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라서 챔피언 별 상대법을 천천히 추가하고자 함
우선 나에 대해 소개하자면, 난 시즌 11(2021년) 부터 매시즌 탑레 마스터 & 현 마스터임
현생이 바빠서 휴면강등 당하기도 하고 여러 이유로 마무리는 마스터로 못한 적도 있지만, 꼭 시즌마다 한번은 마스터를 찍었음
근데 이거 왜 사진 첨부가 안됨? 버그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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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2 (+108) | 2508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8 (+3.2) | 112.4 | 공격 속도 | 0.658 (+2.74%) | 0.964 |
5초당 체력회복 | 7.5 (+0.7) | 19.4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4 (+2.05) | 68.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나는 왜 카타들이 육감을 안들고 섬뜩한 기념품을 드는지 도무지 모르겠음
육감을 들면 인베 때 우리 정글에 와드 박힌거 체크 할 수 도 있고, 미드 라인전 중에 상대 와드가 어디 박혔는지 체크할 수도 있음
무엇보다 사거리가 길어서 로밍 때 상대 와드에 안걸리고 와드가 어딨는지 체크할 수 있고 렌즈 상위호환임
1회용이라는 것만 빼면 안들 이유가 없음










카타리나가 단검을 다시 주우면 근처의 적을 모두 공격해 (1~18레벨) 68~240 (+0.65 추가AD)(+0.7/0.8/0.9/1.0AP)(1/6/11/16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땅에 떨어진 단검은 4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그 후 단검은 튕겨 나와 첫 대상 뒤쪽의 지면에 꽂힙니다. (사정거리: 625)


단검을 주우면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6/11/16레벨)78/84/90/96%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25)

적 하나당 2.5초 동안 받는 총 피해량: 375/562.5/750 (+2.85 AP) (+2.4 추가 AD) (+추가 공격 속도 9당 270%)의 물리 및 마법 피해(단 검 1개의 15배 피해)
이 스킬은 피해량의 25/30/35%에 해당하는 적중 시 및 공격 시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나 생명력 흡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범위: 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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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쓰는 콤보는 딱 두개만 기억하면 됨
기본 감전 콤보 QEW평 E
이콤보의 핵심은 QEW평으로 감전만 터트리고 쿨 돈 E로 빠지면서 일방적인 딜교를 한다는 것임
Q의 경우 꼭 상대 챔피언을 향해 사용하지 않아도됨
물론 맞추면 훨씬 세지만 감전만 터트려도 충분히 딜교 이득 보기 쉬움
추격 콤보 EW평 QE
E로 선 진입한 다음 W로 패시브와 평타를 넣으면서 돌아온 E로 도망가는 적에게 QE를 사용해서 추격하는 콤보임
주의할 점은 마지막 QE의 경우 가능한 천천히 사용해야 패시브를 맞추기도 쉽고 평타도 더 넣을 수 있음
위 두개 콤보만 써도 대부분의 상황이 커버가 됨
카타리나는 무조건 침착해야함
최대한 스킬을 천천히 쓸수록 이득보기 쉬움
궁은 콤보로 사용한다기 보다 딜이 빌때 딜로스 방지로 사용한다는 느낌
도란 방패로 고정함, 카타에게 전무한 라인 유지력을 도란 방패로 커버해주기만 해도 라인전 난이도가 훨씬 내려감

이유 1. 폭풍쇄도가 더 좋은 아이템임
- 가격도 100원 낮은데, 이속은 2% 더 빠르고 마관까지 붙어있음, 심지어 쿨타임도 안달려있어 버리는 옵션이 없음
이유 2. 리치베인은 주문 검을 써야함
- 그게 왜 단점이냐? 주문 검에는 1.5초의 쿨타임이 존재함, 사소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0.1초도 중요한 게임에서 1.5초동안 손가락만 빨아야 한다는건 굉장히 치명적임
- 반면 폭풍쇄도는 콤보에 있어 주문 검으로 인한 쓸데없는 텀이 없음, 심지어 카타리나는 암살자고 상대에게 1.5초의 대응 시간을 주지 않는다는 건 유의미함
- 더욱이 뉴비 입장에서는 주문 검 난이도가 낮지도 않음
이유 3. 하위템이 좋음
- 광휘의 검이 카타한테 개 거품 아이템임, 진지하게 방출의 마법봉이 더 셈
쓸데없이 쿨감 10%가 달려있어서 돈을 거기다 버리는거임
- 반면 폭풍쇄도는 에테르, 교류 발전기 조합으로 하위템 구간 동안 모든 돈을 오롯이 사용할 수 있음
그리고 폭풍쇄도가 리치베인보다 딜이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실 사용해보면 전혀 그렇지 않음
마관 때문에 오히려 후반 타이밍은 더 효율이 좋고 액티브 효과 데미지도 상당함 + 한타에서 터트리면 광역딜까지


가끔 진짜 못크면 2코어로 존야, 3코어로 그불가기도 함
안정성이 크게 오르고 딜의 차이는 유의미하지 않기 때문임
이후 아이템
상황 따라서 가면됨 어렵지 않음
가끔 팀에 ap가 너무 많다 그러면 폭쇄만 올리고 2코어로 몰락을 가기도 함
맬모 들고 있는 적들한테 그불로 딜 박는것보다 세기 때문임
이런 경우 3코어는 역시 존야, 4코어 경계를 가서 하이브리도 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얘는 심지어 사리는 것도 불가능함
유체화키고 풀피 포탑 다이브하면 죽어야됨
미드 트린 픽률이 낮다는게 다행

보호막이 너무 사기임, 보호막 양도 많고 지속시간도 너무 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킬을 맞을 자신이


챔피언 별 상대법
한방 딜로 내가 맞는 피해보다 가하는 피해가 크지 않으면 이길 수가 없는 구존데, 보호막이 있는 챔피언들은 대부분 앞의 전제가 통하지 않음
예를 들어 위의 다이애나? W 딸깍 키면 그냥 딜교 패배
야스오? 보호막 있는 상태로 딜교하면 당연히 지고, Q로 보호막 빼고, 두번째 Q 던지면 장막으로 막고, 세번째 Q던지면 보호막 돌아있음 ㅋㅋ

벡스의 두배 정도 어려움
벡스는 라인전 끝나면 이길만한데 반면 얘는 겜 내내 힘듬


절대 E로 먼저 들어가선 안됨, 최대 사거리에서 Q짤만 넣다가 E는 벡스의 스킬을 피하는데만 사용하면 도란 방패의 라인 유지력으로 이길만함
Q짤로만 피 깎다보면 감전 킬각이 나올텐데, 이때 반응 못하게 QE점화 평으로 킬 캐치해야 함


얘 상대로는 그냥 정복자 들고 AD가서 라인 주도권 잡고 그걸 바탕으로 게임 굴려서 빠르게 게임 끝내는게 편함
AP로 상대하면 난이도가 너무 오름

갈리오가 방어력 템을 가는것 자체가 갈리오 입장에서 손해라 AD를 가면 라인전을 유리하게 굴릴 수 있음

감전 쿨 돌때마다 감전 딜교 후 도란 방패로 피 회복 반복
거리조절이랑 무빙 등의 피지컬이 상당히 요구되는 매치임
갈고리 탈때 순보로 몸 비비면 갈고리 끊김

다만 그 E가 매우 피하기 힘듬
감전 딜교 위주로 플레이

E가 판정이 더러워서 피하기 힘듬
이렐과 마찬가지로 1렙 E 딜교 조심해야함
얘는 감전 딜교를 하면 W로 피흡을 해서 손해보기 쉬움
때문에 감전 딜교보다는 거리조절하면서 Q짤 위주로 풀어나가야 함

붙으면 답이없음, 때문에 Q짤로 갉아먹어야 하는데
라인 유지력도 너무 좋아서 킬각이 거의 안나옴
궁 배우면 확정 cc라 상당히 성가심
그래도 E플이랑 후반 W플만 조심하면 팔이 짧아서 킬이 잘 따이는 매치는 아님

전체적으로 카타리나와 굉장히 비슷한 스타일의 챔피언임
차이점은 카타리나보다 1ㄷ1에 더 강하고, 한타는 카타리나한테 한 수 접는다는 것
그리고 미친 후반 밸류 <<< 이게 에코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인 이유임
라인전 자체는 에코가 라인푸쉬가 더럽게 빠르다는 것만 빼면 딜교는 이길만함
시간이 갈수록 딜이 감당이 안되고 궁 때문에 따기도 힘듬
딜교를 이겨서 에코를 말리게 하고 빠르게 굴려서 속전속결로 게임을 끝내야함
에코가 성장하기 시작하면 게임이 답이 없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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