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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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라, 세계의 경계에 선 마녀
Aurora, the Witch Between Worl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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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코치미 제작◆ 미드 오로라 "완벽 가이드"

- 버얼래(2024-08-09, 조회수: 153415)

안녕하세요 롤코치미에서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시호 코치입니다.

먼저 저는 시즌2부터 시즌6까지 챌린저를 달성했고 2023 시즌 그마를 찍었습니다.
미드 유저이고 코칭 경력은 8년 정도 되었는데요.

오로라를 주챔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로라 공략글이 없어서 아주 세세하게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새 요네, 야스오, 제드 같은 물리 근접 챔피언들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오로라를 좀만 연습하시면 아주 쉽게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최근 패치에서 너프를 먹으면서 오로라 아직도 써도 괜찮냐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현재 핫픽스를 먹으면서 승률이 좀 내려오긴 했는데 사거리가 긴 메이지류 챔피언 외에는 충분히 꺼내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공략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로라, 세계의 경계에 선 마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475 (+30) 985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2%) 0.895
5초당 체력회복 6 (+0.55) 15.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50 550

감전을 드는 경우
근접 챔피언(요네, 제드, 야스오, 갈리오 등등)과 같이 근접이거나 사거리가 길지 않아서 견제를 넣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거리가 긴 메이지 상대로는 기발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발을 드는 경우
사거리가 길어서 적극적으로 견제를 넣을 수 없는 경우
FleetFootwork(기민한 발놀림)PresenceOfMind(침착)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CutDown(체력차 극복)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Transcendence(깨달음)


두가지 경우에 포함이 안되는 경우 기본적으로는 감전 룬을 드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룬은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고정입니다.
영혼 방호술 (Spirit Abjuration)
스킬 또는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3번 피해를 입히면 제령하여 4% (+0.015% AP)의 최대 체력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풀려난 영혼이 4초 동안 오로라를 따라다니며 매초 3~20 (레벨에 따라) (+0.2% AP)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오로라에게 세계를 넘나드느는 자를 부여하여 이동 속도를 5~8.6% (레벨에 따라) (+0.03% AP) 높입니다.

이중 저주 (Twofold Hex)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지정한 방향으로 저주받은 에너지를 발사해 적에게 45/70/95/120/145 (+AP 4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저주를 내립니다.

재사용 시: 저주를 끝내고 적의 영혼 일부를 오로라에게 끌어당겨 경로상의 적에게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60 (+AP 6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이후에는 피해량이 20%로 감소합니다.

재사용하면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제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오로라가 스킬을 다시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장막 너머로 (Across the Veil )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오로라가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오릅니다. 착지하며 영혼 세계에 진입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세계를 넘나드는 자가 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00/450)
마법의 문 (The Weirding)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세계를 합치고 영혼 마법을 발사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70 (+AP 8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80%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1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오로라가 스킬 사용 후 뒤로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사정거리: 825)
세계의 경계 (Between Worl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오릅니다. 착지하며 세계를 합치고 영혼 에너지를 파동을 방출해 175/275/375 (+AP 6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중당한 모든 적을 2초 동안 30% 둔화시킵니다.

융합 영역은 2.5/3.25/4초 동안 유지되며 오로라의 영혼 상태를 강화합니다. 오로라가 한 영역에서 건너편으로 점프할 수 있게 됩니다.

영역을 드나들려는 적이 경계를 벗어날 때 1.5/1.75/2초 동안 75% 둔화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효과를 빨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오로라의 현재 이동 속도를 강화하는 대신 W - 장막 너머로와 동일한 추가 이동 속도를 제공합니다.

오로라의 현재 이동 속도를 강화하는 대신 W - 장막 너머로와 동일한 추가 이동 속도를 제공합니다. (사정거리: 750 (최대 도약거리 250/도약 가능 벽 두께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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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감전 + 패시브 터트리는 콤보
Twofold Hex(이중 저주)Twofold Hex(이중 저주)
Twofold Hex(이중 저주)Twofold Hex(이중 저주)
Twofold Hex(이중 저주)Twofold Hex(이중 저주)
스킬 활용 팁
Spirit Abjuration(영혼 방호술)
오로라는 패시브는 베인 3타와 비슷한데요.
챔피언을 대상을 3타를 터뜨리게 되면 이속 상승과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제령이 생깁니다.

궁극기로 다수의 적을 가두는 경우 패시브를 통해서 꽤나 높은 이속과 체력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계의 경계
(Between Worl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오릅니다. 착지하며 세계를 합치고 영혼 에너지를 파동을 방출해 200/325/450 (+AP 6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중당한 모든 적을 2초 동안 30% 둔화시킵니다.

융합 영역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오로라의 영혼 상태를 강화합니다. 오로라가 한 영역에서 건너편으로 점프할 수 있게 됩니다.

영역을 드나들려는 적은 중간으로 밀려난 후 1.5초 동안 75% 둔화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효과를 빨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궁극기는 오로라의 핵심기술인데요. 매터니즘 요약해보겠습니다.
1. 궁극기 시전시 시전 방향으로 대시를 하면서 영역을 전개합니다. 
이때 이동명령을 하는 방향으로 대시하는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궁극기 영역 안에 있는 적들은 걸어서 밖으로 나갈 수 없지만,
점멸, 이즈리얼 e와 비슷한 판정은 영역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매커니즘!
궁극기 시전 직후 대시하는 동안 오로라는 지정 불가 판정이 되게 됩니다.
타이밍을 잘 맞춘다면 
궁극기를 두꺼운 벽에 사용하면 벽을 넘어서 도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3코어 자리에 다음과 같은 상황을 고려해서 선택해 주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 선택 시)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을 때, 어그로가 더 필요할 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Cryptbloom(무덤꽃) (무덤꽃 선택 시) 무덤 꽃은 스킬 쿨을 더 빨리 돌리고 아군 딜러가 잘 컸을 때 가주면 좋습니다.

Cosmic Drive(우주의 추진력) => 내가 딜을 많이 해야 되고 카이팅이 많이 필요할 때, 기발룬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벡스
다른챔프들은 w로 스킬을 피하면서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 잇으나 백스 패시브자체가 이동기를 쓸경우 패시브강화평타 및 게이지가 쌓이면서 공포가 빨리차기 때문에 딜교자체가 성립이 어려움
갈리오
일단 뚫기가 많이 힘들기도하고 갱호응력 및 글로벌활용도가 높다보니 오로라로 이기려면 정글역할이 중요합니다
오리아나
오리아나는 자체 쉴드 및 긴 사거리가 특징이라 어떤식으로 딜교해도 이기기가 좀 힘듦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궁 쓸때 W로 피해주세요.
야스오
페시브를 계속 빼주세요.
요네
E스킬 때만 싸워주지 마세요.
오로라는 기본적으로 근접 챔피언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신드라 제라스
Syndra(신드라) Xerath(제라스) 상대르 승률이 높은 이유 - > 6렙이후 갱호응이 확실하고 킬각보기가 쉬움 상대스킬을 w로 피하기가 쉽기 때문에 기발들면서 라인유지력 키우고 주도권가져가기가 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오로라의 궁극기는 이니시에이팅 능력이 뛰어나지만, 진입 후 상대의 집중 공격을 받아 순삭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통 ‘로아’를 선택하지만, 만약 ‘악의 트리’를 선택했다면 궁극기로 선진입 후 W 스킬로 어그로를 한 번 끌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궁극기 사용 후 E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벽에 닿으면서 챔피언이 상대 쪽으로 이동해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벽과의 거리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들을 중심으로 가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트리스타나나 이즈리얼 같은 챔피언들은 궁극기 발동 시 W나 비전 이동을 사용하여 궁극기의 테두리 밖으로 탈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챔피언들은 가두는 데 유의해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요네 상대법
Yone(요네)
첫 웨이브
1렙 부터 미니언 앞으로 나아가면서 평qTwofold Hex(이중 저주)qTwofold Hex(이중 저주)해주면서 상대 경험치 디나이시킨다.

2렙 타이밍
2렙에 보통 eSoul Unbound(영혼해방)를 찍는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2렙에 eThe Weirding(마법의 문)를 찍어주면서 평qTwofold Hex(이중 저주)qTwofold Hex(이중 저주)하다가 상대가 qMortal Steel(필멸의 검)스택을 쌓으면 eThe Weirding(마법의 문)로 받아내주시면됩니다.

3렙 이후
이후부터 상대가 3렙이되면 eSoul Unbound(영혼해방)를찍으면서 공격적으로 나오려 할텐데 이때 받아낼때 바로 eThe Weirding(마법의 문)를 쓰지않고 wAcross the Veil(장막 너머로)로 한번 피해주면서 qTwofold Hex(이중 저주)평qTwofold Hex(이중 저주)eThe Weirding(마법의 문) 이런식으로 딜교 해주시면됩니다.

야스오 상대법
Yasuo(야스오)
야스오 1렙은 보통 q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지만 잘하는 유저들은 eSweeping Blade(질풍검)를찍고 1렙 딜교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로라 평qTwofold Hex(이중 저주)qTwofold Hex(이중 저주)가 더 강하기 때문에 1렙구도에서 손해볼 일은 없고 2렙에 eThe Weirding(마법의 문)가아닌 wAcross the Veil(장막 너머로)를 찍으면서 회피 및 일방적인 딜교구도를 만들어주시면됩니다.

벡스 상대법
Vex(벡스)
벡스 상대법은 간단합니다 벡스는 패시브만 피해주면되기 때문에 거리좁히면서 상대eLooming Darkness(커지는 어둠)스킬을 wAcross the Veil(장막 너머로)로 피해주고 평qTwofold Hex(이중 저주) 쓰면서 상대 wPersonal Space(거리 두기)범위를 eThe Weirding(마법의 문)로 피해주고 다시 qTwofold Hex(이중 저주)로 딜교해주시면됩니다.

코르키 상대법
Corki(코르키)
코르키 역시 원거리 까다로운 AD라 기발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렙에 보통 eGatling Gun(개틀링 건)를찍고 라인푸쉬 + 딜교를 하려 하기 때문에 거리두면서 qTwofold Hex(이중 저주)로 라인클리어하고 2렙에 wAcross the Veil(장막 너머로)찍고 기발터트리면서 상대 qPhosPhorus Bomb(인광탄)스킬 피해주고 기발이속 + 평qTwofold Hex(이중 저주)qTwofold Hex(이중 저주)로 딜교를 해주시면 됩니다.코르키의 경우 qPhosPhorus Bomb(인광탄)를 최대한 피하는게 좋으나 eGatling Gun(개틀링 건)스킬을 과하게 맞을경우 딜교성립이 안되기 때문에 3렙이후엔 eGatling Gun(개틀링 건)로 상대가 다가올경우 먼저 eThe Weirding(마법의 문)로 일방적인 딜교한 후에 대각선 wAcross the Veil(장막 너머로)써주면서 평qTwofold Hex(이중 저주)qTwofold Hex(이중 저주)딜교해주시면 라인전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오리아나 상대법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는 견제가 심하기 때문에 기발을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1렙에 보통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를찍고 앞무빙으로 시작부터 주도권을 잡으려고 할 거기 

때문에 최대한 2렙까지 맞지 말고 버텨주세요. 그다음 오리아나가
qw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찍고 맞추려고 나올 때상대 qCommand: Attack(명령: 공격)스킬 의식해서 피해 주고
Across the Veil(장막 너머로)로 진입해서 qTwofold Hex(이중 저주) 평 qTwofold Hex(이중 저주) 해 주시면 됩니다.
오리아나 경우 eCommand: Protect(명령: 보호) 스킬 때문에 최대한 맞딜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결국 오리아나도 태생이 뚜벅이기 때문에 적당히 라인관리하면서

6랩 찍고 정글러를 불러서 같이 잡아 내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 오로라 스킬셋이 너무 마음에 든다.
- 주챔피언으로 활용하고 싶다.
여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챔피언을 직접 배워보시는 것도 추천 드리는데요.

저희 롤코치미 웹사이트에서는 천상계에서 오로라를 활용하고 있는 코치가 직접 게임을 관전하고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공략글로는 설명하기 힘든 내용들을 실제 게임을 진행하면서 알려드립니다.
오로라 챔피언 관련 내용 외에도 라인전, 게임 운영에 대한 내용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롤코치미 웹사이트: https://lol-coach.me

무료는 아니지만 최소한의 비용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이렇게 오로라에 대한 공략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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