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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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무조건 이렇게 갑니다.
구르기/선고 마나가 모자란대 어떡하죠...?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적응하십시오.
베인 마나 그렇게 많이 필요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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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인베이드시에 E가 좋지않냐 라고 하시는데
스킬을 배우지 않고 있다가 E를 쓰면 무조건 승리하는 상황에서만
E를 찍도록 하고 이외의 경우 반드시 Q를 1렙에 무조건 줍니다.
평타를 먼저 한대 먹여놓고 상대의 발밑에 링을 누적시켜둡니다.
이후 두번째 평타이후 안전한 장소로 굴러 3타를 적중.
혹은 평-선고-평-Q
무조건 평타를 먼저 치는게 관건입니다
평타를 쳐서 E를 적중하지 못하게 될경우는 선고를 먼저씁니다.
Q는 마나 200이상일 경우 자유롭게 난사하시고
E는 무조건 필요한 순간에만
W는 항상 3타 딜교환이 될수 있도록
R사용후 추적시 구르기로 추적하기보다는 R의 추가이속을
이용해서 적을 추적하도록 하고
상황판단에 따라 뒷/옆/앞 Q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W를 이용해 라인전 딜교환을 하시고
CS를 챙깁니다 라인은 미는게 좋은편이고
빠른 2렙을 챙겨서 QW를 이용한 딜교를
가능하게 합니다.
E는 딜교환이 밀릴때 한번의 큰 딜교환으로 라인전 이득을 볼때나
정글러가 갱킹을 왔을때 적절하게 사용해줌으로서 이득을 봅니다.
베인은 소규모 교전에서 성장하기 좋은 원딜이기 때문에
정글러에게 민폐가 되지 않는 선에서 갱킹 콜을 넣습니다.
본 공략을 본후 정글러에게 갱안온다고 징징거리는 蟲들이 생길까봐 두렵습니다.
베인을 픽한이상 라인전을 지는건 당연하다고 할만큼 베인의 라인전은 weak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weak함을 극복하는건 본인의 컨트롤과 운영능력이지 결코 팀의 지원이 아닙니다
최대한 타워가 밀리지 않게. 자신의 Death가 늘지않게. CS가 밀리지않게.
최선을 다해 라인을 운영하고 아군 정글 미드가 갱킹을 와줬을 시에는
확실하게 킬을 딸 수 있도록 라인상황을 유지하고 보수합니다.
오로지 순수 100% 실력밖에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말인즉 상대와 아군의 솔라인/정글의 차이가 심하다면
봇에 와줄 여유가 없기 마련인데 그것이 억울하다 하여 라인을 지고
팀탓을 한다면 베인을 플레이할 자격이 없습니다.
반드시 자신의 기량과 서포터와의 호흡으로
라인을 비등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상대라이너와 동등한 파밍을 가져갔다면 그것만으로도
승리라고 할 수 있을만큼 베인의 중후반 캐리력은 어마어마합니다.
CS,갱호응,용지역와드,정글러와 용사냥 각도체크,딜교환
CS는 원딜의 기본이며
갱호응은 라이너들이 정글러에게 지켜야할 예의이고
용지역 와드는 원딜의 사비를 털어서라도 해줘야할 의무이며
정글러와의 용사냥은 홀로 외로이 싸우는 탑을위한 위로이고
딜교환은 내가 파밍하게 그냥 두어라는 무언의 패기입니다.
베인의 원딜로서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상대의 탱커를 녹여주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달라붙는 딜탱들의 어그로를 누커대신 먹어줘야하고
누커가 어그로를 먹어줬다면 그 시간만큼 최대한 딜을 넣어줘야합니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졸렬하게 딜을 적절하게 넣어줘야하고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한타를 승리한뒤 맵컨트롤을 해야합니다.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만 적겠습니다.
케이틀린 : 카이팅 당하지 않도록 최대한 거리를 유지하고 딜교환을 할때는 반드시 3타를 칠 수 있도록
코르키 : 딜교환을 가급적 피하되 6렙이후 궁/무빙을 이용한 딜교환을 할것 3타 딜교를 잊지말 것
드레이븐 : 닌자의 신발을 신는한이 있더라도 킬을 내주지 않고 중반까지 무난히 넘어갈 것
말파이트 : 궁을 잘 피하도록 할것
이렐리아 : 정화를 들든 수은장식띠를 들든 한타자리를 잘잡든 절대 물리지말고 물리면 잘 빠져나올것
잭스 : 선고와 구르기를 잘 이용할 것
라인전을 버티겠다 라는 마인드보다 이기겠다 라는 마인드로
내 1데스는 팀의 마음에는 패배가 각인된다는 마인드로
蟲이 아니냐는 팀원의 말에 폭언이나 욕설이 아닌 실력으로 입증할 것.
게임을 승리할 수 없을것 같다면 픽하지 말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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