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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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나, 구원자
Senna, the Redee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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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 64% 플딱 탑세나 원챔

- 폭풍거너(2023-05-12, 조회수: 3765)

플레 도착당시 승률

 

티어가 올라갈수록 상대방이 대처가 더 강해지고, 카운터챔도 자주나와서 올라가는동안 룬과 템이 자주 바뀌었다가 고정되었습니다.

제 실력 이슈상 플레 이상은 못가겠더라구요 ㅋㅋ 나이도 있고 하니까 손이 너무 느려서..

그래도 이런 저도 탑으로 3년만에 플레를 달게해준 원챔 탑캐릭인데 다른분들은 더 잘 써먹을 수 있을거 같아서 제 빌드를 공개합니다!

세나, 구원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89) 2043 마나 350 (+45) 1115
공격력 63 (+0) 6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11.5 (+0.7) 23.4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600 600

룬은 + 으로 갑니다. 선 신발이 필수인 챔이라 을 가면 생존력이 확 떨어집니다.

적이 짤딜교 하는 챔이 아니고 돌진기가 좋은챔이라면 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펠은  반 고정입니다. 탑 는 갱에 최대한 당해주면 안되고, 솔킬도 최대한 따이면 안됩니다.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는게 목표입니다.

 

를 안드는 이유는 옌 사이드 가봣자 푸쉬도 안되고 타워링도 느리기때문에 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죽죽 하는거보다 생존스펠 하나 더 챙겨서 최대한 안죽는걸 목적으로 합니다.

면죄 (Absolution)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세나가 죽은 적으로부터 생성되는 영혼을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두 번 공격하여 안개를 흡수할 수 있으며, 대상 현재 체력의 1~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당 재사용 대기시간 6/5/4초)

흡수된 안개 하나당 0.7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안개를 20개 흡수할 때마다 공격 사거리가 20,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이 최대치를 초과하는 경우 35%만큼 생명력 흡수율로 변환됩니다.

세나의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2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잠시 공격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20%만큼 흡수합니다.

세나가 쓰러트리는 적으로부터 영혼이 생성될 확률이 낮으며, 세나의 아군이 처치한 챔피언, 대형 몬스터, 공성 미니언에서는 반드시 영혼이 생성됩니다. 레벨업 시 세나의 공격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꿰뚫는 어둠 (Piercing Darknes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세나가 아군 또는 적을 관통하는 그림자를 발사하여 적에게 30/60/90/120/150 (+0.4 추가AD)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간 15% (+0.06AP% + 0.1추가AD%)만큼 둔화시킵니다. 아군 챔피언에게는 40/50/60/70/80 (+0.3 AP)(+0.4 추가AD)(+1.6 추가 물리관통)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공격 시 꿰뚫는 어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꿰뚫는 어둠의 시전 사거리는 세나의 공격 사거리에 비례하며 시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변화합니다. 아무나 시전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적 챔피언에게는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범위: 1300)
마지막 포옹 (Last Embra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세나가 검은 안개를 방출하여 첫 번째로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초후 해당 적과 주변의 모든 적들은 1/1.25/1.5/1.75/2초 동안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150, 범위: 280)
검은 안개의 저주 (Curse of the Black Mis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4.5/23/21.5/20초
세나가 6/6.5/7/7.5/8초 동안 짙은 안개에 흡수되어 유령이 됩니다. 안개에 들어간 아군 챔피언들은 위장 상태가 되며 바깥으로 나오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는 20% (+주문력 20당 1%)의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또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적 챔피언이 가까이에 없는 한 정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은신 - 위장: 이 유닛은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적 챔피언이나 포탑에 가까이 가거나 절대 시야를 통해 모습이 드러납니다.

은신 - 유령 형상: 적군이 이 유닛을 볼 수 있지만 정체를 알 수 없습니다. 그 외에는 위장 상태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범위: 400)
여명의 그림자 (Dawning Shad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세나가 전장을 가득 채우는 빛줄기를 발사합니다. 빛줄기에 맞은 적 챔피언은 250/400/550 (+0.7 AP)(+1.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더 넓은 범위에 맞은 아군 챔피언은 3초 동안 100/150/200 (+0.4 AP)(+1.5 흡수한 안개)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세나가 흡수한 안개 수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글로벌, 범위: 320/2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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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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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W평R
스킬 활용 팁

스킬은 3레벨까지  이렇게 찍는게 기본이나, 적 정글러가 4렙까지 탑안오고 바텀동선 타는경우면 이런식으로 올립니다.

 

와 이 있으면 와드에 보이는 타케팅 갱킹에는 어느정도 면역이 되기때문에 가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을 갑니다. 라인전을 오래 하다보니 마나 이슈가 상당히 크더라구요. 마나만 있으면 긴 사거리에서 를 이용해 파밍을 할수있으며, 탑 의 유지력은 에서 나오므로 마나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는 풀피인 아군한테 를 맞춰도 스택을 얻을수있으므로 게임 시작하자마자 아군에게 를 사용하면서 쿨타임마다 써주면 1분대에 24스택을 더 얻은채로 라인전을 시작할수있습니다.

 

귀환시 를 무조건 1개 챙깁니다. 생존력을 높이는게 최우선이기 때문에 라인전 도중에는 템이 나오든 안나오든 가 필수입니다. 

첫템으로는 최대한 2티어을 빨리 뽑는걸 목적으로 합니다. 적이 CC가 강하다면  적 탑정글이 평타딜러면  이속을 좀 더 당겨야겠다 하면 을 갑니다.

 

그리고을 올립니다. 긴사거리의 로 풀피유지가 어렵지 않은 특성상 풀피 다이브에서 조금이라도 더 버티기위해 필요한 기초 체력을 올립니다.

 

이후 치감이 필요하면 를 섞어줍니다.

 

1코어는 을 갑니다. 물몸인 에게 중요한 체력400과 가속30 그리고 방깎에 이동속도까지 전부 다 갖춘 최고의 가성비 템입니다.

 

2코어는 을 갑니다. 이랑 시너지가 있어서 의 평타나 Q 한방으로 이 발동되기 때문에 암살자의 기습으로부터 생존력을 대폭 늘려주는 시너지 템트리입니다.

 

이제 생존력과 이속을 충분히 갖췄기때문에 3코어부터는 딜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3코어는 를 갑니다.  3신기가 갖춰진 의 캐리력은 지금부터 나옵니다. 

그동안 누적된 스택과의 시너지로 몸이 약하지도 않으면서  딜탱을 다 해먹는 완전체가 됩니다.

 

4코어 이후로는 적ap누커에게서 생존력을 높이고 싶다면 , 적 탱커를 뚫어야 겠다면 상위템, 암살자로부터 한쿨 버텨보겠다면, 내가 딜을 넣어야 된다 하면 , 변수를 줄이고 싶다면같은 생존템이나 딜을 보충해주는 템을 선택해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픽률이 높아서 자주나오는 챔피언입니다. 벤을 추천드립니다.

라인 프리징당하면 로밍으로밖에 풀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렝가
가끔 나오는 하드카운터 입니다.

라인스왑이 가능하면 하는게 좋긴한데 안될경우 프리징을 자력으로 풀수가 없습니다.

역시 로밍으로 풀수밖에없습니다.
아크샨
세나는 탑에오는 원거리딜러들을 상대로 지속딜이 밀리기때문에 매우 힘듭니다.

게다가 라클에 돌진능력까지 갖춰서 매우매우 힘듭니다.

스왑이 안된다면 받아먹기만 해야합니다.

위의 두챔과는 다르게 로밍가도 따라오는 능력이 강력합니다.

킬만 안주면 중반에는 비벼볼수있으니 기도해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갱플의 Q와 세나의 Q평 심리전은 평타 사거리가 긴 세나가 유리합니다.

다만 화약통을 깰때는 느린 평타보다 즉발인 Q로 부수는게 좋습니다.

화약통 빠지면 Q랑 착취평Q의 딜교만 남는데, 유지력에서는 세나가 우위라서

딜교를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릴리아
가끔 나오는데 유지력이든 사거리든 지속딜이든 다 유리합니다.

특히나 W각이 잘나오기때문에 속박걸고 열심히 패줍시다.
티모
세나가 사거리 더 긴걸 이용해야합니다. 티모가 원딜류 잘잡는챔이라지만 세나는 그 티모를

잘 팰수있는 상성입니다.

20스택전에는 평타를 직접때리면 평실명각이 나오기 때문에 미니언관통 착취Q평으로만 딜

교하시고, 스택이 어느정도 쌓이면 카이팅하면서 패주면 됩니다.


라인 운영법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며, 스택을 잘 쌓는게 목적입니다. 은 미드나 정글, 바텀 교전에 지원용으로 사용합니다.


초반 운영법

 2분30초대에 와드를 하는게 필수입니다.


중반 운영법

 타워깨거나 깨지면 바로 미드 합류합니다. 탑라인CS는 미드나 정글에게 몰아주고 경험치랑 영혼만 얻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3코어 이후에는 딜이 잘나와서 그냥 다 패잡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과 같이 들어오는적 녹여주세요. 양날도끼의 방깎이랑 W속박, 그리고 힐과 궁쉴드덕에 서포팅 능력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 얜로 원콤각을 보려고 하기때문에 를 들고가서 를 로 풀고 맞로 빼버리면 그다음은 다시 의 시간입니다. 열심히 착취랑 패시브 스택을 쌓아줍시다.

다만 적 갱킹이 와서 내 이 빠진상황이면 우리도 정글을 불러야 됩니다. 정글러!!

텔안드는 탑라이너 대결은 정글개입이 중요합니다.

 

:  화약통은 느린 평타보다 빠른 를 이용해 빠르게 부셔줍시다. 이후 착취vs 착취평 대결로 가면 유지력에서 원거리 딜러인 가 유리합니다.

 

 거리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열심히 때려놔도 평 맞으면 딜교 도루묵되버리니까 미니언 관통후 따라가서 평타 한대씩 툭툭 쳐주는 식으로 스택만 뜯는식으로 상대합시다.

갱호응력이 너무 좋고, 적타워 근처에서 로 강제 다이브 당할수있으니 견제할때 미니언 확인하고 견제합시다.

 

: 초반에 몸약할때 짧게 평 때리면서 체력차이 벌려줍시다. 딜 은근히 아픕니다.

 

빌드면 로 유지력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가 극AP빌드면 빌드 추천빌드면 킬각이 잘 안나오고 시간지나면 성장을 막을수 없습니다. 한타때  발라주면서 원딜과 같이 때려잡읍시다.

 

 동 스펠을 사용하기때문에 정글 갱킹에 의해서 스펠이 빠진상황이 아니라면 맞 스펠교환으로 내내 유리하게 게임이 가능합니다.

 

    : 돌진하는 원딜챔들 상대로 딜교 할 생각 하면 안됩니다. 딜교가 안됨. 그냥 파밍만 하다가 달려들면  때리고 튀세요.

 

거리가 상당하기때문에 미니언평으로만 스택쌓고 는 최대한 안맞도록 해야됩니다. 트리 추천

 

 거리를 안주는게 중요한데 한번 당하면 바로 킬각 잡히니까 진짜 힘든매치업임로 왔으면 걸고 때려줍시다. 그냥 라인밀어주면 받아먹는게 제일좋음.

 

: 티어 낮을때는 안보이던놈이 올라갈수록 자주나옴. 딜교하기위해 부쉬에 를 박자니 갱에 노출되고, 를 아끼자니 디나이를 당하는 끔찍한 매치업. 닷지나 라인스왑추천.

 

: 안만나봄. 초반 유지력은 쪽이 좋을거 같은데, 6렙에 원콤각이 매서울거같음

 

: 쉬움. 궁 갱호응만 조심하면 아무것도 못함.

 

로 들어오면 걸고 때리고, 은 나 로 교환이 가능함. 근데 덕에 유지력이 좋아서 서로 킬이 잘 안남. 그래서 결국 한타력은 아군 조합에 달림.

 

랑 비슷한 느낌. 일방적으로 때릴 수 있을거 같은데 하다가 선넘는순간 딜교말림. 갱호응력이 너무좋음

 

트리면 3레벨전에 최대한 때리시고  두개찍히는때부터는 아파지니까 미니언로 거리 최대한 안주면서 유지력으로 비비는게 좋음. 극 ap면 트리 추천

트리면 6레벨각 보려는거라서 5레벨까지 마찬가지로 피교환해주다가 6레벨 타이밍에 집갔다와서 풀컨디션으로 원콤 안나도록 해야됨 

 

: 선가 평타 딜레이가 길어서 각이 너무 잘나옵니다. 빠지기전에 에게 직접 딜교하는건 주의

 

아픔. 그냥 반반 파밍해야됨.

 

: 강화만 안맞으면 딜교 자체는 이김. 근데 사리면 킬각이 쉽게 안잡혀서 파밍게임

 

: 짤챔 킬러답게 단단하면서 깡뎀도 쎄서 되게 귀찮음. 피하기 게임인데 쉽지않음. 픽률이 높지않은점에서 위안

 

만 피하면 물몸이라 이기긴함. 추천

 

각 안주려면 최대한 거리를 벌려야됨. 유지력때문에 죽질않음. 반반도르

 

: 스킬이 대부분 마뎀이라서 6레벨이후  가 제일 까다로움 트리 추천

 

갱호응 원툴이라 가 필수. 그거 이외엔 스택 열심히 쌓다가 쓰는게 보이면 걸고 맞

나머지는 팀원에 달렸음.

 

: 스킬 하나라도 맞으면 킬각 잡힐수있으니까 항상 미니언평으로만 스택쌓을것.

 

: 6렙전엔 덕에 크게 안밀림. 다만 없을때 6렙이후  맞으면 되게 위험해짐 추천

 

: 스킬 구성상 로 이길수가없음. 그냥 서로 파밍게임 해야됨

 

: 까다로운 짤챔킬러2 피했으면 열심히 패주고 맞았으면 아꼇다가 에다 평로 부수고 빠르게 탈출하자

 

: 쉬움 추천 거리 주면안됨.

 

: 짤챔킬러3. 벤추천. 픽률도 높고 유지력도 좋은데다가 프리징하면 답이 안나옴. 풀피여도 맞으면 원콤당함.

 

생길때마다 바로바로 부셔줘야됨. 는 최대한 피하고 맞더라도 주변에 없으면 영혼 못터트리니까 열심히 때려줘서 포기하고 뒤로 빼게 만들어야됨.추천

 

: 단단하고, 유지력좋고, 갱호응도 좋음. 못잡음. 추천

 

빠지기전에 딜교하면 손해보니까 딜교하지마세요. 미니언로 착취스택만 쌓는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 파일럿에따라 쉬울수도 극악일수도있음. 극초반에는 유지력차이로 가 약 유리

 

만 던져대면 로 할수있는게 없음. 필수. 맞파밍만 해야됨.

 

: 할만한거 같으면서도 덕에 유지력이 나쁘지않음. 시간은 

 

: 이거도 파일럿차이가 심함. 돌진기가 좋기때문에 거리 조절이 어려움. 3타맞으면 손해보니까 최대한 조심해야함.

 

장전된상태에서 걸리면 손해보니까 스택 항상확인해야됨. 맞추면 해볼만함

 

: 초반에 크리의 신이 내려서 3연크리 터지면 답이없음. 그외에는 덕에 해볼만함. 추천

 

: 매우 쉬움. 20스택만 쌓으면 가 일방적으로 평으로 농락 가능할정도로 사거리가 벌어짐. 뚜벅이라서 맞추기도 쉬움. 그렇다고 풀 딜교를 해주면 안됨. 걸려도 는 발동됨.

 

: 딱 한번 만나봤는데 랑 만 잘 교환하면 크게 밀리지 않음.

 

: 이거 역시 딱 한번 만나봤는데, 유지력이 좋아서 귀찮긴하지만 스택쌓기엔 편함.

 

 맞았으면 맞춰야 살수있음. 6렙  랑 교환하면 편함.

 

   : 탑에 오는 뚜벅이 메이지들은 딜도 딜대로 쎄고, 푸쉬력도 좋아서 1대1로는 못이긴다고 봐야됨.

 

타워끼고 버틸수밖에 없음.  추천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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