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0명
95.4% (124표)
0.8% (1표)
3.8% (5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21
4
5
124/130
늦으면 어시없는 공략

- 프리샤(2012-07-30, 조회수: 922967)


네, 피들은 늦으면 어시 없습니다.
피들이 궁을 쓴다면 빨리 스킬을 날려 숟가락을!


이 공략은 중급자 & 랭크용 이므로
피들을 처음 하시거나 정글이 익숙치 않은 분들은
메치카님이 작성한 인증공략을 읽고 오시길 바랍니다!(기본부터 정석까지 꼼꼼함) 
(중급자란 서머너레벨 30을 말합니다 만랩을 위한 공략입니다. 고수들을 위한게 아닙니다 괜한 오해 하시는분들이있음..
메치카님은 서머너레벨이 낮아도 정글링을 안전하게 하는법을 적어두셨습니다 중급자 아래분들은 이 공략 보지마세요)
ps. 저는 발로 가르치고 메치카님은 구체적이고 설계적임

(간접광고에 걸려서 어딘가로 끌려가진 않겠지!?)


난이도

정글속도 중

캐리력 중

갱킹력 op


본론으로 들어가서
피들을 조금 해보신 분들이나 많이 해보신 분들이나
정글링 속도나 카운터 정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실겁니다.
그렇습니다. 카운터가 문젭니다!

상대팀이 피들을 픽하면 저는 다른 정글러 픽을해서 초반 블루 인베이드나
레드 카운터를 꼭 하는데요

제가 피들을 상대로 싸울때에도 이렇게 퍼블을 따는데
과연 피들을 잘 알고 있는 상대가 정글러를 한다면 나는 어떻게 될까? 라는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6랩 이후 강력한 궁갱이 피들을 더 OP로 만들지만, 피들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있는 적들은 궁을 써도 익저와 CC를 넣고 울트를 갈겨넣어 역으로 피들을 잡거나 CC와 익저 넣고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궁 한 번 잘못쓰면 피딩스틱이 되기 쉽상이죠.


그럼 정글은 어떻게 돌아야하며, 갱은 어떻게 가야하는지 알아봅시다!


--------------------------------------------

다리우스 패치

1)흡책가격이 비싸졌고 하향먹었습니다

2)이제 거의 1인 1CC입니다 피들한타가 정말 힘들어졌죠'ㅅ' 다리우스같은놈들

3)멜모셔스나 아테네성배같이 마방붙은 템이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_-... 한타종범되게 생겼씀

--------------------------------------------

제이스 패치

1)탬트리 수정이 있습니다

---------------------------------------------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0.53
  • 주문력
    +42.39
총 가격 : 8,916 IP
사실 룬은 취향입니다


이속룬도 좋지만 ap계수를 왕창 받기 때문에 왕룬에 AP를 끼면 초반 정글링 속도가 상승되고 갱킹력도 좋아집니다.
무엇보다 궁 시전시 원딜누커를 확실하게 암살할 수 있습니다.

상대 ad가 많다면 노랑에 고정방어 추천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여기서 부족한 이속을 채워줍시다
21/0/9는 말로 설명 할 필요없는 특성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2랩 이하 분들은 익저도 쓸만합니다 2랩 탑이나 봇갱 거의 필킬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6/7/8/9/10%(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2/14/16/18/20%(+주문력 50당 2%)(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피들이 특히 강력해 지는 타이밍
드레인을 찍고 사일을 찍은 2랩
2드레인 1공포 1사일을 찍은 4랩
궁이  있는 6랩

되겠습니다. 사실 이때가 갱킹타이밍이죠.

그 후 부턴 피어를 찍으면 찍을수록 강해지며, 16랩 이후 사일런스의 딜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주의.
공포 많이 찍지 마세요 4랩때 한 번 찍는것만으로도 충분한 갱킹이 가능합니다


솔드레곤은 언제부터?
드레곤은 제가 추천하는 스킬대로 찍으시면 5랩때 드실 수 있습니다
아마 신컨으로 피가 36정도남고 잡으실 수 있습니다
후덜덜하죠... 그냥 7랩때 잡으시는걸 추천합니다 풀피로 잡을 수 있어요 ㅎ
(타이밍도 중요합니다. 봇이 귀환했다던지 우리 미드가 상대 미드를 솔킬 했다던지,
드래곤 와드 타이밍을 보고 꺼지는 순간 솔드레곤을 노려보세요)

why? 드레인 4랩만 찍죠?
피들은 스킬 선마 그런거 없습니다
CASE BY CASE.

피들은 다른 챔프와 달리 스킬을 적절히 배분하여 찍는게 중요한데 그게 7랩까지는 드레인이, 그 이후로는 피어가 중요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7랩까지는 피어1에 드레인 올인하시고
그 후로부턴 피어에 올인하시기 바랍니다.
후반에 상대 CC가 많다 싶으면 피어를 5까지 올려주고 드레인 4 상태에서 멈추고 사일런스를 계속적으로 찍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초반 인베이드 방지 운영
1. 상대가 무난한 조합일 때 인베이드 방지는


이렇게 서 주시면 되겠습니다




2. 상대가 CC가 너무 강력해서 인베를 올려는 낌새가 있을때


(약간 부시 바깥쪽에 박아야 위 아래가 전부 보입니다)
와드를 이 위치에 박고 지도상에 피들의 위치에서 5명 전원이 1분 30초까지 기다리시다가
1분 30초가되면 봇이나 탑은 귀환하시면 됩니다.

보통 1분 30초 이상 시간을 끌면 라인경험치가 손해가 납니다. 그렇기에 적도 1분 30초 이전에 인베이드를 성공하는것이 이상적이기 때문에 빠르게인베를 옵니다. 그렇게 와드에 포착되죠. 상대가강력한 CC임에도 불구하고 인베를 오지 않으면 아군 레드를 인베이드 일수도 있습니다. 피들은 선블루가 고정이므로 상대 정글러가 레드 먹고 갈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전략을 쓰려면 상대 동선을 미리 알아야 하므로 피들이 블루에 와드를 1개 박고
레드쪽 3거리에 서포트가 와드를 1개 박고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레드 3거리는 초반미드 갱킹이나 카정도 방지해 주므로 서포터가 가능하면 박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스타트.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로 시작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으로 스타트엔 적레드나 아군레드를 먼저먹어 상대가 우리편 블루젠타이밍을 모르게 하는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만약 블루를 뺐기거나 했을시엔 적 블루를 빠르게 먹거나 적 레드로 달리는등 빠르게 대처를 취해야하는데 도란링으로는 그런 기동성이 안나오고
초반 시야싸움에도 질 확률이 높습니다. 꼭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시작해주세요)
 
맨날 Doran's Ring(도란의 반지)시작하다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시작하면 초반에 늑대가 한방에 안잡혀서 Deep빡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ain(흡수)2랩이 되면 짝골과 레이스/늑대가 한방입니다.
 
1랩만 좀 참으셔요
 
그리고 도란링 안사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ight Ward(시야 와드)Health Potion(체력 물약)사고 레드3거리에 와드를 똮! 박고 정글을 돌면 팀원들이
 
"올ㅋ 피들좀 했나보네"
 
이럽니다
 
깨알같은 기쁨(?)

1) 아무 일도 없을것 같을때(상대 CC가 약할때)
1분 10초에 자기쪽 레드 3거리나 적 레드 3거리에 기라디고 있다가 와드를 박고 빠집니다.
(우리쪽 레드 3거리는 카정방지를, 적 레드 3거리는 미드 갱킹이나 탑 갱킹을 미연에 방지.)

2) 인베이드 낌새가 있을때(상대 CC가 강할때)
곧바로 우리쪽 블루에 와드를 박고 블루 근처에 5명이서 매복합니다.(위에서 설명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만약 적이 인베를와서 블루를 먹고 가려는 생각이 있다면 5명 전원 대기하면됩니다.
1분 55초가 되면 적 라이너가 블루리시를 해주고 귀환을 탈겁니다.(봇 또는 탑) 그것을 와드로 확인이 되면 5명이서 덥쳐서 퍼블을 땁시다




중후반 템트리
위 탬순서는 뒤죽박죽이므로 보지마세영'ㅅ'


흡책이 비싸지고 하향먹은만큼 이제 볼일이 없습니다'ㅅ' (미안하다 흡책이여 하지만 후반에 기회봐서 뽑아줄게+)

원딜도 성마방을 많이끼고 요즘 서폿도 패치가 되서 성장시 마방이 상승합니다 -_-+

정글러의 특성상 템이 잘 안뽑히고 ap특성상 마방이 조금만 올라가도 딜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주구장창 딜템만 가야 딜로스를 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성비 최고의 흡책이 너프먹었습니다...ㅠㅠㅠ

1. 일단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빨리뽑는데에 의의를 둡시다. 패시브+신발마관 =30= 초반트루뎀

2. 그 후 Doran's Ring(도란의 반지)과 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을 뽑아주시고 바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갑니다.
(리볼버는 이제 사지 맙시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1200G 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765G Doran's Ring(도란의 반지)=475G 입니다. 리볼버 하나 보다는 케이지의 행운과 도란링이 더 효율이 좋죠 케이지+도란링 가격은 1240G 이므로 40G차이밖에 안납니다.)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뽑아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빠르게 가시려는 분들이 있는데,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나오기 전까지 딜로스가 너무 심하고 몸도 약합니다.
 
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 최곱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1200G
주문력 40+
주문흡혈 12%

Kage's Lucky Pick(케이지의 행운)Doran's Ring(도란의 반지)
1240G
주문력 40+
체력 80+
마젠 5+
10초당 5원+

확실히 스팩이 아래가 좋죠 ㅎ


3.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빠르게 올립니다 이로써 마관 50에 달함 ->충격적인 트루뎀
(보통 기본 마방 30에 성마방 착용시 18랩 마방이 54입니다 여기서 50을 깍으니 거의 트루뎀이죠 누커원딜 죽이기 딱 좋습니다)
거의 이쯤 게임이 끝납니다
 

 
4.중후반때 가면 원딜 누커가 적당히 딜템을뽑고 퀵실을 갈겁니다.
(확실히 4단계까지오면 피들이 힘이 빠집니다)

Terrify(공포)이게 이제 원딜 누커한테 안먹힙니다 뭐 추가 데미지도 없는데 퀵실에 풀려요 이게 ㅡㅡ;; 데미지 계수좀 줬으면 좋겠음 진짜..
후반가면 스킬하나 없어지는것과 같습니다...;
 
한타때 궁쓰고 원딜누커한테 잘 달라붙는 Nasus(나서스)Nocturne(녹턴)Riven(리븐)Dr. Mundo(문도 박사)Sona(소나)Janna(잔나)Leona(레오나)같은 한타형 서폿한테 Terrify(공포)를 걸어주시는 플레이를 하세요!

5. 그 다음 케이지의 행운을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로 업그레이드해서 한타때 누커나 원딜한테 써주시면
 
아주 인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데파를 맞고나서 피들장판위에서 원딜누커가 딜을 할순 없습니다 약5초간의 상대방 캐리들의 딜로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Deathfire Grasp(죽음불꽃 손아귀)요게 스팩이 아주 꿀입니다. 쿨감이 붙어서 후반 궁쿨을 보다 더 빨리 돌게 할 수 있습니다.



5.완전 극 후반을 달린다 싶으면 팀을 위해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Zeke's Herald(지크의 전령) 이런탬도 생각해 보심이 좋습니다.
특히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 진짜롱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잘쓰면 진짜 죽던것도 살리는 op템입니다 들면 짱좋음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은 우리 ap가 Vladimir(블라디미르)Ahri(아리)Kennen(케넨)Ryze(라이즈)Mordekaiser(모데카이저)Swain(스웨인)이런 애들이면 가줍시다.
Zeke's Herald(지크의 전령)는 적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를 뽑았는데 우리팀에 아무도 Zeke's Herald(지크의 전령)를 안뽑았다 싶으면 뽑아주세요
 
프하랑 지크 오오라 겹쳐서 원딜 공속 다시 돌아옵니다
 
프하 공속-20%
지크 공속+20%

피들은 마관이 생명이다
사실 흡책이 너프만 안먹었어도 효율은 심홀보다 보이드가 좋았었는데

흡책이 너프먹으면서 가성비가 떨어지고 존야를 빨리뽑고 마관템을 뽑는게 효율적이 되어버렸습니다.

흥했다면 딜템을 뽑는게 더 좋겠지만,

성마방룬을 끼고 있는 원딜을 족치기 위해서, 누커를 보다 확실이 녹이기 위해서 마관템을 가 줍시다
 
마관템을 둘둘 두르면 상대 정글러나 탑이 마방비율을 높힘으로
방이 약해질겁니다
우리 ad캐리가 알아서 다 해줄거임




운영만 잘하면 인베따위야
1. 역 블루인베를 간다 (아군CC가 강력해야함)
2. 적 레드 카정을 간다(상대가 블루시작일 경우라 생각될때)
3. 앞에서 설명했듯이 완벽한 방어태새로 간다.
 
3개가 되겠습니다.

 
피들의 정글러는 인베이드로 시작됩니다.

적이 인베이드를 오든, 내가 인베를 가든 말이죠.


아래 영상1은 봇쪽 라인을 통해 역 블루 인베이드를 간 모습입니다.
분명 상대쪽에서 우리쪽 블루를 인베이드하러 올것임에 분명하기 때문에 일부러 역인베를 갔습니다.







2번처럼 적레드부터 시작하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들키면 어쩌려고 그러나? 라는 분들은 생각이 좀 짧으신 겁니다.
 
5명이서 레드 인베를 가다가 걸리면 그냥 빠지면 그만입니다(각 포지션에 챔피언이 서있다는건 인베를 올 생각은 없고 안정적으로 갈거라는 의미이기 때문)
 
그럴땐 그냥 아군 블루를 안전하게 드시면 됩니다.

Q. 적레드 먹는데 상대 정글러가 내 블루 먹으면 어떻하죠ㅠㅠ?

A. 신발/와드/1포션으로 시작하는 피들은 적 정글러보다 시야면에서 우월합니다.
Case by Case로 그때그때다른 위치에 와드를 박아 카정을 방지합시다. 만약 적 레드를 먹는다면 우리 아군 블루에 와드를 박으면 아주 효율적이죠.



※ 인베를 당했을때 대처방법

인베이드의 종류는 1:30초 전에 오는 인베이드와
1:30초 이후에 오는 매드 인베이드가 있습니다.(미친 인베라는뜻. 1:30초가 지나면 미니언이 생성되며 이때 인베 시도시에 라인전 경험치 손해를 감수해야합니다. 반드시 정글러를 말리게 하겠다는 뚝심이 보이는 인베죠)

보통 1:30초 이전에 오는 인베는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와드를 통해 대처를 하시면 되는데,

1:30초 이후에 오는 인베는 막기가 힙듭니다.

그럴때의 대처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적 레드를 먹는다

적이 우리 블루에 인베를 온다면 바로 적 레드로 뛰는걸 추천합니다.(거의 최고의 방법이죠)
블루에 비해 레드가 경험치 20xp가 더 떨어지지만,(결과적으로 적 정글러와 40xp차이=미니언1마리) 블루 뺐기고 경험치 면에서도 손해보며 시작하는것보단 낫지요
레드를 먹은 후 귀환->레이스->레드 차례로 드시면 됩니다.
마나가 걱정이신분들이 계시는데 랩업시 마나가 59가 추가되니까 그렇게 부족하지 않아요 블루가 꺼지기 시작하는 4랩까진 충분히 돕니다
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 적 레드먹고 마포 2개들고 정글도시면 됩니다.



2) 우리 아군 블루를 스마이트로 역스틸한다

사실 불가능에 가깝지만 와드가 있기에 가능합니다. 적이 안심하고 리시를 시도한다면 거의100%성공하구요.(영상이 있었는데 지워져버려서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스틸에 성공한다면 적 레드로 뛰어서 적 레드 먹고 레이스 빼먹고 별짓 다 할 수 있습니다.(적이 블루스타트 일때 가능. 리신같은놈이면 불가능.)
필자는 피들랩5에 적 노틸랩 2를 만들어 본적도 있습니다.

상대가 블루 스타팅 하지 않으면 힘든 챔프라면
우리 아군블루 역스틸->적레이스빼먹기(2랩)->포션빨고 적레드먹기->스마이트 쿨 돌아온걸로 큰짝골에 지지고 드레인

이렇게 하시고 귀환타셔서 우리 레드진형 정글 파드시면 됩니다

적 정글에 남은건 레이스 꼬맹이3마리 레드 꼬맹이 2마리 작은골렘1마리 남습니다 이거 다 먹어도 랩 안찍혀요ㅋ

ps. 가끔 서포터가 레드 3거리에 와드를 박는 경우가 있는데, 인베왔을때 상대 서폿의 와드 갯수를 보고 돌아서 가면됩니다




피들은 2랩때 미친딜을 자랑합니다
2랩갱 정말 강력하죠
미친딜이 나옵니다. 한번 꼭 해보세요
 
제가 피들2랩갱 만들어놓고 요즘 약팔고 있지 않습니까?ㅋㅋ
한 번 약빨고 해보세여
 
퍼블이 꿈이아닙니다
 
(물론 2랩갱 가려면 레드에 와드를 박고 블루를 먹어야겠죠?)<- 2랩갱 후 아군레드에 적 정글러가 보이면 2랩갱후 적 레드를 먹고 귀환을 타시면 됩니다.
자 말보다 보는게 편하죠?

영상으로 확인합시다



위 영상은
패시브에 마법 저항력이 붙어있는 Soraka(소라카)를 상대로 사일+드레인으로 폭딜을 넣어 잡는 영상입니다
플래시 그런거없고 사일에 튕겨 아봉상태로 죽음

갱킹 성공하는 TIP
1. 한 라인 10초안에 두번 가줍시다 한 번 갱 들어갈때 페이스 체크해서 갱 오는데 모르면 ㄱㄱ

 

사실이게 동선 낭비가 될수 있습니다.

 

될거같을때만 가세요


아래 영상은 블루 먹고 2랩 밧갱을 연속2번 가는 영상입니다. 원딜은 막타를 처묵처묵해야하므로 안쪽 미니언 막타칠때 들어가시면 쉽게 킬을 따실 수 있습니다

tip.
첫갱시 무리하게 플래시 쓰지 마세요
첫번째는 부드럽게 피만 깍고
2번째때 플래시 써서 확실히 말뚝을 박읍시다.

 


이 글의 핵심이죠
 
베인과 레오나는 늦어서 어시가없었습니다
 

 
3. 갱갈때 딜은 자기가 뽑아야 한다는 마인드로 갱가세요 고로 피어는 갱킹에 별 도움 안되여-_-ㅋ 
피어는 거들뿐

 

 

※피어1로도 갱킹이 가능한 이유 설명

 

드레인과 궁의 데미지 들어가는 순서입니다.

-가 0.5초라고 생각

 

콤보는 궁+피어+사일+드레인 입니다. 편의상 사일은 딜레이 계산 안함

드레인은 사실0.5초마다 빨면서 데미지를 줍니다. 근데 편의상 1초마다 5번 데미지 준다고하겠음

 

궁        첫데미지--2번째 데미지--3번째 데미지--4번째 데미지--5번째 데미지--애니메이션 종료

피어     피어걸림--(피어종료)

드레인  첫데미지--2번째 데미지--3번째 데미지--4번째 데미지--5번째 데미지--애니메이션 종료

 

--가 다음 딜이 들어가기 전까지의 딜레이 구간입니다.

궁이든 드레인이든 처음 빨면 초기데미지가 먼저 들어갑니다.(초기 데미지 확정)

피어가 끝나면서 바로 2번째 데미지가 같이 들어갑니다.(2번째 까진 확정 데미지죠 이제 무빙과 플래시가 가능함)

 

이러면 이미 2.5ap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궁2초뎀지 드레인2초뎀지 사일1번 튀긴댐지)

2.5ap정도의 딜이 들어가면 거의 즉사합니다. 피가 20%가량 남죠

 

라이너가 스킬 하나 점화하나라도 쓰면 갱이 성공되는겁니다.

 

그래서 피어를 1만 찍습니다.

 

 

아래 영상이 증명해줍니다

드레인을 다처맞으면 저렇게됩니다.

(자세히보면 드레인 아직 다 안끝났는데 라이즈 그냥 죽음 게다가 6랩이전 드레인이므로 높아봐야 3랩정도)

 

라이너가 똥꼬에 힘주고 있을때 저렇게 백업 가줍시다 안그러면 다 정글러탓

 




4. 탑은 킬이 안나와도 좋습니다 압박만 주는것만으로도 소극적 플레이를 하게 만듭니다.
초반은 포션이 중요하므로 피만 빼놔도 성공이에요 스펠 빼면 대성공 ㅇㅇ..


 

한타영상입니다

딱히 팁이 없습니다.

 

갱각 잡을때 투왓을 박고 잡아주세요(영상에도 투왔이 있죠/ 오라클이라면 더 좋지만 자주 죽으니 한번만 빱시다)

 

와드있으면 상대방이 절때 각 안만들어줍니다.

 

난전이라 설명을 해 드리죠

 

일단 고구마가 피어 풀리자마자 죽습니다

그리고 드레인 말핏한테 빨고

2번째 피어는 리븐한테 걸었습니다

 

존야를 왜 안쓰냐는 분들이 계실텐데

죽기 전까지 오랫동안 어그로를 끌어주심이 좋습니다.

궁이 선진입이고 아군이 들어올때까지 시간이 있는데

 

궁쓰자마자 존야쓰면

 

그 모든 딜은 아군에게 들어갑니다

대충 스킬 1~2쯤은 맞아주세요

 

CC날아오면 바로 존야 알죠?






라이너한테 킬주는 컨트롤

피들은 애매하게 크는게 최고입니다  고로 잘 크면 안되여
상대의 어그로 밖에서 원딜 누커만 끊으면 되니까여

근데 피들이 많이 크게 되면 탱커고 뭐고 마방 맞추고 옵니다 그럼 피들이 할게 없습니다.
그러므로 킬은 되도록 라이너한테 줍시다
 
대충 저렇게 궁으로 살짝살짝 비비세요

 




갱갈때도 상대 라이너 위치 좋으면 각 안잡으셔도 됩니다


상대 위치만 좋으면 대놓고 쓰셔도됩니다 괜히 거리 안닿는데 부쉬안에서 궁시전하고 걸어서 가봤자 Fail 입니다
(피들궁은 꼭 숨어서 써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심지어 상대방이 보이는데서 쓰면 Noob 취급받는 경우도 있음) 그딴거 없습니다 거리상 상대가 CC로 내 궁을 못끊는다면 대놓고 쓰세요)

궁쓸때 궁->피어->사일->드레인으로 많이 알고계시는데

거리가 좀 가까우면

피어->퇴각로궁->사일->드레인 순서로 넣는 콤보도 있습니다

 
아 참고로 리븐은 피들 카운텁니다 잭스도 개썌니까 조심하세요
궁없이 갱가면 역으로 따여요 피어선마든 드레인 선마든 무조건 따입니다




피들 공략 정리
Q. 왜 드레인에 많은 투자를 하는가? 갱크엔 피어가 甲 아닌가?

A. 갱킹시 생존력도 필요하고 때론 타워 다이브가 필요할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7랩 풀피 솔용이 가능하구요.

 
Q. 돈도 없는데 투왓을 왜사는가?

A. 피들한타 성공률은 궁극기 입니다. 그런데 궁극기가 캔슬되면 ㅈㅈ죠 와드가 있다면 뒤치기100%입니다. 상대 행동이 이상하다면 와드박아주세요 (오라클도 좋은데 어그력 상승하니 빨지 마시고 투왓추천)


Q. 선대캡 안가도 딜이 나오는가?

A. 피들은 확실히 계수가 높은 챔피언이지만, 그것도 어느정도 생존력이 받쳐줬을때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딜보단 생존을!



피들 갱킹&한타 루트
피들 궁에 대해서설명 드리겠습니다

피들 궁은 텔레포트형 스킬 입니다 (플래시는 순간이동형)

텔레포트와 순간이동의 차이는 텔레포트는 위치 이동이지만 순간이동은 그쪽으로 순간적으로 이동하는 스킬입니다

차이는 벽을 넘느냐 못넘느냐죠 벽을 찍어 반대쪽으로 넘어갈 수 있으면 텔레포트고 벽찍어서 못넘어가는건 순간이동(플래시류) 입니다

가끔 플래시 잘못찍어서 벽 못넘고 제자리 플래시 하시는분들 많죠 ㅎㅎ

이런게 순간이동류 스킬입니다

그러나 피들은 텔레포트형 스킬입니다 벽을 찍어도 반대편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와드가 적 챔프의 위치라고 가정합시다!

상황1. 우리가 퍼블팀인데 상대가 라인을 밀때/ 우리가 블루팀인데 우리가 라인을 밀때


^
밧이나 탑을 이런식으로 갱킹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황2. 특히 블루팀일때 밧/ 레드팀일때 탑 라이너가 타워를 밀고 이너타워까지 노리고 있을때 (삼거리부쉬 와딩)

이럴땐 일반적인 갱킹 루트로는 갱킹이 불가능합니다 와딩을 하고 미는것이기 때문이죠 플래시를 통한 2단점프를 이용합시다 (은근 잘먹힙니다)


^
라인미는 라이너를 이렇게 잡아줍시다 딱히 와드가 없다 싶으면 돌아와서 부쉬에서 갱킹



상황3. 미드 라이너 갱킹

물론 상대쪽에서 갱킹하는거면 와딩체크를 하셔야합니다



^
혼자 궁쓰고 들어가도 피어만 걸리면 잡습니다


피들스틱 스킬 TIP

피어 사거리는 궁 사용시 궁극기 원 안에 들어오면 다 닿습니다
궁안에 있으면 다 피어사거리 ㅎ

 



랭크 피들스틱 노데스 플레이
뭐.. 그냥 운이 좋았죠

노데스는 많이 합니다만

하나 추려봤습니다

ps. 베이가한테 똥싸던 카서스도 용 2번 먹여주니까 쿼드라킬... ㄷㄷ
카서스op네요 카서스하세요(응?)



벽넘어가는건 리플레이 오류 ㄷㄷㄷ 으아 렉보소

ㅋㅋ;;


I'm Carry

이 공략 보시고 팀을 캐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략 평가해주시고 가세요!



-제이스 패치수정완료-


마지막으로 뻘팁인데
 
피들궁은 플래시로 끊어집니다.(물론 존야로도 됩니다.)
 
궁시전했는데 아 이건 들어가면 주옥된다 싶으면 아무데나 플래시를 쓰시면 궁이 캔슬됩니다.
 
랄까 궁과 플래시를 모두 버리는 짓이지만 300원 헌납보단 낫지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0명
95.4% (124표)
0.8% (1표)
3.8%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