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0
0
0
0/0
(탑) 브루저 잡아먹는 AD 카르마

- 지모란(2023-06-16, 조회수: 21981)

탑 바루스에 빡치고 최근 브루저나 탱커들 많이 나오길래 견제기 좋은 챔프 생각하다 공속 좋고 평타모션 좋고 집공+크라켄 빨 잘 받는 탑 카르마를 찾아 적게 되었습니다.

물론 원거리 견제 뛰어 난걸로 치면 티모도 있고 케넨도 있는데 

티모는 AP 계수가 좋아서 AD가기는 좀 별로고

케넨은 은근 q스킬쿨 길고 평타 견제하다가 미니언 맞고 있으면 보호막도 없어서 HP 관리 힘들어서 추천 안합니다..

속박기 있고 평타 모션 좋고 첫 공속신발로 지속력+강함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탑 카르마 추천 드리니 함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위 고정.


개인적으로 영감쪽에 외상이랑 우주 통찰력으로 갱 면역+스펠 빨리 돌리기를 좋아하긴 한데

평타 자주치는 카르마는 20초마다 피의 맛 계속 터칠 수 있어서 꽤 쏠쏠하고 만트라 쿨 감소시킬 겸 궁사가 좋습니다.


카르마 하시는 거면 스킬 하나하나에 진짜 혼심에 힘을 다해서 맞춰야됩니다.

나는 스킬 잘 못맞추겠다 싶으면 그냥 티모로 cs만 잘 먹고 죽은 척 있다가 맵 장악 용 버섯 깔고 스플릿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ad카르마에 선템이 공속신+크라켄 입니다.

공속신이 정말 중요한데 ap 견제 챔의 첫 코어템 뽑기까지의 약간 힘 빠지는 타임을 집공 터트리며 공속신+ad템으로 라인 밀면서 넘긴다는 마인드 입니다.

약파는 것 같이 보이는데 직접 써보시면 좋다고 느끼실 겁니다.


텔은 안 듭니다. 점화가 있어야 혹시나 브루저 들어왔을때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텔로 뭐 하는 것보다 라인전에 더 힘 줘서 포골 뜯겠다는 생각으로 임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잭스 같은 브루저 들어오면 미리 라인 관리 해놨다가 e,w, 박아주고 거리 벌리면서 q평 평 넣어주면 됩니다.


비열한 한방 잘 터트려야 하니 꼭 q맞추고 평타 썩어 주시기 바랍니다.


cs 1개 1개 잘 챙겨드시고 견제 잘하시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특별히 활용이랄껀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용 한타나 오브젝트가 많이 중요해서 탑이 합류 안해주면 질 것 같다 생각되면

2코어에 선체 파괴자 말고 라인 클리어+ 견제용으로 라인드리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어지간하면 내가 2:1, 3:1 한다는 생각으로 선체파괴자 올려서 탑,봇 2차 ,3차 까지 밀어버린다는 생각이 좋습니다.

선체파괴자가 없으면 포탑 미는 속도 많이 느리고 깨알 방마저 올라는것도 다대 일이나 1:1 할때 좋아서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선템을 무조건 공속신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도란검 및 AD트리로 라인 미는 속도 + 이속 증가가 11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해결 됩니다. 카르마 평타 모션이 정말 좋아서 평타 끈어치기가 찰집니다.

카르마 AP계수가 스킬 마다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라 리안드리 같은 퍼뎀 있는거 아니면 걍 ad 올리는게 편하긴 합니다.
(주력기인 Q 계수가 40%.. 이건 마오카이Q랑 같은 계수... 너무 처참..)

만약 크라켄+선체파괴자+정수약탈자 트리 타면 치명타 터치는 것도 그렇고 정말 뽕맛 지립니다..

스킬 쿨 잘 돌리면서 주문검 터치기도 좋아서 써먹을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자신 없으면 애 밴하고 그냥 하실꺼면 정말 맵 잘보면서 한번이라도 따이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하십시요.

다리라면 같이 유체화 들어도 되고 영감쪽의 우주통찰력 들어도 괜찮습니다.

e한번 끌리면 죽는단 생각하고 라인전 빡 집중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카운터 랄건 없고 부쉬 플 잘하면서 평타 견제 얼마나 잘 넣냐 차이입니다.


그리고 무릇 라인 미는 모든 챔프가 그렇지만 아군 정글러가 못하거나 뒤 안 봐줘서 갱 맞고 줄줄이 소세지로 계속 죽으면 답 없습니다...

상대 말리고 포골 뜯는게 목적인 챔이라 라인전 정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아이쟝.. 2023년도 잘 부탁해 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