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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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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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有마스터. JG아무무 성능을 UP 시켜줄 빌드■ 아무무 빌드 총정리

- 모래놀이(2025-04-13, 조회수: 10034)

제 롤 닉은 '초식 정글 장인#KR1' 입니다.


방송시간 오전 12시 ~ 오전 6시
제 방송국입니다. 궁금하신 분, 보러 와주세요!!! 관전 피드백 가능합니다.

아무무를 할만할 때는?
상대팀에 AD 포커싱딜 비중이 비교적 적을 때 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경우는 상대팀에 탱커, 브루저가 많을 때 입니다.
또, AP 딜러 상대로도 할만한데 보통 AP 딜러의 경우 한순간에 접근하는 챔피언 상대로 약하기 때문입니다.
우리팀이 돌진형 조합 일 때(박치기 조합) 도 좋습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설명

Conqueror(정복자)
요즘 정복자는 별로입니다.
요즘 메타가 강력한 한 방이 더욱 각광 받는 메타라서 정복자를 든 아무무로는 탱을 가도 중후반에 힘을 쓰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Aftershock(여진)
다시 여진을 들어야 할 때가 왔습니다.


능력치 파편은 첫 줄 쿨감도 좋습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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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Q-평-E-R

궁이 없으면, 여기서 궁만 순서에서 빠집니다.


 R-W-평-Q-평-E

접근이 가능하고, 확실하게 잡아야 하면서, 상대가 붕대에 반응 할 만 할 때 씁니다.


Q-평-E는 그냥 기본 입니다.

Q 기절 시간 이랑 잘 맞고, 패시브 활용도 되고, 모션도 이어져서 쉬워요.

뽀삐의 E(벽꿍)-평 콤보와 매우 유사합니다.


스킬 활용 팁

 Cursed Touch(저주의 손길)(passive)

평타 때릴 만한 거리다 = 무조건 평타 부터 때리고 스킬을 써야합니다.

고정 피해 때문에 평타를 때리고 안 때리고 딜 차이가 꽤 납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Q)

접근 스킬입니다.

Q-플이 됩니다.

정글링 할 때 1스택은 남겨두셔야 합니다. 다 쓰시면 안됩니다.

멜이 튕겨낼 수 있지만 튕겨내면 안되는 스킬


Despair(절망)(W)

아무무는 후반 갈수록 탱커의 카운터 입니다. 패시브 까지 합쳐져서 마관이 없더라도 탱커를 녹입니다.


Tantrum(짜증내기)(E)

미니언을 곁에 둔 아무무는 근접 AD 상대로도 맞다이가 강력합니다.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궁)

R-플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Mosstomper Seedling(새끼 이끼쿵쿵이)
유지력도 안좋은데 앞 포지션 서야 하는 특성 때문에 자주 맞아서 이게 좋아요.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이 좋습니다.
상대 CC가 워낙 많아서 여진 끝나고 나서도 CC가 걸릴 정도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도 괜찮긴 합니다.

※첫귀환템※

첫 귀환템은 꼭 Fated Ashes(운명의 재)가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있냐 없냐 정글링 속도가 차원이 달라요.
900원이 없다면,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고서) 1~2개로 뽑아줍니다.

신발은 다른 챔프들보다 비교적 중요성이 낮습니다.
정글링도 빠르고 붕대로 캠프 사이를 다니고 백업이나 갱킹이 되기 때문에.... 그다지 도움이 크게 되진 않아요.
사이드 짤라먹기나 백업 속도가 중요해지는 중반부터 그나마 중요성이 부각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그냥 돈 되는 대로 Boots of Speed(장화) 뽑아주시고 1코어 이후 돈 되는 대로 마관신으로 업글 하시면 됩니다.

※핵심 아이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로켓 벨트)(벨트)
한타 규모가 커질수록 아무무가 궁을 잘 쓰는 것이 중요한데, 이 궁 각에 도움을 줍니다. 점멸이 상시 있는 수준입니다.
또한, 접근기가 하나 더 생겨서 아무무의 스킬을 한 번 더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체력과 주문력, 스킬 가속은 초중반 아무무에게 정말 가치있는 스텟이라 이 아이템의 저점 또한 느껴지지 않습니다.

Liandry's Anguish(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
필수템 입니다.

Jak'Sho, The Protean(해신 작쇼)(작쇼)
아무무와 정말 잘 맞는 탱템입니다.


※그 외 추천 아이템 (3~5번째 코어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방패)
꽤 효율이 좋습니다. 사실상 딜탱템이라 보시면 돼요.
특히, 브루저나 탱커들 상대로 특히 좋습니다.
균열, 리안드리 때문에 딜이 증폭되기도 하고 W랑 패시브 시너지 덕분에 탱커 상대로 가면 진짜 질 수가 없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상대팀에 평타 기반 딜이 많다면 2~3번째 코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즉, 리안드리보다 먼저 선호되기도 합니다.)
빨리 뽑힐수록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고, 평타 기반 딜러들 상대로 이보다 좋은 아이템이 없습니다.

Kaenic Rookern(케이닉 루컨)
대자연 말고 이거 가세요.
밴시 갈 판도 아니고, 작쇼의 마저로도 부족할 것 같으면 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팀에 치명타 챔 2명 이상이거나 치명타딜이 너무 들어오면 갑니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
딜탱템 입니다.
사실상 태불방과 똑같은 위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허 말고 이거 가세요.

Riftmaker(균열 생성기)
딜템입니다.
상대팀이 딜러가 주를 이루는 조합이라면, 탱템을 올리는게 아닌 딜템을 올리는게 낫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마지막템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무무의 탱킹은 애매해서 극후반에 탱템 하나 올린다고 크게 차이 안납니다.
차라리 딜 높이고 변수 한 번 이득 보는 쪽이 더 도움 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마지막템으로 추천드립니다. 아무무의 탱킹은 애매해서 극후반에 탱템 하나 올린다고 크게 차이 안납니다.
차라리 딜 높이고 변수 한 번 이득 보는 쪽이 더 도움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맞다이나 한타는 아무무가 질 수가 없어요.
기동성과 정글링이 좋아서 캠프 관리 잘 하면서 필요한 갱만 다니는게 중요합니다.
자크
마음만 먹으면 아무무의 Q,R로 팀에게 접근조차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크가 아무리 잘크고 아무무가 아무리 못커도 아무무가 자크 만큼은 아무것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탱커형 정글이 가장 쉽습니다.
이니시형 진입을 매우 쉽게 카운터 칠 수 있을 뿐더러, 챔피언 구조상 후반 갈수록 탱무무한테 안됩니다.
예외적으로 세주아니한텐 초반에 털리니까 들이대지 마세요.

다음으로 딜러형 AP 정글이 쉽습니다.
단, 그런 정글 상대 할 때는 보통 딜무무를 하시는게 정답입니다.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유형에 약하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카서스는 탱무무 하시는게 낫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우리팀 딜러진에 접근하는 적 탱커나 암살자, 브루저 조지기

 2. 각 잘 나오면 궁 쓰기

 4. 상대 딜러 짜르기

 5. 셋 다 하기

마치며

 이 공략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면, 당신의 아무무는 체급이 더 높아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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