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브라이어, 억눌린 허기
Briar, the Restrained Hunger
0
0
0
0/0
안녕? 난 브라이어야!

- 창레기레기(2023-12-19, 조회수: 31582)

자동사냥챔프 거의 글로벌 궁
쉬운정글링
하지만 최대단점인 w를 켰을때 상대지정을 할수없고
스킬을 끊을려면 무조건 E가 있어야하는(그때문에 대회에서는 보기힘들거 같습니다)
브라이어, 억눌린 허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95) 2240 마나 0 (+0) 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4 (+2%) 0.89
5초당 체력회복 0 (+0) 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최후의 일격과 
최후의 저항 2가지로 나뉘는거 같습니다 현재는

23.12.09 
브라이어 3번째 너프였던가
그때 오히려 op.gg 승률이 상향된일이 있었습니다.
브라이어 유저들의 숙련도가 올라갔거나

아니면 룬특성(칼날비)+요우무+징수+라위등 극딜템트리가 효율적으로 자리잡아서
그런듯합니다.

현재 고레이팅 유저분들을 관찰해보면 정복자룬이나 칼날비 룬을 많이쓰는걸로 관찰되었습니다.
특히 칼날비룬+징수+라위템은 탱커들 상대로도 ㅎㄷㄷ한딜을 보여주었습니다.
w로 벽넘기는 가능하나 그래도
강타 점멸이 BEST 일듯
진홍빛 저주 (Crimson Curse)
브라이어의 기본 공격과 스킬은 5초간 출혈 효과를 최대 9회 적용합니다. 대상은 출혈 중첩 수에 따라 10~50(레벨에 따라) (+0.5 추가 AD) ~ 30~150(레벨에 따라)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으며, 브라이어는 감소 전 출혈 피해의 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브라이어는 잃은 체력에 비례해 체력 회복량이 최대 50% 증가합니다. 브라이어는 기본 체력 재생이 없으며 스킬 사용 시 현재 체력의 6%를 소모합니다.

출혈 중첩이 있는 적이 죽으면 대상에게 남은 출혈 피해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짜릿한 돌격 (Head Rush)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브라이어가 대상에게 도약해 60/90/120/150/180 (+0.8 추가 AD) (+0.6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85초간 기절시키며 5초간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10/12.5/15/17.5/20% 감소시킵니다.

핏빛 광분 상태에서 이 스킬을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더 이상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하지 않습니다.

짜릿한 돌격에 적중 시 효과와 생명력 흡수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475)
핏빛 광분 / 식욕 폭발 (Blood Frenzy / Snack Attack)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브라이어가 도약해 핏빛 광분 상태에 들어가고 5초간 가장 가까운 적에게 도발됩니다. (챔피언 우선) 핏빛 광분 상태에서 공격 속도가 55/65/75/85/95%, 이동 속도가 24/33/42/51/60% 상승하며 기본 공격으로 대상 주변 적에게 0.6/0.7/0.8/0.9/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재사용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5/20/35/50/65 (+1.05 AD) (+대상이 잃은 체력의 9(+추가 AD 100당 2.5)%)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입힌 피해량의 24/28/32/36/40% (+브라이어의 최대 체력의 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베어 먹기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잃은 체력 비례 피해 최대 400)
이 스킬을 사용해도 불가항력적 죽음의 강화된 핏빛 광분 효과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오싹한 비명 (Chilling Scream)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충전 시작: 브라이어가 핏빛 광분 상태에서 벗어나 힘을 모읍니다. 1초 동안 체력을 9/10/11/12/13% 회복하고, 입는 피해가 35% 감소합니다.

발사: 브라이어가 비명을 내질러 충전 시간에 따라 최대 80/115/150/185/220 (+1.0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완전히 충전된 비명은 적을 뒤로 밀치며, 벽에 부딪히는 적에게 140/215/290/365/440 (+2.4 추가 AD) (+2.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불가항력적 죽음 (Certain Death)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브라이어가 족쇄의 혈석을 발로 찬 다음, 혈석이 첫 번째로 적중한 챔피언을 먹잇감으로 지정하고 대상을 향해 날아갑니다. 착지 시 모든 주변 적에게 150/250/350 (+1.2 AP)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먹잇감을 제외한 적을 1.5초간 공포에 빠트립니다. 이후 핏빛 광분 상태에 들어가 죽을 때까지 먹잇감을 쫓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0.2 AD, 생명력 흡수 10/15/20%, 이동 속도 10/20/30%를 얻습니다.

혈석은 적중 시 대상의 정신 집중을 방해합니다. 브라이어는 먹잇감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스킬 콤보

 w로 들어가기 q스턴 평평 w터트리기

거리가 멀다? w진입+ 점멸+ q

스킬 활용 팁

***저는 1렙에 스킬을 찍지 않습니다.

***5명이 카정을 오던 블츠가 점멸q로 끌던 E로 다밀쳐버리면 살수 있습니다ㅇㅇ


조금만 하다보시면 쉽습니다.

내가죽을거 같다?

이러면 w일찍터트리고 E를 켭니다..


그리고 하시다보면 궁을 정말 잘쓰면 불리했던 게임도 뒤집어집니다.


자동사냥이 메리트라 w누르고 초반에 아군들 딜교나 그런걸 봐요 전


초반에 정글링이 힘들거나 약캐들은 정글돌고 카정을 갑니다(브라이어 장점중 피관리와

정글링속도가 빠른편입니다) 3렙 qwe만되도 엥간한 상대정글 최소 플은빼놓습니다ㅇㅇ 


상대 정글을 못키워놓으면 게임플레이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R을 잘맞추는 팁이랄까 그런건 상대방 무빙을 예측해서

(1.가령 적이 우리포탑치고 있을때(이건요세 상대가 브라이어면 포탑치고 무빙으로 피하고 그런 경우가 있었습니다) 

2.와드인데 귀환타는거 궁으로..

3.2~3명 있으면 맞추고 싶으면 대강 중간쯤에 등등.. 맞을확률이 높은 각도가 있습니다


뭉쳐져 있으면 상대원딜이나 미드같은 물몸들을 맞추는게 BEST 인데 탱커나 탑이나 이런얘들을
맞췄을경우 날라가는동안 리신마냥 어케플레이를 할지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처음엔 녹색 새끼이끼 쿵쿵이를 갔는데
일단 정글링이 쉽고
하다보니 빨강에 둔화도 있고 딜도 더박혀서 요세는 빨강거를 잘들어요ㅇㅇ

첫템도 처음엔 발분이 정답인줄 알았는데 
상대편 쎈케릭들(근딜3명이상) 무조건
선혈을 갑니다..

한타때나 갱할때 최대한 버틴다는 마인드로..

그리고 하다보니 발분 없어도 엥간한건 다 쫓아갈수 있어서

블클까지 딜이라면 
스테락뜨고는 조금만커도 정말 안죽습니다.

그리고 상대ap가 많으면 정령의 형상도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23.11.21
요우무+징수 템트리도 한번가봤는데 딜이 정말쎘습니다.
대신 물몸이라 숙련도가 필요한듯 합니다.

23.12.19
정복자룬을 들땐 선혈,발분을 가는편이고 그다음 칠흑양날+스테락
칼날비룬을 들땐 요우무+징수+도미닉 으로 가는 편입니다. 방템은 잘크면 수호천사가 좋았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연막쓰면 브라이어 w스킬이 사라집니다;
조금만 할줄아는 아칼리만나면 바보됩니다


사일러스
1코어 더나왔는데도 지는 경우가 나와여
걍 쎔
럭스
럭스뿐만 아니라 CC기 있는 케릭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르반 4세
궁써주면 완전 땡큐입니다
셀프 벽꿍각을 만들어 줍니다ㅇㅇ
23.11.21
아칼리를 많이 만나다보니 상대법은 은신이 빠졌을때
갱을가는거네요..
아니면 미니언이나 적챔피언이 있을때 w를 쓰고 아칼리가 장막을 써도 w가 유지되네요.
q둔화w장막 e 궁으로 도망등 각잡고 도망치려고 하면 잡기는 힘듭니다.

마이도 맞딜은 이기기 힘들겁니다..
브라이어 딜 다넣고 E켜서 날릴려고 하면 q를 돌려서..

녹턴도 쉴드랑 공포가 있어서 까다롭고
뭐 아무튼 숙련도의 차이라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이 빠르기에 초반 상대 약한거 나오면 카정가기
속도만 느릴뿐이지 리쉬안받아도 상관없습니다.(그래서 레드팀 걸리면 
이건 비밀인데 상대적 칼날부리부터 싹털어먹기도 합니다,하위 티어에서는 잘통할거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w키고 라이너들 상태를 살핍니다(자동사냥이라 편해요)
얜 피흡이 지려서 4렙용가능합니다.(갱각3군데 안나오면 몰래용 먹어요)
상대가 바위게먹으면 더 좋습니다. 뒤로 w로 쏙들어가서 먹으면 됩니다ㅇㅇ
(혼자사냥을 쉽게하기에 상대편은 바위게 와드가 있어서 용을먹는다 판단을 못할수도 있습니다)
보통 상대정글이 위로가는 동선예상시 먹으면 막으로와도 안될거 같으면 또 w로 빠지면 그만입니당
)중반 운영법
숙련도의 핵심은 R이라고 봐여
처음엔 맞추는것도 중요한데
들어갈 타이밍 안들어갈 타이밍 잘 구분해야 됩니다.

그리고 각도상 잘맞을 각도와 안맞는 각도가 있습니다.
이것도 하다보면 감이옵니다.

R로 용스틸 바론스틸 진영파괴 등등 정말많은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울편이 압도적으로 강한게 아니면 선궁R진입은 자제..
싸우다가 R로 재진입해도되고 케릭자체가 소규모로 짤라먹기 좋습니다.
와드박으러오는 서포터도 금방녹이는경우..만약 상대서포터가 플써서 도망?궁으로 마무리..
팀파이트시 역할
E벽꿍각이나 상대원딜 적 물몸들 물어주기
못잡을거 같다? E쓰고 스킬끊고 빠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은신케릭에 약합니다ㅇㅇ
단 샤코같은건 상대하기 편합니다.
궁맞추고 분신써도 본체만 따라가서ㅇㅇ

마치며
쉽고 정글링빠르고 컸을때 하드캐리 할수있는 캐릭입니다.
고티어에선 잘 보기 힘든거 같은데
마이처럼 cc기로 대응하면 쉽지 않기에 그런거 같습니다.

23.11.21
이제 3연너프인가요 4연너프인가요
아직도 op.gg에서는 1티어 정글이지만
밴도 덜 당하고 뭐 그렇네요 ..개인적으로 할만 하다고 봅니다

23.12.09
이제 저도 너프체감을 확하네요..
예전같은 말도 안되는 갱or탱킹을 못하지만
여전히 op.gg 정글 상위권을 유지중입니다..

4연너프 당했지만 5연너프 안되길 빌며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