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3명
85.4% (105표)
1.6% (2표)
13% (16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22
8
0
105/123
(수정)2500+ The Patience의 베인가이드 2012/12/5 업뎃완료

- Ad피미르(2012-12-05, 조회수: 550098)

반갑습니다.

The Patience로 활동하고 있는 원딜유저입니다.

제가 과거 써놓았던 공략이 추세에 많이 어긋나고

변경된 점이 많아 공략을 새로이 씁니다.

많은 프로/아마추어 원딜들과의 대화로 베인에 관한

피드백을 주고받은 결과

베인은 입롤을 실현할 수 없다면

플레이가 매우 힘들어진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본 공략은 상세히 설명하기보다는

마치 무협소설속 불가해의 금서처럼 추상적으로 설명되있을수 있습니다

그 추상적인 설명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플레이가 가능하게 됐을때

진정한 베인유저로 환골탈태하실 것입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무난한 원딜룬 저는 최근 이 룬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단점이 크게 없고 무난하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조건 이렇게 갑니다.


구르기/선고 마나가 모자란대 어떡하죠...?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적응하십시오.


베인 마나 그렇게 많이 필요없습니다.

점멸 회복

점멸 정화

둘중 하나만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회복을 사용하고

정화없이는 딜을 내기 매우 힘든판에만 정화를 사용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상황을 무빙과 한타 위치선정으로 극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회복을 듭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 인베이드시에 E가 좋지않냐 라고 하시는데

스킬을 배우지 않고 있다가 E를 쓰면 무조건 승리하는 상황에서만

E를 찍도록 하고 이외의 경우 반드시 Q를 1렙에 무조건 줍니다.

 

스킬 콤보

 평타를 먼저 한대 먹여놓고 상대의 발밑에 링을 누적시켜둡니다.


이후 두번째 평타이후 안전한 장소로 굴러 3타를 적중.



혹은 평-선고-평-Q



무조건 평타를 먼저 치는게 관건입니다


평타를 쳐서 E를 적중하지 못하게  될경우는 선고를 먼저씁니다.


 

스킬 활용 팁

 Q는 마나 200이상일 경우 자유롭게 난사하시고


E는 무조건 필요한 순간에만


W는 항상 3타 딜교환이 될수 있도록


R사용후 추적시 구르기로 추적하기보다는 R의 추가이속을


이용해서 적을 추적하도록 하고


상황판단에 따라 뒷/옆/앞 Q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과거 저는 대량의 베인蟲이 양산되는 것이 두려워

Q선마 AD빌드 베인을 추천했습니다

다만 베인은 고수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蟲이 되는것을 막을수가 없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베인의 정수를 담은 탬빌드를 소개합니다.

많은 분들이 위 도란방패 빌드가 '흔한' 선수의 빌드가 아니냐 라고 지적을 하시는데

현실은 World Elite(이하 WE)의 웨이샤오 선수의 빌드입니다

웨이샤오 선수의 경우 2도란방패 닌자 신발을 빌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위 빌드는 웨이샤오 선수빌드의 파생계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도방/광신/피바/유령무희가 완성됐다면

이후 적아의 조합을 비교한 후 자신이 가면 적절한 아이템을 가시면 됩니다

베인이 갈 수 있는 추가적 옵션을 아이템 빌드 부분에 넣어놓겠습니다.






라인운영법

QW를 이용해 라인전 딜교환을 하시고

CS를 챙깁니다 라인은 미는게 좋은편이고

빠른 2렙을 챙겨서 QW를 이용한 딜교를

가능하게 합니다.

E는 딜교환이 밀릴때 한번의 큰 딜교환으로 라인전 이득을 볼때나

정글러가 갱킹을 왔을때 적절하게 사용해줌으로서 이득을 봅니다.

베인은 소규모 교전에서 성장하기 좋은 원딜이기 때문에

정글러에게 민폐가 되지 않는 선에서 갱킹 콜을 넣습니다. 

 

정글/미드와의 호흡방법

본 공략을 본후 정글러에게 갱안온다고 징징거리는 蟲들이 생길까봐 두렵습니다.

베인을 픽한이상 라인전을 지는건 당연하다고 할만큼 베인의 라인전은 weak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weak함을 극복하는건 본인의 컨트롤과 운영능력이지 결코 팀의 지원이 아닙니다

최대한 타워가 밀리지 않게. 자신의 Death가 늘지않게. CS가 밀리지않게.

최선을 다해 라인을 운영하고 아군 정글 미드가 갱킹을 와줬을 시에는

확실하게 킬을 딸 수 있도록 라인상황을 유지하고 보수합니다.

 

베인으로 라인을 이기는 법.

 오로지 순수 100% 실력밖에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말인즉 상대와 아군의 솔라인/정글의 차이가 심하다면

봇에 와줄 여유가 없기 마련인데 그것이 억울하다 하여 라인을 지고

팀탓을 한다면 베인을 플레이할 자격이 없습니다.

반드시 자신의 기량과 서포터와의 호흡으로

라인을 비등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상대라이너와 동등한 파밍을 가져갔다면 그것만으로도

승리라고 할 수 있을만큼 베인의 중후반 캐리력은 어마어마합니다.



 

봇라인의 기본.

 CS,갱호응,용지역와드,정글러와 용사냥 각도체크,딜교환


CS는 원딜의 기본이며

갱호응은 라이너들이 정글러에게 지켜야할 예의이고

용지역 와드는 원딜의 사비를 털어서라도 해줘야할 의무이며

정글러와의 용사냥은 홀로 외로이 싸우는 탑을위한 위로이고

딜교환은 내가 파밍하게 그냥 두어라는 무언의 패기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의 원딜로서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상대의 탱커를 녹여주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달라붙는 딜탱들의 어그로를 누커대신 먹어줘야하고

누커가 어그로를 먹어줬다면 그 시간만큼 최대한 딜을 넣어줘야합니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졸렬하게 딜을 적절하게 넣어줘야하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한타를 승리한뒤 맵컨트롤을 해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만 적겠습니다.


케이틀린 : 카이팅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고 딜교환을 할때는 반드시 3타를 칠 수 있도록


코르키 : 딜교환을 가급적 피하되 6렙이후 궁/무빙을 이용한 딜교환을 할것 3타 딜교를 잊지말 것


드레이븐 : 닌자의 신발을 신는한이 있더라도 킬을 내주지 않고 중반까지 무난히 넘어갈 것



말파이트 : 궁을 잘 피하도록 할것


이렐리아 : 정화를 들든 수은장식띠를 들든 한타자리를 잘잡든 절대 물리지말고 물리면 잘 빠져나올것


잭스 : 선고와 구르기를 잘 이용할 것




 


베인으로서의 마인드

 라인전을 버티겠다 라는 마인드보다 이기겠다 라는 마인드로


내 1데스는 팀의 마음에는 패배가 각인된다는 마인드로


蟲이 아니냐는 팀원의 말에 폭언이나 욕설이 아닌 실력으로 입증할 것.


게임을 승리할 수 없을것 같다면 픽하지 말 것.




위공략과 조언을 뒷받침할 인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3명
85.4% (105표)
1.6% (2표)
13% (1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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