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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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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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초대석 2회 출연 및 가렌 평점 전 1위' 진짜 가렌의 간단 가렌 공략

- 진짜가렌(2024-01-09, 조회수: 49548)













ㄷㅁㅅㅇ!


안녕하세요, 시즌 2에 가렌과 함께 LoL을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여전한 진짜 가렌입니다.
인벤 가렌 공략 작성을 했던 시즌 3, 4, 5, 6, 8, 9, 10, 12 공략 모두 엑설런트 공략에 등극 후 시즌 마무리를 했었으며 이는 가렌 엑설런트 공략 최다 등극 기록입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론 어떤진 모르겠으나 확실히 한국에선 유일하게 시즌 3부터 시즌 11까지 아홉 시즌 연속 랭크 가렌 세 자릿수 게임, KDA 4 이상, 승률 5할 이상 동시 달성을 기록했습니다. 3점대 KDA로 기준을 낮추어 본다면 시즌 12와 시즌 13의 스플릿 1, 2까지 모두 합해서 열두 시즌 연속 동시 달성이고요. 그만큼 가렌에 큰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해왔고 옛날처럼 방대한 양과 세부적인 내용의 공략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글을 쓰는 게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끄적여 봅니다. LoL에 현재 뉴비가 얼마나 많은진 모르겠습니다마는 누구에겐 중학생 시절의 저처럼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의 솔로 랭크 최고 기록은 다이아몬드 Ⅰ이고, 자유 랭크 최고 기록은 챌린저입니다. 티어 최고 기록은 최종 마감 기록이 아니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제 유튜브인 '진짜 가렌' 채널에 재밌는 영상들이 있으니 구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스승' 진짜 가렌: 과거 '도와줌' 부문 휘장


'훌륭한 리더' 진짜 가렌: 과거 '팀워크' 부문 휘장




시즌 9 가렌 장인 랭킹 전 구간 평점 1위 등극(최종 X, 'FOW.KR' 사이트 기준)


시즌 10 자유 랭크 챌린저 등극(최종 X)




시즌 12 가렌 장인 랭킹 4위 등극(최종 X, 'OP.GG' 사이트 기준)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기본적인 룬 세팅은 이렇습니다. 2019 시즌 9의 9.20 패치 이후 Conqueror(정복자)의 스택이 가렌 Judgment(심판) 스킬에 쌓이기 때문에 주 룬은 Conqueror(정복자)인 것이고요. 플레이 스타일이나 적군 상대 챔피언에 따라서 보조 룬은 결의마법 중 취향껏 선택해 주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마법 쪽에서 룬을 선택한다면 보통 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혹은 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을 씁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는 가렌이 마법 룬을 쓸 때의 이유 그 자체이기 때문에 꼭 찍으면 되고 Celerity(기민함)과 Transcendence(깨달음) 중에서는 판단하에 골라 주셔도 좋습니다. 상대에게 더 붙을 필요가 있다 싶으면 Celerity(기민함)을 끼면 되는데 저는 이게 보통 Transcendence(깨달음)보다 좋은 상황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참고 바랍니다.

Demolish(철거)는 제 주 아이템인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시너지가 엄청나고 포탑 채굴에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SecondWind(재생의 바람)은 상대방이 짤짤이 딜 교환을 하는 챔피언일 때, BonePlating(뼈 방패)는 한번에 들어와서 지속 싸움을 꽤 하는 챔피언일 때 착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가렌 Judgment(심판) 회전 수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으나 아이템과 레벨에 비례해서 받는 것이지 룬의 영향은 받지 않기 때문에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은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능력치 파편은 OFFENSE(공격)FLEX(유연) 두 개 고정이고 맨 아래는 라인전 상대를 보고 DEFENSE(방어)DEFENSE(방어) 중 고르면 됩니다. DEFENSE(방어)은 퓨어 탱커일 때 좋습니다.
가끔 Vayne(베인)처럼 라인전이 정말 힘든 상대일 때 아예 주 룬을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을 들고 존버를 하기도 합니다. 확실히 피 관리엔 수월하나 킬 각은 잘 안 나오죠. 이럴 땐 아군 정글러의 갱킹이 필수적입니다.




아래는 다른  룬 세팅 예시입니다.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Unflinching(불굴의 의지)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

Renekton(레넥톤)Riven(리븐), Fiora(피오라)처럼 치고 빠지는 게 빠른 챔피언을 상대할 때 좋아요.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쓸 땐 거의 무조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 게 좋습니다. Sheen(광휘의 검) 효과 때문이죠.
Riven(리븐)을 상대로는 BonePlating(뼈 방패)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Predator(포식자)TasteOfBlood(피의 맛)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NimbusCloak(빛의 망토)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일반 게임에서 재미로 정글 가렌 할 때 쓰는 룬입니다.





PhaseRush(난입)NimbusCloak(빛의 망토)Celerity(기민함)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Demolish(철거)SecondWind(재생의 바람)
 또 다른 가렌 장인 참새우깡 님과 더불어 최근 롤드컵에서 Adam 선수가 사용해서 핫해졌는데요. 예전엔 이 난입 세팅이 해외에서 시작되어 비주류였지만 현재는 주류로써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저도 종종 사용하고요. 중후반 한타 때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와 더불어 어그로를 끌고 빠지기가 아주 좋습니다. 이 세팅을 사용한다면 신화 아이템은 난입 효과 발동을 위해 무조건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를 가야 합니다. 꼭 빠르게 붙어서 지속 싸움을 유지해야 할 때 요긴한 룬입니다.






가렌은 킬 캐치가 중요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렇게 듭니다.

 Shen(쉔)이나 Ornn(오른)이 나왔을 때 혹은 우리 미드 챔피언도 Ignite(점화)인데 게임이 흘러갈수록 운영적 요소가 크게 작용할 것 같다 싶으면 가렌이 Teleport(순간이동)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Ignite(점화)Ghost(유체화) 세팅은 Gnar(나르)Quinn(퀸)과 같은 상대처럼 가렌이 NimbusCloak(빛의 망토)와 함께 빠르게 쫓아가서 따줄 수 있는 챔피언일 때 사용하면 굉장히 좋습니다. Quinn(퀸)이라면 Ignite(점화) 대신에 Exhaust(탈진)을 들어도 됩니다. 저도 최근에는 Ghost(유체화)의 사용 빈도를 늘리는 편이고 또 다른 가렌 장인이신 참새우깡 님은 아예 Ghost(유체화)를 고정적으로 사용하십니다. 다만 가렌은 유용성이 굉장히 떨어지는 챔피언이라 Flash(점멸)을 드는 게 좋은 상황이 훨씬 많긴 합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인베이드를 갈 때 CC기가 필요한 상황이거나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착용한 게임이라면 

1레벨에 무조건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찍어 주세요. 



Jax(잭스)를 상대한다면 1레벨 Judgment(심판), 2레벨 Courage(용기)가 더 좋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를 2레벨에 찍어도 Counter Strike(반격) 막혀 대미지가 안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스킬 콤보 예시

 1. 평타 - Decisive Strike(결정타)

평타 캔슬을 활용한 것입니다. 근접 챔피언을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2. Decisive Strike(결정타) - Judgment(심판) -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국민 콤보입니다.





3.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이속 버프) - Decisive Strike(결정타)(찍기) -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이동 속도 증가를 활용한 콤보이며 원거리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쓰면 좋습니다.





4. 평타 - Decisive Strike(결정타) - Judgment(심판) - 평타 -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평타를 활용한 '선 Q 풀 콤보'입니다.





5. 평타 - Judgment(심판) - 평타 - Decisive Strike(결정타)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Judgment(심판) 스킬의 방어력 감소 효과와 평타를 활용한 '선 E 풀 콤보'입니다.





6. 평타 - Decisive Strike(결정타) - Judgment(심판) - Ignite(점화) - 평타 -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혹은

평타 - Judgment(심판) - Ignite(점화) - 평타 - Decisive Strike(결정타) -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Ignite(점화)를 활용한 풀 콤보들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Sheen(광휘의 검) 효과까지 작게나마 보태려면 해당 풀 콤보들 첫 평타 이전에 Courage(용기)를 켠 다음 때리면 됩니다. 그리 큰 사항은 아니니 '그럴 수 있겠구나' 하고 참고만 하세요.





스킬 활용 팁

 조작 자체가 쉬운 챔피언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스킬 활용법은 없으나, 유일한 CC기 스킬인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적재적소의 상황에 잘 써야 합니다. Irelia(이렐리아)나 Samira(사미라)처럼 훅 들어와서 딜링을 하는 챔피언들에겐 '침묵'이란 가렌의 CC기가 엄청나게 걸림돌이 될 수 있어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이기 때문에 꼭 마지막에 쓰셔야 합니다. 여러 번 가렌을 하다 보면 대미지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올 거예요. 사용 전에 평타를 섞어 체력을 최대한 깎아 준다면 좋겠죠.




 



참고로 극초반에는 Decisive Strike(결정타)를 활용한 딜 교환이 잦고 이동 속도 증가 또한 큰 요소라 

저는 보통 Decisive Strike(결정타) 2레벨 후 Judgment(심판) 선마를 선호합니다. 

상대 챔피언이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Decisive Strike(결정타)에 3개까지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 아이템(고정)
Nasus(나서스)를 상대할 땐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을 해도 좋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vs.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신화급 핵심 아이템
일단 기본적인 취향으로 저는 전자의 손을 들겠습니다.
둘 다 메인 코어 아이템으로 많이 써 보았는데 그래도 맞딜 면에서 더 강했던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착용한 게임들이 조금 더 편했습니다. 앞서 룬 부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Sheen(광휘의 검) 효과가 Demolish(철거)와 합쳐지면 중후반에 어마어마한 푸시력까지 자랑합니다. 단점은 하위 아이템 자체가 좀 약하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어요.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를 가는 게임도 당연히 많습니다. 오히려 더 정석적인 신화급 아이템이죠. 가장 무난하게 아이템 트리를 탈 때, 상대가 도망갈 염려가 커 슬로우를 묻혀야만 하는 상황(라인전 상대가 원거리 챔프)일 때, 혹은 본인이 너무 말려서 팀에서 조금이라도 더 보조 역할을 해주어야만 하는 상황일 때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확실히 낫습니다. Akali(아칼리) 같은 챔피언을 상대로 범위 공격을 먹이기도 좋고요. 

제 개인적으로 이 두 아이템은 10판 중 6:4 비율 정도인 것 같네요. 두 아이템 모두 가렌에게 최상의 아이템이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당연히 갈릴 수도 있어요. 잘 판단해 주세요.

Galeforce(돌풍)은 소수 가렌 장인분들을 제외한 일반적인 초보자들이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기에 그리 추천드리진 않습니다만 확실히 잘 컸을 때 뽕맛이 좋긴 합니다. 저는 솔랭에선 안 씁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판금 장화)
신발 아이템
가렌의 Judgment(심판)이 추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웬만하면 거의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가긴 하는데, 정말 말렸다거나 필요한 상황에서는 탱킹이 되는 신발을 사긴 합니다. 
상대 팀의 전체적인 밸런스나 상대 맞라이너를 보고 Ninja Tabi(판금 장화)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골라 주시면 돼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Guardian Angel(수호 천사)Thornmail(가시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erylda's Grudge(세릴다의 원한)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Wit's End(마법사의 최후)Death's Dance(죽음의 무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Hullbreaker(선체파괴자)Stormrazor(폭풍갈퀴)Spear Of Shojin(쇼진의 창)
전설급 보조 아이템
가렌이 보조 아이템으로 고려해 볼 만한 아이템들입니다. 
효과를 잘 읽어 보고 그때그때 제일 좋아 보이는 아이템을 구매해 주세요.

흔히들 '치감'이라고 부르는 치유 감소 효과가 필요하다면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의 상위 아이템인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이 게임에 필수일 것이고, 첫 코어템 후 Zeal(열정의 검)을 본인이 활용하는 상황이라면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를 사주면 됩니다. Zeal(열정의 검)은 스탯 자체가 쏠쏠하기 때문에 게임 초중반에 사주면 플레이하기 편해서 가렌 유저들이 애용하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가렌이 (초시계)를 활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경로이기도 하고, 후반에 한 번 더 살아날 수 있다는 건 굉장히 큰 이득이기 때문에 사주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중후반에 (초시계)가 필요할 것 같으면 샀다가 사용한 후 팔아도 되니까 잘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보다 완벽한 가렌의 (초시계) 활용이 있을까요. 🙄









아이템에 정답은 없지만 
자신과 챔피언에게 가장 잘 맞는 아이템들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게 좋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젖 먹던 힘까지 쥐어짜면서 어떻게든 가렌이 킬을 내도 결국 푸시력에서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CC기까지 좋은 챔피언이라 뚜벅이인 가렌에게 쥐약 그 자체이며 가렌의 패시브 스킬도 거의 무효하게 만들어버리는 악랄한 녀석이에요.

굳이 상대하는 것보단 한 번쯤 닷지로 쉬어가는 것이 정신 건강에 더 좋습니다.

다리우스
'몸 단단한 근접 티모'.

라이벌로 묘사되지만 사실 항상 일방적으로 두들겨 패버리는 무서운 새끼...
한 번이라도 도끼날에 닿으면 내 진짜 살점이 떨어질 것처럼 날카로운 새끼...
운 좋으면 역으로 킬을 따지만 세 번 정도는 따야 그제서야 상대할 만한 인자강 새끼...

저의 고정 필밴 카드입니다.
베인
유체화와 점멸 스펠을 들고 올 텐데 똑같이 유체화, 점멸을 들어주세요.

네? 베인은 킬 각이 꽤 나온다고요? 그건 진짜 '원거리'가 아닙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죽었다 깨어나도 1:1로는 가렌 못 이깁니다. 가렌이 종종 후픽으로 미드 가렌을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죠. 물론 로밍력은 좋아서 그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가렌이 그냥 생각 없이 남발하는 '결정타'가 이 녀석에겐 진짜 아픈 '결정타'로 다가갑니다.
리 신
탑 챔피언은 아니지만 포함한 이유가 어쨌든 챔피언 자체가 엄청 자주 나오고 마주칠 일이 빈번한데 어떤 방식으로 싸우든 리 신이 딱히 큰 게 아니라면 자신 있게 싸워주면 됩니다.

만약 라인전 상대로 나온다면 '음파' 잘 피하면서 플레이하다가, 들어왔을 땐 확실하게 딜 교환을 해주세요. 뚝배기 아파서 눈 번뜩 뜨이게 해줍시다.
나서스
계속해서 다가가서 패세요. 가만히 놔두다간 끊임없이 덧나.




Gangplank(갱플랭크)Gnar(나르)Mordekaiser(모데카이저)Quinn(퀸)Vayne(베인)Viktor(빅토르)Jayce(제이스)Camille(카밀)Cassiopeia(카시오페아)Karma(카르마)Yorick(요릭)Azir(아지르)Swain(스웨인)Neeko(니코),  등
 이외의 카운터 혹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Malphite(말파이트)Sylas(사일러스)Shen(쉔)Yasuo(야스오)Ekko(에코)Jax(잭스)Zed(제드)Kassadin(카사딘)Pyke(파이크)Hecarim(헤카림)Nautilus(노틸러스) 등
이외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서브 탑 챔피언들로 Ornn(오른)Olaf(올라프)Malphite(말파이트)가 있는데요.
얘네 셋을 플레이할 줄 알면 변수가 없다는 가정하에 가렌의 카운터들을 상대로 
반이든 반 이상이든 어쨌든 라인전 기세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라인 운영법

 게임 시작부터 파밍 유형의 성장보다는 킬 캐치를 유형의 성장으로 커주는 게 더 좋습니다. 선 2레벨과 선 6레벨은 특히나 중요한 타이밍이기에 놓치지 않는 게 좋고요. 초반에 정글러의 백업을 잘 가주는 것 또한 중요하죠. 만약 상대 정글러가 갱킹을 왔는데 '잡을 수 있겠다' 싶으시면 확실히 싸우세요!


 

초반 운영법

 예전엔 초반에도 강하다고 적었었는데 지금은 다른 탑 챔피언들의 체급이 골고루 꽤 많이 올라 가렌이 초반에 그렇게 강력한 것 같진 않습니다. 우직하게 생긴 모습과는 다르게 계속해서 깔짝깔짝 딜 교환을 해주는 게 좋아요. 


 수시로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는 것은 티어 상승의 지름길!


 


중반 운영법

  11레벨이 가렌이 가장 강력한 시기이고 그즈음부터 게임이 중반으로 접어들거나 난전들이 많이 펼쳐질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휘저어 주세요. 적당히 스플릿 푸시를 하다가 본대에 합류해 주는 것이 아주 중요한 가렌이기에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하고 자잘자잘한 동선이 최대한 나오지 않게 매우 신경 써야 합니다. 


 수시로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는 것은 티어 상승의 지름길!


 


후반 운영법

 가렌은 Perseverance(인내심)으로 타 챔피언보다 체력 회복이 굉장히 빠릅니다. 이를 잘 활용해서 잦은 한타 상황에서 한 턴에 바로 승부를 볼지, 한 턴을 쉬고 다음 턴에 회복한 상태에서 다시 승부를 볼지도 잘 생각해 주세요. 


 수시로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는 것은 티어 상승의 지름길! 후반엔 특히나 시야 장악이 관건입니다.


 


팀 파이트 시 역할

 원 콤보가 가능한 챔피언이라 상대 팀의 주요 챔피언을 커트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가렌의 궁극기인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로 상황을 아예 뒤집을 수 있는 한타가 꽤 많이 있어요. 불굴의 선봉대 대장답게 최전방에 서서 상대의 공격을 버티면서 용감무쌍하게 싸우세요. 단 상황에 따라 아군 딜러를 지키는 게 더 유효할 것 같은 상황이라면 싸움의 박자를 아군 딜러에 맞추어 플레이해 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부분은 기존에 작성했던 양이 방대하기도 했고 요즘은 정보의 경로가 많은 관계로, 댓글로 물어봐 주시는 분에게 저만의 노하우와 함께 성심성의껏 답변 남겨드리겠습니다.




마치며

제겐 '가렌을 플레이할 수 없는 챌린저'보다
'가렌을 플레이할 수 있는 아이언'이 더 큰 가치입니다.





진짜 가렌 | Real Garen | 真的盖伦
본 공략 등록일: 2023년 9월 14일
본 공략 마지막 수정일: 2024년 1월 9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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