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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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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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숙련도 95만점 유저의 아무무 빌드, 공략

- 레제루가123(2025-02-13, 조회수: 2437)

안녕하세요 전 아무무 사랑 협회에서 온 아무무 유저입니다

오랜 연구에 연구에 연구를 하여 쓰레기에서 완전 좋아진 아무무 빌드를 설명드릴려고합니다 (제가 직접만듦)

한때 아무무는 악마의 포옹과 태불방의 개사기 조합으로 적들을 다 패고다녔었지만

악마의 포옹이 없어진 지금은 쓰레기가 됐죠

제가 만든 빌드로 5티어 지표를 벗어나 1티어 op까지 가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핵심 룬

난입을 들어줍니다 일단 기동성이 부족한 아무무가 q로 적진에 한번 들어가면 빠져나오기 어렵다는것을 생각했고요

개뚜벅이인 아무무 특성상 세주아니처럼 난입을 들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조 룬

액시옴 - 궁이 중요하고 강력해서 액시옴을 드는게 좋다 판단했습니다 (액시옴이 싫으면 빛망도 가능)

깨닳음 - q 쿨타임이 생명인 아무무는 깨닳음을 드는게 좋고요

폭풍결집 - 후반까지 한타를 봐야하는 아무무의 체급을 계속해서 올려줄 주문력 보조룬입니다 (필수)

영감

마법 공학 점멸 -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아무무 특성상 뚜벅뚜벅 걸어가서 q를 맞추는게 국룰이었지만 마공점 하나로

q의 부족한 거리를 채워줘서 갱이랑 한타를 더 쉽게 볼수있게 되었습니다 (필수)

쾌속 접근 - 아까 말했듯 진짜 개뚜벅이인 아무무 특성상 q를 맞추고 적을 더 따라가서 패죽일때 좋은 룬이 될것이라

판단하고 들었습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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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아무무 유저분들이라면 다 알다시피 Q 평 E 와 같은 콤보도있지만

 아무무의 q에 반응을 못하게 만들수있는 Q 플 또는 궁플이 있습니다 절대로 플 누르고 스킬누르시지 마시고

 앞서 말씀드린 q 플, 궁플을 활용하여 많은 변수를 만들어내십쇼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드는게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
아이템 빌드

1코어 리안드리는 최대 체력 비례로 대미지를 입히는 W와 궁합이 매우 잘맞고요

체력 300이랑 주문력 70이라는 아주 좋은 스텟을 갖고있습니다

풀캠을 하시고 바위게까지 섭취 후 리안드리 하위템인 운명의 재 하나 가시면 딱 맞습니다


2코어 핏빛 저주는

지속 효과로 마법 피해를 입히면 6초동안 마저를 최대 30퍼나 깎는 개사기 아이템입니다

주문력이랑, 체력, 스킬가속도 무려 아무무한테 필요한 필수 요소니 안갈수가 없는 아이템이죠


3코어 심연의 가면은

이번 리워크로 인해 아무무에게 정말로 잘어울리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탱커에게 중요한 체력을 350 마법 저항력을 50씩 내구를 강화시키며

입히는 마법피해는 무려 12퍼나 증가하죠

그러나 이 심연의 가면은 상대가 모두 올 AD일경우 효율이 안좋은 템입니다

따라서 상대에 AP가 없거나 아니면 AP가 있더라도 서포터일 경우에는 상황에따라

태불방이나 가갑을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대에 AP가 미드가 킬을 좀 먹었거나 정글에 하나씩만 있어도 가셈)

이렇게 말한대로 가시면 좋은 아무무 승률을 유지할 수 있게되고요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필수로 가는게 좋습니다


바로 끝없는 절망이죠 한때 W 피흡으로 미쳤었던 아무무가

절망을 3~4 코어에 가게되면 딜은 딜대로 나오고 피흡은 피흡되로 되는 레전드 딜탱의 정석

아무무가 탄생하게됩니다


나머지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맞는 탱템으로 둘러주십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일러스
사일러스 - 아무무의 대표적인 천적 사일러스 초반엔 w 피흡과 e 스턴 평타로 아무무를 개패고

한타에서 궁을 빼앗아 아무무의 씨를 마르게합니다

릴리아
릴리아 - 빠른 스피드로 아무무의 q를 요리조리 피하고 뒤지게 아픈 W 개같이 아픈 굴렁쇠 이 모든것이 아무무의 카운터이며 당연하지만 릴리아는 거리조절이 중요한 챔프이므로 릴리아가 잘하면 잘할수록 아무무가 빙신이됩니다
바이
바이 - 탱커치곤 물몸인 아무무의 뼈와 살을 W주먹으로 바를정도로 위협적인 천적입니다 바이가 블클을 가면 아무무는그저 궁싸개에 불과할 정도로 바이가 나오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바이 궁으로 한번 물리면 아무것도 못하는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비에고
비에고 - 초반 한정으로 비에고는 잘팹니다 근데 왜올렸냐고요? 비에고 특성상 초반에도 쌔다는 이유로

아무무한테 뭣모르고 깝치는 경우가 많은데 90퍼센트로 비에고가 초반에 집니다
니달리
니달리 - 상대가 잘하든 말든 초반에 강한 아무무의 장점을 세워서 따면 그 이후론 그냥 길냥이가 되버립니다
마스터 이
마스터 이 - 모든 스킬이 거의 카운터입니다 마이가 q 갈기면 e 쿨타임은 줄어들고 Q로 스턴을 먹이면 스턴에 약한

마이 특성상 대부분은 죽습니다 명상으로 피회복을 해도 중간에 차는 두번째 Q로 바를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무무는 초반에 강하다는 장점을 이용해서 육식처럼 행동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무는 초식으로 알려진 대표 정글이지만 어중간한 정글링 스피드, 카정에 취약하다는점 때문에 육식처럼 행동하여 초반에 많은 킬과 경험치를 획득하십시요


초반 운영법

 무조건 스타트로 칼날부리는 드시고 풀캠을 하시고 바위게 까지 먹고 집타이밍을 잡으면 운명의 재라는 리안드리 하위템이 딱 뜨게됩니다 아니면 바위게 싸움을 보거나 갱 갈수있는곳을 찔러서 킬을 먹고 운명의 재 + 메자이반지 

or 리안드리의 하위템인 기괴한 가면을 가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궁이 뜬 상황부터는 최대한 바텀을 계속 찔러주시면 되고요 아무무는 초반에 망하면 답이 없기에 킬만 잘먹어도 캐리가 가능한 바텀을 보는게 맞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같은 경우에는 아무무가 갈수록 체급이 딸리니 혼자서는 절대로 싸움을 걸지말고 최대한 한타때 좋은 궁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한타때는 이니쉬를 먼저 건다음 한타를 승리하고 오브젝트를 먹는 방식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올차단이 맞아요 아무무는 욕을 먹을수밖에 없는 챔프나 다름없기 떄문에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카정에 다재다능하거나 킬을 잘먹은 챔피언이면 그 챔프와의 마찰은 당연히 피해주시고 이기는 라인 (최대한 바텀) 을 파주는게 맞습니다

마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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