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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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0 (+98) | 235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69 (+4.5) | 145.5 | 공격 속도 | 0.625 (+3.6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8 (+0.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2) | 109.4 | 마법 저항력 | 32.1 (+1.55) | 58.4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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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베이드를 갈 때 CC기가 필요한 상황이거나 를 착용한 게임이라면
1레벨에 무조건 를 찍어 주세요.
를 상대한다면 1레벨 , 2레벨 가 더 좋습니다.
를 2레벨에 찍어도 막혀 대미지가 안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1. 평타 -
평타 캔슬을 활용한 것입니다. 근접 챔피언을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2. - -
국민 콤보입니다.
3. (이속 버프) - (찍기) -
의 이동 속도 증가를 활용한 콤보이며 원거리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쓰면 좋습니다.
4. 평타 - - - 평타 -
평타를 활용한 '선 Q 풀 콤보'입니다.
5. 평타 - - 평타 - -
스킬의 방어력 감소 효과와 평타를 활용한 '선 E 풀 콤보'입니다.
6. 평타 - - - - 평타 -
혹은
평타 - - - 평타 - -
를 활용한 풀 콤보들입니다.
의 효과까지 작게나마 보태려면 해당 풀 콤보들 첫 평타 이전에 를 켠 다음 때리면 됩니다. 그리 큰 사항은 아니니 '그럴 수 있겠구나' 하고 참고만 하세요.
조작 자체가 쉬운 챔피언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스킬 활용법은 없으나, 유일한 CC기 스킬인 를 적재적소의 상황에 잘 써야 합니다. 나 처럼 훅 들어와서 딜링을 하는 챔피언들에겐 '침묵'이란 가렌의 CC기가 엄청나게 걸림돌이 될 수 있어요.
는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이기 때문에 꼭 마지막에 쓰셔야 합니다. 여러 번 가렌을 하다 보면 대미지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올 거예요. 사용 전에 평타를 섞어 체력을 최대한 깎아 준다면 좋겠죠.
참고로 극초반에는 를 활용한 딜 교환이 잦고 이동 속도 증가 또한 큰 요소라
저는 보통 2레벨 후 선마를 선호합니다.
상대 챔피언이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에 3개까지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굳이 상대하는 것보단 한 번쯤 닷지로 쉬어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더 좋습니다.
라이벌로 묘사되지만 사실 항상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버리는 무서운 새끼...
한 번이라도 도끼날에 닿으면 내 진짜 살점이 떨어질 것처럼 날카로운 새끼...
운 좋으면 역으로 킬을 따지만 세 번 정도는 따야 그제서야 상대할 만한 인자강 새끼...
저의 고정 필밴 카드입니다.
네? 베인은 킬 각이 꽤 나온다고요? 그건 진짜 '원거리'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이 그냥 생각 없이 남발하는 '결정타'가 이 녀석에겐 진짜 아픈 '결정타'로 다가갑니다.
만약 라인전 상대로 나온다면 '음파' 잘 피하면서 플레이하다가, 들어왔을 땐 확실하게 딜 교환을 해주세요. 뚝배기 아파서 눈 번뜩 뜨이게 해줍시다.
게임 시작부터 파밍 유형의 성장보다는 킬 캐치를 유형의 성장으로 커주는 게 더 좋습니다. 선 2레벨과 선 6레벨은 특히나 중요한 타이밍이기에 놓치지 않는 게 좋고요. 초반에 정글러의 백업을 잘 가주는 것 또한 중요하죠. 만약 상대 정글러가 갱킹을 왔는데 '잡을 수 있겠다' 싶으시면 확실히 싸우세요!
예전엔 초반에도 강하다고 적었었는데 지금은 다른 탑 챔피언들의 체급이 골고루 꽤 많이 올라 가렌이 초반에 그렇게 강력한 것 같진 않습니다. 우직하게 생긴 모습과는 다르게 계속해서 깔짝깔짝 딜 교환을 해주는 게 좋아요.
수시로 를 사는 것은 티어 상승의 지름길!
11레벨이 가렌이 가장 강력한 시기이고 그즈음부터 게임이 중반으로 접어들거나 난전들이 많이 펼쳐질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휘저어 주세요. 적당히 스플릿 푸시를 하다가 본대에 합류해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 가렌이기에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하고 자잘자잘한 동선이 최대한 나오지 않게 매우 신경 써야 합니다.
수시로 를 사는 것은 티어 상승의 지름길!
가렌은 으로 타 챔피언보다 체력 회복이 굉장히 빠릅니다. 이를 잘 활용해서 잦은 한타 상황에서 한 턴에 바로 승부를 볼지, 한 턴을 쉬고 다음 턴에 회복한 상태에서 다시 승부를 볼지도 잘 생각해 주세요.
수시로 를 사는 것은 티어 상승의 지름길! 후반엔 특히나 시야 장악이 관건입니다.
원 콤보가 가능한 챔피언이라 상대 팀의 주요 챔피언을 커트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가렌의 궁극기인 로 상황을 아예 뒤집을 수 있는 한타가 꽤 많이 있어요. 불굴의 선봉대 대장답게 최전방에 서서 상대의 공격을 버티면서 용감무쌍하게 싸우세요. 단 상황에 따라 아군 딜러를 지키는 게 더 유효할 것 같은 상황이라면 싸움의 박자를 아군 딜러에 맞추어 플레이해 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부분은 기존에 작성했던 양이 방대하기도 했고 요즘은 정보의 경로가 많은 관계로, 댓글로 물어봐 주시는 분에게 저만의 노하우와 함께 성심성의껏 답변 남겨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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