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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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정복자or이속) 혼자 케리하기 좋은 라이즈서폿
14.8패치에 w둔화 50%가 되고 나서 더 쓰기 좋아졌습니다.
여러 서폿을 해보며 혼자 케리 가능한 AP서폿 챔이 브랜드,제라스,럭스 뿐이라 생각했는데
브랜드는 은근 스킬 맞추기 힘들고 eq나 wq의 스턴 연계에 잘 안 당해준다는 점.
제라스는 Q한번 한번에 혼신의 힘을 다해야되는데 애도 브랜드랑 똑같이 삑사리 잘 난다는 점.
럭스가 그나마 제일 준수하지만 룬에 주문력2개 박아버리고 스킬 한번이라도 못 맞추면 주도권 넘어가고
스킬이 너무 직관적이라 갱킹때 속박 거는게 너무 제한적이란 점 + 공속 룬 없으니 시야 싸움 더더욱 힘들단 점
물론 니코도 있긴 한데 애도 논타겟 스킬이라 피지컬이 후달린 저에겐 매번 탱써폿만 하게 되었습니다..
탱써폿만 하면 혼자 케리하기가 힘들고 딜도 못 올려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라이즈 서폿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전에는 유성룬으로 진행 했었는데 템트리를 바꿔 균열+리안 쪽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적에 cc가 많으면 첫번째 룬 파편 공속 들고 3번째 강인함 + 정밀쪽의 강인함도 들어줘서
앞라인 탱킹겸 밀고 들어갈 수 있도록 진행 하는것도 플레이 메이킹에 좋습니다.
헤르메스까지 합치면 강인함이 룬10%+전설:강인함:20%+헤르메스30%로 총60%강인함이 있어
균열+리안드리 딜탱템+약간의 어그로핑퐁도 가능하기에 몸을 들이대서 싸우는 라이즈 입장상 꽤나 괜찮은 효과를 냅니다.
점멸 점화가 제일 무난하고 유체화 점화도 괜찮습니다.
상대 암살자 많으면 탈진들어 우리 원딜이나 자기 자신 보호해줄 수 있도록 합시다.
어지간하면 점화들어 ewq점화의 깜짝 딜량 뽑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특별히 콤보랄껀 없어 최대 딜 넣고 싶으시다면 그냥 qeqwq로 돌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갠적으로 ewq순으로 선마가 좋은 것 같습니다.
확정으로 맞는 스킬 쿨이 1초라도 줄어야 좋은거고 마나 같은 경우도 서폿템의 마나재생이 있어
여눈+서폿템의 마나재생이면 ew의 마나재생을 따라 갈 수 있어 굳이 q 선마 안해도 괜찮습니다.
대신 미드나 탑으로 쓰시고 ew선마로 마법난사하면 마나고갈이 빨리되기에 다른 라인 가시는거면
선 세라프 올리고 ewq 올리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어지간하면 여눈이 좋습니다.
룬을 정복자로 개편하면서 앞라인에서 스킬+평타 쓰며 지속딜 해주는게 중요하기에
균열+리안드리로 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템은 좀 유동적이여야 되는게 라이즈는 이속룬 셋팅으로 슈렐을 갈 수도 있고
아니면 지평선 초첨을 활용해서 누킹도 가능합니다.
사실 누킹에 폭풍쇄도도 엄청 좋긴한데 이게 생각만큼 피35%를 바로 깎는 교전이 잘 안 나옵니다.
오히려 qwe딱 한턴만 쓴다 생각하면 1코어 지평선 초첨으로 qwe 전부 지평선 터칠 수 있기에(w,e가 사거리615)
미리 선입력으로 지평선 확정 터트리고 스킬 박는것도 꽤 좋습니다.
멀리서 q만 맞춰도 지평선 발동되니 이걸로 누킹하는것도 꽤나 쏠쏠합니다.
아무튼 템빌드는 고정은 아니기에 여러분이 생각하여 괜찮다고 하는걸 가는게 추천드립니다.
다만 유성 짤짤이보다 결국 앞라인에서 한두번 핑퐁 해줘야되어 지평선(10%)+균열(10%)+리안드리(6%) 이런식으로 딜뽕을 재대로 뽑을 수 있으니 많이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갠적으로 파이크가 제일 빡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랩류 챔피언 인 것도 있고 아군 원딜이 못하는 상황이면 계속 킬 헌납되버리기에
전 걍 맘편하게 벤하고 시작합니다.
그랩류 챔피언 인 것도 있고 아군 원딜이 못하는 상황이면 계속 킬 헌납되버리기에
전 걍 맘편하게 벤하고 시작합니다.

블리츠크랭크
블랭도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애도 시야 싸움때 그랩류라서 불리한 점이랑 아군 원딜 못하면 킬이 무한정 들어가버리기에 파일럿 차이의 케바케긴 합니다만 걍 벤하는게 제일 맘 편합니다.
애도 시야 싸움때 그랩류라서 불리한 점이랑 아군 원딜 못하면 킬이 무한정 들어가버리기에 파일럿 차이의 케바케긴 합니다만 걍 벤하는게 제일 맘 편합니다.
마치며
쓰다보니 귀찮아서 설명을 대충 적었습니다만 현재 w둔화 50%랑 슈렐 1코어 이속증가를 받으면서 견제짤짤이+후반 왕귀도 가능한 만능챔프라 생각 됩니다.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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