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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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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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1]프로 1군원딜들 피셜 근본 원딜. 베인 메타를 리드해보겠습니다.

- 나워의길(2024-03-16, 조회수: 173032)

안녕하세요 현재 , 본캐 GM1 큐 진#베인충, 부캐 M1 2층 큐 진#베인입니다. 본캐는 아직 겜을 많이 안 돌렸어요..

현재 시즌14. 이즈리얼, 스몰더 등 딸깍 챔피언들이 주류 픽으로 선택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쉽고 라인전이 편하기 때문이죠. 
초반에 라인 푸쉬 및 견제를 통해 라인전을 리드하면 용 교전 및 유충 싸움에 유리하기 때문에 라인 푸쉬가 느리고 약한 챔피언에 비해 승률이 높았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말이죠
14.3패치 기준 물리 관통력 템들이 꽤 너프받았습니다. 그에 반해 제가 오늘 서술할 베인의 코어템인 구인수와 크라켄은 버프를 받았습니다. ++14.4패치 경계 버프!!
이 시점을 기다렸습니다.
원딜의 근본은 카이팅과 지속딜입니다.
현재 주류픽인 딸깍 원딜들은 스킬 의존적이고 순간딜이 강한 비원딜에 가깝습니다.
이러한 챔피언들은 탑미드 주류픽인 아트, 크샨테, 요네, 아칼리, 카타 등이 들어올 경우 혼자서는 떨쳐내기 힘듭니다(붙은 순간 왠만하면 죽죠)
하지만 제가 서술할 베인은 빠른 이속, 은신, 구르기, 벽꿍을 통해 돌진해 들어오는 챔피언들에게 카운터적인 성격을 가집니다.

카이팅과 지속딜이 가능하다면 확실하게 1티어급 성능인 
베인을 소개합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LethalTempo(치명적 속도)- 카이팅 원딜은 무조건 치속입니다. 공격속도 증가도 중요하지만 풀스텍시 사거리 증가를 챙겨야합니다.
Triumph(승전보)- 선택의 여지가 없죠. 처치 관여 시 체력 회복도 좋지만 추가 20골드의 스노우볼이 상당합니다.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 다른 카이팅 원딜들은 말뚝딜을 할 때가 꽤 많으므로 공속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베인의 경우말뚝딜이 아닌  은신 구르기를 통한 거리 벌리기를 하므로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에 비해 효율이 좋습니다.
_ LastStand(최후의 저항) 원래 최후의 일격을 들었었는데 라인전이 비등비등 하거나 불리할 경우 이 특성이 더 효율이 좋더라구요.                 한타에서도 인파이팅을 하니 추가뎀을 항상 챙길 수 있습니다.
         CutDown(체력차 극복)은 상대 하드탱커 2명일 경우엔 선택할 만합니다. 요즘 피뻥튀기 템을 가지 않으므로 탱커를 잘 잡는 베           인 입장에선 왠만해선 비추입니다. (후술하겠지만 베인 2코어템인 Experimental Hexplate(실험적 마공학판)에 체력이 붙어있어 더 별로입니다)
      -  CoupDeGrace(최후의 일격) 라인전 확실히 이길 때는 이 특성이 낫습니다. 이 특성이 딜량이 낮게 보이실 때가 많겠지만 킬 캐치                      시 알짜배기 딜이므로 좋습니다.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 그냥 300골드 아끼는 게 아닙니다. +이속 10이 붙어있어 베인에겐 500골드와 같습니다. 또한 1코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을 띄우기 위해 초반 돈을 신발에 쓸 수 없습니다.
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초반 라인전 보완을 위해 필수이며, 베인이 마나가 모자랄 때가 많아 마나통 늘어나는 게 큽니다.

Ghost(유체화)- 베인의 정수는 카이팅과 지속딜입니다. 너무 중요하며 초반 라인전을 위해 Heal(회복)을 드는 것은 베인의 벨류를 크게 떨어뜨립니다. 심지어 실력에 따라 초반 라인전에도 Ghost(유체화)가 더 쎌 수 있습니다.
         Cleanse(정화)의 경우 Lissandra(리산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등 카이팅이 불가능한 C.C기를 거는 챔피언 상대 시 필요합니다.
Flash(점멸)- 베인을 잘 하게 되시려면 선고+Flash(점멸)은 필수입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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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패치 구르기 쿨타임 너프로 Q선마 필수입니다..

스킬 콤보
평+Tumble(구르기)+평+Condemn(선고): Q, W, E, 평타 2대를 순식간에 넣을 수 있어 DPM은 꽤 좋으나 막 쓰기엔 마나가 모자랍니다.
Condemn(선고)+Flash(점멸)- 특별한 콤보라 할 건 이것밖에 없습니다만 Tumble(구르기)를 통해 각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Tumble(구르기)- 구른 순간이 아닌 때린 순간부터 쿨타임이 돌아가므로 Tumble(구르기)을 써서 최대 사거리 550이 되게 구른 후 때릴 줄 알아야 합니다. 이는 많이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 벽에 대고 구를 경우 딜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바론 딜, 타워 딜, 말뚝 딜 상황에서 벽에 구르세요.
       - 라인전 단계에서 상대 미니언 막타치는 순간 Tumble(구르기)평으로 딜교가 가능하다면 라인전이 생각보다 강한 걸               알 수 있습니다.
      -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평+Condemn(선고)+Flash(점멸)을 통해 사이드 암살각을 노리기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베인의 핵심 아이템입니다. 현재 체력 비례 뎀으로 상대가 풀피일 때 쎕니다. 즉 라인전에서 Q평으로 이득을 볼 수 있고, 적 둔화를 통한 카이팅 및 추적, 유지력,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와의 시너지 등 모든 걸 갖췄습니다.
Experimental Hexplate(실험적 마공학판)- 제 공략의 핵심이죠. 지금 2코어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시는 분들이 많지만, 2코어가 나오는 타이밍에 Silver Bolts(은화살)은 생각보다 쎄지 않습니다. 베인의 핵심은 뭐라고했죠? 카이팅과 지속딜입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건 이속과 체력 스텟을 통해 적이 물러 들어오는 한 턴을 버텨낼 수 있게 하는 이 템입니다.
       - 또한 베인은 궁극기 의존도가 굉장히 높으므로 궁극기 쿨타임 감소 또한 매우 필요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말이 필요없죠, Silver Bolts(은화살) 및 템 구성이 적중시 효과에 몰빵했으므로 필수입니다.
Terminus(경계)- 2코어로 체력은 높였죠, 카이팅 할 수록 탱키해진다? 방 마관도 달달합니다. Silver Bolts(은화살)은 고정뎀이지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erminus(경계)Wit's End(마법사의 최후)는 적중 시 마법 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는 물리뎀이므로 정말 쎄집니다.
         14.4 패치 기준 3코어 경계 괜찮은 것 같습니다.
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 이번에 버프를 먹었죠. 사실 순수 딜로만 따지면 위의 템들 중 가장 강력합니다. 이걸 1코어로 가시는 분들도 좀 있구요. 하지만 베인은 순수딜을 안 높여도 쎕니다. 
    카이팅과 지속딜을 하기만 한다면 말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정말 힘듭니다. 베인이 성장을 앞서도 이기기 힘들어요. 드레이븐 E도 구르기 카운터 치기 좋고, 순간딜을 버티기 힘듭니다.
만날 경우 절대 Q평 딜교하려 하시면 안 되고 파밍만 하세요.
드레이븐은 갱에 취약하므로 갱을 기다립니다


루시안
루밀리오, 루나미 나오면 정말 힘듭니다.
e돌진 후 순간뎀을 버틸 수가 없어요.
그래도 q를 피하면 좀 할만합니다.
루시안은 보통 E평 Q를 하므로 E평한 직후 구르기 하시면 Q를 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고 피하실 수 있는 분들은 보고도 가능해요)
미스 포츈
마찬가지로 순간딜이 쎄고 한타때 궁에 스치기만 해도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조금 힘듭니다. 하지만 드레이븐 루시안에 비하면 많이 할 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리
베인 수준의 라인전 약캐이며 제리의 일반 Q는 미니언을 관통하지 않으므로 베인의 Q평으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또한 제리의 Q는 논타겟이므로 이속이 갖춰지고 유체화까지 있는 베인이라면 맞추기 지옥같을 겁니다 ㅎㅎ
카이사
카이사 Q를 미니언과 같이 맞고 W만 피해준다면 참 쉽습니다.
지금 14.3 패치 시점에 카이사를 꺼내준다면 완전 땡큐지요.
징크스
사거리가 베인보다 길지만 Q평으로 같이 딜교하신다면 베인이 더 쎕니다
징크스는 마나부족으로 라인푸쉬도 그렇게 좋지 않죠.
베인이 한타때 이런 원딜들 들어가서 잡기 좋아요 ㅎㅎ
사실 베인은 상대 원딜보다는 더 카운터격인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벤카드를 원딜로 쓰진 않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은신을 무효화 시키며, 인파이팅을 하는 베인 입장에선 골드카드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제 벤카드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Taliyah(탈리야)- 적 정글로 탈리야가 나왔다면 베인을 하지 않는 게 왠만하면 좋습니다. 레고만 깔아놔도 구르면 빈사상태가 되거든요.
Neeko(니코)- 지금은 메타에서 좀 밀려나서 잘 안나오지만 잘 나올땐 얘가 필벤입니다. 인파이팅 하는 원딜 입장에선 궁을 피하는 게 불가능해요.
Syndra(신드라)- E가 베인 구르기 카운터 역할을 하고 궁 순간딜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베인은
Sylas(사일러스)Yone(요네)Zac(자크)
- 이렇게 스킬 하나 피해주면 줘팰 수 있는 애들 나올 때 쓰기 좋습니다. 물론 피해주셔야만 하지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바텀 라인전은 서포터가 원딜보다 중요합니다. 서폿에 따라서 Q평으로 엄청 쎄게 라인전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베인은 파밍이 우선입니다. 정말 만만한 거 아니면 무리하게 Q평 딜교하지 마시고 파밍에 집중하세요. 


중반 운영법

 베인은 2코어부터 딜이 좀 쓸만합니다. 그 전까진 자신을 과신하지 말고 안 죽으면서 성장하는 게 중요해요.

 또, 탑베인으로도 쓸 수 있을 만큼 사이드가 쎈 챔피언이므로, 우리 미드가 스텐딩 메이지이고 적 사이드가 요네 같은 캐릭터라면 베인이 사이드를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대신 서포터나 정글이 주변에 있을 때 하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 왔다면 상대방은 일반적으로 베인만 잡으면 한타 이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한타에 임합니다.

즉, 최대한 딜 욕심을 자제하고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하고 스킬 피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한 턴을 빼고 카이팅이 시작되면 한타는 왠만하면 이깁니다.

한타 이기고 오브젝트 딜은 베인이 1등입니다 ㅎㅎ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및, 상대 조합에 따라 앞구르기로 파고들어야 할 때도 있고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베스트는 베인이 어그로를 한 턴 빼준 후 카이팅하는 각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신나서 글을 너무 길게 쓴 것 같네요.. 
다 읽기 힘드시겠지만 제 베인 인생을 담았습니다.
제 베인의 새로운 인생을 유튜브로 시작하려 하니 
인상깊게 보셨다면 오셔서 베인 매드무비 영상 한번 보고 가세요! 공략 내용이 다 담겨있습니다
베인충 큐진 유튜브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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