind(재생의 바람)BonePlating(뼈 방패) 에서 택 1 하고 (티모같이 견제가 빡세면 재바, 아칼리나 리븐같이 한방 딜을 넣는
챔피언 상대로는 뼈방패)
Overgrowth(과잉성장)Unflinching(불굴의 의지) 에서 택 1 합니다. (CC기가 없다면 과잉성장, CC기가 있다면 불굴의 의지)

마법에서는
NimbusCloak(빛의 망토)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이 4가지 중에서만 쓰는 편 입니다.

다리우스,가렌,신지드,올라프 처럼 유체화를 채용하거나 빛망을 들고오는 챔피언일 때는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또는 NimbusCloak(빛의 망토)AbsoluteFocus(절대 집중) 요렇게 가고

중후반을 볼거다! 하면
 AbsoluteFocus(절대 집중)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요렇게 두 가지를 갑고

좀 만만한 상대여서 내가 견제를 많이 할 거 같다 싶으시면 
AbsoluteFocus(절대 집중)Scorch(주문 작열) 요렇게 두 가지를 갑니다.



기민한 발놀림 이외에는
PressTheAttack(집중 공격)(집중 공격) LethalTempo(치명적 속도)(치명적 속도) FirstStrike(선제공격)(선제 공격) Electrocute(감전)(감전) PhaseRush(난입)(난입)

도 괜찮다고 생각 합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라인전이 만만하거나 나는 상남자라 딜찍누 할거다 하시면 가시고
LethalTempo(치명적 속도)내가 평타 많이 칠 거 같다 (ex.오른,볼베,일라 등) 하시면 가고
FirstStrike(선제공격)나는 돈 뜯고 성장차이를 벌릴 것이다+상대를 빡치게 만들고 싶다 하시면 가고

PhaseRush(난입)슬로우를 걸거나 피해야 할 스킬이 많은 경우 (올라프,나서스 등) 가시면 됩니다.


하위 룬이나 보조룬은 어디까지나 상황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취향도 다르고 해서
그냥 본인이 가고 싶으신 거 가시면 됩니다. 이게 정답은 아니에요:)












퀸은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고 그 이득을 굴려서 운영을 하는 운영지향적 챔피언 이기 때문에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점화를 고정적으로 채용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무조건 점화 점멸 쓴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어차피 6렙 이후에는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R) 때문에 텔레포트가 필요가 없어서 점화가 낫습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가 하드 CC기를 가지고 있다? 하시면 Cleanse(정화)(정화) 드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Renekton(레넥톤) Jax(잭스)Sejuani(세주아니) 등이 있겠네요.

그리고 상대가 유체화를 채용하는 챔피언 이거나 슬로우를 거는 챔피언이다 하시면 Ghost(유체화)Flash(점멸) 요렇게
스펠 드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Darius(다리우스)Nasus(나서스)Olaf(올라프)Tryndamere(트린다미어) 등이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잘 안 가긴 하는데 카운터를 맞아서 6렙전에 내가 킬을 따일 확률이 높거나
어떤 스펠을 들어도 라인전이 불리하다 하시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들으셔도 괜찮습니다.
6렙전에 죽어버리면 그대로 말리는 똥챔이기 때문에 텔로 목숨 하나 더 챙기는 것도 좋아요.
대표적으로 Malphite(말파이트)Poppy(뽀삐)Rumble(럼블) 가 있겠네요.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는 그냥 최대한 표식을 많이 터뜨려 주시면 됩니다.
(평-Q-평-E-평평)

스킬 활용 팁 으로는

1.W로 핑크와드를 볼 수 있다

2. E스킬로 벽을 넘을 수 있다 (벽에 등지고 E쓰면 넘어 집니다 ㅋㅋ)

3. 이동기 스킬에 E를 쓰면 따라 가집니다. (ex.이즈 비전,점멸,리신 Q 등)

4. E 스킬에 공중에 뜸 효과가 있습니다 (야스오와 연계 가능)

5. 궁극기 재사용을 부쉬 앞에서 하면 그 부쉬 주변에 시야가 밝혀져서 숨어있는 적이 보입니다.

6. E를 먼저 쓰기 보다는 최대한 아껴놨다 쓰는 게 좋습니다.

뭐 이정도가 있겠네요. 더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봐주세용
시작 아이템
신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롱소드+충포로 스타트 하시면 되는데 아까 말했듯이 수확의 낫도 괜찮고
Kled(클레드)Poppy(뽀삐)Ornn(오른)Maokai(마오카이) 요런 체력돼지들은 롱소드 스타트 하셔도 됩니다.

신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보통의 상황에서는 평타 비중이 높기 때문에 광전사
 Ninja Tabi(판금 장화)상대 AD챔피언이 많거나 탑 정글이 AD 또는 탑 AD챔피언이 견제가 쎄다 싶으면 닌탑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가 3AP 이상 이거나 탑 정글이 AP 또는 탑 AP챔피언이 견제가 쎄다 싶으면 헤르메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로밍 위주로 하거나 피해야 할 스킬이 많거나 하면 신속신


1코어 아이템으로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 Galeforce(돌풍) Immortal Shieldbow(불멸의 철갑궁) 중 하나를 추천 드리는데, 저는 몰왕 1코어 추천 드리는 바 입니다.
부족한 유지력을 흡낫으로 채워줄 수 있기 때문이죠.

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 1대1 싸움에 강합니다. 1대1 싸움을 많이할 거 같거나 딜찍누 하시겠다 하시면 크라켄
Galeforce(돌풍) 피할 스킬이 많거나 킬 캐치를 하고 싶거나 생존력을 올리고 싶다면 돌풍
Immortal Shieldbow(불멸의 철갑궁) 암살자가 많아 한방에 터질 거 같으면 철갑궁

2코어 부터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갑니다만 보통은 위에 아이템 순서대로 가는 편 입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2코어 또는 3코어 쯤에 상대 AP가 두 명이상 이라면 올려줍니다. 공속 40에 마저에 이동속도 증가가
있어서 퀸이랑 잘 맞아요. AP가 없더라도 AP계수가 있는 챔피언이 2명 이상 있다면 그냥 고정적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3~4코어 쯤에 올리면 됩니다. 치명타 아이템의 완성이죠. 그래서 늦게 올리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Navori's Quick blade(나보리 신속검) 인피 대신 나보리 올리셔도 좋아요. 쿨감이 있어서 퀸 공중제비 쿨을 줄여주는데 이게 굉장히 쏠쏠 합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생존력을 대폭 올려줘서 거의 고정적으로 4~5코어 사이에 꼭 가는 편 입니다.


이 외에는 어떻게 가는가?

솔직히 말씀 드리면 "상황에 따라,취향에 따라 다르다" 입니다.
퀸이 가는 아이템을 그냥 하나씩 설명해드릴테니, 상황에 따라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템트리로
게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템은 제외 했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
가격이 2700원으로 싼 거 같지만 조합식에 BF대검이 들어가서 비싸다고 생각 하는 아이템 입니다.
공격력도 있고 치명타 확률도 있는데 무엇보다 아이템 효과인 "마비" 효과가 퀸과 잘 맞습니다.
상대가 물몸 조합일 때 가면 정말 좋습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 AP누커가 잘 컸거나 4AP 이상이다 할 때 가면 좋은 아이템 입니다.
저는 아칼리,말파이트,블라디미르 상대로 가는 편 입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무대,인피가 너무 비싸다 싶을 때 올리면 괜찮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사이드 위주로 플레이 해야하거나 마지막템으로 갈 거 없을 때 신발 팔고 가는 편 입니다.

Hullbreaker(선체파괴자)
마찬가지로 사이드 돌때 올립니다. 펜댄과 시너지가 좋아서 같이 올리는 편 입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체력돼지가 많을 때 가면 좋아 죽습니다. 채력돼지가 많다면 4~5코어 사이에 올리는 편 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게임이 길어질 때 올립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막템으로 자주 올립니다. 생존력도 올라가고 액티브 효과가 쏠쏠 합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하드 CC가 많으면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정말
이렐리아
하기
럼블
싫어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붕
볼리베어
볼붕
제이스
망치소년

그 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으로는

Dr. Mundo(문도 박사) Kled(클레드) Lucian(루시안) Kalista(칼리스타) Poppy(뽀삐) Maokai(마오카이) Ornn(오른) K'Sante(크산테) Akshan(아크샨) 가 있고

그 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으로는

Pantheon(판테온) Tryndamere(트린다미어) Riven(리븐) Sylas(사일러스) Urgot(우르곳) Akali(아칼리) 가 있습니다.


(번외)

어려운 쪽에 가까운 챔피언 으로는 

Gwen(그웬) Gragas(그라가스) Rengar(렝가) Aatrox(아트록스) Yasuo(야스오) Yorick(요릭) Olaf(올라프) Cho'Gath(초가스)
Teemo(티모) Nasus(나서스) Sejuani(세주아니) Wukong(오공) Kennen(케넨) Cassiopeia(카시오페아) Tahm Kench(탐 켄치) Heimerdinger(하이머딩거) 가 있고

쉬운 쪽에 가까운 챔피언 으로는

Gangplank(갱플랭크) Sett(세트) Yone(요네) Illaoi(일라오이) Jax(잭스) Camille(카밀) Kayle(케일) Fiora(피오라) Mordekaiser(모데카이저) 가 있습니다.

애매한 챔피언 (손 싸움) 으로는

Darius(다리우스) Renekton(레넥톤) Shen(쉔) Zac(자크)  가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정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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