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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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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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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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숭이의 민첩성
이 스킬은 우디르가 약간의 공속 룬을 가지고 있을 때에 정글 캠프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초반에 공격 속도 30%는 매우 좋은 성능이다.
작은 캠프들이 마나를 지급해줌으로 인해서 죽은 정글 캠프에서 스킬을 낭비하지 않는 이상,
패시브를 끊기지 않고 계속 유지하기 쉽게 되었다.
(정글 내에서 꾸준한 3스택 유지가 아니라,
몹을 잡을 때 3스택을 유지해도 마나가 부족하지 않게 되었다는 뜻)
호랑이 태세
이 스킬이 호랑이 태세형 우디르 가이드에서는 매우 유용한 반면,
여기서는 타워나 바론을 빨리 처리하는데에 밖에 쓰일 일이 없다.
하지만 게임이 진행된 후에 이 스킬은 (삼위일체)를 소지하고 있을 때,
너가 때리는데 집중하는 타겟이 바로 도망가게 할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예를 들어 애쉬+잔나 조합같이 내가 달려 들어가야 하는 상황의 경우,
초반에 호랑이 태세형 우디르를 간다.
거북이 태세
게임 초반에 이 스킬은 우디르에게 지속력있는 능력을 부여해줌과 동시에
패시브 스킬을 유지시켜 주며 불사조 태세와 함께 사용함으로서
높은 체력을 유지시켜 주어 정글 안에서 매우 강력하게 해준다.
중 후반에 이 스킬은 적용되는 추가 보호막이 사용 될 때 마다 깨진다고 할 때,
잛은 쿨타임의 회복 스킬로 사용될 수 있다.
이 스킬은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과 함께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근본적으로 (역자주: 모든 것이 갖춰진 상황에서)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을 통해 방어막을 벗기기 힘들어 지는데,
이 것이 내 아이템 빌드에서 추가적인 체력 아이템을 가지 않는 이유이다. (체력은 추가적이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곰 태세
간단명료하게 이 스킬은 우디르에게 접근하기 위한 추가적인 이동속도를 주며,
대상을 자리에 기절시키기 때문에 모든 갱킹에 이니시에이터(싸움을 유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하지만 나는 이 스킬이 낮은 레벨에서 너의 마나를 심각하게 마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너가 블루 버프나 마나가 가득 찬 상태가 아닌 이상
이 스킬을 통해서 게임 초반에 맵을 휘젓고 다니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불사조 태세
이 스킬은 무리의 챔피언들에게 매우 강력하고,
또한 세번째 공격의 추가데미지를 가질 수 있다면 단일 타겟에게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싸움 중에 너는 이 태세를 쿨타임이 지속되는 동안 계속 유지하는 상태여야 하며,
최대의 피해를 뽑아내기 위해 거북이 태세로 바꿧다가 바로 다시 불사조 태세로 돌아오기를 반복해야 한다.
이 스킬은 미니언 무리와 정글의 작은 캠프들을 매우 빠르고 쉽게 정리할 수 있으며
좋은 단일 타겟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높은 수준의 데미지와 패시브의 이점으로 우디르를 탱키하게 만듦과 동시에
많은 양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도록 하여 불사조 태세형 우디르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 준다.


나는 그 후에 빠르게












나는





게임 중반의 우디르는 AP 캐리들이 너를 집중 공격하지 않을 때이고,
AD 캐리들이 너를 녹일 만큼의 파밍이 아직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 시점에 맵 상에서 가장 강력한 챔피언중 하나이다.
이 사실을 이용하여 우디르는 용과 관련된 플레이를 함에 따라,
적 정글러가 우디르보다 내구성이 떨어짐으로 지속적으로 맵에 잇는 와드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된다.
포탑 밖에서의 싸움에서 우디르가 탱킹을 하는 경우에는
맵 상의 다른 챔피언 보다 우디르를 잡는데 많은 양의 노력이 필요함으로
팀원들이 따라와 줄 수만 있다면 승리하는 결과를 낼 수가 있다
게임 후반의 우디르에게는 적의 상황에 따른 두 가지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너는 아군을 지키기위해 적의 AD (혹은 AP 캐리를 잡을수 없다면 AP 캐리)를 물 수 있고,
혹은 적의 AD 캐리가 지나치게 커서 혼자 뛰어들때 녹을 경우,
아군 AD 캐리에 붙는 적의 탱커틀을 때버리기 위해 AD 옆을 지킬 수 있다.
딜러들은 적이 자신을 향해 다이브를 한다면 지속적으로 후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아군 진영의 다이브 하는 적들을 때버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절시키거나 감속시키는 것이
아군의 AD 캐리가 (불필요한 움직임을 없앴음으로) 더 많은 양의 데미지를 뽑아 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적의 탱커나 AD/AP 캐리들을 빠르게 녹이는 것이 가능해져 이득이 될 수 있다.
http://youtu.be/xE7vVU2OJoo
평범한 우디르 게임 영상(오래됨):
개인적으로 나는 불사조 우디르는 카운터 정글링이 쉽고,
빠른 이동속도에 준한 쉬운 갱킹에 대해서 꽤 하기 쉬운 편의 정글러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대체로 우디르는 완벽히 모든 탱킹 아이템을 가지고 있음에 따라
매우 높은 내구성과 데미지를 가지고 있음으로 인해 높은 수준의 게임에서도 매우 강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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