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원숭이의 민첩성
이 스킬은 우디르가 약간의 공속 룬을 가지고 있을 때에 정글 캠프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초반에 공격 속도 30%는 매우 좋은 성능이다.
작은 캠프들이 마나를 지급해줌으로 인해서 죽은 정글 캠프에서 스킬을 낭비하지 않는 이상,
패시브를 끊기지 않고 계속 유지하기 쉽게 되었다.
(정글 내에서 꾸준한 3스택 유지가 아니라,
몹을 잡을 때 3스택을 유지해도 마나가 부족하지 않게 되었다는 뜻)
호랑이 태세
이 스킬이 호랑이 태세형 우디르 가이드에서는 매우 유용한 반면,
여기서는 타워나 바론을 빨리 처리하는데에 밖에 쓰일 일이 없다.
하지만 게임이 진행된 후에 이 스킬은 (삼위일체)를 소지하고 있을 때,
너가 때리는데 집중하는 타겟이 바로 도망가게 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예를 들어 애쉬+잔나 조합같이 내가 달려 들어가야 하는 상황의 경우,
초반에 호랑이 태세형 우디르를 간다.
거북이 태세
게임 초반에 이 스킬은 우디르에게 지속력있는 능력을 부여해줌과 동시에
패시브 스킬을 유지시켜 주며 불사조 태세와 함께 사용함으로서
높은 체력을 유지시켜 주어 정글 안에서 매우 강력하게 해준다.
중 후반에 이 스킬은 적용되는 추가 보호막이 사용 될 때 마다 깨진다고 할 때,
잛은 쿨타임의 회복 스킬로 사용될 수 있다.
이 스킬은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과 함께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역자주: 모든 것이 갖춰진 상황에서)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을 통해 방어막을 벗기기 힘들어 지는데,
이 것이 내 아이템 빌드에서 추가적인 체력 아이템을 가지 않는 이유이다. (체력은 추가적이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곰 태세
간단명료하게 이 스킬은 우디르에게 접근하기 위한 추가적인 이동속도를 주며,
대상을 자리에 기절시키기 때문에 모든 갱킹에 이니시에이터(싸움을 유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하지만 나는 이 스킬이 낮은 레벨에서 너의 마나를 심각하게 마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너가 블루 버프나 마나가 가득 찬 상태가 아닌 이상
이 스킬을 통해서 게임 초반에 맵을 휘젓고 다니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불사조 태세
이 스킬은 무리의 챔피언들에게 매우 강력하고,
또한 세번째 공격의 추가데미지를 가질 수 있다면 단일 타겟에게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싸움 중에 너는 이 태세를 쿨타임이 지속되는 동안 계속 유지하는 상태여야 하며,
최대의 피해를 뽑아내기 위해 거북이 태세로 바꿧다가 바로 다시 불사조 태세로 돌아오기를 반복해야 한다.
이 스킬은 미니언 무리와 정글의 작은 캠프들을 매우 빠르고 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좋은 단일 타겟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높은 수준의 데미지와 패시브의 이점으로 우디르를 탱키하게 만듦과 동시에
많은 양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도록 하여 불사조 태세형 우디르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나는 그 후에 빠르게 (헤르메스의 발걸음)나 (닌자의 신발),
(마법사의 최후)와 (탐식의 망치)는 우디르의 유일한 데미지용 아이템(딜템)이며,
(군단의 방패)는 조합이 섞인 팀에게 매우 강력하고 너의 팀에 매우 도움이 된다.
나는 (란두인의 예언)의 공속 감소의 효과가 있는 /고유 지속 효과/ 때문에 (가시갑옷)보다 선호한다.
게임 중반의 우디르는 AP 캐리들이 너를 집중 공격하지 않을 때이고,
AD 캐리들이 너를 녹일 만큼의 파밍이 아직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 시점에 맵 상에서 가장 강력한 챔피언중 하나이다.
이 사실을 이용하여 우디르는 용과 관련된 플레이를 함에 따라,
적 정글러가 우디르보다 내구성이 떨어짐으로 지속적으로 맵에 잇는 와드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된다.
포탑 밖에서의 싸움에서 우디르가 탱킹을 하는 경우에는
맵 상의 다른 챔피언 보다 우디르를 잡는데 많은 양의 노력이 필요함으로
팀원들이 따라와 줄 수만 있다면 승리하는 결과를 낼 수가 있다
게임 후반의 우디르에게는 적의 상황에 따른 두 가지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너는 아군을 지키기위해 적의 AD (혹은 AP 캐리를 잡을수 없다면 AP 캐리)를 물 수 있고,
혹은 적의 AD 캐리가 지나치게 커서 혼자 뛰어들때 녹을 경우,
아군 AD 캐리에 붙는 적의 탱커틀을 때버리기 위해 AD 옆을 지킬 수 있다.
딜러들은 적이 자신을 향해 다이브를 한다면 지속적으로 후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아군 진영의 다이브 하는 적들을 때버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절시키거나 감속시키는 것이
아군의 AD 캐리가 (불필요한 움직임을 없앴음으로) 더 많은 양의 데미지를 뽑아 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적의 탱커나 AD/AP 캐리들을 빠르게 녹이는 것이 가능해져 이득이 될 수 있다.
http://youtu.be/xE7vVU2OJoo
평범한 우디르 게임 영상(오래됨):
개인적으로 나는 불사조 우디르는 카운터 정글링이 쉽고,
빠른 이동속도에 준한 쉬운 갱킹에 대해서 꽤 하기 쉬운 편의 정글러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대체로 우디르는 완벽히 모든 탱킹 아이템을 가지고 있음에 따라
매우 높은 내구성과 데미지를 가지고 있음으로 인해 높은 수준의 게임에서도 매우 강력하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