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8명
77.9% (53표)
8.8% (6표)
13.2% (9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21
9
0
53/68
TOP SOLO Tryndamere's best build guide .

- 귀타막(2012-02-22, 조회수: 994880)

강력한 한방으로 쪼랩부터 랭겜까지 많은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트린다미어.
너프전 op 소리까지 들었지만 현재 분노 너프 후 
많은 유저들이 노멀 썰자용 외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데요
다른 챔피언에 비해 공략도 적고 참고할 영상도 거의 없어서
처음 트린을 접했을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같이 고생하시는 또다른 유저가 계시지 않을까하여
그동안 힘들게 연구해온 트린마디어 공략을 공유해 볼까 해서
적어봅니다.

3월 20일 1차 수정 (아이템 빌드, 룬)

-공략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됩니다.-

공략 댓글에 다중이 현상, 스트레스 해소용 비판, 다른 생각이니 까고보자 등의 댓글 아무리 쓰셔도 답글 안답니다.

좋은 생각이 있으시면 공략을 쓰세요. 생각의 공유와 의견나눔을 원하시면 댓글을 다세요. 답변드립니다.

이 공략은 쪼말,노멀,1300레이팅 이하 유저 분들에게 도움이 되거나 혹은 트린을 좋아하시는 분과

생각의 공유를 위한 글입니다

한두판 깔짝 해보고 혹은 제 공략을  단한번도 따라 해보지 않고, 이러지 않나? 저러지 않나? 

식의 댓글은 지양 해주시길 바랍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3) 106.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방어
    +9
  • 공격 속도
    +5.76%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1,885 IP
이렇게 배열한 것은 상대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빨강은  방관룬이 좋습니다.
          
노랑은  방어와 공속중 선택하는데요. 상대방이 초반 강력한 공격콤보를 하는 
           우콩이나 판테온 가렌등 초반 딜교환이 힘든 챔프가 올시 방어룬을 낍니다.
           그외에는 공속룬을 낍니다.  그러나 트린에게 라인전이 쉬운 챔프는 없다 시피한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고정방어를 사용합니다.
           
파랑은  일반적으로 공속룬, ap 챔프가 탑으로 올시 성장마방 
           그외에는 공속을 사용.
  
왕룬은  물공,방관,이속 중 취향에 따라 사용 이속을 선호 하는 편이나 요즘 물관 사용중
          

종합적으로  방관-고정방어-공속-이속or방관or물공을 추천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속룬을 많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상대방에 따라 고정방어나 고정 마방룬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트린은 초반 라인전이 약하기 때문에 성장보다는 고정 방어,마방룬이 더 효율적입니다.
빨강룬에 치명타 피해를 박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트린의 치타한방은 그냥 원래 쏍니다. ㅋㅋ
초중반 약캐에 속하는 트린은 빠른파밍을 해야 하기 때문에 공속룬 꼭 박으시길 바랍니다.

노멀에서 무난하게 다방면으로 사용하시기에는 방관-고정방어-공속-이속or물뎀 을 추천합니다.
왕룬은 이속or방관or물뎀 둘중 하나를 골라 쓰는 것이 좋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격 마스터리에서는

마술2포 흡혈귀 1포 or 흡혈귀 3포

둘중 한가지를 사용합니다. 

위에 보시는것이 가장 무난한 일반적인 마스터리 형태이며, 마술에 2포를 주는 형식을 사용하였지만

개인적으로는 문제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흡혈 2%냐 쿨감2%냐....게임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방어 마스터리에서는 마방1포 물방3포냐  마방3포 물방1포냐 차이입니다.

상대를 확인할 수 있는 랭게임에서는 유동적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노멀에서는 위와같이 물뎀 챔프가 대다수 이므로 물방3포를 주시면 됩니다.

많은 게임을 하며 이런 저런 스펠을 사용했지만 점화 유체화 처럼 좋은 스펠은 없습니다.

유체화는 트린에게 필수 입니다. 꼭 드세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백도어, 적갱킹 도주용, 추노용등 e스킬이 있는 트린에게 플래쉬보다 좋습니다.

점화는 선택입니다.
과 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건 스타일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점화 대신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탈진은 초반 싸움이나 추노시 사용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w와 고스트를 이용하여
그렇게 많이 쓰지않았습니다.
정화는 상대방이 cc기가 많을 경우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전 탈진보다  정화와 점화 사이에서 고민하고 사용했습니다.
정화 대신 수은장식띠를 구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4%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10/15/20/25/30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80/110/140/170/200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에 q를 먼저 찍는 방법도 있지만.
원활한 cs챙기기를 위해 e를 먼저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마스터 순서는
Q-W-E 순서를 추천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거의 대부분의 트린 유저들이 공감하고 있는걸로 아는데요.

초반 라인유지에 도움되는 q를 먼저 선마 하시고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회복량증가+ 체력을 잃을때마다 추가로 얻는 공격력 증가)

서머너 스펠 '탈진'과 같은 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적이 등을 돌리고 있을시만 이속 감소를 겁니다. 정면을 보고있을때는 공격력 감소만 주는데요
              탑에서 1:1을 할시 간혹 패기로 피짤짤이를 넘어선 맞딜을 하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 적이 등을 돌리지 않더라도 w를 사용하시고 맞딜을 하셔야 합니다.
              간혹 트린을 많이 접하지 않으신 분들은 w를 이속감소로만 생각하실 때가 있습니다.
              w의 공격력 감소 효과는 매우 중요하게 생각 하셔야 합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상대방 공격력을 더 많이 낮추고, 이동속도를 더 많이 줄입니다.)

w선마 이후 e를 마스터 합니다.

r은 뜰때마다 올려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템은 천갑옷에 5포션이 가장 무난 합니다.

상대 라이너가 ap 챔프일시 신발3포를 갑니다.

초반 선택은  천갑5포 or 신발3포 둘중 하나입니다.

흡낫달랑 들고 가는 자살행위는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흡낫을 들고 가는 경우도 있었지만(패치전 트린 사기시절) 흡낫 달랑하나or 흡낫에 1포(기다렸다 삼)를 가지고

탑으로 온다면 상대방 라이너는 미친듯이 피교환을 시도할 것입니다.

흡낫으로도 충분하다고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그건 상대 라이너의 챔프 종류가 아닌

상대 라이너의 손가락의 차이입니다. 흡낫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당신의 손이 상대보다 우위에 있는것입니다.

그럴 경우 랜턴도 가지마시고 바로 광전사 열정의검을 가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약한 왕귀형 캐릭인 트린의 핵심은 어떻게든 버티고 버티며 cs를 챙겨서 

중후반으로 이끌어 나가는 것입니다. 초반 흡낫으로 가는 것은 우리편 정글러를 초반부터 불러

상대방을 디나이 시키지 않는 이상 버티기가 무척 힘듭니다. 

그 이유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흡낫하나로 피짤짤이를 웃도는 힐량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둘째로 흡혈로 피를 채운다는것은 많은 횟수의 평타딜이 필요합니다. 고로 절로 라인을 밀게 되며

갱킹의 위험에 부딪히게 됩니다. 또한 초반 낮은 공속으로인하여 흡혈의 이득을 챙기기 힘듭니다.

우선 무난한 대부분의 게임들에 사용하는 일반적인 빌드를 적었습니다.
그러나 lol은 상황이나 상대방에 따라 언제든 유동성있게 바꿀수 있어야 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공격적인 트린을 위하여 랜턴을 꺼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트린에게 랜턴은 빠른 파밍을 할 수 있게 해줄 뿐아니라 초반 대결에서도 상당히 큰 도움을 줍니다.
중후반에 들어서도 빠른 공속을 바탕으로 수월하고 우월한 파밍을 도와줍니다.
또한 와드를 쿨마다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상대방의 카운터 정글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또한 라인 유지를 할시 Q스킬과 또다른 상황으로 인하여 분노가 없을때 그 분노를 대신하여
미니언에게 추가 데미지를 충당해줍니다. 트린에게 랜턴은 선택이 아닙니다. 필수 입니다.

상대방이 수월할 경우 랜턴을 가지 않는것이 핵심적 템을 뽑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트린이 라인전으로 이길수 있는 챔프가 과연 몇이나 있을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챔프간의 상성을 제외하더라도 라이너의 컨트롤 실력에 따라 상대보다 자신이 우월한 컨이라고 느끼신다면
랜턴을 패스 하시는 것도 팀에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대등한 실력의 유저일 경우 트린에게 랜턴은 당연히 처음으로 가야할 핵심 아이템 입니다.

그 이후 bf를 먼저사서 공격력을 충당하느냐 열정의검을 먼저 사서 공속을 충당하느냐의 스타일의 차이가 있겠지만
강한 한방은 라인전이나 소규모 전투에 도움을 주고, 빠른공속,이속,치타의 효율은 파밍에 우월합니다.

초중반 소규모 전투를 위한 bf보다는 열정의 검을 먼저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트린은 초중반 15~20분가량 까지 파밍을  1순위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트린은 왕귀형 캐릭입니다.)

트린에게 열정의검과 bf를 간 이후 타 공략(소연신님의 공략)을 참고하여 칠흑의 도끼를 20~30게임정도
사용해보았습니다. 

인피나 블써에 비하여 트린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인피가 더 좋네 블써가 더 좋네 하는 개인적인 생각은 개인적으로 가지고 계시기 바랍니다.
아니라면 더 좋은 공략으로 자신의 생각을 타 유저분들께 공유하여 좋은 방향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양날 도끼에 유령무희 까지 맞춘 상태라면 일반적인 템트리는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소규모나 ,전체 팀 파이트, 드래곤파이트, 바론파이트 등을 통하여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시는 템을 유동적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유동적으로 갈 템트리는 - 블써, 인피, 수호천사-가 있습니다. 

자신이 썰자할 기회가 충분하다면 인피, 흡혈이 필요하다면 블서, 선 타겟팅이 되어 한번의 기회가 필요하다면 
수호천사....이렇듯 너무 뻔한 소리지만 그때의 상황에 맞춰서 템을 가시길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대부분의 상황이 인피가 더 좋은 효율을 보이며
후에 많이 흥했거나 게임 플레이 타임이 너무 오래 되어 충분한 골드가 축적되셨다면 
랜턴을 블써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cc기가 많을경우 수은장식띠를 빠르게 구매하여 적극적인 공격 루트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수호천사나 워모그 2번째블써 등 마지막템을 가지만 개인적으로 수호천사로 

한번의 전투 기회를 더 얻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를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수호천사가 있을시 R스킬(궁)을 먼저 쓰지 않습니다.

한타로 인하여 먼저 죽게 됬고 그동안 한타가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 이후 다시 살아난 트린은 다시 전투에 참여하며, 이번엔 R스킬을 사용하여 버티게 되는데

이는 탱커챔프에 맞먹는 오랜 시간 동안을 전투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수호천사 까지 맞추신 정도라면 게임의 판도는 이미 끝났을 것입니다.

마지막 템을 랜턴을 팔고 무엇을 가는게 좋다식의 말은 않겠습니다. 

블써를 추가하거나 유령무희를 가시거나 개인 취향입니다. 


참고로 신발은 기본적으로 광전사를 착용하나 상황에따라 헤르메스를 가기도 합니다.


추가 공략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1.상대별 대처법(초반 라인전)

- 트린의 초반 라인 버티기의 기본은 상대방의 짤짤이 스킬(갱플 딱콩, 우콩e, 요릭 유령 등등)을 피하며
cs를 챙기지만 스킬을 피할 수 없을시 q로 버티며, cs를 챙기는 것입니다.

  
쉽습니다. w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e로 오면 같이 때려줍니다. 랜턴을 맞추면 탈론은 디나이 됩니다.

케넨은 피짤짤이 유도를 절대 당하시면 안됩니다. 맞딜을 하러 가시면 결국 케넨은 도망가고 잡을 수 없습니다.
버티고 빠지고 우리 정글 부릅니다. 다만 케넨의 도주스킬이 빠진후라면 한번씩 e로 붙어 따끔하게 혼내줍니다.
하지만 무리하지말고 cs와 생존에 전념하면 죽을일도 거의 없습니다.

단단해요...죽이기도 힘들어요. 그냥 cs만 잘 챙깁시다. 초가스도 아마 같은 생각일 겁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요릭의 카운터가 트린입니다 ㅎㅎ 유령은 패줍니다. 

우콩은 6레벨이 되기전 트린을 죽이고 싶어 합니다. 6레벨 전까지 조심합니다
e스킬(근두운)으로 오면 같이 평타 한방 때려주고 e로 빠져 줍니다.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분노가 찬 트린의 평타에 놀랄 것입니다.

중반이후 방템을 적절히 맞춘 나서스는 정말 죽이기 힘듭니다.
극초반 우리 정글을 동원해서 라도 무참히 짖밟아줍니다. q스텍을 쌓기위해 웬만해선 
나서스는 미니언에게 q를 씁니다. 초반에 죽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니달리의 운전자는 경험상 상 아니면 하 수준이 대부분인것 같습니다.
상이라면, ...정말어렵습니다. 라인 무조건 땡기시고 정글러 호출 합니다.
눈치껏 하 인것 같으면 6랩이전에 킬OR디나이를 노려봅니다.
초반 시작 미니언 근접 3마리를 떄리지않고 내주어서 빠르게 라인을 떙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6랩 이후 아카리의 공격력은 5랩과는 다릅니다. 니달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초반에 핑와를 사서 죽이기는 금전적 이동시간적 무리가 있습니다. 
6랩이후 조심하세요.

극초반 딜교환은 힘들지만 결국 트린이 이깁니다. CS챙겨서 랜턴을 빠르게!

CS먹으러 전진하다가 딱콩을 맞고 뒤로 빼지마세요. 딱콩도 쿨이 있거든요 ^^
Q쓰면서 CS만 챙기세여 랜턴 맞추기전까지 절대 못이깁니다. 조심 또 조심
또한 갱플의 평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트린의 한방을 믿고 초반에 들이대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랜턴을 장착한 트린에겐 갱플도 살아 남을 수 없습니다.

리븐의 EQ의 이동은 무시무시합니다. 6렙이전에 잡으려다 되려 잡히기 쉽상입니다.
랜턴까지 참아주세요. 다른 챔프와 다르게 초반에 1~2킬을 줘버리면 6랩때 타워 다이브에 죽을지도 모릅니다.

초반 정말 강력한 챔프 입니다. 이또한 랜턴까지 참아주세요. CS만 크게 뒤쳐지지 않는다면
후반 잉여 가렌은 안죽여도 이긴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대인전 공략은 차후 계속해서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적인 플레이 스타일..팁1
 트린은 마이와 더불어 빠른 공속 강한 한방이 있는 캐릭이기 때문에 백도어에 강한 캐릭입니다.
 이처럼 포탑을 뿌시기 수월한점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7~9랩이 되면 서서히 용싸움이나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며 이럴때 순간이동 스펠이나 쉔 같이 이동이 
 수월하지 않는 이상 탑라인에서 드래곤 근처까지 이동 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럴경우 상대방 탑라이너가 먼저 지원을 가고 정작 본인은 늦을 경우가 생기는데요.
 e스킬을 쓰며 미친듯이 소규모 싸움에 지원을 따라 가는것 보다는 아군에게 최대한 몸을 사리고 
 대치를 유도 시킨후 탑 라인을 쭉쭉 밀어버립니다. 

 이런식으로 상대방 탑라이너가 자리를  비우는 그 순간순간 라인을 강하게 푸쉬하여 
 포탑을 계속해서 밀어내는 방법을 사용하면, 결국 대치중인 상대편 챔프중 1~2명은 
 탑라인 수비를 오게되고 대치중이던 팀파이트의 숫적열세는 그곳 까지 가지 않고서도 지원을 간것이나 
 다름없게 되버립니다.
 물론 라인을 밀던 트린은 e스킬과 고스트를 적절히 이용하여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이때 조심할 점은 대치중인 상태의 상대 챔프가 몇명이 빠졋는지 어느 경로로 나를 잡으러 오는지를 와딩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물론 상대가 탑이 뽀개지는 상황에 침착하게 일반적인 경로가 아닌 예측할수없는 곳으로
 돌아서 온다면 어쩔수 없겠지만 대체적으로 부서지는 포탑에 가장 가까운 경로를 통해 오기 마련입니다.
 상황에 따라 모든것은 달라지지만 대략적인 위치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그림의 1번 점선 이전에 있으시다면 1번점선 옆 부쉬에 와딩을 합니다. 
 1번과 2번 점선 사이나 2번을 넘어간 위치에 있으시다면 2번점선옆 표시된 곳에 와딩을 합니다.

2번 점선옆 와딩은 각각의 상대 블루와 레드 부쉬인데요. 블루와 레드 몹이 보이는 위치가 아닌 그 위나 아래
갈래길들이 보이도록 와딩합니다. (이렇게 와딩하면 블루 레드 몹이 안보이는게 정상입니다.)

블루팀일시

퍼플팀일시



2. E 스킬의 활용 법

e 스킬은 추노나 도주용으로 주로 쓰이지만  이동시 벽을 통과 하는데도 사용합니다.
이동시 벽을 통과해야 하는 이유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이동시간의 단축입니다.
둘째. 상대방에게 나의 이동 루트를 알리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대부분 벽을 통과 하는 트린이기에 많은 그림은 준비 하지 않겠습니다.
맵의 대부분의 벽이 다 통과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보시는바와 같은 두꼐가 트린이 e로 넘을수 있는 최대 두께입니다.
맵의 벽들이 대부분 저 두께보다 작기 때문에 거의 통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활용의 예로

바론 위치나 용 위치에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드라인 벽 통과도 가능합니다.


3. w 스킬의 활용법

w스킬은 상대방의 공격력 감소와 '등을 돌렸을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주는데요 다른 방식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w스킬의 사거리 안에 아무도 없으면 비활성화가 되어있지만

두번째 그림과 같이 w스킬의 사거리에 상대 챔프가 있다면 w스킬이 활성화가 됩니다.

즉 부쉬에 숨어있는 상대 챔프를 확인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w스킬을 확인하세요 ㅎ)



3. q와 r스킬에 대한 짧은 팁
트린은 분노형 챔프 입니다. 
그 분노가 어떻게해서 차느냐면 평타 한방에 5가 찹니다. 그러나 막타를 때리면 10이 찹니다.

또한 분노가 찰수록 크리티컬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항상 분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q는 자힐이 되지만 분노가있으면 가지고있는 모든 분노를 소모하며, 분노에 따른 추가 힐을 줍니다.
q선마를 하는 이유가 힐도 있지만 q의 기본 지속효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q의 기본 지속효과는 피가 줄어들수록 트린의 공격력을 강화 시켜 줍니다.

보통 피가 다 줄어 r스킬을 쓴 트린에게 이그나이트를 걸어 끝나자 마자 죽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에 주의하여 r스킬이 끝나기 2초전에 e스킬로 빠진후 q를 r이 끝나기 전에 바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그나이트는 cc와 더불어 트린에게 치명적입니다.


4. cs
lol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파밍입니다. 첫째도 파밍 둘째도 파밍 어느 챔프를 하던간에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cs입니다.  20개의 cs가 1킬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cs를 지배하면 게임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5.와딩
cs다음으로 중요한것이 와딩을 하는 것입니다. 와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갱킹의 위험에서 벗어나
안정적으로 뎃 없이 cs를 챙기냐를 결정 짓습니다.

-블루팀이라면(오른쪽위) 파랑색에 와딩을 유지합니다.
-퍼플팀이라면(왼쪽아래) 보라색에 와딩을 유지합니다.
-주황색에 와딩을 하여 상대 정글러의 이동 루트를 확인하고, 그것을 통하여 갱킹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인관리법
라인을 당기는 것이 좋다고 다들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무작정 당겨서는 안될것입니다.
그 적정선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포탑이 때리지 못하는 한계선의 바로 위 입니다. 막타 먹기도 좋고 상대방의 견제에서
 도주하기도 좋습니다. 우리미니언 숫자가 줄어 더 당겨질거 같을시 챔프 몸으로 잠깐 막고 있도록 합니다.

-만약 상대 챔프와의 1:1 싸움을 이겨 킬 하거나 디나이 한 경우라면?
 상대 챔프가 죽어서 시체가 됫거나 집으로 도망갔을경우 주저하지말고 라인을 팍팍 밀어버립니다.
그럼 다음 그림과 같이 우리 미니언이 죽어도 그 경험치를 아무도 먹지 못할 것이며,
우리 미니언은 상대 포탑에 빠르게 죽어 라인은 다시 당겨지게 될것입니다.

-또한 템을 구입하거나 다른곳으로 갱킹 or 카운터 정글을 위해 자리를 비울시에도 마찬가지로
무조건 라인을 사정없이 밀어 놓고 이동합니다. 그래야만 우리 포탑이 안전할 것입니다.


5. 팀파이팅(한타싸움)
  한타 싸움시 트린의 R스킬을 믿고 먼저 들이 대는일은 되도록 자제 합니다.
  또한 싸움이 시작하면 E스킬로 상대 원거리 누커나 AP딜러에게 붙어 W를 적절히 사용하여 
  미친듯이 추노합니다. 이때 CC기에 취약한 트린에게 '수은 장식띠'는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적절한 R스킬의 사용으로 역관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지 1:1이나 2:2 3:3 과 같은 소규모 싸움과는 다르게 5:5 팀파이트는 순식간에 트린이 녹아버리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로 자신에게 딜이 집중 된다 싶으면 R을 아끼지 말고 사용합니다.
  R을 쓰지 못하고 죽어버린 트린은 팀에게 엄청난 민폐가 됩니다.

6. 물약의 중요성
다른 공략에 어떤분이 쓰신걸 본적이 있습니다. 체력 회복물약의 중요성....
두번 말하지 않겠습니다. 아이템 사는 칸이 남아있는한 꼭 유지해서 가지고 다니세요. q를 믿고
물약을 사지않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또한 라이너들의 1:1 대결+갱킹의 시간이 지나가고 소규모 전투가 벌어질 무렵쯤(랜턴에 2단계신발정도?)
슬슬 민첩의 영약을 빨도록 합니다. 무조건 먹는것 보다는 소규모 전투의 흐름에 맞춰서 먹습니다.

7. 마지막..
트린다미어는 초반 라인유지가 약한 캐릭입니다.
하지만 최대한 버티고 버텨서 cs를 잘 챙긴다면, 후반에 베인 못지 않은 강력한 딜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공략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챔프의 여러 공략의 정답은 이것도 맞고 저것도 맞다 입니다. 게임플레이 성향이나 상황 상대의 챔프종류와
상대 운전자의 실력등 여러가지에 따라 엄청나고 다양한 방법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단지 기본적인 틀과 
범용적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한 공략을 여러 영상과 공략등을 통해 연습해보고 정리해보고 공유할까해서
공략을 작성 하였습니다. 또한 저의 공략이니 만큼 제가 연습해본 바로 이런 결과가 나온것이라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경험과는 다르니 이건 아니다 내가 해본바론 저것은 틀리다 는 그 말자체가 오류인것 같습니다.
프로게이머들 조차 상황과 상대나 경기의 흐름 조합에 따라서 같은 챔프를 해도 다른 템트리 빌드가 나오기도 합니다.
더 좋은 공략이 있으시다면 작성해서 다른 초보 유저분들게 도움을 드리기 바랍니다.
 

현재 트린 승률 대략~랭겜 60~65%, 노멀 80~90%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한번 부탁드립니다 ㅎㅎ

-공략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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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6표)
13.2% (9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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