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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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브루저 잡아먹는 AD 카르마
탑 바루스에 빡치고 최근 브루저나 탱커들 많이 나오길래 견제기 좋은 챔프 생각하다 공속 좋고 평타모션 좋고 집공+크라켄 빨 잘 받는 탑 카르마를 찾아 적게 되었습니다.
물론 원거리 견제 뛰어 난걸로 치면 티모도 있고 케넨도 있는데
티모는 AP 계수가 좋아서 AD가기는 좀 별로고
케넨은 은근 q스킬쿨 길고 평타 견제하다가 미니언 맞고 있으면 보호막도 없어서 HP 관리 힘들어서 추천 안합니다..
속박기 있고 평타 모션 좋고 첫 공속신발로 지속력+강함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탑 카르마 추천 드리니 함 해보시기 바랍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4 (+40) | 1054 |
공격력 | 51 (+3.3) | 107.1 | 공격 속도 | 0.625 (+2.3%) | 0.869 |
5초당 체력회복 | 5.62 (+0.55) | 14.97 | 5초당 마나회복 | 13 (+0.8) | 26.6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위 고정.
개인적으로 영감쪽에 외상이랑 우주 통찰력으로 갱 면역+스펠 빨리 돌리기를 좋아하긴 한데
평타 자주치는 카르마는 20초마다 피의 맛 계속 터칠 수 있어서 꽤 쏠쏠하고 만트라 쿨 감소시킬 겸 궁사가 좋습니다.
카르마 하시는 거면 스킬 하나하나에 진짜 혼심에 힘을 다해서 맞춰야됩니다.
나는 스킬 잘 못맞추겠다 싶으면 그냥 티모로 cs만 잘 먹고 죽은 척 있다가 맵 장악 용 버섯 깔고 스플릿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ad카르마에 선템이 공속신+크라켄 입니다.
공속신이 정말 중요한데 ap 견제 챔의 첫 코어템 뽑기까지의 약간 힘 빠지는 타임을 집공 터트리며 공속신+ad템으로 라인 밀면서 넘긴다는 마인드 입니다.
약파는 것 같이 보이는데 직접 써보시면 좋다고 느끼실 겁니다.
텔은 안 듭니다. 점화가 있어야 혹시나 브루저 들어왔을때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텔로 뭐 하는 것보다 라인전에 더 힘 줘서 포골 뜯겠다는 생각으로 임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60/110/160/210/260 (+주문력의 7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잭스 같은 브루저 들어오면 미리 라인 관리 해놨다가 e,w, 박아주고 거리 벌리면서 q평 평 넣어주면 됩니다.
비열한 한방 잘 터트려야 하니 꼭 q맞추고 평타 썩어 주시기 바랍니다.
cs 1개 1개 잘 챙겨드시고 견제 잘하시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특별히 활용이랄껀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용 한타나 오브젝트가 많이 중요해서 탑이 합류 안해주면 질 것 같다 생각되면
2코어에 선체 파괴자 말고 라인 클리어+ 견제용으로 라인드리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어지간하면 내가 2:1, 3:1 한다는 생각으로 선체파괴자 올려서 탑,봇 2차 ,3차 까지 밀어버린다는 생각이 좋습니다.
선체파괴자가 없으면 포탑 미는 속도 많이 느리고 깨알 방마저 올라는것도 다대 일이나 1:1 할때 좋아서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선템을 무조건 공속신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도란검 및 AD트리로 라인 미는 속도 + 이속 증가가 11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해결 됩니다. 카르마 평타 모션이 정말 좋아서 평타 끈어치기가 찰집니다.
카르마 AP계수가 스킬 마다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라 리안드리 같은 퍼뎀 있는거 아니면 걍 ad 올리는게 편하긴 합니다.
(주력기인 Q 계수가 40%.. 이건 마오카이Q랑 같은 계수... 너무 처참..)
만약 크라켄+선체파괴자+정수약탈자 트리 타면 치명타 터치는 것도 그렇고 정말 뽕맛 지립니다..
스킬 쿨 잘 돌리면서 주문검 터치기도 좋아서 써먹을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자신 없으면 애 밴하고 그냥 하실꺼면 정말 맵 잘보면서 한번이라도 따이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하십시요.
다리라면 같이 유체화 들어도 되고 영감쪽의 우주통찰력 들어도 괜찮습니다.
e한번 끌리면 죽는단 생각하고 라인전 빡 집중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리라면 같이 유체화 들어도 되고 영감쪽의 우주통찰력 들어도 괜찮습니다.
e한번 끌리면 죽는단 생각하고 라인전 빡 집중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카운터 랄건 없고 부쉬 플 잘하면서 평타 견제 얼마나 잘 넣냐 차이입니다.
그리고 무릇 라인 미는 모든 챔프가 그렇지만 아군 정글러가 못하거나 뒤 안 봐줘서 갱 맞고 줄줄이 소세지로 계속 죽으면 답 없습니다...
상대 말리고 포골 뜯는게 목적인 챔이라 라인전 정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릇 라인 미는 모든 챔프가 그렇지만 아군 정글러가 못하거나 뒤 안 봐줘서 갱 맞고 줄줄이 소세지로 계속 죽으면 답 없습니다...
상대 말리고 포골 뜯는게 목적인 챔이라 라인전 정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아이쟝.. 2023년도 잘 부탁해 후....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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