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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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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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티모, 맵을 지배한다

- 모르겠니트롤(2023-09-29, 조회수: 31764)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메인 룬은 두가지로 갈립니다
1. 집공 승전보 민첩 최후일격
2. 어수 돌발일격 사냥증표 궁사

보조룬은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데
메인룬이 어수인 경우 무조건 정밀을 선택하고 민첩과 최후의 일격을 들어줍니다
때때로 상대가 탱커 위주인 경우에는 체력차 극복을 들고요

보통 상대 cc기가 많은 경우 뼈방패 불굴의 의지 들고요
집공과 무난한 시너지는 기민함과 폭풍의 결집으로 들고 있습니다.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2/16/20/24/28%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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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콤보 q평, 평q평 이상 없음

ㅈㄴ 쉬움

스킬 활용 팁

 버섯을 쿨마다 계속 깔아서 온맵 밝힌다

ad 챔프한테 실명을 박는다

앞라인부터 팬다

교전때도 버섯을 깔면서 슬로우 뭍힌다

버섯은 깔고 1초후 활성화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항상 일정하게 가주는데
초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인베에서 1킬 1어시를 먹는 경우 책한권 사면 정말 개 쌥니다.

무난한 상황에서 귀환찍으면 보통 1000~1100골인데
이때는 곡궁이랑 똥신 삽니다.
그 다음 귀환에 돈이 900언저리면 악마의 마법서, 1300언저리면 방출봉에 책삽니다.
그러면서 이속좀 딸리면 마법사 신발 먼저 올리고
내셔를 삽니다.

그 다음에 리안드리랑 균열로 갈리는데
보통은 리안드리 삽니다.
만약에 교전을 길게해서 피흡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균열 삽니다.
후반에서 버섯 깔고 오브젝트 싸움할때 리안드리 + 악포면 진짜 개쌥니다

상대를 빨아들이기 좋은 상황이라면 존야를 먼저 올리고 악포
걍 바르는 상황이라면 악포하고 딜템 위주로 삽니다.

진짜 고정으로 가는 템은 사실상 내셔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걍 붙으면 카직스 반피 vs 풀피 티모하면 카직스가 이깁니다
만나면 죽습니다
케인
이거 바람용 먹고 이속 빨라지면 걍 원콤내면서 게임 이상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도망도 잘쳐서 교전때 딸피로 놓치는 경우 많고
내가 지는 상황이면 걍 집니다
그레이브즈
연막탄 개 사기라서 이기기 빡셉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몸에 대해  실명에 1.5배 지속, 독뎀에 1.5배 딜 적용됩니다.

초반 정글링은 좀 느린편입니다. 특히 칼부 먹는데 오래 걸려요

적당히 먹어주면 3:30에 풀캠 돌아요

그다음에 바로 바위게 컨트롤하는데 상대가 정글링이 빠르다면 걍 와드하고 반대편 바위게 뛰거나 갱 갑니다.


6렙 이후에는 무조건 렌즈를 삽니다.

그리고 항상 귀환때마다 돈되는대로 핑와 1~2개 필수로 챙깁니다.

상대가 잘 안다니는면서 적 정글 위치 체크 가능한 곳에 핑와 박아줍니다.


6렙 이후로는 시야 장악력이 모든 챔피언 통틀어서 가장 좋습니다.


솔용이 가능한 시점은 5렙부터 무난합니다.

 

초반 운영법

패시브 이용해서 인간 와드 가능해서 인베 대응 가능합니다.


 초반 정글링은 정해진게 없습니다. 시야 밝히고 상대 정글 위치 생각하면서 움직입니다.

1. 정벞 풀캠 4렙

2. 레드 2렙갱

3. 역볖 풀캠 4렙

4. 버두버 갱

5. 3렙 카정

등등 응용하기 나름입니다.

 

라이너들의 상황을 잘 보세요

딜교 잘해두면서 라인 땡기거나 반반 걸쳐진곳 거기로 걍 뜁니다.

없으면 정글링 하구요

갱각이 나오는데 정글링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봇을 가는 경우 실명은 무조건 원딜한테 박고 피없는 놈을 집공으로 팹니다.


항상 와드를 잘 박는게 중요합니다.

상대 정글의 동선을 예상해서 거기에 박는겁니다.

그리고 상대 위치 계속 체크해줍니다.


상대 정글이 3렙 정벞 갱을 갔다면 주저말고 상대 역벞 카정칩니다.

그리고 바위게 컨트롤하면 내가 6렙일때 상대 4~5렙입니다.


상대 정글이 깝치면서 들어오면 시간 끌면서 라이너 소환합니다.

혹은 1:1로 걍 팹니다. 컨티션만 좋다면 평타 기반의 챔프는 1:1 다 이긴다고 보면 됩니다.

스킬, cc기 위주는 상대가 빡셉니다.

상대가 무지성으로 정글 다니면서 시야에 걸리면 라이너 불러서 적정글에서 개같이 팹니다.

중반 운영법

 저는 오브젝트 챙기는걸 좋아합니다.

라이너가 반반만 가주면 오브젝트 80% 이상은 다 혼자서 챙길 정도입니다.

무조건 시야가 확보된 상황에서만 먹습니다.

용, 전령, 바론은 치기 1분전에 버섯 깔아두면 걍 사기입니다.

한타 열러서 도망치다가 딜하다가 버섯밟고 골로 가는 경우 많습니다.

봇미드쪽 주도권이 있다면 용 먹고, 탑미드쪽 주도권이 있으면 전령 먹습니다.


정글링은 남는 시간에 하고 갱 위주로 풀어나가는게 좋습니다.

뚜벅뚜벅 걸어다니면서 어떻게 하겠냐고 하는데 상대가 딜교에 집중해서 멍청해질때

w키고 달려가면 꽤나 잘먹힙니다.

뺄수 없는 상황에서 실명 걸어주면 좋아 죽습니다.

버섯 깔아서 슬로우 리안드리 악포 독뎀 뭍히면 좋아 죽습니다. 

후반 운영법

 걍 버섯깔고 영역표시하면서 다 죽이면 됩니다.

초중반 이득을 취한 후 시야 장악하고 압박 넣어서 카정 계속치면 렙차 2~3 기본으로 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요 ad챔 실명

버섯 살포 -> 와드, 버섯, 은신으로 시야 밝히기

버섯은 항상 상대가 이동하는 최단거리 경로에 깔아줍니다.

티모만 보면 죽이고 싶은 자들에게 어그로 끌어어서 존야로 빨아들이기

도망치는 놈들 경로에 이미 버섯 다 깔아둔 상태로 도망가다 혼자 죽음


 상대는 와드보다는 계속해서 렌즈를 돌릴 수 밖에 없으며

버섯이 무서워서 쉽게 못나갑니다.

거슬리는게 생기는거죠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공격적인 챔프라면 그걸 이용합니다.

카정이 들어올 느낌이 들면 시야 확보 미리 해둔 후 안전한 상황에서 할거를 하거나 반격합니다.


상대가 무난하게 반반 성장 가져간다면 티모가 유리한 상황으로 받아들입니다.

챔프 그딴거 상관없이 그냥 시야 잘 먹고 딜교 해둔거 주워먹으면 캐리됩니다.

마치며

 밴 없음, 티모 정글 박으면 나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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