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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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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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는 스킬콤보가 꽤 중요한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타겟형 스킬이니만큼 맞추는건 100% 확정되어있고, 패시브
스킬이 어떤 스킬을 쓰든 그 스킬을 제외한 다른 모든 스킬의 쿨다운들을 1초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물론 가장 효율적인 스킬 콤보는 Q-E-Q-W-Q-R-Q 이 콤보가 최대한 패시브를 활용한 스킬콤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실전에서 그걸 다 맞아주는 사람들은 없죠. 생각이 있는 한 CC를 걸거나 도망가거나 할겁니다
그럼 어째야하느냐? W를 먼저 쓰는게 답입니다. W-QER-Q 이렇게 쓰는데요 일단 스네어로 발을 묶고 앞으로 무빙
하면서 QER을 시전합니다. 궁극기에 이동속도 증가가 있기때문에 좀 더 수월한 추격이 가능하고 쿨다운이 돌아오는
대로 Q를 날려주고 쭉 앞으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QWEQ가 다시 완성되는데 이 콤보와 이그나이트라면 마무리가
됩니다. WQER-Q에서 적이 플래쉬를 쓰고 도망친다면 각을 재고 플래시 WQE이그나이트Q로 마무리 해 줍시다.
*그러나 적이 작정하고 들어와서 싸움을 건다면 QEWQ로 시작합시다. 죽으러오겠다는데 최대한 패시브를 활용해서 데미지를 꼽아줘야죠?(중간에 내 피가 빠지기 시작한다 하면 Q쿨보고 1초이상 남았다하면 바로R켜주고 딜하세요. 피 빠지기 시작한 순간부터요. QEWQ가 마방감소 적용되서 조금 더 박히니까 QWEQ보다 데미지가 더 들어가요. 최대한 딜을 더 꼽아 줘야죠)
1레벨에 E를 찍는 이유는 리쉬를 좀 더 강하게 하게 해 주기 위함도 있지만, 적 챔피언에게 E를 쓰고 무빙해서 적 챔프
한테 달라붙으면 E가 3번 튕겨 150이라는 1레벨주제에 상상도못할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 여기다가 평타 1~2방 섞어주면 뭐 저렇게 강하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기에 대한건데, 굳이 꼭 궁극기를 사용하고 과부화(Q)를 사용해야 스플래쉬 데미지가 묻는 것이 아니라,Q를 사용한 후에 궁극기를 사용해도 Q에 스플래쉬 데미지가 묻어나간다는 겁니다. E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점을 이용하여서, QERQW같은 콤보도 가능한데, 이 콤보는 라이즈의 체력이 많이 빠졌을 경우나, 라인에서
미니언을 빠르게 처치하고 라인을 푸쉬하고 싶을 떄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기억 해 두시면 도움이 도리 듯 합니다.
*아이템 트리의 경우에 여눈 로아-어비셜 테크를 타거나, 여눈 로아-글래셜 테크를 탑니다. 그후에 어비셜을 올리던지
어비셜 후에 글래셜을 올리던지 어비셜을 사지 않고 글래셜을 바로 산다던지
그런 건 상황보고 맞춰서 가는겁니다 꼭 로아-어비셜-대천사로 이루어지는 빌드를 타라는게 아니에요
대천사를 약간 늦게 보면서 가는 빌드 또한 있지만 그렇게 모든 경우의 수를 적는다면 아이템 빌드만으로
공략글이 가득 채워질거에요. 즉 결국 상황보고 맞춰서 가라는건데 약간 무책임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결국 가장 좋은건 상황보고 맞춰서 가는거에요
최종 아이템은 거의 저렇게 갑니다. 어비셜을 빼고 고대인의 의지나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또는 가디언 엔젤도 괜찮습니다. 그 경우의 수는 상황에 따라 다른것이니까 여러분의 판단에 맡길게요.
라이즈의 스킬들은 마나를 많이 잡아먹고, 또한 초반부의 라이즈는 마나가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미니언파밍에 집중하고 견제는 최대한 받지 않는것에 주력하세요. 최대한 타워허그하면서 스킬들로 어떻게든
cs를 챙기고 여신의 눈물을 뽑고 블루를 먹은 후 부터가 라이즈의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cs먹고 파밍만 하세요. 그러나 4레벨~5레벨의 가까운 거리에서 QEW평Q이그나이트는 생각지도 못한 엄청난 데미지를 주기 떄문에 킬을 노려볼 만도 합니다. Q견제도 하실 분은 하세여. 전 대부분의 경우 마나가 부족해서 라인전이 힘들어졌었지만 여러분의 경우엔 또 모르죠
여신의 눈물이 나오고 첫 블루를 먹은 뒤부터는 W로 시작하는 콤보로 라이너 킬을 노려 볼 만도 합니다.
또한 지금부터는 Q견제를 시작해줘요. 또한 미니언 팜하면서 스택수급을 시작하세요.
라인에서 피가 많이 빠졌다 하면 그냥 궁극기 써서 미니언 정리 콤보 (QERQWQ)로 체력을 수급합시다. 어차피
라이즈 궁극기는 패시브효과도 받고 원래 쿨다운도 짧아서 금방금방 돌아오니까 그렇게 신중하게 쓸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W스킬 속박이 워낙 강력해서 로밍도 좋지만, 확실하게 죽일 것 같지 않으면 적 라이너를 죽이는데
집중합시다.
유리한 상황이면 W 사거리 닿이는놈부터 죽여나가고, 불리하거나 동등하다면 최대한 원딜&누커를 포지셔닝하면서
생존을 해 주시면 됩니다. 누킹이 되는 주제에 제법 탱키하기도 하여서 R 흡혈과 함께라면 그렇게 빨리 녹아내리진 않습니다. 한타용 흡혈콤보를 사용해 줍시다.(WQERQ)또는 QERQWQ
딱히 어느 챔프에게도 꿇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파밍만 어떻게든 하면 라이즈를 막을 수 있는 상대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불리하더라도 역전을 만들어 내는것이 라이즈의 강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좀 불리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파밍에 집중하세요. 많이 불리하다고 느껴진다면 워드를 통하여 정글
갱크를 차단한 후 적 라이너 솔킬하는데 비중을 둡시다. 로밍도 꽤 강력하지만 불리할 때에 로밍 실패는 정말 끔찍한
결과로 돌아옵니다. 그렇다고 너무 미드에 머물러있다면 그것 또한 안 좋은 선택이니, 그것은 여러분께서 상황 판단을
잘 하셔야 할 겁니다.
*제라스,카시 등에게 어렵다고 하는데 논타겟챔프들의 카운터는 무빙으로 스킬을 안맞는겁니다. 그게 뭔 공략이냐
라고 말씀하실수도 있는데 그럼 논타겟챔프에게 스킬을 피하는것 외에 무슨 카운터가 있습니까. 특히 카시오페아의
경우에는 궁극기도 피하기 쉽기때문에 피하는 연습을 하세요. 맞으면 죽습니다. 애초에 저도 스킬을 실수로 허용할 경우 죽거든요.
**cs먹는법 약간 팁을 드리자면 적이 라인푸쉬가 용이한 캐릭일 경우에 우리 미니언들이 적 미니언을 히트할때
적당히 1~3방 때려줘서 타워에 한방 맞고 내가 평타 한방 치면 죽일 수 있도록 양념을 버무려주세여. 그리고 원거리
미니언들은 한방씩 때려줘야 타워가 한대 칠때 평타 한대로 죽일수 있습니다. 그게 여의치 않다면 스킬까지 섞어서
cs를 챙기는거고요.
그리고 cs 못챙길것 같은건 과감하게 버리세요. 먹다가 스킬견제당하는게 더 뼈아픕니다.
먼 거리에 있는 미니언을 먹으면서도 안 맞을 자신이 있다면 먹되, 최대한 막타만쳐서 라인이 항상 당겨지도록 합시다.
갱크 호응도 좋고,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합니다.
http://afreeca.com/dadewill 제 개인 아프리카 방송국 주소입니다. 영상클립에 라이즈 영상이 하나 있을건데
이 영상이야말로 라이즈의 사기성을 증명하는 좋은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기도 쉽고 좋은 성능을 가진 라이즈. 한번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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