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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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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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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연구가의 X나 센 탑 & 정글 가렌.

- 탑똥왕김가렌(2025-01-28, 조회수: 540)

가렌 공략을 매 시즌 적고 있는 가렌 연구가 '탑똥왕김가렌' 의 가렌 공략입니다.

현재 저는 계정을 다 삭제하고, 일반만 돌리며 지내고 있습니다. 

계정이 30 찍히면 랭크를 할 수도 안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가렌 공략을 꾸준히 작성하면서 다 쏟았기에, 앞으로 가렌 공략에 특별히 더 드릴 말씀이 없어 간결하게 남깁니다. 

저는 그저 여러분이 단 하나라도 얻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적습니다.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콩콩이 가렌입니다.

Celerity(기민함) 대신에 AbsoluteFocus(절대 집중) 을 드셔도 되지만 초반에 너무 강력히 보태는 룬이라 전자가 조금 더 낫습니다.

물론 절대 집중이 기민함에 비해 갈수록 힘이 빠지는 것도 아니긴 합니다. 이동속도가 치명적 단점인 가렌에게는 Celerity(기민함) 이 필요합니다. 가렌은 사용자의 컨디션과 자신감이 더 중요해서 기분 따라 드시면 됩니다.

역시 Scorch(주문 작열) 대신에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을 드셔도 됩니다. 초반에 약한 팽이가 도란검 + 주문 작열을 들면 초반부터 강합니다.

가렌이 분명 후반도 셉니다. 그러나 게임이 길게 끌어져서 좋을 것은 없습니다. 초반에 더 세게 가져가는 게 낫겠죠.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대신에 RelentlessHunter(끈질긴 사냥꾼) 를 들어도 됩니다. Axiom Arcanist(엑시옴 비전 마법사) 가 새로 생긴 현 시점에서,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이 잘 맞습니다.
기본은 Ignite(점화)Flash(점멸) 입니다.

Ignite(점화)Ghost(유체화) 도 괜찮습니다. 단, 정글로 돌릴 때에는 반드시 Smite(강타)Ghost(유체화) 입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붙고 Judgment(심판) 를 돌립니다. 가렌은 수풀에서 왔다갔다 함이 필요합니다.


 초반은 라인은 막타만 치고, 당기는 게 필요합니다. 정글 개입을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물론 초반부터 Judgment(심판) 돌려서 쭉쭉 밀면서 해도 되지만 정글에 너무 취약해지기 때문에 적군 정글을 일부러 끌어들이기 위함이라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스킬을 안 맞아주되, 공간을 넓게 쓰세요. 탑은 공간이 길고 큽니다. 가렌은 측면 공간을 잘 써야 합니다.


 왼쪽의 수풀을 쓰건, 우측의 빈 공간을 쓰건 하시면 됩니다.


 가렌은 무턱대고 Decisive Strike(결정타) 로 들어가서 교환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 그러나 상대가 아무리 거리 조절을 하고 있어도 가까워지게 돼 있습니다. 가렌을 때리러 오게 돼 있는데요. Doran's Blade(도란의 검)SummonAery(콩콩이 소환) 가렌이 초반에 얼마나 센지 대부분 잘 모르기 때문에 잘 싸워줍니다. 싸우게 되면 상대의 피를 거의 다 날리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CS 를 먹기 위해서 가까워질 때, 스킬을 다 넣으시면 됩니다. Courage(용기) 도 잘 써야 하고요.


  

스킬 활용 팁

 4 레벨의 4 번째 스킬이 참 중요한데요. Judgment(심판) 또는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적절히 찍어야 합니다.


 위 스킬 트리에서는 4 레벨에 Judgment(심판) 를 먼저 찍고 5 레벨에 Decisive Strike(결정타) 입니다. 그런데 붙는 게 더 중요할 때는,


 반대로 4 레벨에 Decisive Strike(결정타) 를 찍고 5 레벨에 Judgment(심판) 입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큽니다.


 그 후로는 무조건 Judgment(심판) 를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무조건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부터 올리는 게 정답은 아닙니다. 선 아이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도 굉장히 좋습니다.

신발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또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중에 택하세요. 

Doran's Blade(도란의 검) 을 드는 건, 탑은 어차피 무식하게 해야 합니다. 흥하건 망하건, 15~20 분 전에 탑에서 결단을 내셔야 합니다.

그런 게 자기랑 안 맞는 것 같다면 가렌을 정글로 돌려야 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대신에 The Collector(징수의 총) 도 괜찮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 Stridebreaker(발걸음 분쇄기) + Trinity Force(삼위일체) 쌍으로 올림이 좋습니다. 그 외의 아이템은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른
카운터 픽은 다리우스, 세트, 럼블, 모데카이저 등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공략에서는 의외로 고전하기 쉬운 오른을 넣었습니다.
요릭
요릭도 절대 쉽지 않습니다. 사실 어떤 챔프가 오건 간에 상대가 잘하면 어렵습니다. 한 번이라도 가둬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트런들
탑의 강자입니다.

 

마치며

 글을 길게 써봐야 제 글을 다 읽을지도 미지수고,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실제로 게임하는 사람에게 있어, 가렌은 사용자의 사소한 차이가 큰 차이를 갖게 합니다. 


 다른 라인을 돌려 보면서 탑은 탑에서 결단을 내야만 하고, 고립된 라인 특성상 이기고 내려 와야만 영향을 행사합니다. 상대 탑이 이겼다는 건, 그만큼 그 게임이 질 확률이 대폭 상승했음을 말합니다.


 고로 한 번 탑에서 싸움이 붙으면 빨리 Ignite(점화) 붙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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