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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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6명
91.2% (124표)
2.2% (3표)
6.6% (9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21
9
0
124/136
OPOPOPOPOP 트린다미어 (2월23일 수정)

- 청루(2011-11-05, 조회수: 1795901)


 쉬운거 같으면서 어려운 트린다미어

 초반에 크게 두면은 후반에 골치 아프지만,
 그렇다고 초반에 막을수도 없는 트린다미어

 어려운 트린다미어를 쉬운 트린다미어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2월 23일

- 아이템 수정
- 서머너 스펠 수정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트린한테 가장 괜찮은 룬들입니다.


먼저 마크룬에서 보통 트린이 생각해볼만한 룬들이
치명타, 방관, 공속, 치명타피해, 물공 정도를 생각하게 됩니다.
근데 치명타의 경우 후반가면 어차피 100% 입니다. 
후반까지 갈 필요도 없니 초반만 지나도 치명타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다시 말해서 잉여가 된다는거죠.
공속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물공도 마찬가지죠
생각해볼건 치명타 피해와 방관정도입니다.

트린같은경우 중반 넘어가면 치명타가 100% 들어가기 때문에 치명타 피해 증가가 쏠쏠합니다.
하지만 그 쏠쏠한 치명타 피해보다 방관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더불어 초반에 치명타 피해보다 방관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그 다음 룬들을 보면,
보통 성장 녀석들이 후반에 더 좋다고 성장 쓰시는 분들이 있지만,
그 성장룬 성장 시키기 전에 트린은 죽습니다.
차라리 고정 방어, 고정 마방을 끼고 초반을 버티는게 좋습니다.

왕룬을 이속을 쓰시는분들도 계시는데,
트린 이속 떨어지지 않습니다. 상당히 이속 높은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방관이 월등히 좋습니다.


트린은 20분만 넘어가면 무서울게 없어집니다.
그 20분만 버틸수 있으면 됩니다.

그 20분을 버티게 해주는 룬 조합을 갑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기본적인 탑솔 마스터리입니다.

라인에서 오래 버티게 도와줍니다.

트린은 후반가면 어차피 강해집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초반을 어떻게 넘기느냐 입니다.

CS100 채울때까지 죽지 않고 버틴다면, 무쌍이 현실로 다가옵니다.

Ghost(유체화)Ignite(점화) 조합이 괜찮으며 
Heal(회복)Cleanse(정화)Exhaust(탈진)를 상황에 따라 추가할만 합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Surge(고양) 등은 사용을 얼마나 잘 하시느냐에 따라 괜찮지만 위에 5개보다 빈도가 떨어집니다.



아래는 사용되는 서머너 스펠을 전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Exhaust(탈진) 팀의 서머너 스펠을 보고 선택할만합니다. 특히 우리편 정글러가 특별한 CC기를 보유하지 않았다면
         들고 가서 정글러와 같이 힘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heal(회복) 굉장히 유용합니다. 상대방의 방심을 유도하여 죽일수 있습니다.
          분노가 중요한 트린에게 Q를 늦게 쓸수 있게 해준다는건 큰 매력입니다.
          더불어 불사 빠진 트린은 누구나 노릴만한 먹이감이 됩니다.
          불사 빠졌다고 달려드는 적을 힐로 요리해서 먹을수 있습니다.

Smite(강타) 정글을 가게 될경우 들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 탑솔에게 괜찮은 서머너 스펠입니다. 드래곤 한타 싸움에 매력적으로 작용 합니다.
          하지만 트린에게 모든 서머너 스펠이 아쉽고 아깝기 때문에 끼워 넣기가 아쉽습니다.

Cleanse(정화) 정말 좋은 스펠입니다.
          트린이 가장 무서워 하는것이 적의 CC 기 입니다. 
          잘못하면 불사도 키지 못하고 녹아 내려 버리는 트린을 볼수가 있습니다.
          트린에게 매우 좋은 서머너 스펠이 되지만, 저는 다른 스펠을 들고
          한타 참여 타이밍을 더더욱 노려서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너무너무 힘들다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을 가시면 됩니다.


Flash(점멸) 2% 부족합니다. 생존률은 분명 올라갑니다.
          점멸으로 벽 한번 뚫고 E 스킬로 한번더 뚫으면 못따라 옵니다. 
          하지만 E 스킬 한번만 해도 어지간해서 못따라 옵니다.
          상대편이 같이 점멸을 들고 있다면 내가 점멸쓰고 E 스킬 사용하면 따라 잡힐 가망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유체화를 쓰고 E 스킬을 사용한다면 상대편은 따라오지 못합니다.
          그것이 점멸과 유체화의 차이입니다. 


Surge(고양) 매력적인 서머너 스펠입니다. 고양을 키면서 부왘- 하면 무서워집니다.
         저도 상당히 애용하는 서머너 스펠입니다. 하지만 중후반만 넘어가면 기본적으로 공속이
         어느정도 나오기 때문에 아쉽게 됩니다. 더불어 고양켰는데 스턴이라도 한번 걸리면 눈물납니다.


Ghost(유체화) 고스트가 좋은점은 정말 많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자기 자신한테 걸수 있다는겁니다.
          무슨말이냐면, 3:1 상황에서 도망을 친다면 고스트를 쓰면 상대편 3명이 이속감소가 걸린 효과입니다.
          거기에 더불어서 E 스킬까지 사용한다면 생존률 급격히 올라갑니다.
          반대로 3:1 상황에서 상대편이 전부다 피가 적다면 상대편 3명이 이속감소가 걸린겁니다.
          한명 잡고 다른 한명에게 E로 따라잡고 하다보면 다 죽습니다. 
          마지막으로 트린의 궁과의 조합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타워 뒤에서 딸피로 간보고 있다면 유체화 쓰고 달려가서 E 쓰고 궁쓰고 목따고
          다시 나올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Ignite(점화) 죽느냐 죽이느냐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타워 뒤에서 꼼지락 거릴때 미니언을 쳐서 분노를 풀로 만들어 놓고
          E 스킬로 들어가서 한대 치고 이그나이트 걸고 한대 더 치고 고스트랑 궁쓰고 나오면
          못죽일것도 죽입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Spinning Slash(회전 베기) 하나 찍고 시작합니다. 시작하자마자 바로 찍고 E 스킬 날리면서 달려갑니다.
상대방 보다 빠르게 수풀속으로 뛰어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 후에 Bloodlust(피의 갈망) 선마를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선마입니다. 

마지막으로 Spinning Slash(회전 베기) 를 찍습니다.



근데 보통, 트린을 잘못 키우시는 분들이 초반에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찍는분들이 있습니다.
정말정말 잘못된 선택입니다.

진짜 E 스킬은 도주기, 추노기 거기서 땡입니다. 
아무리 찍어봤자 트린의 평타 한대보다도 약한게 현실입니다.


차라리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마스터가 훨씬 좋습니다.

트린을 잘 안해보신분들의 착각중 가장 큰 착각이 W 스킬은 상대방의 이감을 감소 시킨다.
여기서 땡친다는겁니다. W 스킬은 상대방 이감을 시키는 스킬이기 전에 상대방 공격력 감소를 시킵니다.


그게 어느정도인지 실감 안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번주 로테가 돌아와서 트린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이야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이야기입니다.


상대방 트린은 솔탑을 먹었습니다.
저희팀에 정글러가 없이 갔고 솔탑을 먹지 못했습니다.
대신 아카리와 같이 서서 상대방을 상당히 괴롭혔고 CS 상황을 저와 비슷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혼자였고 경험치 독식을 했습니다.
저는 두명이였고 CS는 안밀려고 경험치는 밀렸습니다.

그러다가 3렙 차이까지 났습니다.
저는 10렙 상대방은 13렙
CS는 비슷했고 둘다 동시에 상점에 갔다온 상태였습니다.
탑 라인 아래쪽 바론 앞에서 만났습니다.
둘다 분노는 0 에서 시작했고, 레벨은 3차이가 났습니다.

저는 W 를 계속 사용했고 상대방은 W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이겼습니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이 녀석은 그정도 입니다.

한타 싸움에서 보통 W 아껴두고 한타 이기고 상대편 도망칠때 W 쓰는경우 있습니다.
안됩니다. 한타 들어가면서 W 사용해야 합니다.
우리편 한명이라도 더 살릴수 있습니다.

아파 죽을거 같아서 도망칩니다.
E 스킬만 사용합니다.
W 스킬도 사용합니다. 상대편이 때리는게 버틸만 합니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 추천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딜교환이 가능한 챔피언일경우 딜교환에서 좀더 나은 면을 보여줍니다.
트린에게는 흡낫 자체가 OP 아이템이 됩니다. 정말 무시무시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딜 교환 자체를 노려보기 힘든 챔피언들에게는 흡낫은 저주의 낫이 됩니다.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흡낫이란게 그냥 피가 차는게 아니라 내가 상대방을 때려야 찹니다.
그리고, 트린이 흡낫 OP가 되기 위해서는 [분노]를 유지할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아파서 붙지도 못하거나,
내가 붙을수 있는 상황 자체를 주지 않는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이런 챔피언들에게는 흡낫은 너무나도 힘듭니다.

대체로 이렇게 딜 교환 안되는 챔피언으로는 
Gangplank(갱플랭크)Nidalee(니달리)Shyvana(쉬바나)Wukong(오공)Pantheon(판테온) 정도가 흡낫을 안티하게 됩니다.
물론 이녀석들도 흡낫 가져가서 희망을 볼수가 있습니다.

초반 빠른 정글러 소환으로 첫킬만 딴다면 저녀석들도 타워 밖으로 못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노말에서는 정글러의 그런 갱을 구경하기도 힘들고,
정글러 오기전에 쟤들한테 피똥쌀수가 있습니다.


핵심 아이템
초반 핵심 아이템입니다.
딱 이녀석들만 나오면 라인에서 슬슬 힘을 낼수 있습니다.

Zeal(열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트린이 가장 먼저 노려야 하는 아이템들입니다.
일반적으로 노려야 하는 첫번째 아이템들이며 초반 갑옷을 갔다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정도를 이 타이밍에 가져와야 합니다.

이정도가 되면 6레벨이 넘고 궁극기가 활성화 되면서 탑에서 1:1에서 절대로 질수가 없습니다.
물론 그전에 몇번 따여주면 안됩니다.

단지 이것은 일반적으로 잘크고 있을때이며, 어렵게 나간다면 템을 바꿔야 합니다.
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Ninja Tabi(닌자의 신발) 정도로 노선을 바꾸어야 합니다.
흡낫을 가던, 갑옷을 가던 랜턴은 어렵지 않게 나올수 있고, 라인 유지에 매우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탑에서 논다거나, 
상대편이 너무 아파서 타워에서 나가기가 힘들다면 생각해볼만 합니다.

예전에 흡혈 아이템을 Emblem of Valor(용맹의 징표) 을 추천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라인 유지력을 엄청나게 끌어 올려주는 핵심 아이템이였습니다.
하지만 패치 이후 너무나도 초라해져서 가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후 흡혈 아이템은 크게 3가지 정도를 생각할수 있습니다.

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 일반적으로 갈만한 흡혈 아이템입니다.
중후반에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며, 탑에서 공짜 와드가 생기므로 매우 좋습니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저렴한 가격에 생각보다 괜찮은 능력을 보여줍니다.
랜턴을 가는 비용보다 저렴합니다.초반 치명타 보정을 받을수 있어 공격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내가 상대편을 쌈싸먹을수 있을거 같다 싶으면 갈만합니다.
더불어 체력 회복이 뛰어난 챔피언들에게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탑솔에 Heal(회복) 들고 오는 챔피언들이 많은데 매우 괜찮습니다.
타이밍 볼 필요 없이 시작과 동시에 때려 박아도 됩니다.
어지간한 챔피언은 8초안에 승부가 갈라집니다.
그 외에도 상향으로 탑솔에서 간간히 보이는 Dr. Mundo(문도 박사) 나.. 아니면 AD로 올리는 Sion(사이온) 이 온다면
카운터 아이템이 됩니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도 괜찮은 아이템이 됩니다. 탑에서 필킬을 딸수 있는 아이템이 됩니다.
공격력과 생명력 흡수와 사용 효과도 매우 좋습니다.
단지 가격적으로 약간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매우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치고 빠지기에 빠른애들 상대할때 상당히 괜찮은 면을 보여줍니다.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은 말 그대로 최종 아이템입니다.
여기까지 되면 바론 1:1은 그냥 하는 정도의 아이템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트린이기 때문에 워모그를 통해서 체력을 조금 올려두는것도 매우 쓸만합니다.

여기서 약간 변경이 될만한 아이템으로는 

Atma's Impaler(아트마의 창)The Bloodthirster(피바라기)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를 약간 변경할수 있습니다.
역시 상황에 맞게 변경해야 하며 어지간하면 안변경해도 괜찮습니다.

변경될 아이템으로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변태 트린이 가능해집니다. 팀에 케일이나 질리언이 있다면 상대편 멘붕 시킵니다.
기본적으로 2번 살아나며 케일,질리언 있으면 3번 또는 4번 살아납니다.
그리고 트린을 치지 않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후반에 갈수록 트린이 아파서 불사를 보더라도 먼저 트린을 치는데,
가엔을 가게 되면 그것조차도 어려워집니다. 아트마 대신 추천합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붙으면 죽여버릴수 있습니다. 트린에게 무엇하나 아쉬울것 없는 아이템이 됩니다.
극 후반에 가면서 흡혈을 버리고 가볼만 합니다.
체력보정이 되며 공격력과 이속감소를 붙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인피 전에 뽑아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초반 팬댄과 비슷한 시기에 뽑으면 라인 유지력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조금 애매- 한게 있습니다.

Tiamat(티아맷) 한번 가봤는데 그다지.. 그냥 유희용입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강력한 딜을 더더더더더욱 강력하게 만듭니다. 
너무나도 아파서 피눈물을 흘리게 만들정도로 강력한 딜을 올려줍니다.
단지 그로 인해 방어템 한개를 못가기 때문에 나도 더더더더더 아프게 맞을수 있습니다.

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등 방어템을 상황에 맞게 갈만합니다.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위에 설명했던 내용들을 종합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강력하게 몰아 붙일수 있다면 
Zeal(열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B. F. Sword(B.F. 대검) 등을 초반에 뽑아 킬을 따면서 탑을 민주화 시키고
조금 버티면서 후반 왕귀를 노려야 한다면
Wriggle's Lantern(리글의 랜턴)Ninja Tabi(닌자의 신발)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등을 초반에 뽑아 버티면서 CS를 챙겨 후반 왕귀를 노려봅니다.


















트린은 정말 굉장히 매력적인 녀석입니다.
저도 처음 잡아보았을때 뭐가 이리 죽어 싶었는데
살려고 노력하니까 살기도 쉽고 살고 나니까 죽이기도 쉬워졌습니다.

트린은 첫째도 생존, 둘째도 생존, 셋째도 생존입니다.
한타를 붙었는데 다 죽어가고 있다.
과감하게 궁쓰고 빠집니다.

트린이 살아 남은 상대편 타워는 쉽게 볼수 없는 벽이 됩니다.


트린을 인파이트라고 하여 딜탱처럼 하는 경우 있는데 안됩니다.
트린은 딜탱이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트린 궁을믿고 한타싸움 시작을 트린이 하는 경우 있는데,
궁쓰고 한타 싸움해도 스턴 한방에 녹아 내립니다.
내 몸에 꼽히는 3개 이상의 이그나이트를 종종 보게 됩니다.





그리고 트린에 대한 대략적인 팁 입니다.


첫번째.
항상 아이템 슬롯에 Health Potion(체력 물약) 들고 있어야 합니다.
우습게 보지 마세요. 트린의 궁과 함께 하면 세상 무서울거 없게 만들어주는 녀석입니다.
아이템 슬롯이 꽉차지 전까지 항상 물약 들고 다니세요.
생존률 2배 올려줍니다. 정말 우습게 보지 마세요.
물약빨고 궁쓰고 벽넘어 도망치다 보면 내 피는 어느순간 차있고
상대방은 날 따라올테고, 상대방으로부터 한대라도 버틸수 있는 피통 되는순간 상대방 죽습니다.
보통 트린 궁쓰면 피 1되는거 보고 따라가면 죽일수 있다 하고 따라오는데
Q 와 함께 빨아버린 포션으로 함께 늘어난 피통은 생각 못합니다.
풀숲으로 땡겨오세요. 죽이세요. 죽습니다.



두번째.
스마트키를 활용하세요. 두번 활용하세요.
그러면 트린은 스마트키 쓸 스킬이 없는데요? 아실수 있습니다.
트린 E 스킬 스마트키 이용하세요. 두번 이용하세요.
어서 키 설정 열고 쉬프트+E 옆에 자기 자신이 가장 잘쓸수 있는 키를 입력하세요.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스킬에 대해 모르시는분들이 있을수 있는데,
한번 E 를 눌러보고 마우스를 옴겨보세요.
예, E 스킬은 거리 조절도 가능합니다.
짧게 길게 E 스킬 거리 조절이 가능합니다.
근데 E 누르고 거리 조절하고 클릭하고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스마트키 쓰세요. 이정도 움직이고 싶다 마우스 대고 스마트키 눌러보세요.
별거 아닌거 같죠? 절대 아닙니다. 짧게 움직여야 하는 상황 반드시 옴니다.



세번째.
궁은 아끼지 마세요. 절대 궁은 아끼지 마세요. 궁 썻더니 상대편이 그만 때리고 간다.
그래서 내 피가 많이 남았다. 궁이 아깝다. 생각 하지 마세요. 잘 쓴겁니다.
궁은 무적이지만 무적이 아닙니다.
상당히 많이 착가하는 부분중 하나가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을 무적으로 착각하는 경우입니다.
무적 아닙니다. 그냥 생명연장 해주는 스킬일뿐입니다.
궁 썻다고 "아싸 나는 무적이다 덤벼" 하다가 스턴 한방에 골로 갑니다.
궁쓰고 오래 버티지 마세요. 궁 썻으면 바로 내빼세요.
궁은 버티라고 쓰는 스킬이 아니라 도망가라고 쓰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궁은 예측하고 쓰세요.
아직 피가 남았다. 근데 상대편 CC기가 남았다. 지금 쓰세요. 안그러면 쓰기도 전에 죽습니다.



네번째.
Elixir of Agility(민첩의 영약) 아끼지 말고 빠세요. 굉장히 좋습니다.
공격속도, 치명타 뭐 하나 빠지는거 없이 좋습니다.
100% 치명타 달성해도 빠세요. 공격속도 조금이라도 올립시다.
6렙-15렙 사이에 될수있는한 항상 들고 다니세요.
트린한테 Elixir of Agility(민첩의 영약) 이녀석은 250원이 아니라 2500원 역할을 해줍니다.
하나 빨면 상대방이 300원이 되어서 돌아옵니다. 정말입니다. 진짜입니다.




다섯번째.
도망치는 길은 앞만 있는게 아닙니다.
뒤로도 도망칠수 있습니다.
열심히 도망치고 있습니다. 상대편이 따라옵니다.
상대편은 근접입니다. 저는 도망치면서 빨아 먹은 Health Potion(체력 물약) 과 Bloodlust(피의 갈망) 덕분에 1-2대는 버틸만 합니다.
그 상태에서 상대편이 날 잡을거 같습니다. 
상대편은 돌진기가 있었던지 이속이 매우 빠르던지 합니다.
그때 앞이 아닌 뒤로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사용합니다.
그리고 바로 상대편을 바라보고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날립니다.
그뒤에 다시 도망칩니다.
상대방은 못따라옵니다. 깜짝 놀랍니다. 뭐지? 합니다.
tryn pro  소리 듣습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하고 하면 누구나 할수 있습니다.
거리가 가깝다. 맞을거 같다. 뒤로 E 스킬 스마트키! 상대편 보고 W 아싸 걸렸다 도망..




여섯번째.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이 스킬은 적을 때리거나, 도망치거나, 따라 붙거나 하는 용도 말고 한가지 더 있습니다.
그건 바로 분노를 빠르게 모을수 있다는 겁니다.
도망을 치는 중입니다. 도망 치는 길에 상대편 미니언들이 있습니다.
이쁘게 모여있습니다. 난 Q 를 빨아 먹은 상태여서 분노가 없습니다.
미니언들을 Spinning Slash(회전 베기) 사용 해서 이쁘게 쓸고 지나갑니다.
어? 분노가 쭈우우우욱 올라갑니다.
내 피통을 봅니다. 상대방 역관광 보낼수 있을거 같습니다.
바로 뒤로 돌아 W 쓰고 툭툭툭 칩니다. 상대방 어? 하고 죽습니다.
내 피통이 간당간당 합니다. Q 빨아 먹습니다. 상대방 아씨 하고 집으로 갑니다.
라인에서 버티는데 피가 없다. 미니언 쭈욱 쓸고 지나간후 Q 빱니다.
돈은 돈대로 피는 피대로.. 상대방 짜증납니다.



일곱번째.
트린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아이템? 레벨? 스킬? 
전부 아닙니다.
트린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분노] 입니다.
트린에게 있어 분노란 생명줄입니다.
분노를 얼마나 잘 유지 할수 있느냐가 트린의 가장 중요한 요건중 하나입니다.
요즘 트린이 자주 눈에 보이는데, 분노를 우습게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분노를 피통정도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닙니다.
트린의 경우 분노로 인한 효과가 2가지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모두가 알다시피 치명타의 증가입니다.
분노가 100%인 트린과 0%인 트린이 싸우면 무조건 0%인 트린이 집니다.
첫방부터 치명타를 맞고 시작할테니까요.
그런데 탑솔에서 트린과 트린이 만났는데 상대편 트린은 피 조금 빠진다고 분노 빼서 피로 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면 무조건 필패입니다. 생각할것도 없이 필패입니다.
분노 빼서 먹은 피, 그 HP 분노있는 트린이 한대 치면 그 이상 빼버립니다.
거기에 더불어서 분노를 HP로 빨아 먹었을경우 HP가 증가 됩니다.
그러면 Q 스킬효과를 못받습니다.
Q 스킬을 피 채우기용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Q 스킬은 패시브로 내 피가 적으면 적을수록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Q 를 사용해서 HP 를 늘리면 그만큼 내 공격력이 내려가는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트린은 싸울때 간당간당한 피통을 최대한 유지해야 하고 분노를 유지해야합니다.

피가 100인 두명의 트린이 붙었습니다.
피가 30정도씩 떨어졌고, 한쪽 트린이 무서워서 Q를 눌렀습니다.
그럼 Q 누른 트린이 무 조 건 집니다.
Q 눌러 올라간 HP가 30이라고 해도, 
분노 100%와 피가 30남은 상태의 공격력이면 올라간 HP 30을 그냥 뽑아냅니다.
반대로 상대편은 크리가 안뜨기 때문에 죽일수가 없습니다.
이상태면 분명 Q 먼저 사용한 트린의 궁이 먼저 뽑힙니다. 그럼 죽습니다.

트린에게 분노를 사용한 Q 보다 궁이 먼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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