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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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웨이, 몽상가
Hwei, the Vision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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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웨이 연구

- 스캔중(2023-12-13, 조회수: 28362)

아직 완벽하게 연구가 끝난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확립은 되서 올립니다.
흐웨이, 몽상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9) 2403 마나 445 (+30) 955
공격력 54 (+3.3) 110.1 공격 속도 0.69 (+2.5%) 0.983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룬은 현재 감전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적 사이트나 라이엇에서는 유성을 추천 하는데 생각보다 견제기인 Q 스킬들로 유성을 맞추기는 힘들도 E스킬로는 확정 유성이지만 그건 감전도 마찬가지라 감전을 추천 드립니다.
스펠은 국룰인거 같습니다. 점화를 쓰기엔 몸이 약해 근접 잘못하면 오히려 킬각이 나와 텔이나 방어막이 좋아 보입니다.
몽상가의 서명 (Signature of the Visionary)
흐웨이가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에게 또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의 발밑에 폭발이 일어나 사거리 내 모든 적에게 35~180(레벨에 따라)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각 스킬은 대상별로 한 번씩 이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주제: 참사 (Subject: Disaster)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흐웨이가 참사의 환상을 그려내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힙니다.

파멸의 화염
흐웨이가 폭발하는 불덩이를 그려내 대상 방향으로 날려 보냅니다. 불덩이는 처음 적과 적중하면 폭발해 일정 지역 내 모든 적에게 50/80/110/140/170 (+0.75AP) (+최대 체력의 3/4/5/6/7%)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절단의 번개
흐웨이가 멀리 떨어진 대상 위치에 번개를 그려내 80/100/120/140/16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이동 불가 또는 고립된 상태일 경우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200/237.5/275/312.5/3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녹아내린 균열
흐웨이가 경로에 용암을 남기는 폭발 지대를 그려냅니다. 각 폭발은 적중하는 적에게 20/40/60/80/10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용암 지역 내 적은 매초 20/40/60/80/10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30% 둔화됩니다. 각 용암 웅덩이는 2.5초 동안 지속됩니다.
주제: 평온 (Subject: Serenity)
마나 소모: 90/110/130/150/1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5/17/16.5/16초
흐웨이가 평온의 환상을 그려내 자신과 아군 챔피언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쏜살같은 물살
흐웨이가 4/4.5/5/5.5/6초 동안 일직선으로 빠르게 흐르는 물을 그려 자신과 아군 챔피언의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0.02AP%) 상승시킵니다.

반사의 웅덩이
흐웨이가 지정한 위치에 3초 동안 보호의 웅덩이를 형성합니다. 웅덩이 내 아군 챔피언은 즉시 45/55/65/75/85 (+0.3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해당 지역에 머무를 경우 3초에 걸쳐 최대 90/110/130/150/17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으로 증가합니다.

아군은 7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요동치는 빛
흐웨이가 소용돌이치며 주위를 맴도는 빛 3개를 그려냅니다. 다음 3회의 기본 공격 또는 스킬 사용 시 25/35/45/55/65 (+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중 시 45/50/55/60/6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주제: 고통 (Subject: Tormen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흐웨이가 적을 통제하는 고통의 환상을 그려냅니다.

암울한 형상
흐웨이가 무시무시한 얼굴을 날려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0/150/190/2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5/1.25/1.375/1.5초 동안 도망치게 합니다.

심연의 응시
흐웨이가 지정한 위치에 심연의 눈을 그려냅니다. 심연의 눈은 주변 지역을 드러내며,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을 조준합니다. 잠시 후 조준한 챔피언에게 날아가 경로상에서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속박하고 70/110/150/190/2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괴의 아귀
흐웨이가 파괴의 아귀를 그려내 적중한 적에게 70/110/150/190/2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중앙으로 끌어당겨 40/47.5/55/62.5/7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빠르게 사라집니다.
절망의 소용돌이 (Spiraling Despai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80초
흐웨이가 순수한 절망의 환상을 날립니다. 환상은 적중당한 적 챔피언에게 3초 동안 남습니다. 환상은 점점 커지면서 0.25초마다 적에게 10%의 둔화 중첩을 적용하고 매초 10/20/30 (+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환상이 깨지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콤보는 먼저 WE(스킬에도 터집니다.)를 써주시고 EE + QQ 입니다.
만약 상대가 붙어 있을 경우에는 EQ or EE + QE 입니다 QE에 둔화 30%가 있어 WE 3방을 모두 터트릴 수 있고 투사체 속도가 느린 궁 또한 맞추기 쉬워집니다.

최종 콤보는 WE + EE or EQ + R + QQ 입니다. 

스킬 활용 팁
QE경우 범위가 넓어 무빙중 살짝 닿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 WE를 쓰면 스킬이 터집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화템의 정석은 없습니다.
한번에 딜을 많이 넣는 챔피언 상대로는 부여왕
적에 탱커가 많으면 리안드리
쉬운 견제기와 딜이 상당한 상대로 누우면서 플레이 하려면 영겁
저는 개인적으로 루덴을 좋아 하는데 QQ + @ 스킬로 패시브와 루덴이 터지면 딜이 상당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많아 여눈 테크트리는 타는 경우가 있는데 WE를 잘 쓰면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피리
야스오
이렐리아
AD미드 챔피언이 모두 카운터 입니다

방어력이 너무 낮아 그냥 반피로 시작해도 못이깁니다.

현재 쉬운 챔피언은 초반 라클이 느린 AP 챔피언 뿐입니다.

그래도 AP 상대로는 QE WE를 통해 반반 라인은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화려한 이펙트로 스킬이 강해보여 처음 상대가 놀랍니다.
선 2렙이 중요한데 아슬아슬하게 선 2렙을 찍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2렙 전 QQ를 못맞췄다면 2렙에 W를 찍는걸 추천합니다. 마나소모가 너무 큽니다.
QQ맞추고 WE로 평타 때리면 패시브와 감전이 터지며 엄청난 딜을 선보입니다.
이 챔이 딜이 쌔지기 위해선 WE의 강화가 필요하니 마나가 최소 200은 남기면서 싸워야 합니다.(쓰레기) 

중반 운영법
라인 푸쉬 주도권이 있습니다 QE 2방 or QE WE EE를 쓰면 라인이 클리어 됩니다.
WQ 이속관련 스킬이 있기 때문에 빠른 라클을 하고 정글을 붙어주는 운영을 하면 좋습니다. 라인 푸쉬를 하고 EW를 통해 상대방 움직임을 제안하고 그 남은 공간게 Q스킬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EQ는 들어오는 챔피언 상대로 좋고 보통 라인전에선 EE를 사용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QE + EE로 사이드에서 빠르게 라인을 밀고 WQ 이속 스킬로 빠르게 합류를 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QE의 범위를 정확히 판단하기 힘들어 밟게 됩니다. 적들이 들어오는 곳에 QE를 써주시고 WQ를 뒤로 써주시면 팀의 카이팅에 도움이 됩니다.
WW를 안쓰냐고 물어볼수 있는데 생각 이상으로 실드량이 낮고 3초에 걸쳐 늘어나서 팀원이 실드에 벗어나거나 이미 죽어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필요하신 챔피언 적어주시면 적어두겠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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