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1명
90.2% (46표)
2% (1표)
7.8% (4표)
생김새 거지같다고 놀리지마라!! 안티탱커 츄럴 가이드!
1차 수정! : 스킬과 아이템에 약간의 추가설명 보충 (02/20)
트런들은 카르마 다음으로 픽률이 저조한 챔프인데
그 이유가 걍 거지같이 생긴 외모 때문이지요....
저도 뭐 트런들 유저지만 외모 커버 쳐줄생각은 없습니다..
못생기긴 했지요 정말 지독하리만큼
그래도 성능하나만큼은 티모 이블린 카르마 이런애들보단
훨씬 낫다고 보장합니다!!!
그럼 정글 츄럴 가이드를 시작하겠습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0) | 2520 | 마나 | 340 (+45.0) | 1105 |
공격력 | 62 (+3) | 113 | 공격 속도 | 0.67 (+2.9%) | 1 |
5초당 체력회복 | 5 (+0.85) | 19.45 | 5초당 마나회복 | 7.51 (+0.6) | 17.71 |
방어력 | 37 (+3.9) | 10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구 관통력 +3.2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총 가격 : 9,528 IP
다음으로 룬 셋팅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빨강에 방관룬을 사용합니다.
공속룬도 써봤는데 어차피 w 로 공속이 많이 올라가므로 공속룬이 크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방관을 들어서 중반이후에 딜링능력을 높이는것이 조금더 좋다고 판단하여 방관룬을 사용합니다.
노랑엔 진리죠 고정물방을 사용하여 초반 정글링에 안정성을 높입니다.
파랑엔 성장마방을 사용합니다. 어차피 정글을 돌게되면 초반에 상대 마법을 맞게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성장마방을 사용하여 중반이후를 도모합시다.
왕룬엔 방관룬을 박습니다.
이속룬과 방관룬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했으나 w 장판의 이속을 믿고 걍 방관을 사용하여 딜링능력을 조금이나마 높이기
로 하였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전 위와같이 9/21/0 마스터리를 갑니다.
초반 정글링을 약간이나마 수월히 하기위해 와 를 찍고
중반이후 한타시에 조금더 공격적인 면을 부각시키기 위해 공격쪽에 9포인트를 투자합니다.
2012. 08. 18 일 수정사항
입대하고 나서 손을 안댓는데 댓글들 보고 수정을 하겠습니다.
원래 특성에 공격쪽에 가 찍혀있었는데 이건 제가 다른 챔을 할때 쓰던 마스터리를 그대로 가져와서 생긴 문제입니다.
을 빼시고 에 주시면 되겠습니다.
서머너 스펠의 경우 저같은 경우
을 들어줍니다.
이야 말할 필요도 없이 정글러 필수 스펠이고요.
같은 경우엔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는 스펠이지요.
생존도 되고 적이 도망갈때 플래시로 따라가서 킬을 따도 되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점멸을 듭니다.
그외 추천하는 스펠로는
점멸이 없는 저렙 소환사께 추천하는 스펠이나 트런들은 w 기술로 이속이 부왁하고 늘어나서 그닥입니다.
이걸 점멸 대신 넣게 되면 갱킹력은 좋아지긴 하지만 트런들 자신의 생존력은 감소합니다. 사용자가 잘 도망갈 자신이 있으시면 써도 무방합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은 r q w e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패시브 : 분해
-> 꽤 좋은 트런들의 패시브 입니다. 자신 주변에서 적이 죽게되면 체력을 %로 회복하는 패시브 효과를 가집니다.
이 패시브로 인해 트런들은 정글을 정말 안정적으로 돌수 있게됩니다.
또 중반이후 한타시에 만약 상대 미니언을 끼고 싸우게 될경우 미니언이 광역에 휩쓸려 죽을때마다 % 체력 회복을 하여
더럽게 안죽는 츄럴이 되실수 있습니다!!
Q : 광포한 물어뜯기
-> 평타 사이의 딜레이를 줄여주기도 하고 쿨이 짧아 트런들의 주력 딜링 스킬입니다.
뭐 어차피 딜링 스킬이라고 해봐야 Q 하나밖에 없는 트런들은 그냥 이거 하나 믿고 첨부터 끝까지 싸웁니다.
쿨도 짧고 계수도 좋아 사용한 후 약간의 후딜 모션이 있다는 것만 제외한다면 참 좋은스킬입니다.
또 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트런들 자신의 공격력이 상승하게 되고 Q 스킬에 당한 상대는 공격력이 감소하게 됩니다.
정말 좋은 스킬이죠!!
W : 오염
-> 자기 자신을 강화 시키는 장판을 깝니다. 공속과 이속을 부왁하면서 올려주는 좋은 스킬이죠.
이것때문에 트런들은 공속룬이 필요없어도 빠른속도의 정글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 이스킬의 장점중 하나는 장판의 범위내에 있을시에 트런들이 받는 cc 기의 지속시간이 감소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타시에 전방에서 비비적 대야하는 트런들의 경우 생존률을 높여주는 완소스킬이 되어주죠!!
하지만 이 스킬의 경우 범위가 좀 많이 넓다보니 내가 어디에서 정글을 도는지 상대가 쉽사리 파악할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도 한 스킬입니다.
E : 불결한 기둥
-> 네 트런들의 존재 이유입니다!!
정말정말정말정말 중요한 스킬입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팀원들로부터 쩌는 츄럴이냐 아니면 쓰레기 츄럴이냐를 가르는 스킬입니다.
초중반 라인 갱킹시에 상대 도주경로에 깔아 길막 + 슬로우 용도로 사용되며
중반 이후 한타시에는 상대 진영 붕괴를 유도하는 스킬입니다.
또 기둥이 나타나는 지점에 시야가 밝혀지기 때문에 부쉬 체크및 벽넘어 상대방 견제에도 쓰입니다.
R : 극심한 고통
-> 트런들을 안티 탱커로 만들어주는 스킬!!!!
상대의 체력을 뺏어오며 동시에 물/마방을 % (!!!!)로 흡수해 옵니다.
트런들이 이 스킬을 적 탱커챔프에게 사용하게 되면 트런들의 물/마방은 괴랄 스럽게 올라가게 되고 상대 탱커의 물/마
방은 쭉쭉 낮아지게 됩니다.
3렙일시 순간적으로 상대 물/마방의 25%를 흡수하며 6초간에 걸쳐 25%를 또가져옵니다.
상대 탱커 방어력이 200 이 된다한들 트런들 스킬을 맞게되면 6초뒤 100 이 되버립니다.
그리고 뺏은 방어력은 고대로 트런들의 생존을 돕게 되죠.
또 튼튼한 탱커를 체력만 높은 고자로 만들어 탱커를 살살 녹일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심지어 궁 쿨조차 짧아 맘놓고 팍팍 써도 되는 좋은 스킬!!
스킬은 초반에 와를 번갈아 찍으며 빠른 정글링을 하시고 4렙에 을 1포 주어서 갱킹을 다닙니다.
기둥의 경우 슬로우 효과보다 길막의 용도가 더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1포로 충분합니다.
이후 -> -> -> 순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템은 + 로 출발합니다.
이후 정글 한바퀴를 돌고 갱킹을 한번 찔러준뒤에 첫 귀환에 을 맞춥니다.
정글을 돌면서 상황봐서 갱킹을 가면서 귀환을 할때 을 맞추고
이후 을 로 을 로 바꿔줍니다.
그후 갱킹 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해 를 맞춰줍니다.
는 이후 으로 업글 하여 체력과 CC 를 보강 해줍니다.
그리고 체력 효과를 배가 시키기 위해 를 만들어 방어력 + 공격력을 보강해주시고
를 들어 마방과 공속을 보완하여 쩌는 트런들이 되면 됩니다.
보통 가 나오게 되면 게임은 거의 판도가 나는 상황이고 여기에 까지 들게되는 상황이면 거의 그판
은 끝이 나게 됩니다.
이후에는 상황을 보아서 템을 유동적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보통 이 2개를 많이 맞추게 됩니다.
위 의 템트리에서 을 가는 이유야 뭐 거의 대부분 정글러들이 드는데는 다 이유가 있죠.. ㅎㅎ
그 다음으로 을 가는 이유는 마법저항력도 쏠쏠하고 딜탱이면 필요한 cc 감소!!! 이게 큰 이유죠.
트런들은 의 cc 감소 효과와 더불어 을 들어준다면 장판내에서만큼은 cc 지속시간이 정말 짧습니다.
더더욱 상대 원딜을 방해하기에 좋죠.
이야 위에 써놨다 싶이 딜탱으로써 갖춰야될 체력과 더불어 평타칠때마다 상대에게 이감 슬로우 효과..
원딜은 트런들에게 맞기 시작한 순간부터 이미 죽은겁니다.
는 당연히 올라간 체력비례 딜상승과 더불어 원딜에게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고 깨알같은 치명타도 있죠.
은 약간 부족한 마방을 올려주고 공속과 깨알같은 추뎀으로 쐐기를 박는 역할입니다.
저렇게 맞춘후에는 그 뒤는 여러분들의 개성에 맞기도록 하지요~
1. 츄럴의 정글링
트런들의 정글링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의 짧은 쿨과 로 증가되는 공속을 믿고 정글을 돕니다.
선스킬 를 찍고 + 를 들고서 블루에게 갑니다.
블루 리쉬를 받은뒤 블루에게 씐나게 + 를 때려박으면서 잡습니다.
렙업을 하면 를 배우고 정글몹 주변에 를 펼친뒤 를 마구 눌러대면서 잡아줍니다.
보통 레이스 무리를 마무리하고 레드를 거의 잡을때쯤에 쿨이 옵니다.
그러면 레드에 쓰시던지 아니면 걍 레드 잡고 작골에 때력박던지는 취향입니다만 쿨을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는
레드에 박는게 좀 낫습니다.
작골까지 잡고 레이스 무리 젠된걸 잡은뒤 라인이 당겨져 있는 곳으로 얼굴한번 들이밀어 줍니다.
이때 마인드는 반드시 필킬을 내는것이 아닙니다.
라이너와의 호흡이 맞으면 퍼블이 뜨겠지만 그냥 한번 찔러준다는 느낌으로 한번 들어갔다가 귀환을 탑니다.
귀환을 하시면 를 맞출 골드가 됩니다. 이때부턴 를 깔고 정글을 도는 속도가 더욱 빨라지므로 씐나게 정
글을 돌며 당겨져 있는 라인을 찔러줍니다.
그리고 트런들은 이 나온후부터는 스킬을 난사를 안해도 정글속도는 잘 나오기때문에 7분경에 뜨는 2번째 블루부
터는 미드에게 넘겨줍니다.
블루지점에 핑 막찍어대면 미드가 알아서 옵니다.
2. 갱킹시 유의점
트런들 갱킹의 핵심은 기둥입니다.
한번 잘박게 되면 라인 당겨져 있을시에 상대 서머너 스펠정돈 바로 뺄수 있습니다.
저 말고 정글 트런들 하는 사람을 한분밖에 보지 못하였기에 일반적인 사용을 잘 모르지만
저 같은 경우 을 부쉬에서 텨나와서 상대 라이너 쌈싸먹을때 바로 쓰지 않고 일단 만 켜줍니다.
만 켜줘도 똥신발 나온상태에서는 상대방 쉽게 따라잡아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그렇게 상대방에 붙어서 난타 해주는데 상대가 보자마자 지려서 뺀다거나 약간 거리가 애매하다 싶을때
상대 가는길 바로 앞길목에 써줍니다.
이때 포인트는 상대 라이너가 기둥에 걸려서 뒤로 밀리게 써줘야 됩니다.!!
를 썼을때 상대가 기둥이 솟아오르는 자리에 있으면 약간 위치가 밀려나게 되는데 이걸 잘 이용해서 상대를
뒤로 약간 땡겨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상대 길목을 교묘하게 막아서 내가 딜링할수 있는 찬스를 만들어 내는 것이
좋은 기둥입니다.
탑솔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그림이 좀 크네요 ㅎㅎ..
상대라이너가 저렇게 빠지고 있고 저랑 아군라이너가 쫒아가고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상대 라이너의 예측 경로에 살포시 기둥을 깝니다. 이때 기둥 포인트는 상대라이너가 기둥을 돌아서 올
때 나와 마주치게 되게 깔아줍니다.
위 와같이 되는것이 올바른 기둥의 사용시 정상적인 모습입니다.
상대 라이너 이동경로 코앞에 써주어 약간 뒤로 밀어냄 + 기둥을 피해가게 되면서 나랑 마주치게 되며 딜링 찬스!!
물론 위와 같은 상황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몇몇 도주기가 좋은 챔프의 경우는 그냥 휙휙 가버리게 되고 저렇게 한다고 해도 고작 길막 + 슬로우 이기 때문에
상대를 필킬 낼수 있는 확률은 지극히 적습니다.
하지만 갱킹은 어디까지나 킬보단 견제의 목적이므로 킬 욕심을 줄이시면 맘이 편합니다.
3. 츄럴의 한타시 요령
중반 이후 한타를 할경우 트런들은 딜탱의 입장에 서게 됩니다.
적절한 몸과 적절한 딜링능력으로 상대 원딜이나 누커를 잡아 물고 늘어져서 아군에 대한 딜링을 방해 하는 게 임무죠.
또 트런들은 이런 딜탱의 기본요소에 더불어서 진형 파괴라는 한가지 목표가 더해집니다.
을 잘 활용하여 상대 탱과 딜러를 분산시켜 상대방이 제대로 싸우지 못하게 하는것이지요.
한타가 벌어지면 재빨리 적 진영의 주요 지점에 을 솟아오르게 한뒤 를 한타가 벌어지는 곳을 중심으로 펼
치고 상대 원딜을 물고 늘어집니다.
이때 제일 중요한것이 을 누구에게 거느냐 입니다. 을 걸게되면 체력 물/마방을 가져오므로 트런들의 생존
률은 UP!! 이 되고 걸린 상대방은 생존할 확률이 낮아지죠..
보통 상대방의 능력치를 충분히 파악한뒤 제일 물/마방을 높게 맞춘 챔프에게 을 걸고 적 원딜을 물러 갑니다.
원딜이 트런들을 떼내려고 하더라도 한타가 벌어질쯤엔 의 슬로우 효과와 로 증가된 트런들의 우월한 이속
을 피해 원딜이 도망가기란 어렵습니다. 또 로 뺏어온 물/마방 덕에 원딜이 트런들을 때려도 크게 아프지 않죠.
그렇게 원딜을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며 딜링을 방해하고 계속 원딜을 줘패는게 주 임무입니다.
이때 한가지 TIP 이라면 람머스나 레오나 갈리오 등의 물/마방을 상승시키는 챔프가 상대에 있는경우
반드시 상대가 그 스킬을 사용하였을때 을 거는게 중요합니다. 스킬로 뻥튀기된 능력치까지 %로 싸그리 가져오
기 때문에 트런들의 생존은 더욱더 좋아지게 됩니다.
이상 잉여한 트런들 유저의 공략이었습니다,
여기까지 꼼꼼히 보신분이 얼마나 되리라는 생각은 별로 하진 않습니다...
어차피 비주류 트러리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공략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트런들 유저가 많아졌으면 하는 소원에서 써본 공략이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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