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7명
63.3% (131표)
2.9% (6표)
33.8% (70표)
[30렙이상]정글러가 블루 미드에줘야지 할수있는 아리공략
이공략은 30렙이상만 따라할수있는 빌드+룬+마스터리고
정글러가 두번쨰블루부터 아리줘야지만 따라할수있는공략이니까
안그러면 걍 뺵스페이스누르셈!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27.54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15,375 IP
기본 룬
이 공략은 야매공략들 보고 빢쳐서 쓴 공략이다
최고의 효율을 뽑는 룬들로 모아놓음
Mark : 사실 마관아니면 모두 효율이 떨어지기때문에 이거아니면 박을꺼없다.
Seal : 누커에게 2% 부족한 체력을 보충해주는 성장체력
Glyph : 누커에게 2% 부족한 딜링을 채워줌
Quintessence : 이속룬 한번쓰면 계속쓰게됨 두번써야함
그외 쓸만한룬
Mark : 마관빼고 쓸만한게없다 효율 X
Seal : 초반 마나관리가 힘들다면 마젠룬 박아라
Glyph : 이것도 딱히 성장AP말고 효율이 괜찮은 룬이없음 / 가끔 카시오페아마냥 라인전 미친년 보면 고정마방도not bad
Quintessence : 이속룬이 싫다면 MORE AP를 위해 고정AP를 박아주자 (취향)
기본 스펠
모든 누커들한테 꿀같은
추노+도주 모두되는 범용성 zl존
2%부족한 딜링을 채워주는
그외 스펠
항상 는 기본베이스로 넣어둠 OP
적 라이너가 같이 누킹이 쌔면간당
요즘엔 클린즈를 주로쓰는데 고랭갈수록 미드갱을 미친듯이옴
그래서 적 정글러+미드라이너를 봤을때, CC한번걸리면 한방콤 나올꺼같으면 클린즈들어줌
그리고 적팀에 가 있을때는 필수적으로 들어줌
그외에는 모두 쓰레기 스펠이라고 말할수있음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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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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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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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2렙때는 아군 정글러가 갱 올껀지 안올껀지에 따라
대신 을 찍어주자. 이 타게팅이여서 라인전하는데 훨씬편하다.
뭐 선마함?
일단 단순하게 스펙만 비교해봄
논타게팅(AOE)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X / 풀힛 맞았을시 데미지 50씩 증가
(7초 고정) (40/65/90/115/140)X2
타게팅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 / 한대상에게 3발이 적중했을시 레벨업당 데미지60씩증가
(9/8/7/6/5초) (80/140/200/260/320)
이렇게만 보면 을 먼저올리는게 쿨타임 감소도있고 데미지도 증가폭이 더 커서 좋아보임.
하지만 을 선마하는 이유는 그저 AOE스킬이기때문에 을 올리는것보다 라인푸쉬력이 빠르기때문
나는 로밍같은거 모름 ㅎㅎ 이러면서 적라이너 로밍돌때 미드에 짱박혀서 CS먹을사람들은 선마하셈
뭐 후마함?
이번에도 스펙만 비교해봄
타게팅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 / 한대상에게 3발이 적중했을시 레벨업당 데미지60씩증가
(9/8/7/6/5초) (80/140/200/260/320)
논타게팅 / 레벨업당 쿨타임감소X / 데미지 30씩증가 / CC 지속시간 0.25초씩 증가
(12초 고정) (60/90/120/150/180) (1/1.25/1.5/1.75/2초)
딱봐도 랑 이랑 뭘 먼저 마스터하냐는 장단점이 확연함
하지만 일단 는 누커이고, 누커면 누킹이 충분해야되는데 을 먼저올리는순간 0DMG 소리를 들을수있음
AP계수를 제외하고 봐도 한번 맞출동안 은 두번쏘고도 이미 2초 쿨이 돌아있음. (AP계수도 2배차이)
그러니까 을 먼저올리고싶으면 AD 해라.
3줄요약
1. 2렙에는 정글러가 갱을 오냐 안오냐에따라 바꿔줌, 갱킹 호응은 / 라인전은
2. 선마가 보다 순수딜링은 잘나온다, only 라인푸쉬를 위해 선마
3. 을 보다 먼저올리면 넌 그순간 서포터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AP누커에게 선이란, 스킬 한두대맞고 집갔다오겠다는거
무조건 첫템은
확연한 라인유지력 차이가 있음
핵심 아이템
는 순간적인 누킹을 한다기보단
처럼 지속적으로 생존하면서 딜을 넣는방식이기때문에
생존을 위한 아이템 위주로 사줌
라인 유지와 AP를 위한
그뒤 마법관통력을 위해서
그후에는 에게 필요한 생존력/AP/추노력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올려줌
(은 단일타겟으로 취급되기때문에 35%슬로우로 들어간다)
그리고 를 로 업그레이드해주자
(만약 팀에 스펠뱀프 효과를 많이받는 챔피언이 있으면 가기전에 로 업그레이드하는게 좋음)
그외 쓸만한 아이템
AP누커의 코어템 MORE AP!
적이 마방템 떡칠했으면 가줌
AP뻥튀기 #2 / 포커싱이 나한테 몰리면가줌 / 적 AD가 많을때
이건 을 가도 포커싱 감당이 안될때만가줌 / 개인적으로 데미지가 안나와서 비추천
적팀에 CC가 긴 챔피언들이 있을때 / 제압 스킬이 있을때감
이거 왜안가요?
이거 AP도 올려주고 체력도 올려주는 좋은템인데 왜안가져 ㅡㅡ?
동가격대비 최고의 쓰레기 AP효율 / 는 따로 마나가 필요없는캐릭(잉여스탯이 생김)
궁극기 너프되서 쿨타임 zl존긴데 이거가서 너프된거 보충해야죠! 그리고 도 트루뎀인뎅 ㅡㅡ
블루+엘릭서면 쿨타임 40%나옴 / 딜링의 90%가 마뎀이고 10%가 트루뎀임
초반 라인전
라인전 할때 왠만하면 먼저 견제걸지마셈
스킬 2개가 논타게팅 이기때문에
6렙전에는 라인전 약캐라고 할정도로 데미지교환이 불편한캐릭임
왠만하면 적이 견제하면 나도 견제하는식으로 맞받아치면서 데미지교환만 해주자
본격적인 압박은 킬을 쉽게따낼수있는 6렙부터
그리고 를 잘못해서 미니언에 맞추면 라인이 팍팍 밀리므로 갱에도 쉽게당함
6렙 이후
본격적으로 킬을 딸수있는 타이밍
이때 부터는 최대한 를 맞추도록 노력하면서 계속 압박을하자
6렙때 풀콤보를 맞으면 데미지는 620+2.66AP 이므로 적당히 이그나이트+마방까지 계산해서 확실하게 따내도록하자
만약 적이 킬을 따기힘들게 매우 수비적으로하거나 / 같이 탱키한 AP여서 킬을 따기힘들다면
과감하게 라인만 밀고 다른라인으로 로밍을다니자
이 타이밍에 얼마나 흥하느냐가 쓰레기 or 캐리가 결정난다
한타 운영
개인적으로 한타에 좋은 챔피언은 아니라고생각함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상당히 딜넣기가 곤욕임
챔피언 특성상 멀리서 앞탱커를 까는것보단 파고들어서 적 딜러를 끊는게 이상적임
입롤이라고 할지도 모르겠는데 나같은경우에는
최후방에서 로 달려드는 탱커들을 어느정도까준뒤
적팀 CC가 얼마나 빠졌는지 계속 주시하다가 을 이용해 확실한 타이밍에 들어가서 적딜러를 끊는 플레이를 주로함
입롤 아니다 내가 실제로 이렇게한다 ㅡㅡ
세줄 요약
1. 6렙 전엔 zl존약하다 그냥 파밍이나 해라
2. 6렙 이후엔 적극적으로 / 활발하게 플레이해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함
3. 한타때는 최후방에서 탱커를 까기보다는 최대한 파고들어서 적딜러를 끊어야함
마치며
마스터리/템/스킬트리는 어떻게가든 니들취향이니까 알아서가세요 저한테따지지마셈!
아리 몇판했냐고 물어봐서 달아주는 존나친절한 인증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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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3% (131표)
2.9% (6표)
33.8% (7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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